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펌 팀 막내가 핑계 대고 회식에 불참해요 22

2026-06-23 14:25:00 118.♡.74.249
마음하늘

76896.jpg

76876.jpg

76893.jpg

76890.jpg

76887.jpg

76882.jpg

76879.jpg

글 쓰신 분은 .. 아마도 공감 받을 줄 알고 썼을 거 같네요.


https://www.threads.com/@jihoon0101_/post/DZ4rK_jmVBc?

마음하늘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 세벌식 390 사용자 입니다.
- 이따금 전기차 관련 글을 올립니다 (볼트ev 2018)
- 구슴오를 가끔 타고 다닙니다 (99년식 수동 변속기 차량)
- 펌글을 올릴때는 그냥 별 뜻 없이 사무실에 갖혀 있는게 매우 답답하다는 뜻입니다.
. (글을 퍼 왔을 경우에도 그 글에 동의한다는 의미는 아닐 수 있습니다)
- 개발자(aka 프로그래머) 입니다만, 사실 회사원입니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2]
Kieth
IP 125.♡.124.15
14:28 2026-06-23 14:28:57
·
이것이 30대의 라떼인가요? ㅋㅋㅋ
Originium
IP 1.♡.234.19
14:29 2026-06-23 14:29:18 / 수정일: 2026-06-23 14:30:06
·
가고 싶은 회식까진 아니라도 부담없는 회식자리로 만들면 보통 오지 않나요?
저희는 월 1회 하는데 팀원들이 대부분 술을 안 좋아해서 점심에 그냥 맛있는거 먹고 끝내요. 간혹 저녁에 해도 그냥 밥만 먹고 빠이~ 하니까 별 불만이 없더라구요. 물론 안온다고 뭐라하지도 않아요. 안오면 그만큼 1인당 회식비 늘어나니 좋아라 하죠 ㅎㅎ
브렛
IP 118.♡.116.125
14:29 2026-06-23 14:29:37
·
참치, 소고기 급은 되야 회식 참석할 맘나죠.
모오오닝
IP 121.♡.156.163
14:31 2026-06-23 14:31:47
·
움,,,, 저희는 기안올려서 회식하는거라 불참인원 많으면 총액은 그대로라 더 비싼거 먹으로 갑니다 ㄷㄷ 불참환영!
dragoune
IP 221.♡.198.74
14:32 2026-06-23 14:32:38 / 수정일: 2026-06-23 14:33:33
·
개인적으로는 회식에 참석률이 높아지려면...
1. 회사돈으로 먹는 공짜 밥이어야함
2. 억지로 술을 먹이지 말아야함
3. 일 이야기를 하지 말아야함
4. 개인사를 묻지 말아야함
정도는 필요하지 않은가 합니다. 오죽하면 도망갈까 싶네요 ㅋㅋ
라디우스
IP 114.♡.158.100
14:33 2026-06-23 14:33:50
·
@dragoune님
공감 100개 드리고 싶네요 ㅋㅋㅋ
북풍
IP 15.♡.4.79
15:31 2026-06-23 15:31:49
·
@dragoune님 솔직히 팀장이 법카만 잘 긁으면 MZ고 뭐고 팀원들이 회식하자고 아우성입니다. 누구 참석 안하면 그만큼 맛있는 거 먹어서 오히려 좋아하고, 회식 참석 안했다가 뭐 먹었는지 들으면 그 다음 회식 꼭 참석합니다. 개인 약속 있으면 안 와도 된다고 해도 약속 마치고 합류할 테니까 회식 일찍 끝내지 말라는 소리도 나옵니다.
맨날 야근이라 카드만 주고 싶은데 그러면 또 안된답니다, 팀장이 꼭 참석해야 한답니다. 뭐... 팀원들 스트레스 풀어 주고 모시는 날이죠. 그래서 팀장할 때 회식하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심지어 법카가 개인형...)
니히리
IP 175.♡.124.166
14:33 2026-06-23 14:33:05
·
우리 팀원들도 대부분 안 좋아해서 저렇게 회식을 자주 하면 팀장부터 빠질 겁니다. 그래서 저런 거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두셋이 모여 가는 게 대세가 됐죠.
아찌
IP 211.♡.128.34
14:33 2026-06-23 14:33:38
·
회식을 매주??
저라도 안갑니다;;
메론밥
IP 121.♡.141.134
14:35 2026-06-23 14:35:28
·
자꾸 맛대가리 없는 막창 껍대기 이런거 먹임
술 강요함
자꾸 쓸대없는 잔소리 함
노래방 데려갈려 함
으윽 싫습니다
mairoo
IP 124.♡.206.108
14:47 2026-06-23 14:47:51
·
회식의 목적이 가스라이팅이었다는 걸 요즘 MZ는 일찍 깨달은 거죠.
닥흐나이트
IP 124.♡.123.78
14:55 2026-06-23 14:55:18
·
20년전 신입사원때 매주 회식 2번씩 했었죠 ㅋㅋ
죽을뻔했슴다 평생먹을 술 다 마셨을듯 합니다 ㅎㅎ
커피를줄여야할텐데
IP 203.♡.142.40
14:55 2026-06-23 14:55:50
·
우리 신입들은 술 자리 없다고 투덜댈때 있습니다
반년에 한번 정도라 좋아라 해요 ㅋㅋ
Lithium
IP 116.♡.60.161
14:57 2026-06-23 14:57:10
·
신라나 메리어트 호텔 뷔페면 3주 연속 참석합니다.
overlife
IP 223.♡.84.179
15:20 2026-06-23 15:20:31 / 수정일: 2026-06-23 15:21:14
·
@Lithium님 저는 아꼈다가 구정,추석 전주에 인스타 검색해서 사진빨 잘 받고 인기있는 10만원정도 뷔페갑니다. 반응 좋아요.
대현아빠
IP 211.♡.112.131
15:01 2026-06-23 15:01:35
·
회식 참석하고싶으면 같이 맛있는거 먹으면서 담소하면서 풀면 좋고
참석못하면 못하는데로 빼고 나머지 인원들끼지 잘 먹고 놀면 됩니다
현재 50대인데 요즘은 회식 강제안하니 나름 좋아요
뒷소리 안듣고요
astria
IP 117.♡.17.92
15:04 2026-06-23 15:04:19 / 수정일: 2026-06-23 15:04:56
·
회식 참석율 저조하면 같은 돈으로 더 맛난걸 먹을수 있지요.
저흰... 일년에 딱 네 번하니 다들 참석율이 넘 높아요.
그나저나 저희 팀... 적당히 시켜먹으면 안되겠니...?
톨바돌
IP 211.♡.125.248
15:08 2026-06-23 15:08:25
·
요즘도 저런 회사가 있군요 아마 규모가 작은 회사 아닐까 싶습니다. 10명 남짓한 회사에서 대표가 말술에 유흥 좋아하면 흔한 일이죠
OLIVER
IP 104.♡.70.250
15:18 2026-06-23 15:18:29
·
요즘 애들은 회식 싫어한다길래 안했더니, 어떤 직원이 여기는 회식도 별로 없고 단합도 안되는거 같고 소속감이 안생기고 이런 불만을 늘어놓더라구요... 와 진짜 어렵다 싶은 순간이었습니다ㅋㅋ
동주리
IP 39.♡.249.33
15:40 2026-06-23 15:40:16
·
매주 1회씩 3주 본가 방문, 한달에 1회 몸살이면
주1회 회식했다는 말인데 진짜 최악이네요.
나배고팛
IP 211.♡.64.206
15:44 2026-06-23 15:44:38
·
회식 분위기가 별론가보죵
마음하늘
IP 118.♡.74.249
15:46 2026-06-23 15:46:38
·
@나배고팛님 매주 회식이라면 시간 뺏기는 문제가 큰 거 라고 생각함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