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동형이 오창석 켐코 간거 쉴드치는 논리?? 33

16
2026-06-23 19:41:04 수정일 : 2026-06-23 19:56:57 218.♡.229.101
작은희망,비록





"캠코가 어딨습니까? 부산에 있죠?


내가 얘기했잖아요.

부산에 있는 그 중소기업 하시는 회장님이라든가 어 거기 경제인들 그다음에 정치인들은 오창선 거기서 얼마나 활약(?) 다 안다니까. 캠코도 그래서 알기 때문에 한 거예요. (???)


여기 서울에 앉아 가지고 책상에 유튜브 한다고 앉아가지고 뭘 한다고 떠드냐 이 말이야. 

모르면 알아보든가. 취재를 하든가"





뭔 소리죠???

캠코가 상공회의소가 아닌데요?

작은희망,비록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노무현 대통령께 열정과 애정을 배울 수 있고,
문재인 대통령께 인내와 의리를 배울 수 있고,
이재명 대표께 희생과 불의와의 타협없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3]
Lithium
IP 39.♡.231.234
06-23 2026-06-23 19:42:23 / 수정일: 2026-06-23 19:42:49
·
창석이가 이동형 마름 할 만하네요. 의리 끝내주네요.
rurujin
IP 211.♡.201.249
06-23 2026-06-23 19:43:50
·
@Lithium님 부산 쉴드가 진짜면 의리가 아니라 엿먹어라 수준인데요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6-23 2026-06-23 20:07:49 / 수정일: 2026-06-23 20:10:07
·
@rurujin님
의리가 중세 길드 수준인듯 합니다.
장인과 도제, 그리고 그들 만의 공동체.
항상웃기
IP 59.♡.94.180
06-23 2026-06-23 19:45:22
·
켐코x 캠코o
베스트맨
IP 211.♡.249.16
06-23 2026-06-23 19:47:57 / 수정일: 2026-06-23 19:48:02
·
헐 최근 들어본 가장 개떡 같은 이유네요
융중와룡
IP 118.♡.193.28
06-23 2026-06-23 19:48:30
·
이걸 이렇게 쉴드를 친다고요? ㅋㅋㅋㅋ
브릿츠
IP 125.♡.141.181
06-23 2026-06-23 19:50:07
·
사람의 얼굴이나 태도에서 대충보면 현재의 상황과 캐릭터가 보이는데…그냥 예전의 이동형이 아니에요. 이재명부터가 전 이제 확실하게 손절쳐야된다고 봅니다. 김민석이나 송영길, 정청래도 절대 저 부류들하고는 어울려서는 안된다고 보구요. 이젠 우리 진영 사람 아닌걸로 봐도 전 무방하다고 봅니다. 저정도 수준이면 저건 못 돌아와요.
라디
IP 211.♡.138.63
06-23 2026-06-23 19:50:28
·
동네 아자씨가 막걸리 한잔 마시고 개똥철학 설파하는 것보다도 못한 주절댐. 술많이 먹으면 젊은 나이에도 질환생길 수 있어요
아시엔
IP 39.♡.230.196
06-23 2026-06-23 19:51:05
·
눈물의 실드군요.
배추겉절이
IP 211.♡.178.65
06-23 2026-06-23 19:52:16
·
우리는 저런걸 낙하산이라고 부르죠!
청년재단가지고 뭐라고하신분 있었나요?? 왜 없는 말을 하는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사장남천동도 하고 청년재단이사장도 하고 캠코 비상근이사도 하고..

너무 부러운인생이네요.. 정권교체되고 오창석은 진짜 행복하겠어요.
청년들은 취업못해서 죽겠다는데...
배추겉절이
IP 211.♡.178.65
06-23 2026-06-23 19:55:20
·
캠코 부산에 있는데.. 오창석이는 서울삽니다. 평일 밤 매일 사장남천동을 합니다. ㅋㅋㅋ

너~~무 부럽네요!!
hidnbox
IP 121.♡.186.211
06-23 2026-06-23 19:56:18
·
이건 뭐
내가 느그 서장하고… 다했어!
수준이군요.

차라리 말을 하지 않는 게 나았을 것 같은데요.
배추겉절이
IP 211.♡.178.65
06-23 2026-06-23 19:57:00
·
@hidnbox님 와 대박.. 그래서 사장남천동이군요!!!!
홧투
IP 114.♡.170.186
06-23 2026-06-23 19:58:41
·
그 뒤에 마무리까지 완벽하네요.
이동형 작가.... 하 이제 더 못봐주겠네요
parkcp
IP 112.♡.155.47
06-23 2026-06-23 20:12:28
·
@홧투님 이건 좀 역겹네요. 진짜 저런답니까? 정말 나중에 큰코 다칠 사람이군요.
운드
IP 119.♡.101.87
06-23 2026-06-23 21:04:34
·
@홧투님 틀린말은 아닌거같은데요?
D.라인하르트
IP 119.♡.4.169
06-23 2026-06-23 20:00:10
·
제가 볼때는 방송인 오창석으로만 소비되는 이미지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재정립 해 준 것으로 보입니다.
방송에 나오잖습니까?
이재명 대통령이 당대표 시절에 오창석이 만들었던 정책 제안이 너무 좋아서 (청년, 부산 정책)
의원들에게 읽어보라고 전달했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부산에 돌아온 청년에게 저금리 정책을 통해서 지원을 하는 정책에 대한 효용성도 나옵니다.
오창석이 웃으면서 방송해서 그렇지, 젊은 나이에 부산에서 국회의원 선거도 나갔던 사람입니다.
배추겉절이
IP 211.♡.178.65
06-23 2026-06-23 20:04:58 / 수정일: 2026-06-23 20:06:05
·
@D.라인하르트님 쉴드도 적당히.. 제발요!!
서울사는 오창석이가.. 부산에 있는 캠코에 왜 들어갑니까? 청년재단하나만 하면 안되는겁니까?
사장남천동도 하고있고 방송도하고 뭐 캠코에서 뭘할시간이 있습니까?

적당히 쉴드칩시다. 아무리 능력있다고.. 외관상 공정하지않으면 자리에 가면안됩니다
정권에 부담이 됩니다.

정권에 부담되는지 알면서 덥썩 자리를 받는다면 그게 친명입니까?
작은희망,비록
IP 106.♡.210.74
06-23 2026-06-23 20:05:07
·
@D.라인하르트님 청년재단은 저도 응원했어요. 그 자리에 부합했으니까요
플로랄
IP 121.♡.158.131
06-23 2026-06-23 20:39:16
·
「@배추겉절이*coolguy5661*이재명 대표시절부터 학벌, 스펙으로 오창석을 기용하는게 아니라 실질적 청년의 눈으로 정책제안을 하니깐 인사로 활용하는겁니다. 이재명은 지위가 낮다고 무시하지않고 조언을 귀담아 들으니깐요. 여기계시는 분들은 오창석이 그동안 관심 없으시겠지만 그때 조언들을 여러사람이 공유하길 원하면서 민주당 DNA갈아엎기라는 책도 낸겁니다.
돌머리2
IP 116.♡.141.48
06-23 2026-06-23 20:00:52
·
대놓고 낙하산이라고 공개적으로 하네요?
이런 수준 방송을 보는 사람은 수준이?
한올
IP 111.♡.36.78
06-23 2026-06-23 20:01:14
·
클리앙 아재력 테스트 한번 해봅니다.
이동형이 스무당에 들어왔군요.
minnesinger
IP 115.♡.12.56
06-23 2026-06-23 20:09:29
·
이동형의 덜떨어진 정무감각이죠.
설사 그게 사실이라고 해도 자칭 측근이면 가리고 숨겨야 할 것을
논공행상으로 한자리 꿰찬 거라고
우리가 한자리 해먹겠다는데 너네가 무슨 잔말이 많냐고
동네방네 스피커 켜고 떠드는군요
Everlasting_
IP 121.♡.172.2
06-23 2026-06-23 20:11:38
·
캠코의 주요사업은 국유재산관리지만 최근들어 정부 정책에 맞춰 청년관련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캠코 본사는 부산지역이고 오창석이 부산은행과 협업등 부산지역의 상생에 맞춰 캠코도 올해부터 부산 지역인재 장학금사업등 추진중입니다.
https://www.kamco.or.kr/portal/contents.do?mId=0607010211

오창석이 한일을 알아볼까요?
청년재단이사장으로
부산은행 MOU
‘미래설계대출’은 부산 거주, 부산 소재 기업 재직, 연소득 5천만 원 이하, 만 19~39세 청년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며, 1인당 최대 1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https://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51666
출처 : 경상일보(https://www.ksilbo.co.kr)

청년재단 업무는 https://kyf.or.kr/ 여기서 확인하시구요

그냥 돌려먹기로 들어간게 아닙니다.. 뭘하든 연관성이 있으니 이사로 가는거구요..
물바람들판
IP 121.♡.227.35
06-23 2026-06-23 21:03:04
·
@Everlasting_님 사실에 관심이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본문글도 자극적인 내용만 옮긴거죠. 앞뒤에 맥락이 있는데요.
Everlasting_
IP 106.♡.75.86
06-23 2026-06-23 21:07:42
·
@물바람들판님
그저 까기 바쁘죠..항상 그래왔습니다
운드
IP 119.♡.101.87
06-23 2026-06-23 21:07:44
·
@물바람들판님 그냥 어디서 물한잔 마셔도 그걸로 깔사람들입니다.
요즘 논쟁글들을 보면 논리가 하나도없어요
노마드k
IP 140.♡.14.14
06-23 2026-06-23 20:16:08
·
나쁜드립은 전문가 인듯 하네요
미노와듕익
IP 106.♡.200.248
06-23 2026-06-23 20:28:21
·
뒷부분만 쏙 빼서 비난하네요 ㅋㅋㅋ
부산 관련해서 아이디어 많이 내고
채택된것들도 있고 해서 부산에서
환영한다는 의미로 이야기 한건데
저걸 저렇게 받네요
작은희망,비록
IP 106.♡.210.74
06-23 2026-06-23 21:00:27 / 수정일: 2026-06-23 21:00:41
·
@미노와듕익님 그건 청년재단이죠.
운드
IP 119.♡.101.87
06-23 2026-06-23 21:06:10
·
@작은희망,비록님 방송봤는데 캠코 이야기 하는거 맞는데요?
운드
IP 119.♡.101.87
06-23 2026-06-23 21:05:49
·
할만 하니까 대통령이 보냈겠죠? 대통령이 하는 인사 하나하나에 왜그렇게 문제를 삼는지 이유를 모르겠네요
KMH
IP 106.♡.82.68
06-23 2026-06-23 22:08:15
·
할줄 아는건 비야냥 밖에 없나봅니다.
본인들은 얼마나 대단하길래 열심히 일하는 사람 욕하는지...
일 잘하면 직접 해보던지 ㅡ ㅡ
시키면 제대로 하지도 못할 사람들이 ㅋ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