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이 시간을 들여서 봤는데 쇼츠 내용이 좀 이상하네요 부동산원 원장이 "그걸 호가라고 하면, 조사원들이 섭섭해할 것" 이라고 말한건 '집주인이 내놓은 호가를 그대로 받아적어서 통계 내는게 아니라, 조사원이 평가해서 내놓은 가격이니, 그걸 그냥 호가라고 퉁 치면 안된다' 는 이야기처럼 들리는데 그걸 그냥 호가라고 퉁 치면서 저 말을 인용하는게 맞나 싶네요
무케빼고뭐먹었어
IP 211.♡.57.231
15:49
2026-06-23 15:49:43
·
실거래가 없다고 해서 시세가 안오르는건 아닙니다. 그걸 반영하는 것일텐데.. 그럼 실거래가 없는 주택이나 빌라는 계속 최초 가격으로 평가해서 보유세 매깁니까? 이광수 저 분은 다 알면서 얘기하는 걸 보면 인기 끌려는 걸로 밖에 안보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인프라도좋죠. 살고싶어하는 사람이 많고요.
부동산이 떨어지는게 이상한겁니다.
그렇죠. 조사원들이 섭섭해 하면 안돼죠.
이번에도 조작질 하면 비웃음거리 됩니다.
쇼츠 내용이 좀 이상하네요
부동산원 원장이 "그걸 호가라고 하면, 조사원들이 섭섭해할 것" 이라고 말한건
'집주인이 내놓은 호가를 그대로 받아적어서 통계 내는게 아니라, 조사원이 평가해서 내놓은 가격이니, 그걸 그냥 호가라고 퉁 치면 안된다' 는 이야기처럼 들리는데
그걸 그냥 호가라고 퉁 치면서 저 말을 인용하는게 맞나 싶네요
그럼 실거래가 없는 주택이나 빌라는 계속 최초 가격으로 평가해서 보유세 매깁니까?
이광수 저 분은 다 알면서 얘기하는 걸 보면 인기 끌려는 걸로 밖에 안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