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아무리 원화가 이정도 취급받을게 아니다 이야기해봤자 돈 굴리는 사람들 입장에서 원화가 매력이 없으니 지금 환율이 나온게 아닐까요 돈 굴리는 사람들이 바보도 아니고 원화를 통해서 이익을 볼 수 있겠다 싶으면 들어옵니다 펀더멘탈 대비해서 원화약세가 심하다 말만 하는걸로는 해결이 안되죠
근본적으로는 돈을 너무 많이 찍어냈다고 하는데, 통화량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통화량 조절은 결국 금리상승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