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앙은 어느 정도 균형이 잡힌 사람들이 많아 아직 양호한데 그 동네는 아예 총공세중이더군요. 그 동네에서만 뭐 하든 상관없는데 다른 동네에 몰려가 같은 글과 댓글로 도배하고 있어요. 정작 본인들 행동 갈라치기인데 자꾸 자신들 행동은 민주당가치 지키는 행동이고 다른 사람들는 갈라치기라고 주장하더군요.
찰리맨슨
IP 222.♡.156.55
20:47
2026-06-23 20:47:48
·
@나의X에게님 민주당의 가치를 배신했다면서 온갖 마타도어하고 파묘하고 꼴값들을 떨더라구요
당연히
IP 182.♡.21.184
20:54
2026-06-23 20:54:15
·
나의X에게님// 유시민이 저들에게 아주 멋진 논리를 제공했어요. 가치지향 이런 멋진 단어 붙여가면서요.
confessor
IP 121.♡.122.160
20:43
2026-06-23 20:43:50
·
잼프 비난하는것들은 그냥 이낙연과라고 봅니다. 드러운 저의가 있지 않고서야 그럴수는 없죠
내가나를모르는데
IP 121.♡.100.63
20:43
2026-06-23 20:43:59
·
다른 커뮤니티와 갈라치기 하지 마시죠? 다른 커뮤니티 갈 것도 없이, 이재명도 잘못하면 "배신자" 소리 듣는 것 당연한겁니다.
오히려종아
IP 61.♡.55.124
20:49
2026-06-23 20:49:39
·
@내가나를모르는데님 이제 알겠습니다.
나의X에게
IP 119.♡.255.181
20:59
2026-06-23 20:59:01
·
@내가나를모르는데님 배신자 정권이니 민주당의원들에게 대통령 출당 시키자고 해야 하지 않나요.
confessor
IP 121.♡.122.160
21:18
2026-06-23 21:18:00
·
@내가나를모르는데님
블루텀
IP 125.♡.139.19
20:49
2026-06-23 20:49:42
·
노통 때도 그랬어요. 인간이란 잃고 나서야 소중했다는 걸 깨닫더라구요.
뿌리깊은희망
IP 220.♡.177.85
20:56
2026-06-23 20:56:18
·
그래서 전 이번에는 정청래 안 찍을 겁니다. 작년에 찍은 거 너무나 후회중입니다.
dr_strange
IP 219.♡.227.61
21:01
2026-06-23 21:01:10
·
@뿌리깊은희망님
뿌리깊은희망
IP 220.♡.177.85
21:26
2026-06-23 21:26:32
·
@dr_strange님
소닉
IP 203.♡.181.242
21:11
2026-06-23 21:11:17
·
난 이런 제목 부터가 짜증나 그냥 지지하면 안돼나
yujjing
IP 180.♡.170.232
21:12
2026-06-23 21:12:07
·
이미 딴지나 오랜 민주당원이란 분들이 이재명에게 실망했다고 돌아섰더라구요 뭔 일 생겼을때 제일 먼저 이재명에게 등돌릴 인물이 뉴이재명 B형 인간들이라더니 지금 보면 제일 먼저 등돌린게 누구인지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옆동네에 이런 글이 탑에 올라옵니다. - 이재명 대통령 무덤에서는 풀 한포기 나지 않겠네요. 추천 98 반대 2 - 대통령이 뭘 했다 기사만 봐도 밥맛 떨어지네요 추천 146 반대 2 검찰 개혁 논쟁으로 뉴이재명으로 갈라치기 시작해서 이젠 이재명 대통령 까지 민주당과 지지자들의 적으로 만드는 글이 올라옵니다.
가장 유명한 커뮤 중 하나에선 '이재명 뭔 *지랄'까지 나왔습니다.
그 밑에 달린 댓글들도 참 대단합니다.
분위기가 참담합니다.
'어디 감히 노무현을 갖다 대느냐'는 이야기까지 나옵니다.
그 일부가 더 역겨운건 "노무현 정신"을 내세우면서 이재명에게 돌을 던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거기 진짜 강성이었는데...
어제 오늘 완전 돌아섰대요...
선넘지 말라는 글들이 사라졌어요.
합당사태때 터지고 그 이후로 하고 싶은대로 안되니까 난리치는겁니다.
이번 전당대회 결과가 무척이나 중요할 것 같네요.
다른 커뮤니티 갈 것도 없이,
이재명도 잘못하면 "배신자" 소리 듣는 것 당연한겁니다.
작년에 찍은 거 너무나 후회중입니다.
뭔 일 생겼을때 제일 먼저 이재명에게 등돌릴 인물이 뉴이재명 B형 인간들이라더니 지금 보면 제일 먼저 등돌린게 누구인지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재명 대통령 무덤에서는 풀 한포기 나지 않겠네요. 추천 98 반대 2
- 대통령이 뭘 했다 기사만 봐도 밥맛 떨어지네요 추천 146 반대 2
검찰 개혁 논쟁으로 뉴이재명으로 갈라치기 시작해서 이젠 이재명 대통령 까지 민주당과 지지자들의 적으로 만드는 글이 올라옵니다.
분들이 많았죠. 지금 이재명 대통령 직접 공격하는 단계가 시작된거 같아요.
그래서 문재인을 그리 미워하면서도,
또 다시
"이재명 무한 지지" 라는 허상에 빠져들 계시군요.
정치인에 대한 무한 애정을 갖지 말고
대한민국의 국민과 민주주의에 대한 애정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이용하는 걸까요 이재명도 그들에겐 제2의 노무현이 아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