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단독] 광주·전남에 삼성전자 최소 200조, 하이닉스 ‘삼전보다 더’ 투자한다 36

3
2026-06-23 18:53:34 수정일 : 2026-06-23 20:14:46 211.♡.43.24
베니비디비키

지역균형발전은 노무현 대통령의 꿈이 었습니다.

무산된 행정수도 건설, 지역균형발전의 꿈을 이재명 대통령이  반도체 공장 건설로 이어 받았네요. 

친노 문통님은 도대체 균형발전을 위해 무슨 일을 하셨나요?

지역균형발전에 무관심한 친노 호소인들은 반성하세요.

(문통님이 친노 호소인이라고 하는 것은 아니니 꼬투리 잡지들 마세요. 문통님은 친노 맞습니다. 

문통님이 균형발전에 대해서 이룬 업적이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저는 못 찾겠습니다.-

밑에 글에 에너지공대 설립 한 것이 업적이라네요. 제가 보기에는 그 정도는 맛있는 양념입니다. 

판단은 각자 몫입니다. - 반박하면 당신 말이 맞습니다 )


호남분들은 이재명 대통령 지켜야 겠네요.

이재명 대통령 무너지면 장기간 걸친 사업이 무산될 가능성 크지 않습니까



[단독] 광주·전남에 삼성전자 최소 200조, 하이닉스 ‘삼전보다 더’ 투자한다.

광주·전남에 삼성전자 최소 200조, 하이닉스 ‘삼전보다 더’ 투자한다

배지현,박종오기자 수정 2026-06-23 17:48

후공정뿐 아니라 전공정 팹 건설도 거론
삼성 용인 클러스터 예정 팹 이전 가능성도
현실화 땐 수백조 호남 반도체 클러스터 구축

베니비디비키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6]
가딩
IP 125.♡.75.39
06-23 2026-06-23 18:54:17
·
진짜 대구는 추경호 이진숙만 얻었네요
따끈따끈한
IP 140.♡.29.1
06-23 2026-06-23 18:58:21
·
@가딩님 대구인들이 원한 결과인데 원하는대로 해줬으면 좋겠네요
박근혜와 추경호가 먹여살리겠죠
넘고넘어
IP 210.♡.61.203
06-23 2026-06-23 19:21:08
·
@가딩님 태슬라 공장 갈텐데요 뭐. 그동네는 잘 안되면 그냥 일본이나 미국에 지배권한 넘기고 통치 위탁하든가 하겠죠.
lskfsl
IP 125.♡.188.84
06-23 2026-06-23 18:55:01
·
단독 뉴스는 나중에 확인해보면 사실이 아닌 경우도 많아서 회사측에서 발표해주는게 가장
정답인거죠.
rurujin
IP 211.♡.201.249
06-23 2026-06-23 18:58:06
·
호남에 드디어 제대로된 공장 들어오나요
준프
IP 211.♡.180.243
06-23 2026-06-23 18:58:29
·
현대차 새만금 투자소식후 꼴아박고, 삼전 하닉도 그런건가요.
lfthndr
IP 118.♡.25.253
06-23 2026-06-23 19:16:58
·
준프
IP 211.♡.207.87
06-23 2026-06-23 19:23:41
·
@lfthndr님 뉘신지요?
Night7
IP 49.♡.23.117
06-23 2026-06-23 18:59:39
·
좋은 소식이네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06-23 2026-06-23 19:03:52 / 수정일: 2026-06-23 19:04:14
·
@Night7님 행정수도 건설에 버금가는 우리나라의 역사를 바꾸는 과업입니다. 1극 수도권 체제로는 지속 성장을 할 수 없습니다. 기득권 세력의 반발이 있을 것입니다.
Medium_rare
IP 39.♡.24.234
06-23 2026-06-23 19:08:45
·
좋은 소식에 꼭 증오를 섞으셔야하나요?

코로나 때 큰 피해 없이 막아낸 것 만으로도 충분한 역할 했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지역에 균형있게 사람을 살렸죠.

뭐, 관료조직과 국민이 다 해낸 일이지만
같은 국민과 관료 조직이 윤석렬때 어땠는지 보셨다면
공로가 없지 않을겁니다.
에드맨
IP 106.♡.209.13
06-23 2026-06-23 19:13:36
·
@Medium_rare님 윤석렬과 문통 비교는 반 꼴등하고 비교당하시는 느낌이라 개인적으로는 좀 그렇네요…
자유로운새
IP 124.♡.197.27
06-23 2026-06-23 19:15:34
·
@Medium_rare님 문때는 지금처럼 반도체 사이클이 매우 크게 오지 않았고
코로나 방역은 첫 3달만 잘했고, 그 이 후로는 전세계 공공보건, 방역전문가, 행동경제학자들이 보기에는
아주 비효율적이고, 자유를 박탈하는 구조였으며, 1년 후 부터는 방역 효과가 거의 없다는걸 알면서도 무슨 공산국가처럼 밀어 붙였죠.
첫 3계월 크게 사망자가 나온 이후로는 방역 안한 나라가 우리나라보다 방역 효과는 크게 차이 없으면서 경제성과는 더 좋았어요. 길거리에서는 마스크쓰게 하고, 지하철 식당에서는 마스크 벗어도 되게 하는 하나마나한(즉 길거리 마스크 쓸모 아예 x, 식당 4인 이하 모임도 아예 쓸모 x) 정책은 안하는게 좋았죠.
그리고 방역은 보건복지부 장관이 할일이고 대통령이 방역이요..?

아아.. 문통이 주택공급이 집값을 올린다는 이론을 가져와서 부동산통계 조작하며 열심히 하긴했어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06-23 2026-06-23 19:23:12 / 수정일: 2026-06-23 19:41:31
·
@Medium_rare님 제가 언제 증오했죠. 균형발전 무관심한 친노 호소인들은 반성하라는 것이 증오입니까?
그리고 제가 문통을 친노호소인이라고도 안했습니다. 친노 문통님이라고 했죠.
설사 제가 친노호소인라고 했을지라도 그 것을 문제 삼는 것은 황당한 일입니다.
지금이 국가원수모독죄로 처벌하던 70년대입니까? 문통은 신성불가침 성역입니까?
그러한 과잉 옹호와 호위무사들이 문정권의 실패를 가져 온 것입니다.
그래서 도올 선생이 지지난 대선패배 후 문빠정치가 나라를 망쳤다고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울분을 토했습니다.
윤석렬로 정권이 넘어갔어도 퇴임하면서 한 번 더할까요 하던 대통령과 편안한 얼굴로 너무 심각하지 말라고 하던 유명 작가 등을 보면,
소위 문빠님들은 문정권이 성공한 정권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서로 생각은 다를 수 있죠.
그래서 몇몇 유명 유튜브들과 친문 인사들은 정권재창출에는 관심 없이 당권 투쟁에 여념이 없는 것인가요.

그리고, 저게 증오면, 눈에 거슬리는 사람들을 잔인하게 후벼파고 모멸하고 허위 사실로 언어폭력을 가하는 몇 몇 지식인과 유튜브는 도데체 뭐라고 규정해야 하나요.
레쉬2021
IP 59.♡.118.56
06-23 2026-06-23 20:57:54
·
@Medium_rare님 코로나는 정은경 청장과 자영업자들의 희생으로.. 그 이후 치뤄진 대선에서 자영업자에게 지원금좀 달라는 대선후보의 간절한 부탁을 외면하고 정권을 내줬죠.
jlmeg99
IP 59.♡.137.221
06-23 2026-06-23 19:13:17
·
너무 좋은 소식이고 저도 이재명 대통령 너무 좋아하고 지금 정부가 노력해서 좋은 결과가 나온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거기에 또 갈라치기를 섞으면 상대방 사람들은 어떻게든 안 좋은 점을 찾아내려고 하고 싸우게 됩니다. 좋은 일은 다 같이 좋아할 수 있게 자꾸 시비거리를 만들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좋은 일들이 많아져서 내 삶이 나아지면 지지할 수 밖에 없잖아요.
우하하하21
IP 39.♡.43.81
06-23 2026-06-23 19:21:03
·
추갱호 테슬라 어찌되어 가는지 매우 궁금한 1인

떨어져도 김부겸한테 공약지키라는 개 헛소리하는

영감 생각나네요

투표의 결실을 ~~~

흥해라 호남
sky_spring
IP 118.♡.85.8
06-23 2026-06-23 19:24:20
·
좋은소식 속에 조롱 비난 섞기.... 갈라치기를 하셔야 속이 시원하십니까?
어쩌다 같은 진영 사람끼리 비난 못해 안달인지 모르겠네요.
요크님
IP 116.♡.154.163
06-23 2026-06-23 19:30:35
·
@sky_spring님 저는 진작부터 메모돼있네요
crom9
IP 58.♡.116.119
06-23 2026-06-23 19:26:00 / 수정일: 2026-06-23 19:29:10
·
원래 귀찮아서 로그인도 잘 안 하는데, 글이 아주 간악해서 한마디 남깁니다.
뉴스를 전달하는 척 제목을 달고 짧은 논평 정도가 아니라 자신이 적대시하는 세력을 비난하고 있으니 간사하고,
지역 이익을 내세우며 일종의 지역 감정을 조장하고 있으니 사악합니다.
삼전, 닉스의 개발 계획은 아직 공식적으로 확정된 것이 아니고, 아래에 아주 좋은 분석 글이 있던데,
기본적으로 용수, 전력의 측면에서 가장 나은 곳이라 (우려되는 점이 있으나) 선정 이야기가 나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구조적인 반도체 수요 증가로 공장 증설 이야기가 나오는 것이지 정부의 영향으로 공장이 증설되는 것도 아닙니다.
그런데 공식적으로 확정되지 않은 사실을 가지고 와서, 실질적으로 정부가 입지 선정에 영향을 미쳤는지,
영향을 미쳤다 해도 어느 정도인지 전혀 확인할 수 없는 내용을 가지고 와서,
현 정부의 지역균형 발전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 하는 것도 아전인수일 뿐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아전인수 해석으로 전 정부도 아닌 전전 정부를 공격하는 의도는 무엇인가요?
내부에 총질해서 자기 이득 얻으려는 것은 지금의 정치인들만으로도 충분한데,
일반 지지자라면 대체 왜 내부 총질을 부추기나요? 그래서 얻는 게 뭔가요?
1. 분탕종자, 2. 부화뇌동 뉴재명, 3. 작전세력(혹은 하수인), 4. 언더커버(우리말로 간첩)
상상력이 부족해서 그런지 위 4개 중 하나일 것이라 생각되네요.
자신이 그렇지 않다면 모욕감을 느낄 것이 아니라 이따위 글을 쓰지 마세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06-23 2026-06-23 19:42:35 / 수정일: 2026-06-23 19:50:21
·
@crom9님 ㅣ간악하다구요? ㅎㅎ 호남 반도체가 균형발전 의지가 아니라고요? 허허 그냥 웃습니다. 지난 정권의 미비한 점을 비판할 자유가 있습니다. 지금이 공산당 일당 독재 시대입니까? 내부 총질이요? 저는 민주당원이 아닙니다. 작전세력? 간첩? 진짜 입가에 저절로 웃음이 나옵니다.
더욱 열심히 하세요.
crom9
IP 58.♡.116.119
06-23 2026-06-23 19:45:05 / 수정일: 2026-06-23 19:47:33
·
@베니비디비키님 기껏 생각해서 반박한다는 게 '거울 보세요'인가 봅니다. 수준 잘 알겠습니다. - 라고 댓글을 달았는데 그새 수정했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06-23 2026-06-23 19:49:32 / 수정일: 2026-06-23 21:53:17
·
@crom9님 제가 조직적인 악마화 비난글에 대해서 '자신들도 모르고 비판하는 것 같다고' '댓글부대 같다' 고 한마디 했더니 신고해서 정지 먹이더라구요. 제가 정지 먹은 것에 비하면 귀하의 말씀은 백번 정지 먹을 만합니다. 그런데 아직 신고 권한이 없네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06-23 2026-06-23 19:51:15
·
@crom9님 귀하와 똑 같은 사람이 되지 않기 위해서 거울을 보세요 삭제했습니다.
우딘
IP 118.♡.74.153
06-23 2026-06-23 19:30:01 / 수정일: 2026-06-23 19:31:23
·
좋은 소식은 좋은 소식으로 끝내면 좋겠네요
갈라치기에 부화뇌동해봤자 우리편 갈라 먹기밖에 안된다봅니다 1을 반으로 나눠 얻을 이익이 있나요


아무튼 삼-하 관련한
전라도 투자는 꼭 성사되몀 좋겠군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06-23 2026-06-23 19:58:00 / 수정일: 2026-06-23 19:59:51
·
@우딘님 이재명 대통령 되기 전에는 악마화 하고 괴롭히더니, 대통령 되고 나니 공소취소 거래설 등 허위사실로 공격하고, 정권은 짧다, 당무개입, 탄핵 등을 운운하는 분들은 1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 양반들과의 1+1= 1/2입니다. 당대표가 민심의 척도라는 '딴지'는 반명 커뮤니티 된지 오래 됐습니다. 탄핵까지 외치고 있습니다.
우딘
IP 118.♡.73.39
06-23 2026-06-23 20:10:04 / 수정일: 2026-06-23 20:12:53
·
@베니비디비키님 제가 말하는건 지지자를 합쳐1을 말하는 거죠. 지금 이글을 다양한 많은 민주당 지지자들이 볼거잖아요
굳이 지지자들을 나누게 할필요는 없어보입니다
물론 정치인에 대해 비판할게 있음 비판해도 되죠. 그럼 따로 하는게 좋겠죠
근데 이런 좋은글에 굳이 1+1처럼 사족을 곁들이면
중간에서 지켜보고 있는 사람입장에선 눈살찌푸려질거같아요
다양한 지지자들이
지켜보고있고 그들이 대툥령을 물심양면 지지하도록 하고싶다면 밀어내기식 화법보다는
끌어안거나 혹은 그게안되면 감정작 대립으로 갈수밖에없는 내용은 그냥 거론 안하는게 낫겠죠

민주당 지도부나 국회의원이 못하는게 있으면
새로운 글에 딱 그지점만 비판해도 모자람이 없다 보여지구요.

제가 바라는건 지지고 볶든말든 결과적으로 민주당지지자들이 이재명 대통령을 필사적으로 지지하고 지키는 건데 ... 그건 님도 다르지 않을거라 보여지거든요.

그럼 감정보단 좀더 앞을 보는게 어떨까하는 생각입니다. 이런 반감을 사게만드는 내용은 그런 지지자들이 어쨌거나 흩어지게 만들지 뭉치게는 못할거같아요.

그리고 딴지가 맛이 갔어도 그안에서 조용히 말안하고 지켜보는 사람이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정상적이란걸 보여줘야 맛간사람들만 맛간게되죠 똑같이
나가면 같은부류밖에 안된다 봐요.
투온투펏
IP 118.♡.115.123
06-23 2026-06-23 19:34:39 / 수정일: 2026-06-23 19:38:20
·
문재인 대통령이 균형발전을 위해 한게 왜 없나요? 한전공대 켄텍 개교시켜서 에너지 밸리 완성시켰는데요. 그땐 쓸데없이 대학교 개교시킨다고 욕 엄청 먹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켄텍 없었으면 에너지 밸리 미완성입니다. 산학연 엄청 중요하거든요. 이거 말고도 많은데 좀 찾아보세요.
베니비디비키
IP 211.♡.43.24
06-23 2026-06-23 20:13:08 / 수정일: 2026-06-23 20:14:11
·
@투온투펏님 제가 없다고 했나요? 국정과제였는데, 뭐라도 했긴 했겠죠. 그러나 대통령의 강력한 의지와 집념에 따른 행정수도이전에 버금가는 실행이 없으면 수도권 집중은 막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아래 기사 참고하세요.
균형발전 사실상 실패한 것 아닌가?…문재인 정부 들어 수도권 집중 심화 - 영남일보
https://www.yeongnam.com/web/view.php?key=20210405010000660
투온투펏
IP 118.♡.115.123
06-23 2026-06-23 20:18:12
·
@베니비디비키님 님이 쓰신 본문글 다시 한번 읽어보세요.
staier
IP 183.♡.180.158
06-23 2026-06-23 19:36:47 / 수정일: 2026-06-23 19:37:06
·
묵묵히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온 호남지역에 충분한 효능감을 보여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의 희생에 비해서는 털끝만큼도 미치지 못합니다
CIRRUS
IP 122.♡.84.152
06-23 2026-06-23 19:39:34 / 수정일: 2026-06-23 21:22:20
·
균형발전 정책을 안했나요 정부가 주도해 마련한 빛그린국가산단, 광주형 일자리라고 들어는 보셨나요
지금과 같은 세계적인 AI붐으로 인한 엄청난 이익율이 당시 반도체 기업들에게 있었어야 단순비교라도 가능하겠죠
용인 반도체밸리조차 7년 지났어도 완성 안된 상황인데 전남 패키징 공장 확장을 넘어 전공정 팹이라 실제로 여력이 있을지 두고보면 알겠죠
ramblingrose
IP 218.♡.161.132
06-23 2026-06-23 20:28:50
·
삽 뜨기 전까지는 모릅니다
jjkkjj
IP 223.♡.79.58
06-23 2026-06-23 20:37:22 / 수정일: 2026-06-23 20:46:49
·
정권 바꿔면 공수표입니다
지금 착공한것만 해도 앞으로 10년인데

안될거 알면서 언론 플레이하는건지
지지율이 떨어쳐서 무리수 던지는거는 아니겠죠ㅎㅎ
밝은미래로
IP 210.♡.229.48
06-23 2026-06-23 21:11:15
·
@jjkkjj님 윤석열같은놈한테 정권넘겨준 문통 저격그만하세요ㅠㅠ 나라후퇴시킨 주범인데요 ㅠㅠ
씨봐
IP 223.♡.80.143
06-23 2026-06-23 21:44:03
·
본인 게시글 삭제하는 분들은 뭘까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