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단독]삼전닉스, 호남에 '단군이래 최대' 수백조원 반도체 투자 52

21
2026-06-23 12:41:42 61.♡.139.99
하늘풀

[단독]삼전닉스, 호남에 '단군이래 최대' 수백조원 반도체 투자



-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광주, 전남 등에 수백조원 규모의 반도체 공장 투자를 단행한다. 정부의 강력한 지역균형 발전 정책에 호응하는 조치로서 유사이래 호남에 집행하는 최대 투자가 될 전망이다.



- 당초 검토됐던 후공정 패키지 공장 수준이 아닌 전공정까지 포함하는 대규모 투자가 계획된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 역시 전공정까지 아우르는 중장기 팹 건설 계획을 준비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5375778?sid=101





후공정만 하는게 아닌가보네요 


어마어마한 계획인가 봅니다 ㄷㄷ

출처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5375778?sid=101
하늘풀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To see the world, things dangerous to come to, to see behind walls, draw closer, to find each other, and to feel. That is the purpose of life.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2]
memories_
IP 118.♡.7.218
12:43 2026-06-23 12:43:08 / 수정일: 2026-06-23 12:46:20
·
이거 며칠전에는 가짜뉴스라고 했던거같은데 삼전닉스가 잘보이려고 하는건지 진짜로 하는건지 궁금하네요
하늘풀
IP 61.♡.139.99
13:03 2026-06-23 13:03:17
·
@memories_님
공식 발표나 확인이 없어서 그런거같아요.
OLIVER
IP 172.♡.252.31
12:44 2026-06-23 12:44:25
·
??? : 후공정만 가봐야 아무 소용 없다니까요?
→ 의견을 반영하여 전공정 다 갑니다!
Youtube
IP 116.♡.168.120
12:45 2026-06-23 12:45:17 / 수정일: 2026-06-23 12:46:57
·
오....진짜 진행하는건가요 ㄷㄷㄷ 대박이네요.
니가가라하와이로
IP 211.♡.197.154
12:45 2026-06-23 12:45:48
·
갈사람없다라고 댓글 달리겠근요
병신을보면짖는개
IP 118.♡.204.98
12:47 2026-06-23 12:47:09
·
@니가가라하와이로님 인센티브가 6억이면 신안의 섬으로라도 갈 용의 있습니다.
니가가라하와이로
IP 211.♡.197.154
12:51 2026-06-23 12:51:05
·
@병신을보면짖는개님 1억만 줘도 갈것 같군요 아님 기술자 못구하면 본사에서 장기출장 보내겠죠
하늘풀
IP 61.♡.139.99
13:03 2026-06-23 13:03:34
·
@니가가라하와이로님 인센티브를 전국민이 다 알아버려서
이제 그렇지 않을겁니다. ㄷㄷ
D.라인하르트
IP 119.♡.4.169
12:46 2026-06-23 12:46:37
·
진짜로 김대중 이후로 호남에 가장 많은 선물을 주는 대통령이 될 것 같습니다.
이미 새만금에 현대 투자가 결정났고,
이번에 반도체까지 간다면 엄청난 선물이 되겠네요

특히 전력망 같은 경우에도 호남 중심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데,
호남 사람들에게는 오랫동안 기다린 선물이 되겠네요
쿤타맨vs매뚜기가면맨
IP 223.♡.249.128
12:48 2026-06-23 12:48:06
·
@D.라인하르트님 김대중 때에는 호남 역차별 논란이 있던 걸로 아는데요?
경상도 눈치 본다고 제대로 된 투자 집행이 없었던 걸로 압니다
서테디
IP 106.♡.197.153
13:19 2026-06-23 13:19:06
·
@D.라인하르트님 김대중땐 도청 무안으로 옮겨서 반감이 더 많았습니다. 도청 옮긴뒤로 야금야금 구시청부터 구시내간 죽었죠. 도로망 투자말곤 없었던걸로 기억합니다.
SoSo_soberman
IP 66.♡.224.165
12:47 2026-06-23 12:47:24
·
대구시장은 보고있나........
병신을보면짖는개
IP 118.♡.204.98
12:47 2026-06-23 12:47:43
·
호남에 있는 대학들이 수혜를 많이 보겠네요. 올바른 방향이라고 생각입니다.
Buddys
IP 106.♡.92.178
12:47 2026-06-23 12:47:54
·
지금까지, 호남에 대규모 반도체 공장이 생기지 못하는 이유가 있었는데,
이를 해결한 것일까요???
Medium_rare
IP 39.♡.24.234
12:48 2026-06-23 12:48:10
·
인재 남방한계선 무너지나요..?
아니 어쩌면 인재가 필요없는 공장일지도요?

기업이야 사업하기 좋으면(저렴할건 저렴하고, 필수인건 조달가능하고) 내려가겠지요
하늘풀
IP 61.♡.139.99
13:03 2026-06-23 13:03:47
·
@Medium_rare님 아예 수도권 1극이 무너질지도요.
고수의상징
IP 118.♡.90.69
12:49 2026-06-23 12:49:52
·
지방 살리기는 언제나 옳고 환영합니다
유소년
IP 211.♡.83.86
12:50 2026-06-23 12:50:01
·
남쪽지방도 몇억씩 주면 갑니다.
레니
IP 211.♡.170.241
12:51 2026-06-23 12:51:03
·
대구에 테슬라만 들어오면 국가균형발전 완성이네요
ㅋㅋㅋ
Youtube
IP 116.♡.168.120
12:58 2026-06-23 12:58:13
·
@레니님 김부겸 됐으면 우리도 뭐 좀 달라고 어필이라도 할텐데 참 ㅋㅋㅋㅋ 웃픕니다.
꼬마라크
IP 106.♡.69.184
12:59 2026-06-23 12:59:02
·
@레니님

추경호만 믿고 있으면 되겠네요!!!
위대한지도자
IP 106.♡.81.96
12:51 2026-06-23 12:51:24
·
너무 좋네요. 전라도 중심의 발전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MiddleMind
IP 210.♡.83.39
13:02 2026-06-23 13:02:48
·
@위대한지도자님 전라도 중심의 발전이 이루어져야 하는 이유가 특별히 있나요? 뭐든 적재적소에 배치되어야죠 우리는 기계적 분산이 별소득이 없다는거 이미 경험했습니다.
위대한지도자
IP 106.♡.81.96
13:03 2026-06-23 13:03:38
·
@MiddleMind님 전국 그 어디보다도 민주당 지지율이 높은 곳이니까요.
MiddleMind
IP 210.♡.83.39
14:17 2026-06-23 14:17:59
·
@위대한지도자님 민주당 지지율이 낮은 곳은 대한민국 아닙니까? 민주당이 전라도만 보고 정치하는 곳인가요? 정권 잡은 이상 대한민국 모두의 균형발전을 목표로 해야죠.안그럼 민주당의 미래는 더 암울한거 같은데요?

그럼에도 전라도쪽에 반도체 신규 인프라가 갖춰진다면 그것은 무엇보다 국가적인 경제적 이익이 크기 때문이겠지요
호짱
IP 115.♡.50.253
12:53 2026-06-23 12:53:05
·
실질적으로 전력 수급 등 여러 장점을 충분히 고려 했을 겁니다.
손해날 것 같으면 때려 죽어도 기업은 투자 안합니다.
지방에서 인재 수급은... 성과급 수억 가능성 있으면 너도 나도 갈겁니다.
니꺼중에최고
IP 106.♡.203.49
12:56 2026-06-23 12:56:31
·
호남이 재생에너지에 굉장히 앞서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재생에너지로 번 돈을 주민들한테 나눠주는걸로 알고도 있고요
반도체가 전력을 빨아먹는 만큼 유리한 곳으로 가겠죠.
강도 있어서 물도 충분하고요
하이타이거
IP 1.♡.196.191
12:58 2026-06-23 12:58:22
·
@니꺼중에최고님 신재생에너지는 문재인정부때 호남에 많이 밀어줬죠.
반도체 공장이 지어질만합니다.
하늘풀
IP 61.♡.139.99
13:04 2026-06-23 13:04:23 / 수정일: 2026-06-23 13:04:28
·
@하이타이거님 신재생 에너지가 이렇게 좋은 스노우볼이 구르는군요 ㅎㅎ
하이타이거
IP 1.♡.196.191
13:07 2026-06-23 13:07:01
·
@하늘풀님 그러게나말입니다.
스노우볼이 이리 커지네요.
이런별님
IP 1.♡.122.134
12:59 2026-06-23 12:59:00
·
정치적 이유가 아니고 정말 기업들이 필요해서 투자를 진행하려는 것이면 좋겠네요.
포모사피엔스
IP 39.♡.231.88
12:59 2026-06-23 12:59:08 / 수정일: 2026-06-23 12:59:18
·
전라도면 거품무는 2찍 간첩새기들 발악하는거보니 잘됐네요
forgotmind
IP 117.♡.6.106
12:59 2026-06-23 12:59:13 / 수정일: 2026-06-23 13:00:06
·
영남이 이미 가진 게 많은데 이 와중에 코딱지 만한 나라서 전력이 어떻고 물류가 어떻고 꼬치꼬치 따지는 분들 계시더군요..;
jjkkjj
IP 61.♡.240.65
12:59 2026-06-23 12:59:20
·
시점이 중요하죠
가까운 미래에.. 이런거면 그냥 공수표고
브릿츠
IP 125.♡.141.181
12:59 2026-06-23 12:59:31
·
무한지지에는 무한지원을 해준다…전 이 원칙을 고수했으면 합니다. 투표를 잘해야 자기네들 지역, 동네, 인프라가 발전하는겁니다. 돈은 받아가고 싶고 투표는 딴데 가서 딴놈들 찍어대고 그러면서 지원은 왜 안해줘 징징징…징징징…징징징…어휴…철저하게 투표율과 비례해서 일단 지원을 해야죠.
여유를가져봐
IP 121.♡.45.70
13:02 2026-06-23 13:02:04
·
정말 호남에 꼭 생겼으면 좋겠네요.
발전 많이 시켜줘야합니다.
일리맛있어
IP 220.♡.83.4
13:04 2026-06-23 13:04:11
·
남방한계선? 뭐 두둑한 연봉과 성과금이면 무너지는거죠~
부디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치천년봉이아빠
IP 125.♡.29.18
13:05 2026-06-23 13:05:13
·
지방살리기 응원합니다
농사짓는 사촌형님이 그러더군요
뼈빠지게 일해서 서울사람 배만 불린다고
우하하하21
IP 39.♡.43.81
13:05 2026-06-23 13:05:21
·
저 경상도 삽니다만 정말 기분좋습니다

그동안 얼마나 홀대 받았습니까

역사적으로도 임진왜란때부터 호남은 나라를

수호하고 광주민주화 운동으로 이땅에 민주화운동

정신을 헌법전문에 새기기직전인 나라의 보배

입니다

원글 들어가 보니 벌레들이 득시글한데 호남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어 저 벌레들 좀 청소해야

합니다

나도 정년전에 광주 가고싶네 TT
tonezz
IP 180.♡.33.149
13:09 2026-06-23 13:09:18
·
저렴한 땅값 용수 전력 정부지원에 대한 지역민 호응도

균형발전도 할만해야 하는건데?

호남이 저기서 뭐 떨어지는거 있나
내가나를모르는데
IP 121.♡.100.63
13:09 2026-06-23 13:09:50
·
기분 좋은 뉴스네요.
전라도 출신이라고 조롱받고 소외되는 역사는 끝낼 때가 됐죠!
tonezz
IP 180.♡.33.149
13:11 2026-06-23 13:11:15
·
호남이라서 해줬다? 정말 거지같은 논리임

경제적으로 타당해서 하는것
메이폴리
IP 211.♡.84.33
13:15 2026-06-23 13:15:02
·
지역사회도 적극 호응하면 좋겠네요
콘버그
IP 219.♡.108.170
13:20 2026-06-23 13:20:22
·
드디어 고향도 발전되겠네요
심장이울랄라
IP 59.♡.166.185
13:30 2026-06-23 13:30:07
·
그래서 주가가 떨어지는것일까요
staier
IP 121.♡.156.113
13:34 2026-06-23 13:34:18
·
의미있는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호남의 압도적인 지지에 효능감을 줄 필요가 있습니다
락이
IP 115.♡.139.61
13:36 2026-06-23 13:36:12
·
저게 실제로 공표된 내용 인가요?
하늘풀
IP 59.♡.33.129
14:13 2026-06-23 14:13:12
·
@락이님 이번달 말에 정부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고 있더라고요
lskfsl
IP 125.♡.188.84
13:37 2026-06-23 13:37:24
·
단독기사는 나중에 확인해보면 사실 아닌 경우도 많아서 확인해 봐야 됩니다
mizzzz
IP 61.♡.120.45
13:44 2026-06-23 13:44:18
·
민주정부이기때문에 호남이라는 프레임은 있어서는 안된더고 생각합니다 그만한 지역적 이유가 있겠죠 하지만 민주당을 오랫동안 지지해준 호남이 그만한 보답을 받는건 기쁜일이죠
나배고팛
IP 182.♡.187.167
14:09 2026-06-23 14:09:43
·
기업이 원해서 가는게 아닌듯한 느낌..
하늘풀
IP 59.♡.33.129
14:13 2026-06-23 14:13:28
·
@나배고팛님
각종 인센티브와 세금 혜택 등으로
원하게 만들어주는게 아닐까 짐작해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