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밖에다 내다 버린 돌 주워왔더니 주인행세를 하네요
저런 불량돌은 필요 없지만 꾹 참고 지켜보고 있었는데,
아주 가관이네. 니가 나가라 언주야. 라고 귀에다 대고 소리쳐 주고 싶군요 ㅎ
하..
진짜 기가차네....
별꼬라지를 다보는군요. 하.....
진짜 참고 또 참고 있는데
참아야되나???????? 왜 참아야 되나????????
자꾸 의문이드네요???????????
하...
민주당님들아 제발 작작 좀 하세요. 진짜 내장이 썩어 문드러지는 느낌이 들고 있어요
진짜 고통스럽다구요. 작작 좀 하세요 제발...
"이재명 대통령을 별로 지지 하지 않고,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는 사람이다 개인적으로 ... 그런데 김용남 후보를 지지 않겠다던가 대놓고 그러면 뭐... 다른당 당원을 하시던가"
도대체 이재명 / 문재인 두 대통령을 지지하는걸 왜 가르는건가요??????? 쉴드 칠게 있나요? 지금 이 말이?
이언주가 갈라치기를 하고 돌을 던지고 있는거 아닌가요?
지금 만들어 가는 중, 이제 그걸 잼통이 시작한다는 둥 망상에 빠진 이들 보면, 참으로 한심합니다
서울 지선이 작년 대선 판박이예요
언제 어떤 의도로 한 말인가요?
위와 같은 화면으로는 아무것도 이해할 수가 없네요.
그러니까 어떤 내용인가요?
도대체 무슨 말을 했는지조차 알 수가 없는데요.
https://m.ppomppu.co.kr/new/bbs_view.php?id=freeboard&no=9955680
직접 보시고 판단해보세요.
위 발언 중에서 "이재명 대통령을 지지하지 않고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는 사람인데"라는 표현이 조금 이상하군요. 과연 이런 사람이 민주당 지지자인가요? 기본적인 전제가 일반적인 민주당 지지자가 아닌 다른 어떤 특정인을 표현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런 사람을 혹시 "조국혁신당"을 지지하는 사람을 염두에 두고 표현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이 말은 이렇게 이해됩니다. 당적은 민주당으로 두고 있지만 심정적으로는 조국혁신당을 지지하는 사람은 그렇게 하면 안 된다... 제가 제대로 이해했는지 모르겠네요.
이것을 제외한다면, 민주당을 지지한다면 민주당이 내세운 후보를 지지하라는 너무나도 당연한 말을 한 것이고요.
그런데 앞뒤 내용이 너무 없어서;;;
언제 어디에서 방송된 내용인가요?
집주인이 내 집 안방에서 자겠다는데 쫓아내려는 놈이 나쁜놈이고 벌받아야죠.
저런 것들은 가열차게 공격하면 됩니다. 같이 하는 동지들 많습니다.
용인지역분들 꼭 심판 부탁드립니다
문재인 발언 뒤에 나오는 발언을 자르고 쓰셨네요 마치 문재인을 지지하면 다른당 가라고 한것처럼요
전체 워딩이 민주당원이라면 민주당을 지지해야지라는겁니다...
문재인도 문재인이고요
김용남 싫으면 민주당 나가야하나요?
전 이언주 싫은데 민주당 안 나갈건데요?
민주당 나가란소리가 아니죠
민주당 지지자면 민주당후보를 지지해야한다는 말인데요
본문은 내용을 짜깁기 하여 문재인 지지하면 나가라 라는식으로 읽히게끔 한거죠
왜 다르게 해석하시는지 모르겠네요
핵심은 자유의지를 무시하고
본인과 생각이 다르면
다른당원 하라는건데
님이야 말로 뭔가 핵심 파악이 안되시는거
아니에요?
저도 동영상을 보니 그렇게 이해가 되는군요. 그런 면에서는 별로 이상한 말을 한 것이 아닙니다.
그런데 이언주의 워딩이 조금 이상하기는 합니다. 왜 갑자기 "문재인"이 나오나요?
"이재명을 지지하지 않으면서 문재인을 지지하는 사람"이라는 것이 평범한 민주당 지지자인가요?
그런 면에서 이언주도 이상한 편견을 갖고 있는 듯해요.
그 행동이 해당행위니까요 당원이 아닌사람이 누굴찍든 누가 뭐라합니까.
아니 당원이라도 그냥 가서 찍으면 뭐라 안하죠
나 당원인데~ 다른당 찍을꺼야~ 라고 공공연히 말하는게 해당행위인겁니다.
이언주가 밉보인건 본인스스로 세게 나간것에 대한 업보인거죠
밉상은 어딜가서도 밉상입니다.
본인 입으로 말하죠 딱 그부분만 보면요..
누구 지지자든 민주당 지지자라면 민주당후보를 뽑아야한다
너무 당연한 얘기 아닌가요..? 전 이게 그렇게 읽히는게 더 신기할 따름입니다...
그말씀은 오히려 개인의 감정과 특정 발언을 찝어 전체를 호도하시는거 아닌가요...
누구랑 싸우셨는지는 모르지만 단어 하나로 꼬리잡고 하지 않습니다.
분명 이언주가 문재인을 언급한건 욕먹어야될 부분이구요
제가 지적한건 중간 발언을 편집해서 문재인지지하면 당나가라 라고 읽히게 한 글쓴이에 대한 부분인겁니다. 전체 맥락은 그게 아니였다는건 동의하셨으니 넘어가구요
그리고 지금 이재명 욕하고 다니시는분들이 누군지 아시지 않나요?
민주당 전임 대통령 모두를 지지하지 않는 사람들이 당을 나가야죠. 나가서 뉴이재명 당 만들면 되는거죠 따라갈 사람들도 많고 세력도 있잖아요.
이미 대통령에서 물러난 사람에 대한 "지지"가 무슨 의미가 있나요? "평가"가 있을 뿐입니다.
문재인을 지지한다는 것은 도대체 무엇인가요? 이런 식으로 말하는 것이 이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문재인의 윤석열 기용에 대해 굉장히 비판적인 관점에서 "평가"하고 있어요.
상황을 보세요. 검찰개혁에 대해 나머지 세명 후보자는 반대, 윤석열만 찬성, 청문회에서 전국민 앞에서도 검찰개혁에 찬성한 사람이 윤석열입니다. 당시 국민여론이나 민주당과 지지층, 청와대에서도 찬성이 다수, 그럼 누굴 임명해야 하나요? 평가는 누구나 할 수 있죠. 근데 민주당 대통령을 부정하거나 조롱하면 안됩니다. 코로나 때 그 상황 유지하면서 경제성장률은 탑을 찍었습니다. 왜 이런건 간과하고 조롱하는걸까요?
전 김대중의 국민의정부, 노무현의 사람사는 세상, 문재인의 사람이 먼저다
이 국정운영의 방향성은 계속 지지할겁니다.
물론 이재명의 국민이 주인인 나라도 지지할거구요. 퇴임후 만족스럽지 않더라도 민주당이 배출한 대통령이라 지지하고 존경할거라구요.
검찰총장이 검찰개혁을? 법률로 하는 건데... 참 그런 관점에서 윤석열을 뽑았으니 잘못 된 것이라고 할수 있겠지요. 윤석열에 대한 대응도 문제가 많았어요.
저는 원래 대통령을 존경까지는 하지 않는 사람이니(대통령은 나라의 주인인 국민의 심부름꾼에 불과한데 존경까지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지지"에 대응하게 은퇴한 대통령에 대해서는 조금은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어요. 제가 문재인에 대해 비판적으로 평가한다고 해서 그가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 김영삼, 이명박, 박근혜, 윤석열과 같은 부류로 평가한다는 것이 아닙니다. 그런 면에서 저는 문재인은 민주 대한민국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보고 있어요. 다만 아주 긍정적이지는 못하다는 것이 저의 솔직한 견해입니다.
편집된 내용이 이재명도 지지안하고 민주당후보도 지지안하고 타당사람 지지하면 굳이 민주당 당원일 필요가 있냐는건데
이언주 깔거 많을텐데 굳이 악마의 편집으로 사실을 왜곡해야 할 이유가 뭔지 모르겠네요
악마의 편집이요??
"이재명 대통령을 별로 지지 하지 않고,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는 사람이다 개인적으로 .... "
지금 이게 뭐하는 워딩인가요???????? 이재명 / 문재인 지지자를 왜 갈라요??? 영상이 떡 하니 남아있는데
오히려 마왕입니다 님의 "이재명도 지지안하고 민주당후보도 지지안하고 " 이게 편집된 내용 아닌가요???
위 글이 분명 "악마의 편집"의 부류에 속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언주가 그럴 빌미를 제공한 것도 사실이네요. "문재인"을 왜 언급하는지가 궁금해요. 그냥 "조국"을 언급했으면 좋았을 걸....
문맥상으로는 "이재명을 지지하지 않고 문재인을 지지하는 사람"은 민주당원으로 거의 없어요. 하지만 그것을 "이재명을 지지하지 않고 조국을 지지하는 사람"이라고 사실적으로 말했다면 더 좋았을 겁니다.
하지만 이언주는 "문재인"을 굳이 언급했어요. 도대체 문재인을 "지지"한다는 것이 뭔가요? 지지라는 것은 현역 정치인을 투표 등이나 정책적으로 선호한다는 의미이지, 이미 퇴역한 정치인에 대한 것은 아닙니다. 문재인은 향후 다시 정치에 복귀할 이유도, 그럴 의지도 없는 사람입니다. 마치 문재인이 어떤 정치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려고 한다는 듯이 어떤 의구심이 들게 하는 표현을 쓴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현역에서 물러난 정치인에 대한 것은 "지지"라는 표현보다는 그에 대한 "평가"라고 표현하는 것이 낫다고 보고 있어요.
위 글에서 "이재명 대통령을 별로 지지하지 않고"라는 문구를 빠뜨린 것은 악마의 편집이라고 볼 수 있는 요소가 있어요. 그 점은 인정하여야 합니다.
왜 이재명에 대한 언급은 뺐나요? 그러니 쓸 데 없는 오해와 분란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이언주도 그런 표현을 한 것은 잘못이지만, 굳이 현역에서 물러난 "문재인"을 현실 정치에 끌어들이는 듯하게 표현하는 것도 잘못된 것으로 보입니다.
본문은 그게 아니잖습니까?? 본문이 쓰신것과 같은 논리라면 이런 댓글을 안 달았겠죠
지금도 편집된걸 인정안하시는데요
하하하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