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고액자산가 순유출 전세계 4위. 인구수 대비 전세계 2위. 다 떠나면 누가 세금 낼까요? 바~ 로 여러분!!
하이타이거
IP 1.♡.196.191
12:44
2026-06-23 12:44:08
·
@카라멜마끼야또님 부자들 순유출국에서 계속 부자쥐어짜는 정책만 나오면 그냥 다 망하는거죠.
ZERO카운터
IP 211.♡.128.102
12:42
2026-06-23 12:42:05
·
그래야 민주지지자들 보조금이나 돈이 나오니까요
하이타이거
IP 1.♡.196.191
12:44
2026-06-23 12:44:26
·
@ZERO카운터님 에휴…
잠이보약
IP 140.♡.29.4
12:52
2026-06-23 12:52:37
·
마국 예를 들면서 보유세를 얘기할거면 취득세랑 양도소득세는 왜 쏙 빼놓는지 모르겠던데 세금 너무 많아요!
IP 223.♡.91.152
12:58
2026-06-23 12:58:10
·
선진국들의 좋아보이는 시스템의 부분만 떼와서 누더기처럼 붙이던 악습, 기성세대의 내재적 사대주의가 한계점에 다다른거죠. 옛날 대비 지금은 접근 가능한 정보의 영역이 달라졌어요. 그러니 이제 사람들이 큰 수고 안 들여도 정치권에서 차용하겠다는 선진 제도들의 이면은 금방 알아채요.
일종의 제로섬 게임입니다. 필요한 국가예산은 정해져있고 각종 세금을 통해 그걸 채워야 하는 문제로 본다면요. 물론 그 파이를 키워서 복지를 늘릴거냐란 문제는 또 다른 얘기니까 생략하면요. 내가 낼 세금을 줄이고 남이 낼 세금을 늘려 그 파이를 채우는게 각 개인에게 주어진 게임입니다. 여기에는 내로남불 같은 염치와 도덕을 따질 이유가 없습니다. 지하철역을 우리 동네에 유치할건지 옆동네 유지할건지 논쟁하는 과정에 내로남불 같은 얘긴 낄 필요가 없습니다. 오로지 각자 주장하는 논리의 정당성만 남을 뿐이죠. 다수의 행복은 다수의 목소리로 나올수 밖에 없고 자연스럽게 공리주의에 충실한 정책과 결정으라 귀결될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정치를 움직이는게 민주주의의 요체라고 불러도 좋을것 같고요 오히려 한심스러운건 자기 이득이 뭔지도 모르고 부자 좋으라고 만드는 젱책을 지지하는 저소득자들의 정치적 신념일테죠. 이건 공리주의의 적이라고 불러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타란툴라
IP 121.♡.242.102
13:18
2026-06-23 13:18:38
·
보유세를 올린다고 했을 경우 정권유지에 불이익한 게 맞는데 금투세를 시행한다 라고 하면 정권을 내주겠다 그런것과 마찬가지 않을까 싶은데요. 부동산은 보수쪽이 민감하고 주식은 진보/중도쪽이 더 민감하니 표빠지는 걸 보면 금투세가 부작용이 더 클 것 같습니다.
금투세도 그렇게 될 거구요. ㅎㅎ
오늘 부동산, 주식 미실현 이익 과세 관련 뉴스도 떴죠.
자기 이익에 근거해서 주장하는게 당연한거지 웃길게 뭐있나요
불륜은 욕먹을 짓이지만
나한테 유리한 세제를 지지하는걸 욕할 이유는 없죠
보유세 올려야한다는 사람치고 보유세 대상인경우는 별로없죠.
얼마전 어떤기사보니 부자들이 세금 더 내야한다는 여론조사가있더군요.
이게 내로남불, 이기주의입니다.
https://www.chosun.com/national/national_general/2026/03/17/N2O4JS7VYJB7LJTGGWLBLQOKUM/
국민 절반 이상 "고소득층 세금 너무 낮아...더 내야"
보유세 올린다고 집값 잡히지 않고
정권 바뀌면 원상복구되고
이재명 대통령 공약 어겨서 뒷통수 친 업보로
민주당의 그 어떤 부동산 정책도 신뢰 잃는다고..
보유세 외치는 인간들이 누구편인지
지능적 안티인지 진짜 우리편인지
우리는 4~5년전에 봤어요
딱 자기가 안내는 세금이라고 남들 보고
더 내라고 하는 박탈감에 쩔어있는 그 부류 ㅋ
근데 현정부는 실수반복수준이 아니라 더 크게 하고있어요.
그냥 지방 사람들이 수도권 사람들 보고 더 많이 내라고 하는 거라고 봅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337956?c=true#126872687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337628?c=true#126868598CLIEN
https://archive.md/s5AXJ
https://archive.md/u1Fha
https://archive.md/lJYLW
https://archive.md/5W1YE
인구수 대비 전세계 2위.
다 떠나면 누가 세금 낼까요?
바~ 로 여러분!!
내가 낼 세금을 줄이고 남이 낼 세금을 늘려 그 파이를 채우는게 각 개인에게 주어진 게임입니다. 여기에는 내로남불 같은 염치와 도덕을 따질 이유가 없습니다. 지하철역을 우리 동네에 유치할건지 옆동네 유지할건지 논쟁하는 과정에 내로남불 같은 얘긴 낄 필요가 없습니다. 오로지 각자 주장하는 논리의 정당성만 남을 뿐이죠. 다수의 행복은 다수의 목소리로 나올수 밖에 없고 자연스럽게 공리주의에 충실한 정책과 결정으라 귀결될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정치를 움직이는게 민주주의의 요체라고 불러도 좋을것 같고요
오히려 한심스러운건 자기 이득이 뭔지도 모르고 부자 좋으라고 만드는 젱책을 지지하는 저소득자들의 정치적 신념일테죠. 이건 공리주의의 적이라고 불러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금투세를 시행한다 라고 하면 정권을 내주겠다 그런것과 마찬가지 않을까 싶은데요.
부동산은 보수쪽이 민감하고 주식은 진보/중도쪽이 더 민감하니 표빠지는 걸 보면 금투세가 부작용이 더 클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