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금투세는반대하시면서 부동산 보유세 올리자는 분들 재밌더군요. 33

7
2026-06-23 12:07:00 1.♡.196.191
하이타이거

나는 세금내기싫고 부자들, 남들은 내라 이런마인드니까요.

이보다 더 내로남불이 있을까요?

하이타이거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3]
뎅뎅이!
IP 61.♡.246.17
12:08 2026-06-23 12:08:33 / 수정일: 2026-06-23 12:09:36
·
부자들만 낸다.. = 인플레로 곧 너도 낸다.~~ (종부세,상속세 심지어 소득세... 그러고 있지요.)

금투세도 그렇게 될 거구요. ㅎㅎ
하이타이거
IP 117.♡.17.14
12:08 2026-06-23 12:08:55 / 수정일: 2026-06-23 12:09:25
·
@뎅뎅이!님 그러게나말입니다.
오늘 부동산, 주식 미실현 이익 과세 관련 뉴스도 떴죠.
전가복
IP 39.♡.159.70
12:09 2026-06-23 12:09:57
·
시스템이 유지될려면 누군가는 세금을 내야하는데 남한테 더 걷어야 나한테 덜 걷겠죠.
모아레스
IP 176.♡.15.225
12:13 2026-06-23 12:13:47
·
Mtwsul
IP 211.♡.206.12
12:15 2026-06-23 12:15:17
·
@모아레스님 빈댓은 반박할 수 없는 팩트다 이렇게 알아들으면 되죠?
모아레스
IP 176.♡.15.225
12:16 2026-06-23 12:16:53
·
「@Mtwsul*w
하이타이거
IP 1.♡.196.191
12:20 2026-06-23 12:20:37
·
@Mtwsul님 클리앙을 망친 1등공신이 무분별한 빈댓글, 박제라 생각합니다.
비회원2
IP 118.♡.5.56
12:36 2026-06-23 12:36:33
·
@Mtwsul님 맵핵이냐? 정도의 찬사라고 보시면 될듯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뒹굴뒹굴0
IP 118.♡.13.19
12:15 2026-06-23 12:15:39
·
그런데 국내 개인의 자산 편중을 고려해보면 부동산에 먼저하고 이후에 금투세가 맞기는 합니다.
하이타이거
IP 1.♡.196.191
12:17 2026-06-23 12:17:49
·
@뒹굴뒹굴0님 네. 그건맞습니다.
누드소
IP 121.♡.96.3
12:16 2026-06-23 12:16:17
·
모든 판단은 나의 이익이 기준이다~ 라고 하는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많죠 ... 나라도 잘하자 합시다
비회원2
IP 118.♡.5.56
12:19 2026-06-23 12:19:46
·
이제 식사시간 끝나면 부동산 보유세 만능론과 이x수의 산수론에 심취하신 분들이 메모와 빈댓글 러쉬를 시작하실듯 ㅋ
jjkkjj
IP 61.♡.240.65
12:20 2026-06-23 12:20:36
·
조세 제도는 정책적 판단에 따르는 것이고
자기 이익에 근거해서 주장하는게 당연한거지 웃길게 뭐있나요
하이타이거
IP 1.♡.196.191
12:20 2026-06-23 12:20:49
·
@jjkkjj님 내로남불이니까요.
jjkkjj
IP 61.♡.240.65
12:36 2026-06-23 12:36:21
·
@하이타이거님
불륜은 욕먹을 짓이지만
나한테 유리한 세제를 지지하는걸 욕할 이유는 없죠
하이타이거
IP 1.♡.196.191
12:41 2026-06-23 12:41:10 / 수정일: 2026-06-23 12:43:25
·
@jjkkjj님 세금 더 내기싫은건 부자들도 똑같습니다.
보유세 올려야한다는 사람치고 보유세 대상인경우는 별로없죠.

얼마전 어떤기사보니 부자들이 세금 더 내야한다는 여론조사가있더군요.
이게 내로남불, 이기주의입니다.


https://www.chosun.com/national/national_general/2026/03/17/N2O4JS7VYJB7LJTGGWLBLQOKUM/

국민 절반 이상 "고소득층 세금 너무 낮아...더 내야"
Starless
IP 14.♡.141.61
12:21 2026-06-23 12:21:15
·
이명박 이후 노골적으로 돈, 돈, 돈거리는게 부끄럽지 않은 세상이 됐죠.
vsmadm
IP 211.♡.214.140
12:22 2026-06-23 12:22:07 / 수정일: 2026-06-23 12:24:41
·
항상 말씀드립니다.
보유세 올린다고 집값 잡히지 않고
정권 바뀌면 원상복구되고
이재명 대통령 공약 어겨서 뒷통수 친 업보로
민주당의 그 어떤 부동산 정책도 신뢰 잃는다고..

보유세 외치는 인간들이 누구편인지
지능적 안티인지 진짜 우리편인지
우리는 4~5년전에 봤어요

딱 자기가 안내는 세금이라고 남들 보고
더 내라고 하는 박탈감에 쩔어있는 그 부류 ㅋ
하이타이거
IP 117.♡.17.14
12:38 2026-06-23 12:38:59
·
@vsmadm님 그러니까요.
근데 현정부는 실수반복수준이 아니라 더 크게 하고있어요.
alkits
IP 218.♡.97.214
12:22 2026-06-23 12:22:57
·
부자들만 보유세를 내는 게 아니죠
그냥 지방 사람들이 수도권 사람들 보고 더 많이 내라고 하는 거라고 봅니다
dr_strange
IP 223.♡.74.92
12:23 2026-06-23 12:23:28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610855CLIEN
Mr.Style
IP 220.♡.116.103
12:31 2026-06-23 12:31:43 / 수정일: 2026-06-23 12:32:41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546742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337956?c=true#126872687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337628?c=true#126868598CLIEN





https://archive.md/s5AXJ

https://archive.md/u1Fha

https://archive.md/lJYLW

https://archive.md/5W1YE
카라멜마끼야또
IP 223.♡.177.42
12:41 2026-06-23 12:41:26
·
대한민국 고액자산가 순유출 전세계 4위.
인구수 대비 전세계 2위.
다 떠나면 누가 세금 낼까요?
바~ 로 여러분!!
하이타이거
IP 1.♡.196.191
12:44 2026-06-23 12:44:08
·
@카라멜마끼야또님 부자들 순유출국에서 계속 부자쥐어짜는 정책만 나오면 그냥 다 망하는거죠.
ZERO카운터
IP 211.♡.128.102
12:42 2026-06-23 12:42:05
·
그래야 민주지지자들 보조금이나 돈이 나오니까요
하이타이거
IP 1.♡.196.191
12:44 2026-06-23 12:44:26
·
@ZERO카운터님 에휴…
잠이보약
IP 140.♡.29.4
12:52 2026-06-23 12:52:37
·
마국 예를 들면서 보유세를 얘기할거면 취득세랑 양도소득세는 왜 쏙 빼놓는지 모르겠던데 세금 너무 많아요!
POOHOLIC
IP 223.♡.91.152
12:58 2026-06-23 12:58:10
·
선진국들의 좋아보이는 시스템의 부분만 떼와서 누더기처럼 붙이던 악습, 기성세대의 내재적 사대주의가 한계점에 다다른거죠. 옛날 대비 지금은 접근 가능한 정보의 영역이 달라졌어요. 그러니 이제 사람들이 큰 수고 안 들여도 정치권에서 차용하겠다는 선진 제도들의 이면은 금방 알아채요.
게지히트
IP 211.♡.75.94
13:01 2026-06-23 13:01:05 / 수정일: 2026-06-23 13:07:48
·
일종의 제로섬 게임입니다. 필요한 국가예산은 정해져있고 각종 세금을 통해 그걸 채워야 하는 문제로 본다면요. 물론 그 파이를 키워서 복지를 늘릴거냐란 문제는 또 다른 얘기니까 생략하면요.
내가 낼 세금을 줄이고 남이 낼 세금을 늘려 그 파이를 채우는게 각 개인에게 주어진 게임입니다. 여기에는 내로남불 같은 염치와 도덕을 따질 이유가 없습니다. 지하철역을 우리 동네에 유치할건지 옆동네 유지할건지 논쟁하는 과정에 내로남불 같은 얘긴 낄 필요가 없습니다. 오로지 각자 주장하는 논리의 정당성만 남을 뿐이죠. 다수의 행복은 다수의 목소리로 나올수 밖에 없고 자연스럽게 공리주의에 충실한 정책과 결정으라 귀결될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정치를 움직이는게 민주주의의 요체라고 불러도 좋을것 같고요
오히려 한심스러운건 자기 이득이 뭔지도 모르고 부자 좋으라고 만드는 젱책을 지지하는 저소득자들의 정치적 신념일테죠. 이건 공리주의의 적이라고 불러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타란툴라
IP 121.♡.242.102
13:18 2026-06-23 13:18:38
·
보유세를 올린다고 했을 경우 정권유지에 불이익한 게 맞는데
금투세를 시행한다 라고 하면 정권을 내주겠다 그런것과 마찬가지 않을까 싶은데요.
부동산은 보수쪽이 민감하고 주식은 진보/중도쪽이 더 민감하니 표빠지는 걸 보면 금투세가 부작용이 더 클 것 같습니다.
참고인
IP 222.♡.17.140
13:50 2026-06-23 13:50:10
·
태평천하
IP 203.♡.173.70
14:23 2026-06-23 14:23:54 / 수정일: 2026-06-23 14:24:08
·
둘 다 그닥 도움되지 않는 행위라 봅니다. 세금이 생기면 대책이 워낙 빨리 생기는 세상이라 효용은 줄어들고 반감만 키웁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