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긴건 이 상황에서도 서울에서 거래는 제법 이루어지고 신고가 곧잘 쓰고 있다는겁니다 ㄷㄷㄷㄷ
3월의 라이온
IP 121.♡.217.55
14:06
2026-06-23 14:06:29
·
규제를 가하면 집값이 오릅니다. 이건 이미 역대 정권들이 다 해 본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규제로 오른 걸 또 규제로 누르려고 하는 건 아직 본격적으로 공급이 풀리지 않은 상태에서 가격이 오르기 시작하면 공급이 풀렸을 때 오른 가격으로 풀릴꺼라 지금은 욕을 먹어도 공급이 풀리기 전까지는 수요를 억누르는게 최선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통령이 불로소득 투기라는 단어까지 쓰면서 겁을 주는 거죠 즉 지금은 집 사지 말라는 신호입니다.
하지만 서울에 재건축 재개발을 추진 중인 곳이 많아서 그 이주 수요가 집값을 밀어 올릴 가능성이 커서 정부 대책이 얼마나 실효성이 있을진 모르겠습니다. 애초에 서울에 주택 공급을 재개발 재건축으로 하면서 집값 안정화를 말한다는 건 모순입니다. 그나마 집값을 최대한 자극하지 않으려면 시차를 두고 지역별로 제한적으로 했어야 하는데 인허가권을 가진 오세훈이가 그렇게 하겠습니까?
정작 강남 3구 부동산은 계속 우상향 하고 있다는게 함정 ㅠ
좋은 딜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꽤 오래 전부터 실거주 1주택자 수요가 시장을 이끄는 느낌입니다.
금리가 올라도 어차피 대출이 많이 안 나와서 큰 의미가 없기도 하고요(?)
내가 필요해서 이사 간다는데 왜 니들 허락을.. 심지어 빨리도 안되여.
이건 도대체 왜 하는건지… 이러니 화딱지가 안납니까..
거래조건에 맞는 집을 찾는 거부터 어렵습니다ㅜ
그럼에도 불구하고 규제로 오른 걸 또 규제로 누르려고 하는 건
아직 본격적으로 공급이 풀리지 않은 상태에서 가격이 오르기 시작하면
공급이 풀렸을 때 오른 가격으로 풀릴꺼라
지금은 욕을 먹어도 공급이 풀리기 전까지는 수요를 억누르는게 최선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통령이 불로소득 투기라는 단어까지 쓰면서 겁을 주는 거죠
즉 지금은 집 사지 말라는 신호입니다.
하지만 서울에 재건축 재개발을 추진 중인 곳이 많아서
그 이주 수요가 집값을 밀어 올릴 가능성이 커서
정부 대책이 얼마나 실효성이 있을진 모르겠습니다.
애초에 서울에 주택 공급을 재개발 재건축으로 하면서 집값 안정화를 말한다는 건 모순입니다.
그나마 집값을 최대한 자극하지 않으려면 시차를 두고 지역별로 제한적으로 했어야 하는데
인허가권을 가진 오세훈이가 그렇게 하겠습니까?
가급적 3~4년 동안은 부동산 관련해서 아무것도 안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그리고, 예상치 못한 빈댓글 달릴 수 있으니 상처받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