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아파트 맞은편동 시야 신경 안쓰고 사시나요? 26

2026-06-23 12:01:20 수정일 : 2026-06-23 14:23:26 211.♡.205.178
후안베론

고층 저층 할거없이..(저층이면 바로앞 지나다니는 사람은 차단위해 반쯤 막는다치고..)


거실창으로 보면 맞은편동의.. 세탁실?!쪽 창문은 마주보는 


구조의 구축이 많은데.. 그냥 반대편동에서 굳이 볼려면 보이겠지


하고 지내시나요? 세탁실(및 작은 베란다? 확장시 방)은 


거실처럼 주로 거주하는곳이 아니라 그 창으로 누가 빼꼼히


머리 내놓고있거나 기척이있는경우는 거의 없긴하던데.. 갑자기


급궁금하네요. 저희집은 맞은편동과 50미터살짝넘게 떨어져있어서


얼굴까진 희미해도 자세히보려고보면 또 뭐하는진 알 수 있을거


같은데말이죠..ㅎㅎ

후안베론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6]
뎅뎅이!
IP 61.♡.246.17
12:02 2026-06-23 12:02:30 / 수정일: 2026-06-23 12:04:07
·
옷차림 때문 이라면 "보는X이 더 불쾌 하겠지".. 라고 생각 해 버립니다.
후안베론
IP 211.♡.205.178
12:24 2026-06-23 12:24:45
·
뎅뎅이!님// 19금 영화를 봐야할일이있으면 약간 의식해야하려나요.
야하하하
IP 61.♡.249.83
12:03 2026-06-23 12:03:20
·
낮에는 유리창 반사때문에 거의 안보일거고, 밤에는 커텐 칩니다.
은식
IP 125.♡.76.148
12:04 2026-06-23 12:04:22
·
전혀 신경을 쓰고 살지 않습니다. 다른 아파트에서 제 아파트의 내부를 들여다 보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아파트가 같은 방향으로만 건설된 경우에는 뒤 창문으로 베란다쪽을 볼 수는 있겠군요.
후안베론
IP 211.♡.205.178
12:25 2026-06-23 12:25:30
·
은식님// 구축은 같은방향 많죠. 그래도 최소한 거실베란다-거실베란다 마주보게는 안되있는게 대부분이죠.
니파
IP 211.♡.143.246
12:05 2026-06-23 12:05:18
·
예전 구조라면 베란다가 있겠지만, 요즘 확장들이 많아서... 솔직히 맞은편집 무슨 채널 보는지도 알 수 있는 경우 있었습니다.
nariyada
IP 112.♡.25.78
12:05 2026-06-23 12:05:31
·
구조적으로 다 보이는 형태가 아니면 그런거 신경쓰고 어떻게 사나요.
후안베론
IP 211.♡.205.178
12:26 2026-06-23 12:26:31
·
nariyada님// 저도 신경안쓰며 사는데 옷을갈아입으며 문득 그런 생각을 해보게됬습니다.
후우움
IP 219.♡.6.173
12:06 2026-06-23 12:06:00
·
보던지 말던지 신경쓰지않아요.
후안베론
IP 211.♡.205.178
12:27 2026-06-23 12:27:22
·
후우움님// 저도 기본적으론 그렇습니다. 보는 니가 손해일텐데! 하는?ㄷㄷ 그리고 50미터정도 떨어져있어서 보려고해도 정확히는 잘 안보여서..
전가복
IP 39.♡.159.70
12:07 2026-06-23 12:07:10 / 수정일: 2026-06-23 12:07:19
·
보등가 말등가 신경안씁니다. 제가 피해보는 것도 아니고
엘프의숲
IP 221.♡.181.248
12:07 2026-06-23 12:07:24
·
울 집은 거실 커텐도 없어요. 가족 중에 저만 신경 안 쓰고 살아요
니히리
IP 175.♡.124.166
12:07 2026-06-23 12:07:59 / 수정일: 2026-06-23 12:12:02
·
사실 일부러 보려 해도 잘 안 보이는데요. 다들 신경을 많이 써서 커튼으로 도배되어 있어요. 외부창에 뭐 안 한 집이 드물어요. 1층을 싫어하는 이유중 꽤나 비중이 높은 것도 사생활이고요.
일리맛있어
IP 175.♡.23.137
12:08 2026-06-23 12:08:21
·
별로 신경쓰지 않습니다. 이게 신경쓰이면 앞에 건물 없는 동을 찾거나 단독주택으로 갔을 것 같아요.
후안베론
IP 211.♡.205.178
12:28 2026-06-23 12:28:41
·
일리맛있어님// 그렇죠. 신축은 각도를 틀더라구요. 그럼에도 수많은세대를 높이올려 모아놔서.. 틀어봤자.. 볼려면 보이죠 사실.
OLIVER
IP 172.♡.252.31
12:09 2026-06-23 12:09:39
·
육안으로는 안보일거지만, 망원경이나 초고화소 카메라로 찍는 변태들은 있을 순 있겠다는 생각은 합니다.
하지만 내꺼 봐서 뭐하려고 하는 생각에 그다지 신경은 안씁니다
Starless
IP 14.♡.141.61
12:18 2026-06-23 12:18:19
·
좀 가깝기는 하네요 ㄷㄷ 저는 별로 신경 안쓰는 편입니다.
후안베론
IP 211.♡.205.178
12:23 2026-06-23 12:23:13 / 수정일: 2026-06-23 12:24:05
·
Starless님// 50미터면 상당히 먼 편입니다.. ㄷㄷㄷ
벼랑위의포모
IP 223.♡.192.62
12:26 2026-06-23 12:26:03 / 수정일: 2026-06-23 12:32:07
·
중3때 앞동 사는 아줌마 아저씨가 레슬링? 하시는걸 본적이 있습니다. ㅡ ㅡ
쇠라
IP 106.♡.3.75
12:34 2026-06-23 12:34:17
·
여름엔 사각팬티만 입을때도 많고 평소에도 상의가 걸리적 거려서 벗고 생활해요.
층간 소음만 조심하는데 입는거까지 신경쓰면 아파트 못살거같아요.
후안베론
IP 211.♡.205.208
12:37 2026-06-23 12:37:01 / 수정일: 2026-06-23 12:37:50
·
쇠라님// 앞동과 마주보는 구조인가요? 저도 좀더?! 신경쓰지않고 살겠습니..(보는 니눈이 손해..)
호짱
IP 115.♡.50.253
12:56 2026-06-23 12:56:43
·
나이들고 배나온 아저씨 팬티 런닝 차림 뭐 볼꺼 있다고 보겠습니까. 신경 안쓰고 삽니다. 보면 보라구 하지요.
사표방지위원장
IP 49.♡.67.53
13:01 2026-06-23 13:01:53
·
그닥 신경안쓰네요.
YourLights
IP 223.♡.80.11
13:06 2026-06-23 13:06:44
·
누가 볼지 신경이 쓰이긴 합니다만 애초에 집안에서 벗고있는 경우가 거의없고, 샤워하고 나오면 잠깐 알몸인 상태가 되긴 하는데 보통 1~2분 내로 후딱 옷을 입어버리는 스타일이라 보안(?)에 노력하지 않습니다.
커텐도 없습니다.
아제로써
IP 211.♡.122.51
13:21 2026-06-23 13:21:00 / 수정일: 2026-06-23 13:21:28
·
전문용어로 '지X리지 내X리나?" 라는 말이 있습니다. 보등가 말등가... 합니다. 뭐 일부로 X렁거리면서 노출할 일은 없고요. ㅎ
개가타고있어용
IP 117.♡.17.164
13:30 2026-06-23 13:30:34 / 수정일: 2026-06-23 13:31:20
·
앞베란다는 블라인드, 안방은 암막커튼을 거의 쳐놓은채로 생활하고 뒷베란다는 불투명 필름 부착했습니다. 제가 신경쓰여서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