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삼전닉스, 호남에 '단군이래 최대' 수백조원 반도체 투자
-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광주, 전남 등에 수백조원 규모의 반도체 공장 투자를 단행한다. 정부의 강력한 지역균형 발전 정책에 호응하는 조치로서 유사이래 호남에 집행하는 최대 투자가 될 전망이다.
- 당초 검토됐던 후공정 패키지 공장 수준이 아닌 전공정까지 포함하는 대규모 투자가 계획된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 역시 전공정까지 아우르는 중장기 팹 건설 계획을 준비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5375778?sid=101
후공정만 하는게 아닌가보네요
어마어마한 계획인가 봅니다 ㄷㄷ
공식 발표나 확인이 없어서 그런거같아요.
→ 의견을 반영하여 전공정 다 갑니다!
이제 그렇지 않을겁니다. ㄷㄷ
이미 새만금에 현대 투자가 결정났고,
이번에 반도체까지 간다면 엄청난 선물이 되겠네요
특히 전력망 같은 경우에도 호남 중심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데,
호남 사람들에게는 오랫동안 기다린 선물이 되겠네요
경상도 눈치 본다고 제대로 된 투자 집행이 없었던 걸로 압니다
이를 해결한 것일까요???
아니 어쩌면 인재가 필요없는 공장일지도요?
기업이야 사업하기 좋으면(저렴할건 저렴하고, 필수인건 조달가능하고) 내려가겠지요
ㅋㅋㅋ
추경호만 믿고 있으면 되겠네요!!!
그럼에도 전라도쪽에 반도체 신규 인프라가 갖춰진다면 그것은 무엇보다 국가적인 경제적 이익이 크기 때문이겠지요
손해날 것 같으면 때려 죽어도 기업은 투자 안합니다.
지방에서 인재 수급은... 성과급 수억 가능성 있으면 너도 나도 갈겁니다.
재생에너지로 번 돈을 주민들한테 나눠주는걸로 알고도 있고요
반도체가 전력을 빨아먹는 만큼 유리한 곳으로 가겠죠.
강도 있어서 물도 충분하고요
반도체 공장이 지어질만합니다.
스노우볼이 이리 커지네요.
가까운 미래에.. 이런거면 그냥 공수표고
발전 많이 시켜줘야합니다.
부디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농사짓는 사촌형님이 그러더군요
뼈빠지게 일해서 서울사람 배만 불린다고
그동안 얼마나 홀대 받았습니까
역사적으로도 임진왜란때부터 호남은 나라를
수호하고 광주민주화 운동으로 이땅에 민주화운동
정신을 헌법전문에 새기기직전인 나라의 보배
입니다
원글 들어가 보니 벌레들이 득시글한데 호남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어 저 벌레들 좀 청소해야
합니다
나도 정년전에 광주 가고싶네 TT
균형발전도 할만해야 하는건데?
호남이 저기서 뭐 떨어지는거 있나
전라도 출신이라고 조롱받고 소외되는 역사는 끝낼 때가 됐죠!
경제적으로 타당해서 하는것
호남의 압도적인 지지에 효능감을 줄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고 있더라고요
각종 인센티브와 세금 혜택 등으로
원하게 만들어주는게 아닐까 짐작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