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은 2026년 12월 16일 23시 59분(한국 시간 기준)부로 스타얼라이언스 동맹체를 공식 탈퇴 예정임을 안내 드립니다.
1. 마일리지 적립 종료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항공편을 탑승하시는 아시아나클럽 회원의 마일리지 적립 종료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탑승 일자에 따라 마일리지 적립 신청 방법이 다르므로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립 종료일 : 2026년 12월 16일 (한국 시간 기준)
- 탑승 일자별 적립 방법
2. 마일리지 항공권 및 좌석 승급 이용 종료
아시아나클럽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의 항공권 발권 및 좌석 승급(Upgrade)을 이용하시는 경우, 운항 항공사별로 서비스 종료일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아래 FAQ에 안내되어 있는 [Q6. 항공사별 발권 및 탑승 일자]를 확인하신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스타얼라이언스 우수회원 혜택 종료
아시아나클럽 우수회원의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항공편 이용 시 제공되는 스타얼라이언스 우수회원 혜택(라운지 이용, 전용 체크인 카운터, 추가 수하물 등)은
2026년 12월 16일 탑승 편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1. 아시아나항공은 왜 스타얼라이언스에서 탈퇴하나요?
A
대한항공과의 통합 항공사 출범에 따른 조치입니다. 아시아나항공은 통합 전일인 2026년 12월 16일까지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자격을 유지하며, 통합일 이후부터는 대한항공 통합 항공사로서 대한항공이 소속된 스카이팀의 혜택을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만이 의외로 fsc 3곳에 스카이팀/스타얼라이언스/미가입 체제긴하네요
스카이팀은 델타 빼고는 이용할 일이 거의 없네요..
지금 MP 인데.. 대한항공 탈때 빼고는거의 써본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