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메모리 낸드 쳐 맞는날 41

29
2026-06-23 16:52:31 수정일 : 2026-06-23 17:23:27 175.♡.86.216
Jun911

안녕하세요.


오늘 코스피가 과도하게 빠져서 걱정이신 분들이 많을겁니다.


사실 새벽에 미장이 좋진 않았는데 마이크론 + 샌디스크는 많이 오르고 + 코스피 야간 선물도 약 2% 상승으로 마무리해서


오늘 국장도 어제랑 비슷하게 코스피 자체는 별로 안올라도 삼전닉스는 오를거라 봤는데


어마 어마한 급락장이 나왔네요.



걱정하시는 분들 많을거고, 속 쓰린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결국 핵심은 메모리 thesis 가 살아있냐? 아니냐?


즉 펀더멘탈이 죽었냐? 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 같은 장이 자주 올건지 아닐지도 모르고, 좋은 장은 아닙니다만


대만도 오늘 빠졌고, TSMC 가 -0.8% 로 버텨주니까 대만 증시는 급락은 아니었습니다만


대만 난야 메모리도 -9% 이상 급락했습니다.



일본도 증시는 -3.5% 이상 빠졌고, 시총 1위 키옥시아는 -15% 이상 급락했습니다.


한국도 마찬가지로 삼전닉스 모두 -12% 이상 급락했습니다만, 삼전 닉스가 코스피에서 차지하는 지분율이 워낙 높다보니 코스피 지수 자체도 급락했습니다.



즉, 대만은 TSMC 혼자 44% 정도 되는데, TSMC 가 그래도 견고하게 버텨주니까 (메모리만큼 급격하게 오른 주식은 아니다 보니) 대만 증시는 버텼지만, 난야 메모리는 역시 급격하게 올라온 종목이다 보니 급락한거고


일본도 키옥시아가 급락했습니다만, 니케이 지분율이 크지 않으니까 니케이는 -3.5% 정도로 선방? 한거고


코스피는 삼전닉스 지분율이 워낙 크다 보니까 삼전닉스 급락 -> 코스피 급락으로 이어진거죠.



결론적으로 조정은 매크로 이슈 or 미국-이란 전쟁 같은 국지적 이슈 등으로 언제든지 올 수 있습니다.


오늘 조정은 아마 저녁이나 내일 또 전문가들이 수 없이 많은 영상을 올리겠지만


리밸런싱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국민연금 리밸런싱이 55조라는 얘기도 있고


외국인 리밸런싱도 아직 50조는 더 남았다는 얘기도 있고


요즘 그리고 ETF 시장 규모가 워낙 커져서, 대략 500조 정도 됩니다. ETF 리밸런싱 얘기도 있고 해서



미국은 시총이 70조 달러 정도 되는데, 마이크론이 1조 달러니까 1/70 입니다.


그런 시장에서는 마이크론 혼자 오르고 내리고 변동성으로 난리 부르스를 추더라도 사실 미국 증시에는 거의 영향이 없죠.



근데 우리는 삼전닉스가 55% 정도, 추가로 SK스퀘어 + 삼성물산 + 삼성생명등 지분 쉐어한 종목들까지 합치면 대략 60% 지분율을 삼전닉스가 차지하기 때문에


미장과 다르게 삼전닉스가 난리 부르스를 추면 코스피도 같이 추게 되는 구조입니다.



계좌에서 마이너스 몇백만원, 몇천만원, 몇억 보는게 편할리는 없습니다만


어차피 매도 하지 않으면 손실이 확정은 아닙니다.



결론적으로 메모리 thesis 가 살아있냐? 죽었냐? 를 생각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죽었다고 생각하시면 당장 매도하고, 현금 보유를 늘리면 되는거고


죽지 않았다고 생각하시면 그냥 HOLD 하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9% 쯤 갔을때 과한데? 하면서 추매하긴 했습니다만


-12% 까지 갈 줄은 몰랐네요 ㅋ



오늘 나스닥 선물도 -2% 이상 급락중이라 많은 종목들이 빠질겁니다.


어제는 M7, 즉 하이퍼스케일러들이 대체로 빠지면서 나스닥이 빠졌습니다만


스크린샷 2026-06-23 164302.png


맵을 보면 오히려 오른 종목이 더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어제 미국장을 보면서 그래도 미국은 순환매도 돌고, 나름 건강한 장이네라는 느낌이 들었는데



오늘은 아마 어제 빠졌던 하이퍼스케일러 + 메모리 + CPU + 광통신 등등 AI 전반 종목들이 아마 대체적으로 다 빠지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보유자들 입장에서야 항상 오르길 바라겠습니다만


어떻게 주식이 항상 오를 수 있겠습니까?



결국 가파르게 오른 종목들은 조정이 나올 수 밖에 없는거고,


다들 아시다싶이 AI 사이클안에 있는 종목들은 최근 1년 사이 대부분 다 기본 100% 에서 수백%, 심지어 수천% 오른 종목들이 많습니다.


그럼 조정이 오는건 자연스러운거죠.



다만 그 가운데서 


가까운 시일내에 숫자로 증명할 수 있는 애들은 조정이 끝나면 다시 금방 복구하는거고 -> 메모리 


숫자로 증명은 가능하지만 시간이 조금 걸리는 애들은 다시 금방 복구할 수도 있고, 조정이 길 수도 있죠 -> 기판, 전력기기나 기타 광통신 업체들



즉 메모리 업체들은 당장 2분기, 3분기, 4분기로 갈수록 폭력적인 숫자를 보여줄겁니다.


그게 주가에 어떻게 반영되는지는 시간이 증명해 줄거구요. 물론 증명이 안될 수도 있을겁니다.



근데 그 외 종목들은 좋은거 당연히 알고, 수주도 많이 받은거 아는데 그게 당장 2분기, 3분기, 4분기에 증명 가능해?


27년, 28년, 심하면 막 35년 숫자까지 끌고 오는데 그 논리가 맞냐? 아니냐? 에 대해서 


맞다고 생각하는 시장 참여자들이 많다면 주가는 오를거고, 아니라고 생각하는 참여자들이 많다면 주가는 조정이 길어질 수도 혹은 그냥 흐를 수도 있겠죠.



결국 본인이 보유한 종목에 대한 꾸준한 스터디 및 업황 체크가


어떤 포지션을 선택하는게 합리적인건지


그리고 그 상황 판단에서의 멘탈을 좀 더 굳건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들 힘내십쇼.


잡글입니다.


감사합니다.

Jun911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Forever 911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1]
별이빛나는
IP 175.♡.122.149
16:54 2026-06-23 16:54:56
·
좋은글 감사합니다. 머리로는 메모리가 잘나갈걸 아는데 주식이 박살나니 멘탈이 와르르네요
sang
IP 211.♡.155.187
16:55 2026-06-23 16:55:37 / 수정일: 2026-06-23 16:56:25
·
펀더먼털 문제가 아니라 수급이슈 만으로 이렇게 빼는거라..
당분간 이런 어마무시한 변동의 등락이 ...한동안 계속될거 같네여 ㄷㄷㄷ

레버러지 탑승한 돈들.. 가만히 안놔두겠져 ㄷㄷ
감마 스퀴즈 말나온지 얼마나 됬다고 바로 이런 변동성이 ㅎㄷㄷㄷㄷ
Forecasting
IP 221.♡.227.40
16:55 2026-06-23 16:55:51
·
맞아요 요즘 보면 허구헌날 오를거다는 식으로 막무가내가 많았죠
놔뚜면 오른다...
하늘아래우리
IP 39.♡.39.194
16:56 2026-06-23 16:56:15
·
저도 오늘 -9% 쯤에서 기회다 싶어서 들어갔는데 깜짝 놀랐네요.
100번하자
IP 118.♡.79.148
16:57 2026-06-23 16:57:27
·
삼닉은 그냥 믿고 가져가야겠네요
Elasticheart
IP 45.♡.136.204
16:57 2026-06-23 16:57:38
·
아픕니다 아파요 흑흑
mericrius
IP 121.♡.186.170
16:58 2026-06-23 16:58:37
·
급등락 반복해서 레버리지 녹여버릴라나요... ㄷㄷ
Jun911
IP 175.♡.86.216
17:04 2026-06-23 17:04:40
·
@mericrius님 닉스 목표주가가 400만원이라면

실제로 400만원이 갔을때 레버가 본주보다 수익률이 낮을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진짜 레버가 본주보다 수익률이 낮으려면

짝수달 +100% 씩 찍고
홀수달 -80% 씩 찍고

그러면서 우상향해야 레버가 본주보다 수익률이 낮아집니다.

그런 과격한 무빙이 아닌 이상, 일정 목표 주가를 목표로 우상향을 했을때 일부 조정이 오더라도 거의 대부분 레버가 본주보다는 수익률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그 구간을 버티느냐 아니냐는 본인 view 의 확고함과 멘탈이 추가되야겠죠.


가끔씩 SOXL 같은 3배짜리로 3000~4000% 수익 내는 분들 있는데

그런 분들이 수익 내는 비결은 대체로 매입 금액이 적기 때문입니다.

몇백만원 사놨으니까 그냥 냅둔거지, 그 분들이 사실 몇천만원 혹은 몇억씩 매수하면 3000~4000% 가지 못 버틸 확률이 99% 입니다.

일억만 매수했어도 2배 되면 바로 매도할껄요?


결굴 레버는 목표 주가가 확고하고, 거기까지 우상향한다면 수익률은 무조건 높아요.

다만 그 구간을 버틸 수 있는 확고한 view 가 있냐, 멘탈이 버텨주냐의 문제죠.
You.
IP 118.♡.13.183
17:32 2026-06-23 17:32:07 / 수정일: 2026-06-23 17:32:52
·
@Jun911님 본주가 우상향 했더라도 레버리지가 수익율이 더 낮은 경우는 너무도 많은데요;; 이런 변동성으로 며칠씩 몇번만 맞아도 그냥 녹아서 사라집니다...
Jun911
IP 118.♡.14.193
18:08 2026-06-23 18:08:57 / 수정일: 2026-06-23 18:09:28
·
@You.님 그거는 단기 기간이죠.

목표 주가가 예를 들어서 지금보다 100% 가 높다?

그런데 100% 까지 도달을 했다?

레버리지가 본주보다 수익률이 낮을 확률은 매우 적습니다.

그러면 그래프가 정말 들쭉날쭉하게 계속 그런 식으로 나와야 돼요.

그런 식으로 그래프가 나오는 종목은 있을 수도 있겠죠. 매우 극소수일 겁니다.
살인의주걱
IP 124.♡.250.116
17:02 2026-06-23 17:02:34
·
저는 리셋버튼 눌렀습니다.

다시 하나씩 사야죠...ㅎㅎ
오떼블랑
IP 223.♡.91.201
17:03 2026-06-23 17:03:13
·
한 열흘 되돌아간 느낌인데 그냥 홀딩입니다. 추매할 현금도 없고 급한 돈도 아니구요.
Jun911
IP 175.♡.86.216
17:06 2026-06-23 17:06:50
·
@오떼블랑님 전체적으로 6월은 5월보다 한 10~15% 정도 오른 느낌인데

사실 이것도 과하죠. 한달에 지수가 10% 가 오르다니 ㅋㅋㅋ


뭐 기분 나쁘게 들리실 분 많긴 하겠습니다만

지금 다들 좀 미쳐있는거 같아요. 나쁘게 미쳤다기 보다는

한번도 보여준적이 없는 상승률을 보여주는 지수, 종목들이 워낙 많다보니

월 10% 이러면? 에??? 장난해???? 이런 느낌이랄까요?


지수가 일년에 10% 만 올라도 오 괜찮은 한해였네? 이게 정상인데 말이죠.

물론 그 만큼 AI 에 들어가는 CAPEX 가 인류가 한번도 본 적 없는 숫자이고

메모리 업체들 실적도 인류가 한번도 본 적 없는 숫자는 맞습니다.

그러니까 그렇게 가파르게 오르는게 어느정도는 타당성이 있는거죠.
blustorm
IP 59.♡.245.131
17:05 2026-06-23 17:05:10
·
오늘 급락은 삼성전자, 하이닉스 단일종목 레버리지가 크게 한몫을 한거 같네요. 거기서 빠지니까 지수관련 ETF 레버리지도 덩달아 빠지고, 그게 빠지니까 코스피 전체도 빠지고... 그랬던거 같습니다. 단일종목 레버리지 상품은 정말 비추인데 다들 포모때문인건지 왜 그렇게 거기에 들어가나 모르겠네요.
Jun911
IP 175.♡.86.216
17:08 2026-06-23 17:08:10
·
@blustorm님 그냥 난야 메모리, 키옥시아와

마이크론 + 샌디스크 선물 빠지는거 보면

메모리 + 낸드 종목에 대한 급격한 조정, 크게 보면 AI 사이클 종목에 대한 급격한 조정 정도로 보면 될 것 같네요.

사실 너무 많이 올랐어요. 너무 많이에 방점이 있다기 보다는

너무 빨리 + 너무 많이 올랐어요.
blustorm
IP 175.♡.179.18
17:49 2026-06-23 17:49:49
·
@Jun911님 말씀하신 부분도 하락 이유중 하나이긴 합니다. 전 일반 개인투자자들은 웬만하면 단일종목 레버리지는 매매를 안하셨음 하네요. 이런장에서 멘탈 잘 붙잡고 대응할수 있는 분들이 얼마나 되실지…
여름철개장수
IP 223.♡.206.131
17:08 2026-06-23 17:08:02
·
그 와중에 나스닥보니 MSFT 눈물이 납니다. 왜 너는 마이너스니..
jj34
IP 112.♡.250.33
17:08 2026-06-23 17:08:48
·
x1일 마다 나오는 수출입통계 정도는 확인하는데 아직 꺽인 추세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전 홀딩 하고 내일도 오늘처럼 하락하면 좀 더 비중을 늘릴려고요.
mindinblue
IP 1.♡.195.217
17:15 2026-06-23 17:15:00 / 수정일: 2026-06-23 17:16:37
·
코스피 4000대 아래로 가지고 있는게 대부분이라 걱정은 없는데 폭락때 사서 적당히 오르면 팔던 코덱스 200이 -5% 물렸네요. 5% 떨어지겠지 하던게 10% 떨어지니 후덜덜..;;
쭈따
IP 218.♡.209.67
17:16 2026-06-23 17:16:11
·
반도체 업황이 좋은 것은 확실하지만, 주가가 이렇게 계속 오르는 것은 당연하지 않죠. 당장 내일부터 공포에 의한 개인 매도까지 더해지면 수급이 꼬이면서 추가 하락도 있을 것으로 봅니다. 물론, 6월 8일 같이 -8% 급락 다음날 바로 +8%를 상승하는 기적적인 반등을 보일 가능성도 있겠지만, 현재 미국 나스닥 선물 -3%, 마이크론 -8%인 것을 보면 내일도 쉽지 않을 것 같네요. 트럼프가 립서비스를 해서 상승할 재료도 이제는 딱히 보이지 않네요.
Jun911
IP 175.♡.86.216
17:18 2026-06-23 17:18:28
·
@쭈따님 그냥 연말, 좀 길게보면 27년 상반기까지는 전 안전할거라고 봅니다.

27년 상반기에는 또 그때 상황을 서칭하면 그때 판단이 나올거라 보구요.


급한 돈으로 투자하시는 분들께는 조심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

여유있는 돈으로 투자하시는 분들께는 그냥 HOLD 하면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항상 급한 돈은 여유있는 돈에게 먹힙니다.
봉열
IP 211.♡.39.207
17:17 2026-06-23 17:17:55
·
오히려 빅테크들 주식이 너무 빠지는데 얘네가 물주라..그게 걱정이네요. 속도조절 하겠다 한마디만 나와도 진짜 오늘 장은 우스울 상황이 보여서요.
무한사랑
IP 147.♡.90.16
17:23 2026-06-23 17:23:54 / 수정일: 2026-06-23 17:24:05
·
"계좌에서 마이너스 몇백만원, 몇천만원, 몇억 보는게 편할리는 없습니다만 어차피 매도 하지 않으면 손실이 확정은 아닙니다." → 오늘 하닉 몰빵했다가 쳐맞았는데 이 글에 위로 얻고 갑니다. + 될때까지 존버하려구요.
Jun911
IP 175.♡.86.216
17:26 2026-06-23 17:26:22
·
@무한사랑님 무조건 + 될 겁니다 :)
yhaho
IP 211.♡.198.235
17:24 2026-06-23 17:24:26 / 수정일: 2026-06-23 17:26:02
·
오늘은 너무 떨어진다 싶어서 갯수 늘리겠다고 하이닉스만 몇개 샀는데 예상보다도 더 떨어지니 심장이 덜컥합니다. 장마감 후 정리해봤더니 오늘이 주식 투자 한 날 중에 평가액 마이너스가 최대치를 찍었네요 아하하. 뭐 안팔면 되는 거긴 하지만 이런 날은 좀 힘드네요. 그래도 Jun911님 글 보고 공감하며 위로도 좀 받았네요. 감사합니다. 성투하시길...
Jun911
IP 175.♡.86.216
17:26 2026-06-23 17:26:42
·
@yhaho님 저랑 제 친구는 -억 단위입니다만

허허허 합니다 :)
soylove
IP 112.♡.49.93
17:33 2026-06-23 17:33:01
·
마음이 평온해지게 만드는 게시글 감사합니다
TLDR
IP 211.♡.124.185
17:33 2026-06-23 17:33:53 / 수정일: 2026-06-23 17:35:59
·
메모리만 쳐맞은건 아닌데 말입니다.
쳐묵은 혼자하고 쳐맞을땐 물귀신처럼 끌고 들어가니 좋은소리는 안나오네요 ㅎㅎ
쓸데없는 레버리지 상품은 출시해서 왝더독도 심각합니다.
Jun911
IP 118.♡.14.193
18:10 2026-06-23 18:10:54
·
@TLDR님 국장은 삼전 닉스가 부러지면 다 같이 부러지니까

대만, 일본, 미국과는 좀 다르긴 하죠.
해요해요
IP 115.♡.254.12
17:40 2026-06-23 17:40:34
·
이런 급락장이 오면 보통 다음날 반등을 줘야되는데 .... 미 선물 흐름으로 봐서는 내일도 하락으로 갈 확률이 높아지고 있네요 ;;
Jun911
IP 118.♡.14.193
18:11 2026-06-23 18:11:32
·
@해요해요님 여유 있는 분들은 내일 또 하락한다면 줍줍인거죠 ㅎㅎㅎ
stresszero
IP 211.♡.85.85
17:52 2026-06-23 17:52:26
·
저도 반기 리벨런싱에 의한 수급 영향이라고 봅니다
한국만 빠진것도 아니라서요.
펀더멘털은 여전히 유효하니 분할해서 저점매수로 대응하면 될꺼 같습니다.
그런데 외인이 코스피 선물하고 콜옵션 사는거로 봐서 내일은 반등 주겠네요
오르테가
IP 210.♡.41.89
17:58 2026-06-23 17:58:11
·
샌디스크 오늘 프리장 폭락 중입니다.
Jun911
IP 175.♡.86.216
18:16 2026-06-23 18:16:18
·
@오르테가님 미장은 오늘 AI 종목들 다 빠질 것 같아요.
배불뚝1237
IP 211.♡.227.117
18:04 2026-06-23 18:04:25
·
주식장 보고 있으면 우리인생사 같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Jun911
IP 118.♡.14.193
19:10 2026-06-23 19:10:40 / 수정일: 2026-06-23 19:10:57
·
@배불뚝1237님 그러게요.

그냥 애써 웃습니다 하하하 ㅠㅠ
레드핏클
IP 14.♡.153.42
18:50 2026-06-23 18:50:38
·
리벨런싱이라면 매도해서 수익실현단계라는 말씀이실까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Jun911
IP 118.♡.14.193
19:09 2026-06-23 19:09:45 / 수정일: 2026-06-23 19:10:07
·
@레드핏클님 그런 관점 보다는 그냥

포트 제한이 걸렸으니까 팔 수 밖에 없다

그런 식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개인이야 주식 몰빵도 가능하고, 한 종목 몰빵도 가능하지만

국민 연금이나 자산운용사 같은 곳들은 채권 주식 금 부동산 등등

특정 자산에 대한 % 가 정해져 있으니까 주식 비중 20% 까지만 보유 할 수 있는데

보유한 주식이 두배 올랐으면 다시 20% 까지 팔아야죠.

그런 게 리 밸런싱 입니다.
korinh
IP 211.♡.197.79
20:58 2026-06-23 20:58:57
·
딴건 모르겠지만 주가 떨어지더라도 국민연금 리밸런싱 꼭 필요합니다
선진국도 나름의 한도를 걸고 투자하는데 우리 국민연금은 그걸 넘어섰죠
Jun911
IP 118.♡.14.193
21:20 2026-06-23 21:20:59
·
@korinh님 개미들이 다 반대해도 할겁니다 ㅋ

규정이 있으니까요.
베라파미가
IP 116.♡.54.145
22:06 2026-06-23 22:06:37
·
어제 나스닥 장도 좋앗는데, 오늘 준비 되지 않은 상태에서 전쟁급 폭탄을 처 맞다 보니 멘탈이 나가버렷네요. 작년 6월 하이닉스 27만원때부터 매수해서 지금까지 흔들림없이 버텨왓는데, 오늘은 정말 너무 힘들엇습니다. 그동안의 경험상 이유가 불분명한 폭락은 가장 위험한 폭락이엇어서....오늘은 정말 이렇다할 이유가 없는데 너무 심한 폭락이 나오다보니 멘탈 잡기가 어려웟네요. 여기서 한방 더 처맞으면 그때부터는 반포기 상태라 장을 지켜보지 않을까 싶네요. 글 감사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