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에게 부담을 주고
민주당원들에겐 혼란과 반발심을 주고
언론에는 먹이감을 주는 아주 눈에 보이는 행동입니다
그냥 전당대회 얘긴 안했다
라고 하는것이 좋지 않았을까요?
(청와대발 기사에서는 전당대회 얘기 없고
외교 예기했다고 선 그엇던 것 같은데요)
참 대단하신 분들입니다
이제 시그널 타령도 모자라 대놓고 저러네요 ㅎ
아무리 마음이 급해도요 ㅉㅉ
대통령에게 부담을 주고
민주당원들에겐 혼란과 반발심을 주고
언론에는 먹이감을 주는 아주 눈에 보이는 행동입니다
그냥 전당대회 얘긴 안했다
라고 하는것이 좋지 않았을까요?
(청와대발 기사에서는 전당대회 얘기 없고
외교 예기했다고 선 그엇던 것 같은데요)
참 대단하신 분들입니다
이제 시그널 타령도 모자라 대놓고 저러네요 ㅎ
아무리 마음이 급해도요 ㅉㅉ
그럼 뭐 대통령에게 계속 부담 주라고 하세요
나중에 당무개입이니 어쩌니 프레임 잡혀도 알아서 하시고요
https://archive.md/LVEOj#selection-8905.7-8905.98
언제나 민주당만 불법이 되는 일이 많죠.
코어지지층이라고 불리는 분들이 원하는건 이재명 정권은 정청래가 시키는대로 일해라로 이해했습니다.
어차피 정권 넘어가면 검찰의 공격은 당연한거고 경험도 있죠
둘 중 하나로 인정하십쇼
1. 문재인 정권 검찰 개혁은 완벽한 실패다.
2. 정권이 바뀌면 검찰 개혁은 아무 의미가 없어진다.
둘중 하나요???
문재인의 검찰개혁 그때도 과하다는 내부 반대때문에 막혔죠!
지금 검찰개혁도 과하다고 내부 반대때문에 막히고 있는데요???
정권이 바뀌면 검친개혁은 아무의미 없다는건 동의합니다만...
검찰이 정권 바뀌게 할수 있다는거도 인정 좀 하세요!
그거 때문에 검찰개혁 하는겁니다!
그래요 님 말대로 검찰이 임기 끝나기 전에 이재명 정권 끌어내리면 제가 사과글 쓰겠습니다
근데 그렇게 안 그러면요? 안되면 좋은거죠 하고 넘어가실건가요?
그렇게 정권 내내 검찰개혁만 이야기하다가
정권 넘어가서 그 잘난 개혁 다 박살나고 정치 보복 당하면 그 때가선 뭐라하실지 끝까지 저도 기다리겠습니다
다만 다음민주당 대권후보는 끌어내릴수 있죠...
검찰개혁도 정권 지키자고 하자는겁니다!
사실 조작수사,기소 검사들만 제대로 처벌 했으면 보완수사권으로 이리 싸우지도 않았을겁니다...
여론은 보완수사 유지에 좀더 긍정적입니다
검사,판사,변호사,재래식 기레기,국힘,재벌 총동원해서 여론 조성하니까요.
문재인대통령때도 그래서 과하다고 중간에 멈췄죠...
지금도 그리 될까봐 걱정입니다...
언제나 개혁은 초반 빼고는 여론은 식거든요.
지금 내란청산 조사하면 다 끝났다라는 여론이 많을겁니다.
그리고 과감하게 자신의 금싸라기 같은 지역구를 이재명에게 선뜻 양보하여 그를 도왔습니다. '인간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동지애적 관계'라는 말을 쓸 수 있는 기반이 그 행동으로 인해 마련되었겠죠. 제가 알기로 송영길은 자기 집 한 채 없어요.
소나무당 등등 송영길이 잘못 행동했다는 일들을 전 잘 알진 못합니다. 하지만 글쓴이께서 '일도양단'처럼 매도할 정도의 인물인가에는 좀 의문이 듭니다. 이재명 대통령께서 일대일로 저녁 만찬을 하자고 초대해서 두 분이서 만난건 사실 아닙니까? 그 정도로 대통령이 존중하는 사람이라는 면을 좀 고려해서 글을 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야말로 머리깨져가면서(물리) 선거 도왔어요.
대선 낙선후ㅡ 윤석열정부 산하 검찰 칼끝이 전부 이재명을 향하는 데,
아무 갈 곳없는 대통령을 위해서 내리 5선했던 계양을 지역구를 대통령에게 넘겼죠.
기부많이 하셔서 재산도 별로 없으신 걸로 알고 있는 데,
낙선할 거 알고도 빚내서 서울에 집 얻어가면서 서울시장 출마하셨더랬죠.
그리고 송영길전대표 민주당 돈봉투 사건으로
프랑스에서 교수로 일하던 거 다 놓고 귀국하셔서 감옥에 계셨지만, 승소로서 스스로 복권하셨고
지역구 옮겨서 보궐 당선 후x쨈프 대통된 이후, 처음 만나신 건데요.
이미 당대표 했었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