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전자기기 가격이 내려가긴 할까요? 28

2026-06-23 18:13:12 수정일 : 2026-06-23 18:22:40 124.♡.95.167
소드

22년부터 서피스프로8 LTE버전을 사용 하고 있는데

슬슬 발열제어가 되지 않는 것 같고, 배터리 성능도 82% 정도로 내려가기도 했고

11세대 i5이긴 하지만  

일단 기기자체 만듦새가 좋고 사용하는데 

회사에서는 회사지급 노트북이 있고 집에서는 서랩스를 사용하기에

오피스가 원활하게 돌아가는 모바일 기기로서 정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생명연장을 위해서 서멀 모듈이라도 갈아보자 해서 공식 서비스센터에 갔는데요

(공식서비스에서는 배터리 교체는 안되고 배터리 교체를 하고 싶으면 리퍼밖에 답이 없답니다...)


맡겨놓고 열일하고 있는데 엔지니어님한테 전화가 왔습니다.


엔지니어: "고객님, 액정 좌측 하단에 스크래치가 좀 있네요?" 

나: "아, 예 ㅎㅎ" 

엔지니어: "이거 액정 들어 올리다가 또각! 하고 부러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리 진행이 안 될 것 같습니다." 

나: "(불안) 아... 혹시 깨지면 액정 교체비는 얼마나..." 

엔지니어: "60만 원 정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원래 하려던 써멀 교체 18만 원 + (액정 깨지면) 60만 원 = 도합 78만 원.

엔지니어님의 단호한 '또각!' 소리가 뇌리를 스쳐 지나가며 조용히 수리 취소하고 기기 회수했습니다.


나오면서 씁쓸하게 "혹시 이거 그냥 통리퍼치면 얼마예요?" 물어보니 110만 원 정도라고 하시네요. 

돌아오는 길에 '에라 모르겠다 서피스프로10 5G 모델은 얼마냐' 하고 검색했더니...

(일단 프로11은 5G 모델이 국내엔 없어보이더라구요)


타입커버 제외 본체만 320만 원 돌파. ㅋㅋㅋㅋㅋㅋ


예전에 프로8 LTE 이거 200대 중반 주고 살 때도 손 떨렸던 것 같은데, 이젠 진짜 선을 세 번쯤 넘은 가격이네요.

결국 60만 원짜리 인질(스크래치)을 잡힌 제 서피스8은 강제로 시한부 판정을 받았습니다. 수리비 무서워서 뜯지도 못하고, 새로 사자니 가격이 우주로 가 있고... 요즘 전자기기 가격 진짜 내려가긴 할까요? 



(이거 글 보시고 아질게로 보내라 이런말 하시는분들은 난독증 있으신 분들로 이해하겠습니다ㅎㅎㅎ)

소드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8]
블링블링종현
IP 118.♡.7.57
18:14 2026-06-23 18:14:55
·
10년 넘은 라이젠 1세대 데스크탑이랑 라이젠 르누아르 랩탑 둘 다 교체 못 하고 있습니다 😢 😢 가격들이 미쳤어요
소드
IP 124.♡.95.167
18:15 2026-06-23 18:15:43
·
@블링블링종현님 이게 뉴 노멀일지 아니면 지나가는 바람일지 가늠이 안되네요.
sleepyhead
IP 106.♡.139.213
18:15 2026-06-23 18:15:57
·
점점 올라갈것 같습니다
소드
IP 124.♡.95.167
18:17 2026-06-23 18:17:50
·
@sleepyhead님 그쵸? 지금 이 상황이 지나가는 바람은 아닌거 같죠?
나의X에게
IP 118.♡.82.78
18:16 2026-06-23 18:16:03 / 수정일: 2026-06-23 18:18:04
·
Ai라는 괴물을 등장해 시피유 디램 낸드플래시 등 주요핵심부품을 다 블랙홀처럼 빨아들이는 바람에 부품가격폭등으로 전자기기 다 인상합니다.올 3분기부터 일반소비자용 ssd 낸드플래시 더 이상 입고가 되지 않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하다못해 hdd 가격 2배이상 인상되었습니다. 올 3분기 부품가 다시 한번 인상된다고 합니다
소드
IP 124.♡.95.167
18:17 2026-06-23 18:17:40
·
@나의X에게님 하...그럼 지금이라도 사놔야 하는걸까요....😨
나의X에게
IP 118.♡.82.78
18:18 2026-06-23 18:18:55
·
@소드님 알리 카드할인행사할때 지금이라도 사는 것이 이득이죠. 3-4년정도 여유가 있으면 2028년이후 구매하세요
소드
IP 124.♡.95.167
18:19 2026-06-23 18:19:57
·
@나의X에게님 3~4년을 어떻게든 끌어보려고 서멀모듈을 갈아보려고 한건데...부담이네요 ㅠ
블링블링종현
IP 118.♡.7.57
18:20 2026-06-23 18:20:38
·
@소드님

저는 그래서 이번에 S26 샀어요. 지금 온누리 상품권이랑 이거저거 줄 때 사지 않으면 내년에 더 미친 가격으로 만날 것 같아서요 😢
나의X에게
IP 118.♡.82.78
18:22 2026-06-23 18:22:29 / 수정일: 2026-06-23 18:23:15
·
@소드님 아니면 지금 삼전 20퍼센트 온누리상품권 행사할때 이용해보세요.
네이버 적립금+카드할인가 적립금+ 온누리상품권입니다
소드
IP 124.♡.95.167
18:23 2026-06-23 18:23:25
·
@나의X에게님 저는 갤럭시를 이야기한게 아니라 서피스를 이야기한거라서 해당이 없네요 😭
소드
IP 124.♡.95.167
18:23 2026-06-23 18:23:54
·
@블링블링종현님 폰은 교체주기가 되지 않아서 앞으로 2~3년은 더 버틸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ㅎ
Peregrine
IP 79.♡.117.73
18:25 2026-06-23 18:25:38 / 수정일: 2026-06-23 18:25:46
·
어떤 소비재든 가격 자체가 한번 오르면 내려 가는 폭은 굉장히 제한적이고 보통 오르는 속도로 제어를 하는거 같습니다.
급하게 오르면 급하게 올리고, 웬만큼 하락하지 않는 이상은 거의 찔끔 내리거나 동결 정도로 눈치보죠..
소드
IP 124.♡.95.167
18:26 2026-06-23 18:26:14
·
@Peregrine님 이 가격이 뉴노멀이라..........앞으로 돈을 얼머나 더 많이 벌어야 하는거죠 😨😨
에일리언
IP 92.♡.186.150
18:42 2026-06-23 18:42:17
·
기본적으로 세계화가 끝난 ... 블록화 / 장벽화 되는 과정의 일부로 봅니다.

과거 애플같이 자본을 들고 중국에 가서 철저하게 교육해서 저렴한 원자재와 노동력으로 고품질의 물건을 대량으로 싸게 만드는 시스템이 아닌거죠...

협력해서 최선의 자본/자원 효율로 물건을 만드는게 아니라 단 한가지라도 무기화 할수 있는 자원이나 기술이 있으면 서로 목줄을 쥐려한다면 일단 복합적인 노력이 필요한 첨단 제품일수록... 가격이 더 오르겠죠.

지금이 제일 싸고, 뭐든 3배까지는 지불할 각오는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에일리언
IP 92.♡.186.150
18:46 2026-06-23 18:46:30
·
이건... 대충 서로 경쟁자로 보이기 시작하고 절대 패권국이 사라지는 과정이니까... 대국의 여유도 아량도 없는거죠...

과거 자유진영 나라들 지키라며 전투기도 나눠주던 미국도 이제 없네요. 매순간 빚걱정하는 거인같이 되어 버렸네요
Gomgome
IP 116.♡.31.166
18:48 2026-06-23 18:48:51
·
5년 뒤쯤 내릴거같아요....
근데 아마도 용량이 증가하는 걸로 대응하지않을까 싶네요...
지금의 llm의 구동방식이 바뀌지않는한은... 온디바이스 ai하려면 램이 32이상은 적어도 필요할테니...
소드
IP 124.♡.95.167
19:24 2026-06-23 19:24:44
·
@Gomgome님 5년이면.....이제 제 열정이 식어있갰죠? ㅋㅋ
니히리
IP 175.♡.124.166
18:56 2026-06-23 18:56:30
·
오늘 스팀머신 가격 공개된 거 봤는데 엄청나더라고요. 512기가 1천달러 ;;
언제까지 가격이 오를지 모르겠지만 한동안은 저렴 가성비 이런 건 못 볼 거 같아요.
소드
IP 124.♡.95.167
19:24 2026-06-23 19:24:27
·
@니히리님 .....1천달러요?????????????????? 어우
행복주식회사
IP 61.♡.202.154
18:58 2026-06-23 18:58:32
·
철 지난 노트북들 bodhi나 mint xfce 깔아서 새생명 불어넣어주고 있네요. 요즘 램과 ssd 가격이....ㄷㄷㄷ
소드
IP 124.♡.95.167
19:24 2026-06-23 19:24:16
·
@행복주식회사님 어렸을적 꿈나무 시절에 공부 좀 더 해놓을걸 그랬어요 😭
나배고팛
IP 211.♡.64.206
19:05 2026-06-23 19:05:56
·
오늘사는게 제일 저렴할거같습니다
소드
IP 124.♡.95.167
19:23 2026-06-23 19:23:49
·
@나배고팛님 오늘이 가장 싼 가격 😭😭😭
Jun911
IP 118.♡.14.193
19:20 2026-06-23 19:20:17
·
28년은 되야 전망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소드
IP 124.♡.95.167
19:23 2026-06-23 19:23:25 / 수정일: 2026-06-23 19:27:00
·
@Jun911님 하... 요놈을 3년 더 끌고 갈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
체미
IP 211.♡.83.57
19:47 2026-06-23 19:47:20
·
부품이 대부분 수입산인데 환율보면 좀 요원할듯 하네요. 수요문제도 있고
김세무사
IP 210.♡.58.1
19:55 2026-06-23 19:55:37
·
서피스 2026 기업용에 5g 모델이 있습니다! 저도 노리는 중이라서요. 물론 가격은 사악합니다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