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제가 주식을 안하는 이유 19

8
2026-06-23 11:39:40 211.♡.95.104
SkyblueBoy

일단, 제가 주식을 잘 못합니다.


급한 성격 때문에 사팔사팔 하면서 상승장에도 손실을 보고...

주식 투자 시 하지 말하야 할 모든걸 하고, 

(종목과 사랑에 빠진다던가 사고 싶은 주식을 추격 매수 한다던가...)


그래서 한번도 주식으로 큰 수익을 본적이 없고, 오히려 많이 잃은 경험이 있다보니..

주위사람들 주식으로 수익 많이 봤다는 얘기에도 배 아파하지 않고 태연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상승장이 무서운게.. 수익을 본 사람들이 자신이 주식 투자를 잘한다고 착각을 하는거죠..

주식으로 쉽게 수익 본 사람들 마치 도박처럼 주식을 끊기 힘들죠..

주식도 벌기만 하는게 아니라... 하락장도 올 수 있습니다. 이 때 버티는 분들이 주식을 정말 잘하시는 분들이겠죠..


저는 그냥 주식은 저랑 안맞는구나 일찌감치 포기하고 전혀 투자를 안하고 있지만,

주식 잘하시는 분들은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SkyblueBoy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9]
뎅뎅이!
IP 61.♡.246.17
11:40 2026-06-23 11:40:37 / 수정일: 2026-06-23 11:45:29
·
대부분이.. 글쓴님처럼 그렇습니다.

돈 번 분들도 그냥 한번 터진 사람들이 이야기 할 뿐... 심리상태는 똑같습니다.

그리고, 짧은시간 큰돈 버는것도.. 뇌가 망가집니다. 연 5%가 우스워 보이기 시작하면서 문제가 생기지요.
불량토토로
IP 198.♡.104.78
11:41 2026-06-23 11:41:19
·
오늘 계좌 개박살 나네요... 하아...
포모사피엔스
IP 211.♡.250.55
11:41 2026-06-23 11:41:33 / 수정일: 2026-06-23 11:41:56
·
etf를 사세요...사팔사팔 하지마시고...
급한 성격으로 주식을 한다면 사실 투자라고 보긴 어렵고 도박이라고 봐야죠 ㅜㅜ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11:44 2026-06-23 11:44:55 / 수정일: 2026-06-23 11:45:54
·
원래 인간의 기본심리가 손실회피라서 대부분 주식투자하면 실패한다고 하더라구요
오르는 주식을 팔고 떨어지는 주식을 붙잡는게 인간의 기본심리라고
플레이아데스
IP 125.♡.244.51
11:46 2026-06-23 11:46:44
·
일봉을 봤을 때 꾸준히 상승하는 종목 위주로 분산매수하면 손해는 안보는 듯 합니다.
단기로 사고 팔고 하는 친구중에 주식의 일봉은 잘 안보는 경향이 있더군요.
일봉이 꾸준히 상승하는 종목은 사고 팔고 해도 더 이익을 많이보냐 적게 보냐의 차이인 듯합니다.
lskfsl
IP 125.♡.188.84
11:47 2026-06-23 11:47:26 / 수정일: 2026-06-23 11:48:05
·
어느순간 주가 폭락해서 싸게 거래되면 ETF 사놓고 잊어버리세요.
김밥 1천원하던게 지금 5천원이고 어느순간 1만원 됩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5만원 10만원도 갈겁니다. 한마디로 돈가치가 하락하면서 예금하는 사람들은
돈이 녹으면서 가난해지는 상황입니다. 주식 부동산이라도 들고 있어야 그나마 자산 가격 상승으로
만회가 되는데 개별종목은 위험하니 ETF 사놓는게 방법입니다.
주가 많이 올랐다고 생각하면 현금 준비하고 있다가 주가 하락할때 부터 ETF 사면 되죠
야하하하
IP 61.♡.249.83
11:49 2026-06-23 11:49:00
·
메타인지 되신 것만 해도 상위 50% 이상이십니다!
초랭이2
IP 221.♡.221.136
11:49 2026-06-23 11:49:39 / 수정일: 2026-06-23 11:49:55
·
내리면 추가 매수하고, 올라도 그냥 두면 사팔사팔이 필요 없습니다...
추가 매수할 돈이 없거나 팔아버리기때문에 사팔사팔이 되는거죠..
행통행통
IP 211.♡.80.137
11:50 2026-06-23 11:50:59
·
주식이랑 성향이 안맞으시면 etf하시면 됩니다
뎅뎅이!
IP 61.♡.246.17
11:52 2026-06-23 11:52:10 / 수정일: 2026-06-23 11:52:49
·
저는 요즘 투자에서 이 말이 와 닿더라고요. "내일 날씨는 쉽게 못 맞춰도, 계절은 누구나 맞출 수 있잖아." ...
다용이
IP 118.♡.4.134
11:53 2026-06-23 11:53:54
·
@뎅뎅이!님 에어컨 주식 풀매수 가나요
뎅뎅이!
IP 61.♡.246.17
11:55 2026-06-23 11:55:03 / 수정일: 2026-06-23 11:55:22
·
@다용이님 아 그뜻이 아닌거 아시지요? 농담 아닐까봐 혹시나 해서요. ㅎㅎ
레드셀
IP 59.♡.138.73
12:16 2026-06-23 12:16:13
·
@뎅뎅이!님 ㅎㅎㅎㅎㅎㅎ
nekobus
IP 106.♡.194.143
11:54 2026-06-23 11:54:27 / 수정일: 2026-06-23 11:55:30
·
연금계좌에 s&p500 (년 기대수익률 13%) , 나스닥100(년 기대수익률 15%) ETF에 넣어두고 잊어버리면 되는 검증된 방법이 있어요. 월급날 정기적으로 자동 매수 걸어두는 것도 좋습니다. 돈을 그냥 놔두면 인플레만큼 손해입니다.
뎅뎅이!
IP 61.♡.246.17
11:55 2026-06-23 11:55:55 / 수정일: 2026-06-23 11:56:31
·
@nekobus님 심지어 거기에 채권혼합 하면서 리밸런싱까지 해주는 애들도 있지요.

또, 거기에 은퇴 나이에 맞춰 때마다 리밸런싱 비율까지 조절해주는 애들도 있구요. ㅎㄷㄷ
zpilrog
IP 211.♡.205.38
11:58 2026-06-23 11:58:30
·
미국 지수추종 ETF를 매달 적립식으로 산다. 실패없이 돈버는 방법입니다. 도파민 찾는순간 손실이 찾아옵니다.
7QVT6
IP 121.♡.178.230
12:01 2026-06-23 12:01:46
·
저도 다른건 안땡기는데 S&P500은 매월 적립식으로 꾸준히 넣고있습니다
에일리언
IP 92.♡.186.150
12:07 2026-06-23 12:07:50
·
다양하게 해보고 잃어봐야 시작할수 있죠.
그냥 펀드 사도 되지만 그게 딱히 뭘 보장하진 않고요.
사팔사팔 러버(?)로...
미장 40%대 한국장 5~60%대 면 뭐 이거면 되었다 싶네요.
이미 전통적인 투자법이 무의미한 시장이기도 하고요.
단지 지키고 있는건 노 레버리지랑... 언제나 수익나면 적당히 팔아서 총알은 마련해둘것... 이것만 지키고 있습니다.

미국도 한국도 이미 오르는 놈만 오르고 그 놈은 옆집 돈까지 쓸어가며 오르죠.
위험분산이 되려 위기고... 헷지도 안되고 어차피 버블에 못타면 돈이 안되는 시대라
대충하는게 정답 같기도하고요.
락이
IP 115.♡.139.61
13:38 2026-06-23 13:38:45
·
하락장에 오르는 주식을 가지고 있는사람이 고수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