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근데 김어준 유시민은 차기 누구를 밀려고 할까요? 67

2
2026-06-23 23:38:38 수정일 : 2026-06-23 23:41:01 115.♡.210.98
이자식밥주지마

조국 키울려다 거하게 자빠지셨는데..

일단 정청래 당대표 만들고 숙고하려나보네요. 

그렇다고 추미애 지사를 밀기도 뭐하죠.

추미애 지사가 이쪽 스피커들은 안좋아하시던데..

인물이 없네요,  김어준 좋아하시는분들 추천좀 해주세요.

딴지같은데는 조국이 아직 기회있다고 철썩같이 믿고는 있던데 ㄷㄷ


그나져나 정청래 당대표 만들기 실패하면 어떤 스탠스를

취할지도 굉장히 기대되고 흥미롭습니다 

현실과 타협할지. 아니면 제대로 흑화할지 말이죠 


이자식밥주지마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EX필명 : 바오 
파란당/노무현愛/키움히어로스/가츠동/느리게살기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7]
샤오룽바오
IP 124.♡.237.137
06-23 2026-06-23 23:40:41
·
걔들이 누굴 밀면 따라서 찍으실건가요?
전 제가 알아서 판단하고 찍을 생각입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6-23 2026-06-23 23:42:47
·
@샤오룽바오님
따르긴요.. 최선을 다해서 낙선운동해야죠
샤오룽바오
IP 124.♡.237.137
06-23 2026-06-23 23:44:26 / 수정일: 2026-06-23 23:44:43
·
@이자식밥주지마님
저랑 반대군요. 저는 유시민 빠라 유작가님 의견 많이 존중할 예정입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6-23 2026-06-23 23:45:21
·
@샤오룽바오님
전 조국 혐오라 조국은 일단 아닙니다.
siyo.co.kr
IP 220.♡.59.18
06-23 2026-06-23 23:40:44 / 수정일: 2026-06-23 23:41:05
·
합당하면 다시 부활하는거 아니였어요? 지민비조 뭐 그런거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6-23 2026-06-23 23:42:18
·
@siyo.co.kr님
나머지 혐의 다 제대로 유죄혐의 전국민이 알게되었는데 전과자에게 뭘맡기나여?
클까성
IP 211.♡.199.70
06-23 2026-06-23 23:41:25
·
정청래 대표 - 합당 - 조국 또는 정청래가 다음 대통령..

딴지와 다모앙 여론은 이렇더군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6-23 2026-06-23 23:43:41
·
@클까성님
ㅇㅏ 그럼 정청래 되면 조국 다시본다고 열심히 반대해야겠네요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6-23 2026-06-23 23:46:21
·
@클까성님 엥. 둘다 깜이 되나요? 정청래는 상상도 못하겠습니다. 조국은 국회의원 당선되었으면 모를까... 현재로서는 답이아니죠.
고미-
IP 58.♡.122.103
06-23 2026-06-23 23:43:24 / 수정일: 2026-06-24 00:04:44
·
조국에 미련 못 버릴겁니다.
1차적으로 본인이 핸들링하기 쉬운 친노친문에서 픽하려 할건데요.
김경수는 영 힘을 못쓰고 그쪽도 인물난에 김어준이 좋아하는 서사가 약하거든요.
지금 정청래 미는 것도 조국당과 합당에 가장 쉽게 응할 사람이라는거죠.
물론 헛바람이 들어간거 같아보이니 재선 성공하면 바뀔 가능성도 있지요.
할러
IP 116.♡.3.213
06-23 2026-06-23 23:43:58 / 수정일: 2026-06-23 23:44:31
·
생각을 좀 바꾸실 필요가 있습니다. 누구를 특별히 밀지 않아요. 김대중-노무현-문재인-이재명이 누가 밀어서 대통령 된 거 아닙니다. 항상 그런 수준에서 생각들을 하기 때문에 남을 인정하지 못하는 겁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6-23 2026-06-23 23:44:42 / 수정일: 2026-06-23 23:49:58
·
@할러님
김어준 유시민이 대놓고 민주당 흔들면서 조국 밀어서 하는 소리죠.
할러
IP 116.♡.3.213
06-23 2026-06-23 23:46:32
·
@이자식밥주지마님 전혀 아니라고 봅니다. 특별히 큰 하자가 없는 사람 정도는 되겠네요. 그 다음은 스스로 일어나야 하는 것이고요.
고미-
IP 58.♡.122.103
06-23 2026-06-23 23:53:36
·
@할러님 문재인은 대선후보 만드는데 까지는 김어준의 역할이 있죠.
그리고 조국당의 지민비조도 김어준의 공이 엄청 크죠.
저도 속았으니까
할러
IP 116.♡.3.213
00:13 2026-06-24 00:13:05 / 수정일: 2026-06-24 00:13:39
·
@고미-님 자격이 있는 분이니까 소개한 겁니다. 오히려 본인은 정치에 별로 뜻이 없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많이 해서 후보로 뽑았습니다. 도대체 뭘 속았다는 말씀인지 모르겠습니다.
이그니토
IP 118.♡.4.108
00:50 2026-06-24 00:50:02
·
@할러님 대체 무슨 자격이요?
할러
IP 116.♡.3.213
01:00 2026-06-24 01:00:08
·
@이그니토님 정치할 자격이요. 괜히 시비 거실 거면 그냥 가시고요.
이그니토
IP 118.♡.4.108
01:00 2026-06-24 01:00:53
·
@할러님 무슨 정치할 자격인지 대체.. 떠오르는게 단 한가지도 없는데요.
나는잠이고프다
IP 223.♡.249.43
06-23 2026-06-23 23:44:42
·
1차가 조국살리기죠
JJlove
IP 119.♡.105.168
06-23 2026-06-23 23:45:18
·
노무현도 문재인도 이재명도 누가 밀어줘서 대통령 된게 아닙니다.
본인 서사가 없으면 밀어주지도 않고 민다고 되지도 않습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6-23 2026-06-23 23:46:06
·
@JJlove님
근데 대놓고 김어준 유시민이 조국밀어서요. 그 버릇 어디가겠나요?
또 프레임잡고 누구 밀겠쬬
JJlove
IP 119.♡.105.168
06-23 2026-06-23 23:47:24 / 수정일: 2026-06-23 23:48:25
·
@이자식밥주지마님 본인 서사가 없으면 대통령이 안된다고요. 되면 될만하니까 되는거고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6-23 2026-06-23 23:47:58
·
@JJlove님
되던 안되던 김어준 유시민이 어떻게 나올지가 제일 궁금해서요.
은식
IP 123.♡.19.37
06-23 2026-06-23 23:48:00
·
@JJlove님
특정인이 밀어줘서는 아니겠지만, 대다수 지지자가 밀어줄 필요는 있습니다.
다수가 지지하는 자가 선택되는 것이고 또 그래야 합니다.
은식
IP 123.♡.19.37
06-23 2026-06-23 23:46:08
·
김어준과 유시민이 누구를 미는지가 중요하지 않게 된 듯합니다. 김어준과 유시민의 목소리는 허공에서 메아리칠 뿐입니다.
김어준과 유시민이 상식이 있다면, 가장 당선 가능성이 있는 사람을 밀겠지요. 물론 지금은 알 수가 없으니 섣불리 누구를 밀지는 않을 것입니다.
김어준과 유시민이라고 무슨 뾰족한 수가 있는 것이 아니라, 대다수의 민주당 지지자가 지지하는 사람을 밀 겁니다. 그것이 당연한 것이고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6-23 2026-06-23 23:47:36
·
@은식님
현실자각못하고 자신들이 영향력 증명하기 위해서 가만히 있을리가 없겠죠.
아직도 따르고 추앙하는 분들이 교지를 받듯이 목놓아 기다리고 있을겁니다.
은식
IP 123.♡.19.37
06-23 2026-06-23 23:53:11
·
@이자식밥주지마님
김어준과 유시민이 그렇게 현실자각 능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민주당 진영에서 다들 한가락 하는 사람들이거든요.

저는 이들이 누구를 밀 수도 있지만, 진실되고 공정한 판단에 따라 밀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그것을 최종적인 본선에서의 당선 가능성으로 보고 있어요. 그런 판단에 따라 민다면 합리적인 판단이라 할 수 있겠어요.
cho사커보이
IP 106.♡.196.10
06-23 2026-06-23 23:46:21
·
김민석만 응원하시길 왜 이런 글을 쓸까요? 누가 밀긴 누굴 밀어요 국민들 당원이 될만한 깜이 되는사람 판단하고 밀겠죠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6-23 2026-06-23 23:48:53 / 수정일: 2026-06-23 23:49:18
·
@cho사커보이님
저 김민석 응원안해요. 김어준 유시민 뜻대로 당이 좌지우지되는게 싫을것뿐이죠.
정청래만 빼면 김민석이던 송영길이던 우원식이던 다 좋습니다.
은식
IP 123.♡.19.37
06-23 2026-06-23 23:54:54
·
@이자식밥주지마님
굳이 정청래를 뺄 필요는 없겠지요. 다만 정청래는 이 번 선거 결과에 따라 저의 주관적인 느낌으로는 더 지지하기가 힘들 뿐입니다.
그 성향이 문제가 아니라, 지방선거 결과에 대한 책임 진다는 차원에서 지지하지 않습니다.
청풍명월
IP 220.♡.134.231
06-23 2026-06-23 23:47:20 / 수정일: 2026-06-23 23:47:56
·
누굴 미는지가 뭐가 중요합니까. 그 사람들한테 생각 맡겨둘 것도 아닌데.
그런데 자기가 싫어하는 대선후보를 경선에서 이기는게 아니라, 민주당이 피해를 입든 말든 그 사람들을 경선 전에 미리미리 치워둬야 한다는 발상은 이낙연이나 하던 짓이라 그걸 민주당에서 다시 하려는 사람들은 보기 좋지 않네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6-23 2026-06-23 23:50:37
·
@청풍명월님
전 중요해요 두 스피커가 뭔짓을 하는지 궁금하거든요. 어떻게 얄팍하게 또 대중을 선동할지
청풍명월
IP 220.♡.134.231
06-23 2026-06-23 23:52:42
·
@이자식밥주지마님 그 분들이 얼마 전까지만 해도 얄팍하게? 대중을 선동?해서 이재명 후보 지지하게 만드느라 참 노력이 많았던 사람들인데, 그냥 본인이 미는 대권주자 앞길을 막는 것 같으니 싫으신 거죠.
은식
IP 123.♡.19.37
06-23 2026-06-23 23:57:08
·
@청풍명월님
과연 유시민과 김어준의 발언으로 이재명의 본선 득표에 도움이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있어요. 특히 유시민의 김문수 아내에 대한 발언으로 적어도 몇 십 만 표는 날아갔다고 봅니다. 이 번 지방선거에서도 전국적으로 몇 십 만 표가 날아갔을 테고요.
은식
IP 123.♡.19.37
00:00 2026-06-24 00:00:18
·
@이자식밥주지마님
저는 선동이 먹힐지가 걱정되지 않고, 이 분들이 민주당을 위한답시고 발언을 하다가 결국 말실수를 해서 오히려 수 십 만 표를 날려버리는 것이 걱정이 되더군요. 그런 일이 최근에 상당히 반복되고 있기 때문에, 이 분들의 정치적인 감각이 상당히 무뎌졌다는 판단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다시 생각하니 이 분들은 젊었을 때에는 민주당 내의 지지자에게는 신망을 받았지만 그 반대편에게는 신망을 받지 못해서 그 발언발언이 오히려 득표에 악영향을 미친 경우가 더 많았을지도 모르겠다는 느낌이 있네요. 저는 사실 제 느낌이 잘못된 것이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팟둘
IP 112.♡.90.6
06-23 2026-06-23 23:48:28
·
비행소년19
IP 175.♡.98.133
06-23 2026-06-23 23:53:04 / 수정일: 2026-06-23 23:55:49
·
그냥 본인이 지지하는 사람을 응원하시면 됩니다. 조국을 지지하든, 정청래를 지지하든, 그 누구를 지지하든 그게 왜 역적이 되는 겁니까? 왜 그렇게 혐오의 감정을 드러내고 다니시는지 모르겠습니다. 마치 악에 받친 사람처럼 보입니다.
행복한슈크림
IP 175.♡.191.50
06-23 2026-06-23 23:53:16 / 수정일: 2026-06-23 23:54:14
·
아직 조국 완전히 포기 못했을 겁니다.
서사 좋아하는 강성층에게 아주 매력적으로 어필 가능한 서사도 있고
조국 본인이 좀 정무감각도 떨어지고 경박?하다보니 적당히 바람 넣으면서 뒤에서 조종하기도 좋고요.
둘다 만족하는 사람 찾기 쉽지 않겠죠.
은식
IP 123.♡.19.37
00:02 2026-06-24 00:02:16
·
@행복한슈크림님
글을 읽다고 웃음이 나오는군요. 해학이 넘치는 글입니다. 머리 속으로 상상하면 멋진 코메디 극이 탄생할 것 같군요.
라디우스
IP 114.♡.158.100
06-23 2026-06-23 23:54:51
·
조국 적당히 홀딩하다가 본인 입맛에 맞는 주장 하는 사람 나온다 싶으면 푸쉬하면서 판 깔아주겠죠.
미노와듕익
IP 182.♡.230.145
06-23 2026-06-23 23:58:46 / 수정일: 2026-06-24 00:48:24
·
신장식은 국정운영 원팀 플랫폼을 제안했고, 김어준도 받아서 오늘 통합 전대와 통합 지도부 구성을 이야기했잖아요

박진영 평론가는 유시민 작가도 비슷한 취지의 진보연합을 구성을 제안할 거라 전망하던데,

조국 대통령 만들기 미련을 못 버린건지는 더 봐야겠지만 확실한건 조국에게 어떤 역할이나 감투를 씌워주고 싶어 하는 의도는 명확하게 느껴지죠

자꾸 그렇게 도련님 코스만 밟으면 비토층만 늘어나요

아니, 대통령이 뭘 하나 추진하려고 해도 조국혁신당의 허락을 받는 구조를 만들고 싶나본데 이게 말이나 돼요? 어어가 없어요 진짜ㅋㅋㅋㅋ

백번 양보해서 선의로 해석하자면 조국혁신당 지지층도 함께 안고 가자는 취지일 수도 있겠는데 아니 그걸 왜 대통령 임기 1년 차부터 주장하냐고요

총선이나 대선을 앞두고 고려해봐도 되는 문제잖아요.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은식
IP 123.♡.19.37
00:04 2026-06-24 00:04:58
·
@미노와듕익님
조국혁신당 지지율이 지금은 1%대로 알고 있습니다. 굳이 조국혁신당에 손과 발이 묶일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그에 따라 운신의 폭이 좁아진다면, 1%보다 더 많은 지지율의 손실이 있겠지요.

결국 이해득실을 따져볼 때, 조국혁신당과 연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할 수 있어요.
Lithium
IP 116.♡.60.161
00:14 2026-06-24 00:14:52
·
미노와듕익님//
할러
IP 116.♡.3.213
00:16 2026-06-24 00:16:30
·
@은식님 이번 지선에서 배우는게 없으면 앞으로도 기대는 난망입니다. 경합 지역은 고양이 손이라도 빌려야 이기는 건데 1% 라고 무시하면 다 집니다.
이그니토
IP 118.♡.4.108
00:51 2026-06-24 00:51:50
·
@할러님 조국 사면과 함께 떨어진 지지율을 생각해보면 외연확장에 전혀 도움이 안되겠지요.
할러
IP 116.♡.3.213
00:54 2026-06-24 00:54:43
·
@이그니토님 좀 답답한게, 조국 혁신당이 싫고 조국이 밉고 그런건 다 인정합니다. 그럴 수 있어요..
그런데 당장 연합 못해서 졌으면 그 정도는 인정을 해야지.. 무슨 외연 확장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선거 연대라도 생각해 보세요.
이그니토
IP 118.♡.4.108
00:56 2026-06-24 00:56:05
·
@할러님 조국과 원팀이라는 이미지가 전혀 도움이 안 될거란 얘깁니다. 1퍼센트 떠안을려다가 된통 떨어져 나갈거에요. 이해가 어려우신가 봅니다.
할러
IP 116.♡.3.213
00:58 2026-06-24 00:58:39
·
@이그니토님 선거 연대! 말하고 있습니다. 꼭 원팀 안해도 됩니다. 이기고 싶으면 선거연대라도 해야 한다고요. 이게 그렇게 어려운 말이에요???
진우원
IP 211.♡.89.202
00:00 2026-06-24 00:00:30
·
뉴이재명들만 조국을 대선 후보로 밀죠ㅋㅋ
은식
IP 123.♡.19.37
00:05 2026-06-24 00:05:51
·
@진우원님
이건 또 무슨 신박할 말씀이신지, 이해가 잘 되지 않는군요.
한량을꿈꾸며
IP 125.♡.129.235
00:07 2026-06-24 00:07:57
·
@진우원님 ㅋㅋㅋㅋ 하긴 그렇긴하네요
Lithium
IP 116.♡.60.161
00:08 2026-06-24 00:08:08
·
진우원님// 맞아요 ㅋㅋㅋㅋㅋㅋ
미노와듕익
IP 106.♡.194.64
00:10 2026-06-24 00:10:32 / 수정일: 2026-06-24 00:14:34
·
@진우원님

조국혁신당에 유력한 지선후보군이 있는것도 아니고

더군다나 대통령 7개월 밖에 안됐는데 대선후보 확보를 이유로 합당추진 한 김어준과

대통령이 되고싶음 큰물에서 놀아야 한다는 유시민과

조국이 대선후보라 권력이양을 하지 못해 생긴 문제라는 박구용도
뉴이재명이 였어요? 몰랐네
진우원
IP 211.♡.89.202
00:29 2026-06-24 00:29:00 / 수정일: 2026-06-24 00:33:15
·
@은식님 뉴이재명들만 조국을 대선후보로 김어준이고 유시민이고 정청래고 다 밀어준다는 망상에 빠져있다고요. 정작 민주당지지자들은 아직 누굴 대선후보로 밀지 결정도 안했는데 말이죠. 대선후보는 누가민다고 만들어지는게 아닙니다. 본인들이 스스로 가치를 증명해보이고 그게 민주당의 뜻과 맞을때 당원들이 결정하는거죠.
지금 상황에서는 추대표가 가장 가깝지 않을까싶네요.
그리고 민주당원들의 가장 관심사는 다음 대권주자가 아니라 검찰 사법 개혁 내란척결입니다
진우원
IP 211.♡.89.202
00:32 2026-06-24 00:32:08
·
@미노와듕익님 뉴이재명만 조국을 대권후보로 민다고 견제하고 있죠. 정작 민주당원들은 사법 언론 검찰개혁 내란척결이 주된 관심사인데 말이죠.
은식
IP 123.♡.19.37
00:41 2026-06-24 00:41:02
·
@진우원님
저는 추미애는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추미애는 경기지사가 아닌가요?
일단 나이가 너무 많아요. 73-74세의 나이로는 대통령직을 수행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본선 경쟁력은 상당히 미약할 겁니다. 그렇다면 내부인도 본격적으로 밀기 힘들겠지요. 또 추미애가 뭔가를 보여준 것이 없어요. 저는 기억나지 않습니다.
진우원
IP 211.♡.89.202
00:44 2026-06-24 00:44:44
·
@은식님 ㅎㅎㅎ추대표가 보여준게 없다라. 웃음밖에 안나오네요.. 박근혜 계엄사전경고, 법무부장관으로 윤석렬징계 도 기억 안나신다면 민주당에서 은식님 기준을 만족할 정치인은 없겠네요ㅎㅎ
은식
IP 123.♡.19.37
00:52 2026-06-24 00:52:29 / 수정일: 2026-06-24 00:52:48
·
@진우원님
추미애는 오히려 윤석열을 대선주자 급으로 키워주었어요. 보수층에서는 추미애를 좋아했어요.
진우원
IP 211.♡.89.202
01:33 2026-06-24 01:33:30 / 수정일: 2026-06-24 01:34:44
·
@은식님 ㅋㅋㅋ 잘못해서 징계를 때린걸 체급키워줬다고 해석하는게 2찍들 논리인데....그런걸반론이라고 들고오시는 뉴이재명분이라.... 참귀하군요ㅎㅎ 왜 뉴이재명이란 분들은 2찍들하고 논리가 똑같은줄 모르겠네요. 그래서 징계하지 말았어야 한다는거에요???
범죄자를 뽑아준 2찍 들을 보수라 칭해주는 뉴이재명이라...
passbybe
IP 211.♡.53.181
00:02 2026-06-24 00:02:27
·
밝은미래로
IP 210.♡.229.48
00:10 2026-06-24 00:10:40
·
추미애 정청래 조국? 근데 다 무능해서 안될듯요
원펀치옥수수
IP 125.♡.8.249
00:23 2026-06-24 00:23:26
·
알겠어요 정청래 뽑을게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15.♡.210.98
00:44 2026-06-24 00:44:54
·
@원펀치옥수수님
응원합니다. 정청래 제로되면 안 되잖아요
판데기
IP 222.♡.37.182
00:33 2026-06-24 00:33:15
·
현실적으로 전재수 보고 있습니다. 윤석열 이재명 겪은 한국 사람들이 일단 갑툭튀&무경험은 무조건 피합니다.
은식
IP 123.♡.19.37
00:41 2026-06-24 00:41:56
·
@판데기님
이재명을 경험했다면, 유능한 행정가를 원할 수 있겠군요.
끄레올
IP 140.♡.29.2
00:47 2026-06-24 00:47:32
·
늘보남편
IP 119.♡.87.29
01:57 2026-06-24 01:57:04
·
왠지 신나보이네요. 뜻대로 되어가나봐요? 극우 내란세력들이 지금 민주당 꼴을 좋아하더리구요. 혹시...?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