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언주한테 이런 모욕까지 당해야 하는건가요 48

54
2026-06-23 16:04:50 수정일 : 2026-06-23 17:00:13 106.♡.68.242
뭘마리오

20260623131403_JxrLN9ly8j.jpg

20260623131403_IMfTIZb88n.jpg


밖에다 내다 버린 돌 주워왔더니 주인행세를 하네요


저런 불량돌은 필요 없지만 꾹 참고 지켜보고 있었는데,


아주 가관이네. 니가 나가라 언주야. 라고 귀에다 대고 소리쳐 주고 싶군요 ㅎ


하..


진짜 기가차네....

별꼬라지를 다보는군요. 하.....


진짜 참고 또 참고 있는데


참아야되나???????? 왜 참아야 되나????????


자꾸 의문이드네요???????????


하...



민주당님들아 제발 작작 좀 하세요. 진짜 내장이 썩어 문드러지는 느낌이 들고 있어요

진짜 고통스럽다구요. 작작 좀 하세요 제발...





"이재명 대통령을 별로 지지 하지 않고,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는 사람이다 개인적으로 ... 그런데 김용남 후보를 지지 않겠다던가 대놓고 그러면 뭐... 다른당 당원을 하시던가"


도대체 이재명 / 문재인 두 대통령을 지지하는걸 왜 가르는건가요??????? 쉴드 칠게 있나요? 지금 이 말이?

이언주가 갈라치기를 하고 돌을 던지고 있는거 아닌가요?

뭘마리오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8]
말은최대한작게
IP 58.♡.176.140
06-23 2026-06-23 16:05:44
·
이언주씨를 보면서 외연확장이 정말 필요할까 라는 심각한 의문을 가집니다.
베스트맨
IP 61.♡.178.202
06-23 2026-06-23 16:12:11 / 수정일: 2026-06-23 16:12:54
·
@말은최대한작게님 외연 확장 된 사례가 없죠
지금 만들어 가는 중, 이제 그걸 잼통이 시작한다는 둥 망상에 빠진 이들 보면, 참으로 한심합니다
서울 지선이 작년 대선 판박이예요
아띠팡
IP 58.♡.132.183
06-23 2026-06-23 16:05:45
·
ㅇㅇㅈ 만큼 당적을 바꾸려면 저정도는 해야하는것 같네요 ㅎㅎ
은식
IP 125.♡.76.148
06-23 2026-06-23 16:07:42
·
무슨 맥락인지를 알 수가 없군요.
언제 어떤 의도로 한 말인가요?
위와 같은 화면으로는 아무것도 이해할 수가 없네요.
iling
IP 118.♡.95.33
06-23 2026-06-23 16:15:29
·
@은식님 위와 같은 캡쳐로 아무것도 이해못하는건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융중와룡
IP 118.♡.193.28
06-23 2026-06-23 16:22:23
·
@은식님 이게 맥락까지 확인해야 할만큼 해석이 필요한 내용인가요.
은식
IP 125.♡.76.148
06-23 2026-06-23 16:24:34
·
@융중와룡님
그러니까 어떤 내용인가요?
도대체 무슨 말을 했는지조차 알 수가 없는데요.
융중와룡
IP 118.♡.193.28
06-23 2026-06-23 16:29:50
·
@은식님
https://m.ppomppu.co.kr/new/bbs_view.php?id=freeboard&no=9955680
직접 보시고 판단해보세요.
rurujin
IP 117.♡.9.53
06-23 2026-06-23 16:38:30
·
@융중와룡님 이걸 지선 전에 말해다는게 더 처참하네요
은식
IP 125.♡.76.148
06-23 2026-06-23 16:45:11 / 수정일: 2026-06-23 16:45:46
·
@융중와룡님
위 발언 중에서 "이재명 대통령을 지지하지 않고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는 사람인데"라는 표현이 조금 이상하군요. 과연 이런 사람이 민주당 지지자인가요? 기본적인 전제가 일반적인 민주당 지지자가 아닌 다른 어떤 특정인을 표현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런 사람을 혹시 "조국혁신당"을 지지하는 사람을 염두에 두고 표현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이 말은 이렇게 이해됩니다. 당적은 민주당으로 두고 있지만 심정적으로는 조국혁신당을 지지하는 사람은 그렇게 하면 안 된다... 제가 제대로 이해했는지 모르겠네요.
이것을 제외한다면, 민주당을 지지한다면 민주당이 내세운 후보를 지지하라는 너무나도 당연한 말을 한 것이고요.
일리맛있어
IP 220.♡.83.4
06-23 2026-06-23 16:09:26
·
아... 그래서 그랬구나...
융중와룡
IP 118.♡.193.28
06-23 2026-06-23 16:09:50
·
고성국 조언대로 민주당 분열의 사명을 안고 민주당에 들어온 세작이라고 봅니다. 2년뒤에는 저쪽으로 다시 가겠네요.
새끼발꼬락
IP 211.♡.64.197
06-23 2026-06-23 16:41:07
·
@융중와룡님 민주당을 쪼개 가져가는거죠.
운드
IP 119.♡.101.87
06-23 2026-06-23 16:10:32
·
저 내용으로 보면 욕먹을만 하네요
그런데 앞뒤 내용이 너무 없어서;;;
노피곰머리곰
IP 110.♡.124.194
06-23 2026-06-23 16:10:58 / 수정일: 2026-06-23 16:12:45
·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이재명을 좋아하고 지지하는 게 진짜 민주당원이죠. 그 중에 한 명이라도 빼는 게 범인임
볼빨린사춘기
IP 112.♡.175.134
06-23 2026-06-23 16:18:47
·
이에대한 이동형과 오창석의 평론이 궁굼하네요.
당연히
IP 106.♡.67.43
06-23 2026-06-23 18:05:33
·
볼빨린사춘기님// 왜 궁금하시죠? 이동형과 오창석이 이언주 지지할까봐요? 이동형이 미워도 없는 말 지어내지 맙시다. 짜칩니다.
은식
IP 125.♡.76.148
06-23 2026-06-23 16:23:21
·
궁금하군요. 위 내용은 어떤 것에서 캡처한 화면인가요? 도대체 어떤 점에서 모욕을 당했다는 것인지, 위 화면만을 가지고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언제 어디에서 방송된 내용인가요?
동주리
IP 39.♡.249.33
06-23 2026-06-23 16:23:29
·
고통스러워 마세요. 우리가 뭐 죄졌습니까.
집주인이 내 집 안방에서 자겠다는데 쫓아내려는 놈이 나쁜놈이고 벌받아야죠.
저런 것들은 가열차게 공격하면 됩니다. 같이 하는 동지들 많습니다.
Hose
IP 117.♡.8.84
06-23 2026-06-23 16:27:40
·
ㅍㅎㅎㅎ
JarvisT
IP 118.♡.10.247
06-23 2026-06-23 16:31:32
·
와 심각하네요 저 분
용인지역분들 꼭 심판 부탁드립니다
Everlasting_
IP 121.♡.172.2
06-23 2026-06-23 16:34:28 / 수정일: 2026-06-23 16:35:01
·
이런게 가짜뉴스아닌가요...
문재인 발언 뒤에 나오는 발언을 자르고 쓰셨네요 마치 문재인을 지지하면 다른당 가라고 한것처럼요
전체 워딩이 민주당원이라면 민주당을 지지해야지라는겁니다...
돌머리2
IP 116.♡.141.48
06-23 2026-06-23 16:36:52
·
@Everlasting_님
JarvisT
IP 118.♡.10.247
06-23 2026-06-23 16:44:51 / 수정일: 2026-06-23 16:45:00
·
@Everlasting_님
문재인도 문재인이고요

김용남 싫으면 민주당 나가야하나요?
전 이언주 싫은데 민주당 안 나갈건데요?
Everlasting_
IP 121.♡.172.2
06-23 2026-06-23 16:46:38 / 수정일: 2026-06-23 16:47:09
·
@JarvisT님
민주당 나가란소리가 아니죠
민주당 지지자면 민주당후보를 지지해야한다는 말인데요
본문은 내용을 짜깁기 하여 문재인 지지하면 나가라 라는식으로 읽히게끔 한거죠
왜 다르게 해석하시는지 모르겠네요
JarvisT
IP 118.♡.10.247
06-23 2026-06-23 16:47:31 / 수정일: 2026-06-23 16:49:56
·
@Everlasting_님 문재인이 좋고 김용남 싫거나 안찍거나 할거면 다른 당원 하라잖아요 ㅋ

핵심은 자유의지를 무시하고
본인과 생각이 다르면
다른당원 하라는건데
님이야 말로 뭔가 핵심 파악이 안되시는거
아니에요?
은식
IP 125.♡.76.148
06-23 2026-06-23 16:48:52
·
@Everlasting_님
저도 동영상을 보니 그렇게 이해가 되는군요. 그런 면에서는 별로 이상한 말을 한 것이 아닙니다.

그런데 이언주의 워딩이 조금 이상하기는 합니다. 왜 갑자기 "문재인"이 나오나요?
"이재명을 지지하지 않으면서 문재인을 지지하는 사람"이라는 것이 평범한 민주당 지지자인가요?
그런 면에서 이언주도 이상한 편견을 갖고 있는 듯해요.
파아우어
IP 115.♡.243.82
06-23 2026-06-23 16:52:11
·
@Everlasting_님 본방에서도 보면 문재인 지지 그러면 나가라 라고 하는데요? 짜집기는 전혀 다른 의도로 묶는 걸 말하는 거고 영상보면 분명 본인 입으로 말합니다. 그러면 나가라고....맥락이 말 안들으려면 나가라 입니다.
Everlasting_
IP 121.♡.172.2
06-23 2026-06-23 16:53:10
·
@JarvisT님
그 행동이 해당행위니까요 당원이 아닌사람이 누굴찍든 누가 뭐라합니까.
아니 당원이라도 그냥 가서 찍으면 뭐라 안하죠
나 당원인데~ 다른당 찍을꺼야~ 라고 공공연히 말하는게 해당행위인겁니다.
Everlasting_
IP 121.♡.172.2
06-23 2026-06-23 16:55:13
·
@은식님
이언주가 밉보인건 본인스스로 세게 나간것에 대한 업보인거죠
밉상은 어딜가서도 밉상입니다.
Everlasting_
IP 121.♡.172.2
06-23 2026-06-23 16:58:39
·
@파아우어님
본인 입으로 말하죠 딱 그부분만 보면요..
누구 지지자든 민주당 지지자라면 민주당후보를 뽑아야한다
너무 당연한 얘기 아닌가요..? 전 이게 그렇게 읽히는게 더 신기할 따름입니다...
파아우어
IP 115.♡.243.82
06-23 2026-06-23 17:07:21
·
@Everlasting_님 '누구 지지자든 민주당 지지자라면 민주당 후보를 뽑아야 한다.' 딱 여기까지 해써야죠. 그 후에 본심이 그냥 나와버려서 위에 저 맥락은 이미 망가진 겁니다. 그렇게 읽히는 게 신기한 건 전체 맥락을 파악 못하시는 거네요. 그것이 본심이더라도 그 말을 뱉어버리면 전체 맥락이 그리 되버리는 겁니다.
Everlasting_
IP 121.♡.172.2
06-23 2026-06-23 17:10:04
·
@파아우어님
그말씀은 오히려 개인의 감정과 특정 발언을 찝어 전체를 호도하시는거 아닌가요...
파아우어
IP 115.♡.243.82
06-23 2026-06-23 17:22:32
·
@Everlasting_님 아니 님들은 다른 사람의 말 실수까지도 잡아내서 비난 하시던데 저건 말 실수가 아니라 명확히 내비친 거잖아요. 어찌 저걸 옹호하시나요? 통합의 민주당은 어디간겁니까? 설득을 제대로 해야죠. 참고로 이미 민주당 후보가 된 시점에서 김용남 욕하고 싶어도 참아왔습니다. 무분별한 타당 욕에 대해서만 한마디 했죠. 참고로 제 민주당 당원 기간은 여기 게시판에서 상당히 위 일겁니다. 어린 시절 경상도 어르신들 사이에서 들은 애기들이 전부 라고 생각했던 시기에서 벗어난 후론 계속 민주당 권리 당원이었습니다. 여지껏 보면 어땠는 지 아시나요? 지금 딱 뉴재명이라고 주장하시는 분들 나중에 가면 이재명 욕하고 다니지 않을까 참 걱정입니다. 노무현때도 문재인때도 다 똑같았거든요. 그래서 태어난 대표주자가 이낙연이죠. 자기가 진짜 친문이라면서 다닐 때 얼마나 역겹던지.....그러고선 저 꼬라지 났죠. 이재명도 그 꼴날 뻔했었는데 머가 문제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손가혁 손절했었죠. 헌데 그게 끝이 아니였네요. 지금 손가혁 다시 부활한건지....하.....다행이 이재명 대통령은 거기에 다시 빠질 행동은 안하는 거 같은데 지지 세력이 문제군요.
Everlasting_
IP 121.♡.172.2
06-23 2026-06-23 17:27:15
·
@파아우어님
누구랑 싸우셨는지는 모르지만 단어 하나로 꼬리잡고 하지 않습니다.
분명 이언주가 문재인을 언급한건 욕먹어야될 부분이구요
제가 지적한건 중간 발언을 편집해서 문재인지지하면 당나가라 라고 읽히게 한 글쓴이에 대한 부분인겁니다. 전체 맥락은 그게 아니였다는건 동의하셨으니 넘어가구요
그리고 지금 이재명 욕하고 다니시는분들이 누군지 아시지 않나요?
kissing
IP 121.♡.79.241
06-23 2026-06-23 16:37:05
·
굴러들어온 돌이 코어지지자들 나가라고 ㅈㄹ중이군요. 저거 데려온 정성호는 저럴줄 알고 데려왔을 겁니다. 진짜 당 망치려고 큰그림 그렸나봐요.
구름따라강물따라
IP 211.♡.104.92
06-23 2026-06-23 16:39:10
·
이재명 대통령 외에는 그 누구도 지지하지 않습니다. 이재명에게 반기를 들고 자기 정치를 하려는 자는 누구라도 비토합니다.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 시절에 제대로 대통령을 당이 뒷바라지 했더라면 민주당이 계속 집권했을 것입니다. 분열은 파국을 의미할 뿐입니다. 하나로 뭉치지 않으면 다음 집권 불가능합니다. 지난 대선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완벽하게 이긴 대선이 아닙니다. 저쪽을 지지하는 기반은 아직도 탄탄합니다. 헌법과 법률을 위반하여 비상계엄을 한 윤석열을 배출한 국힘이 무너지지 않고, 살아 남아 꿈틀 대고 있습니다. 민주당 의원님들이어. 자기의 정치적 야욕을 버리고 민주당을 위하여 헌신하시기를 바랍니다. 당대표 토론에서도 남을 헐뜯는 그런 짓 보다는 대한민국을 위하여 어떤 정치를 펼칠 것인가를 주장하고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그런 모범을 보이시길 바랍니다. 서로 비난하고 힐책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전 민주당을 버릴 것입니다.
시아님
IP 106.♡.79.17
06-23 2026-06-23 16:43:30 / 수정일: 2026-06-23 16:48:41
·
우리는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이재명 네 분 모두를 지지하는데 문제는 민주당이 배출한 전임 대통령인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지 않고 조롱하는 인간들이죠.
민주당 전임 대통령 모두를 지지하지 않는 사람들이 당을 나가야죠. 나가서 뉴이재명 당 만들면 되는거죠 따라갈 사람들도 많고 세력도 있잖아요.
은식
IP 125.♡.76.148
06-23 2026-06-23 16:51:33 / 수정일: 2026-06-23 17:02:11
·
@시아님님
이미 대통령에서 물러난 사람에 대한 "지지"가 무슨 의미가 있나요? "평가"가 있을 뿐입니다.
문재인을 지지한다는 것은 도대체 무엇인가요? 이런 식으로 말하는 것이 이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문재인의 윤석열 기용에 대해 굉장히 비판적인 관점에서 "평가"하고 있어요.
시아님
IP 106.♡.79.17
06-23 2026-06-23 17:47:00 / 수정일: 2026-06-23 17:58:29
·
@은식님 그당시
상황을 보세요. 검찰개혁에 대해 나머지 세명 후보자는 반대, 윤석열만 찬성, 청문회에서 전국민 앞에서도 검찰개혁에 찬성한 사람이 윤석열입니다. 당시 국민여론이나 민주당과 지지층, 청와대에서도 찬성이 다수, 그럼 누굴 임명해야 하나요? 평가는 누구나 할 수 있죠. 근데 민주당 대통령을 부정하거나 조롱하면 안됩니다. 코로나 때 그 상황 유지하면서 경제성장률은 탑을 찍었습니다. 왜 이런건 간과하고 조롱하는걸까요?
전 김대중의 국민의정부, 노무현의 사람사는 세상, 문재인의 사람이 먼저다
이 국정운영의 방향성은 계속 지지할겁니다.
물론 이재명의 국민이 주인인 나라도 지지할거구요. 퇴임후 만족스럽지 않더라도 민주당이 배출한 대통령이라 지지하고 존경할거라구요.
은식
IP 125.♡.76.148
06-23 2026-06-23 18:15:04 / 수정일: 2026-06-23 18:16:53
·
@시아님님
검찰총장이 검찰개혁을? 법률로 하는 건데... 참 그런 관점에서 윤석열을 뽑았으니 잘못 된 것이라고 할수 있겠지요. 윤석열에 대한 대응도 문제가 많았어요.
저는 원래 대통령을 존경까지는 하지 않는 사람이니(대통령은 나라의 주인인 국민의 심부름꾼에 불과한데 존경까지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지지"에 대응하게 은퇴한 대통령에 대해서는 조금은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어요. 제가 문재인에 대해 비판적으로 평가한다고 해서 그가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 김영삼, 이명박, 박근혜, 윤석열과 같은 부류로 평가한다는 것이 아닙니다. 그런 면에서 저는 문재인은 민주 대한민국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보고 있어요. 다만 아주 긍정적이지는 못하다는 것이 저의 솔직한 견해입니다.
마왕입니다
IP 115.♡.9.167
06-23 2026-06-23 16:48:33
·
이언주 까는데 악마의 편집까지 필요한가요?? 편집된 짤 퍼오고 우르르 댓글달리는거 보면 누가 세력인지 모르겠군요

편집된 내용이 이재명도 지지안하고 민주당후보도 지지안하고 타당사람 지지하면 굳이 민주당 당원일 필요가 있냐는건데

이언주 깔거 많을텐데 굳이 악마의 편집으로 사실을 왜곡해야 할 이유가 뭔지 모르겠네요
뭘마리오
IP 106.♡.68.242
06-23 2026-06-23 16:52:16 / 수정일: 2026-06-23 16:55:32
·
@마왕입니다님


악마의 편집이요??

"이재명 대통령을 별로 지지 하지 않고,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는 사람이다 개인적으로 .... "

지금 이게 뭐하는 워딩인가요???????? 이재명 / 문재인 지지자를 왜 갈라요??? 영상이 떡 하니 남아있는데

오히려 마왕입니다 님의 "이재명도 지지안하고 민주당후보도 지지안하고 " 이게 편집된 내용 아닌가요???
은식
IP 125.♡.76.148
06-23 2026-06-23 16:56:15
·
@마왕입니다님

위 글이 분명 "악마의 편집"의 부류에 속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언주가 그럴 빌미를 제공한 것도 사실이네요. "문재인"을 왜 언급하는지가 궁금해요. 그냥 "조국"을 언급했으면 좋았을 걸....

문맥상으로는 "이재명을 지지하지 않고 문재인을 지지하는 사람"은 민주당원으로 거의 없어요. 하지만 그것을 "이재명을 지지하지 않고 조국을 지지하는 사람"이라고 사실적으로 말했다면 더 좋았을 겁니다.

하지만 이언주는 "문재인"을 굳이 언급했어요. 도대체 문재인을 "지지"한다는 것이 뭔가요? 지지라는 것은 현역 정치인을 투표 등이나 정책적으로 선호한다는 의미이지, 이미 퇴역한 정치인에 대한 것은 아닙니다. 문재인은 향후 다시 정치에 복귀할 이유도, 그럴 의지도 없는 사람입니다. 마치 문재인이 어떤 정치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려고 한다는 듯이 어떤 의구심이 들게 하는 표현을 쓴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현역에서 물러난 정치인에 대한 것은 "지지"라는 표현보다는 그에 대한 "평가"라고 표현하는 것이 낫다고 보고 있어요.
은식
IP 125.♡.76.148
06-23 2026-06-23 16:59:27
·
@뭘마리오님
위 글에서 "이재명 대통령을 별로 지지하지 않고"라는 문구를 빠뜨린 것은 악마의 편집이라고 볼 수 있는 요소가 있어요. 그 점은 인정하여야 합니다.

왜 이재명에 대한 언급은 뺐나요? 그러니 쓸 데 없는 오해와 분란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이언주도 그런 표현을 한 것은 잘못이지만, 굳이 현역에서 물러난 "문재인"을 현실 정치에 끌어들이는 듯하게 표현하는 것도 잘못된 것으로 보입니다.
마왕입니다
IP 211.♡.147.7
06-23 2026-06-23 17:09:53
·
@은식님 이언주의 발언은 충분히 지적할만 합니다 굳이 문재인과 이재명을 가르려한다고 비판할수도 있다고 봅니다만

본문은 그게 아니잖습니까?? 본문이 쓰신것과 같은 논리라면 이런 댓글을 안 달았겠죠

지금도 편집된걸 인정안하시는데요
뭘마리오
IP 106.♡.195.85
06-23 2026-06-23 17:13:36 / 수정일: 2026-06-23 17:14:43
·
@마왕입니다님 하하하하하 네 제가 잘못했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
하하하하하하
디드리트
IP 210.♡.41.89
06-23 2026-06-23 18:31:12
·
이언주는 고성국티비에서 말한대로 하고 있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