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작금의 한국주식시장은 너무 비정상적이네여.. 32

1
2026-06-23 15:23:32 수정일 : 2026-06-23 15:37:20 106.♡.10.87
나는야공대생

물론 주식이오르면 조정이 있는건 당연하지만

시가총액 1,2위 기업 + 지수전체 종목이 하루에 -10% 폭락하는건 

너무 비정상적이네요..

주식시장이 코인보다 변동성이크고 전형적이 투기판이 되버린거 같아 참 안타깝습니다.

저야 적립식 투자로 평단이 많이 낮은데 이제 코스피는 전부 정리해야할까 고민도되네요.. 

확실한건 작금의 코스피는 투기장으로 변질되어 너무 위험한것 같습니다, 당분간은 관망 추천드립니다.

나는야공대생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2]
BlueX
IP 180.♡.224.98
06-23 2026-06-23 15:24:30
·
뭐 허가 받은 도박판 아니었나요? ㅎㅎ
나는야공대생
IP 106.♡.10.87
06-23 2026-06-23 15:25:13
·
@BlueX님 그렇게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주식과 도박은 다릅니다 ㅎㅎ
최근에 주식시작하신분은 도박이라고 생각하실수도 있겠네요
BlueX
IP 180.♡.224.98
06-23 2026-06-23 15:28:48
·
@나는야공대생님 뭐 전문가 의견도 그렇고 아주 틀린 말은 아니죠.
Gomgome
IP 116.♡.31.166
06-23 2026-06-23 15:24:35
·
그러게요... 이런 변동성이라니...
코인 저리가라네요...
siyo.co.kr
IP 121.♡.201.25
06-23 2026-06-23 15:25:06
·
반도체주 오르기 전에도 하루아침에 오르고 내리고 하던 도박장 아니였나요?
나는야공대생
IP 106.♡.10.87
06-23 2026-06-23 15:26:45
·
@siyo.co.kr님 글쎄요
몇년에 한번 볼까말까한 서킷브레이커를 올해 반도 안지났는데 벌써 4-5번은 본거 같은데..
저는 우량주 적립식 투자를 이어가고 있어서 이런 뱐동성은 처음보는거 같네요 ㅎㅎ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6-23 2026-06-23 15:32:53 / 수정일: 2026-06-23 15:33:58
·
@siyo.co.kr님
코스닥 잡주가 변동성이 큰건 정상이어도 대장주가 이렇게 출렁거리는 시장은
이상한거죠. 제가봐도 이상합니다. 그렇다고 하닉,삼전이 불확실한 기업도 아닌데
변동성이 너무 큰것도 비정상이죠.
MO42
IP 211.♡.194.62
06-23 2026-06-23 15:26:10
·
심지어 반도체가 내린다고 해서 다른 종목으로 순환매도 되지 않고 반도체 내리면 다른 종목도 같이 같이 내리는데 이건 좀 심각하네요.
에펨
IP 14.♡.73.64
06-23 2026-06-23 15:27:32 / 수정일: 2026-06-23 15:27:49
·
@MO42님
순이익 어마어마한 반도체도 내리는데 다른 종목은 거들떠 볼 이유가 없는거죠.
차라리 반도체를 더 살 기회일 뿐...
MO42
IP 211.♡.194.62
06-23 2026-06-23 15:31:23 / 수정일: 2026-06-23 15:31:54
·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반도체에 몰빵을 하진 않죠. 예로 반도체라도 무조건 상승하는 건 아니니 하락에 대비하여 포트폴리오를 어느정도 다양하게 가져가는데 현대차같은 경우 12%하락하는것만 봐도 정상은 아닙니다.
민트블루
IP 125.♡.68.10
06-23 2026-06-23 15:52:54
·
@MO42님
시장 자체가 그런 상황이라 어쩔 수 없는 것 같네요.
삼전, 하닉만큼 실적이나 기대 수익 높은 주식이 없으니...
오르면 오른다고 딴 거 팔아서 삼전, 하닉에 올라타고, 떨어질 땐 딴 주식 팔아서 저가 매수해야하고...
2000won입니다.
IP 121.♡.183.141
06-23 2026-06-23 15:27:07
·
레버리지 도입한 순간 도박이라고 봅니다.
나는야공대생
IP 106.♡.10.87
06-23 2026-06-23 15:28:27
·
@2000won입니다.님 공감합니다, 한국시장에서 단일종목 레버리지 도입한건 오만이자, 실패라고 봅니다. 안그래도 변동성심한 시장인데 레버리지 까지 도입하니 주식이 도박판으로 변질되어 미쳐가는거 같습니다.
나의X에게
IP 119.♡.255.181
06-23 2026-06-23 15:27:19
·
삼전 하이닉스 벌어들이고 있는 돈자체가 비정상이기때문에 그렇죠. 현재 SSD 소비자용 낸드플래시 삼전 하이닉스 마이크론이 더 이랑 공급되지 않을 정도로 품귀입니다. 앞으로 램가격 20퍼센트 더 오를 예정이라고 합니다
할러
IP 220.♡.229.177
06-23 2026-06-23 15:28:00
·
어질어질 합니다. 특별히 악재가 없는데 10프로라네요. 그동안 너무 급하게 올랐나 봅니다.
모노7777
IP 222.♡.153.200
06-23 2026-06-23 15:28:42 / 수정일: 2026-06-23 15:29:54
·
한국시장이 뭐만 하면 세계1위 찍는 투기성이 강한 나라였는데. 과거에 ELW도 한창 붐일때 그랬고.
삼하 레버리지 출시가 트리거가 되서 시장에 균열까지 내는거 같습니다.
오피셜
IP 121.♡.121.6
06-23 2026-06-23 15:30:05
·
반문하자면, 1년 사이에 2배 이상 오른건 정상일까요?
삼닉이 천문학적인 이익으로 이렇게까지 커져버린 국장이기에,,, 뭐 이것도 그러려니 합니다.

내일 또 반등해서 다시 착착 정상화(?)되겠죠.
나의X에게
IP 119.♡.255.181
06-23 2026-06-23 15:31:05
·
@오피셜님 25일 새벽 마이크론 깜짝 실적발표하면 하이닉스 삼전 폭등할 거고 반대면 진짜 폭락하겠죠
나는야공대생
IP 106.♡.10.87
06-23 2026-06-23 15:33:15
·
@오피셜님 음 제가 말하고자 하는건 단순히 올랐다가,내렸다가 아니라
특별한 악재가없음에도 하루에 -10% 급락하는 변동성을 자체, 즉 투기판으로의 변질을 말씀드리는 겁니다.
이란전쟁이야 확실한 악재이니 큰 조정이 오는건 이해가는데 오늘은 특별한 악재도 없이 이렇게 큰 변동성이 오는게 비정상적이라고 생각하는 겁니다.

1년에 2배오른건 원래 올라야 정상인데, 이재명 대통령님의 주식시장 부조리 개선, 정책성공, 반도체 영업이익 개선 등으로 인한 지극히 정상적인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오피셜
IP 121.♡.121.6
06-23 2026-06-23 15:44:08
·
@나의X에게님 꼭 그렇지도 않더라고요. 실적이 안좋으면 폭락은 맞는데,,, 실적 좋다고 무조건 폭등은 아니더군요
오피셜
IP 121.♡.121.6
06-23 2026-06-23 15:45:04
·
@나는야공대생님 네 맞습니다. 핵심은 삼닉 실적은 변동없이 최고가 경신의 연속일 것이기에 그냥 내비두면 다시 제자리를 찾아올겁니다.
민트블루
IP 125.♡.68.10
06-23 2026-06-23 15:55:51
·
@나는야공대생님
반도체 주 자체가 멀티플로 평가 받는 주식이라서 어쩔 수 없다고 봐야죠.
국장만 그런 것도 아니고...
미장 필라지수나 마이크론 샌디도 특별한 이슈 없이 10프로씩 오락가락 하는데요
마르마르
IP 121.♡.133.221
06-23 2026-06-23 23:44:33
·
@오피셜님
합법적으로 올랐을 때 돈을 버는 사람이 있고, 떨어졌을 때 돈을 버는 사람이 있는데요.
눈치싸움과 타이밍 싸움이죠.
메론밥
IP 121.♡.141.134
06-23 2026-06-23 15:31:24
·
반도체 투톱이 시장 점유율이 너무 높아서 이거
진짜 장난아니네요
우딘
IP 118.♡.73.42
06-23 2026-06-23 15:33:01 / 수정일: 2026-06-23 15:34:49
·
삼하급등관련해선 삼하는 실적이라는 실체가있으니 이상할거 없다 그동안 눌렸던게 풀려그렇다는 의견도 있던데 뭐가맞는건지모르겠네요
When2Fly
IP 115.♡.136.26
06-23 2026-06-23 15:36:13 / 수정일: 2026-06-23 15:36:28
·
2개 종목이 전체 시총의 50%를 넘으니까요. 그 2개가 떨어지면..
그 2개가 하락하니 다들 다른 주식 팔고 또 삼성 하이닉스 주식을 사니 다른 주식도 다 떨어지고.~~
돌고 도는거죠.
일리맛있어
IP 220.♡.83.4
06-23 2026-06-23 15:36:21
·
코스피 역사상 이렇게 단기간에 상하방으로 서킷이 자주 발동되던 때가 또 있나 싶습니다.
회사에서 보면 죄다 짬짬이 남는 시간<?>에 폰으로 주식 보고 있더라구요?
proline
IP 222.♡.206.180
06-23 2026-06-23 15:38:21
·
전세계적으로 반도채가 폭등하고 있어서 그런거죠 한국은 반도체 비중이 극도로 높구요
이례적인 폭등이니 변동성이 큰거구요 우리나라만 그런건 아니에요 미국도 비슷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6-23 2026-06-23 15:42:18 / 수정일: 2026-06-23 15:42:36
·
그런데 하이닉스는 실적+성장+테마주라는 멀티주식이라서 변동성이 강할 수 밖에 없다고도 하네요
하늘풀
IP 59.♡.33.129
06-23 2026-06-23 15:46:27 / 수정일: 2026-06-23 15:46:37
·
하루 10% 폭락이면 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비정상으로 정해지는지가 더 궁금합니다.
사라했제
IP 39.♡.28.39
06-23 2026-06-23 15:59:00 / 수정일: 2026-06-23 21:28:44
·
환율 잡는다고 국장에 하닉 삼전 레버리지 도입한거 아닌가요, 효과는 못 보고 부작용만 남았네요
lfthndr
IP 118.♡.25.44
06-23 2026-06-23 18:50:06
·
콕 찍어서 삼전, 하닉 레버리지를 허용했을 때 이렇게 될 줄 몰랐다고 하면…
맨 위부터 맨 밑에까지 싹 다 목을 날려야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