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일본만으론 안돼…韓, G7 합류해야” 다시 뜬 ‘G8 확대론’ | 중앙일보
최근 프랑스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를 계기로 서방 진영을 대표하는 선진국 클럽인 G7 회원국에 한국을 포함해 ‘G8’으로 확대해야 한다는 주장이 다시 제기됐다. 한국이 국제사회 안보 기여도, 경제력, 기술력 측면에서 이미 G7 국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만큼 50년이 넘은 G7 체제의 재편이 필요한 현시점에 한국이 들어가야 한다는 얘기다.
The case for South Korea to join the G7 - Engelsberg ideas
https://twitter.com/EngelsbergIdeas/status/2069080418872082505
화폐가 세계 통용화폐 아닌이상 들어가면 안됩니다.
1. 분담금 증가
2. 한중, 한러무역 외교 영향(수출20% 비중)
3. 맴버쉽 메리트 부족
통일 이야기 심각하게 할거 아니면
어짜피 필요한 이야기는 G20에서 논의중입니다.
대리전 양상이죠... 분노의 화살을 한국으로 돌리게 하는...
똥은 지들이 다 싸놓은 상황입니다.
이잼이 일은 잘 하지만 적을 너무 많이 만들었고, 만들고 있어서 아마 퇴임 이후 삶이 평탄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우린 실속이나 챙겨야지 일본같이 유럽 열강에 들어가고 싶은 감투 욕심에 잘못 들어갔다가는 우리가 힘들 수 있죠.
손잡고 같이가서 G9 또는 G10 될 때까지
저기엔 들어가면 안되죠.
그리고 공유하는 정보가 달라요. 기회가 오면 들어가야죠.
브라질, 남아공 등,, 과 같이 가입하는 방식이 부담이 덜 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