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전자제품 등의 과학 기술 관련 내용은 새소게에 주로 올립니다.
게시물이 수정 중 일 때도 있습니다.
제목만 보고 댓글 다시는 분들은 하이퍼링크나 출처 링크의 본문 내용 또는 영상 링크의 내용을 보고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최대한 본문에 링크나 출처를 명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 힘이 좀 센가유, 정치인들이 금리 이야기는 절대 안꺼내네요....대통령 조차도 금리 변경 권한이 없다고 하지만여...
아쿠아루비
IP 211.♡.194.47
12:19
2026-06-23 12:19:09
·
@BIP39님 정치인이 금리에 개입하면 개판나기 때문에 독립적인 권한을 가지게 되었거든요
에펨
IP 14.♡.73.64
11:53
2026-06-23 11:53:07
·
환율은 결국 수급인데 원화의 매력이 없는 것이고, 원인은 금리가 낮아서 일수도, 한국에 투자할 자금이 들어갈 만한 곳이 없어서 일수도, 무역 경쟁력이 떨어져서 일수도 있는거죠. 원인을 찾아서 해결을 해야지 환율 높은 것은 비정상이라고 백날 얘기해봐야 해결은 안되죠. 원화를 원하는 사람보다 달러를 원하는 사람이 많은데 해결이 될 수가 있나요?
라이언백
IP 39.♡.72.153
12:02
2026-06-23 12:02:10
·
개인이 1년에 미국 주식 사는 금액만 수백조에요. 요즘 연금에서 적립식 자동 매수하는 사람이 점점 늘고요. 달러수요는 매년 증가하는데 원화 수요는 없죠. 그냥 뉴노멀이라 생각하는 게 맞다 봅니다.
3월 부터 시작 해서리..
원인은 금리가 낮아서 일수도, 한국에 투자할 자금이 들어갈 만한 곳이 없어서 일수도, 무역 경쟁력이 떨어져서 일수도 있는거죠.
원인을 찾아서 해결을 해야지 환율 높은 것은 비정상이라고 백날 얘기해봐야 해결은 안되죠.
원화를 원하는 사람보다 달러를 원하는 사람이 많은데 해결이 될 수가 있나요?
달러수요는 매년 증가하는데 원화 수요는 없죠. 그냥 뉴노멀이라 생각하는 게 맞다 봅니다.
다만 통화량을 조절할 필요가 있어요.
금리를 올려야 하고, 그러면 신용창출에 의한 통화가 줄어듭니다.
통화 발행량 자체도 줄여야 합니다.
단기적으로는 부동산이고 주식이고 안좋겠지만, 약맞을 수 있을 때 맞아야죠.
저저저번에는 서학개미 탓이고,
저저번네는 번 돈 원화로 환전 안 한 기업 탓이고,
저번에는 전쟁 탓이고,
이번에는 외국인들이 리밸런싱 한 탓이고,
다음에는 연기금이 리밸런싱해서 해외주식 산 탓이고,
다다음에는 또 서학개미 탓이고,
다다다음에는 또 기업 탓이고,
...
영원히 환율은 안 잡는 건가요..
1년 동안 전세계에서 화폐가치가 가장 많이 떨어진 나라 중에 하나인데, 장관은 매번 남탓만 하고 수입가격 때문에 물가 올라서 사람들은 살기 힘들고...
다른 지역도 그런건지 몰겠지만 후대들 생각하면 이런건 잘못된거 아닌가요?
이대로 고착화 되면 못버틸 기업들 많을거에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