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벌식 390 사용자 입니다.
- 이따금 전기차 관련 글을 올립니다 (볼트ev 2018)
- 구슴오를 가끔 타고 다닙니다 (99년식 수동 변속기 차량)
- 펌글을 올릴때는 그냥 별 뜻 없이 사무실에 갖혀 있는게 매우 답답하다는 뜻입니다.
. (글을 퍼 왔을 경우에도 그 글에 동의한다는 의미는 아닐 수 있습니다)
- 개발자(aka 프로그래머) 입니다만, 사실 회사원입니다.
가고 싶은 회식까진 아니라도 부담없는 회식자리로 만들면 보통 오지 않나요? 저희는 월 1회 하는데 팀원들이 대부분 술을 안 좋아해서 점심에 그냥 맛있는거 먹고 끝내요. 간혹 저녁에 해도 그냥 밥만 먹고 빠이~ 하니까 별 불만이 없더라구요. 물론 안온다고 뭐라하지도 않아요. 안오면 그만큼 1인당 회식비 늘어나니 좋아라 하죠 ㅎㅎ
개인적으로는 회식에 참석률이 높아지려면... 1. 회사돈으로 먹는 공짜 밥이어야함 2. 억지로 술을 먹이지 말아야함 3. 일 이야기를 하지 말아야함 4. 개인사를 묻지 말아야함 정도는 필요하지 않은가 합니다. 오죽하면 도망갈까 싶네요 ㅋㅋ
라디우스
IP 114.♡.158.100
14:33
2026-06-23 14:33:50
·
@dragoune님 공감 100개 드리고 싶네요 ㅋㅋㅋ
북풍
IP 15.♡.4.79
15:31
2026-06-23 15:31:49
·
@dragoune님 솔직히 팀장이 법카만 잘 긁으면 MZ고 뭐고 팀원들이 회식하자고 아우성입니다. 누구 참석 안하면 그만큼 맛있는 거 먹어서 오히려 좋아하고, 회식 참석 안했다가 뭐 먹었는지 들으면 그 다음 회식 꼭 참석합니다. 개인 약속 있으면 안 와도 된다고 해도 약속 마치고 합류할 테니까 회식 일찍 끝내지 말라는 소리도 나옵니다. 맨날 야근이라 카드만 주고 싶은데 그러면 또 안된답니다, 팀장이 꼭 참석해야 한답니다. 뭐... 팀원들 스트레스 풀어 주고 모시는 날이죠. 그래서 팀장할 때 회식하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심지어 법카가 개인형...)
니히리
IP 175.♡.124.166
14:33
2026-06-23 14:33:05
·
우리 팀원들도 대부분 안 좋아해서 저렇게 회식을 자주 하면 팀장부터 빠질 겁니다. 그래서 저런 거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두셋이 모여 가는 게 대세가 됐죠.
저희는 월 1회 하는데 팀원들이 대부분 술을 안 좋아해서 점심에 그냥 맛있는거 먹고 끝내요. 간혹 저녁에 해도 그냥 밥만 먹고 빠이~ 하니까 별 불만이 없더라구요. 물론 안온다고 뭐라하지도 않아요. 안오면 그만큼 1인당 회식비 늘어나니 좋아라 하죠 ㅎㅎ
1. 회사돈으로 먹는 공짜 밥이어야함
2. 억지로 술을 먹이지 말아야함
3. 일 이야기를 하지 말아야함
4. 개인사를 묻지 말아야함
정도는 필요하지 않은가 합니다. 오죽하면 도망갈까 싶네요 ㅋㅋ
공감 100개 드리고 싶네요 ㅋㅋㅋ
맨날 야근이라 카드만 주고 싶은데 그러면 또 안된답니다, 팀장이 꼭 참석해야 한답니다. 뭐... 팀원들 스트레스 풀어 주고 모시는 날이죠. 그래서 팀장할 때 회식하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심지어 법카가 개인형...)
저라도 안갑니다;;
술 강요함
자꾸 쓸대없는 잔소리 함
노래방 데려갈려 함
으윽 싫습니다
죽을뻔했슴다 평생먹을 술 다 마셨을듯 합니다 ㅎㅎ
반년에 한번 정도라 좋아라 해요 ㅋㅋ
참석못하면 못하는데로 빼고 나머지 인원들끼지 잘 먹고 놀면 됩니다
현재 50대인데 요즘은 회식 강제안하니 나름 좋아요
뒷소리 안듣고요
저흰... 일년에 딱 네 번하니 다들 참석율이 넘 높아요.
그나저나 저희 팀... 적당히 시켜먹으면 안되겠니...?
주1회 회식했다는 말인데 진짜 최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