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주식·부동산 미실현 이익도 소득…포괄적 과세해야' 82

4
2026-06-23 11:00:38 수정일 : 2026-06-23 11:03:44 115.♡.25.217
racoooon

https://www.koreancent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1371476


부동산·주식 등 투자에 따른 미실현 이익도 소득으로 간주해 포괄적으로 과세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더불어민주당 김영환·진보당 윤종오·조국혁신당 차규근·사회민주당 한창민 국회의원과 시민단체 참여연대, 민주노총, 한국노총은 23일 오전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자산소득 과세 공백과 소득세 포괄주의 전환 모색'을 주제로 토론회를 열었다.


미실현 이익이 소득이라 과세한다면


미실현 손해는 세금환급해주나요?

racoooon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82]
나뉘누눼노
IP 118.♡.73.231
11:02 2026-06-23 11:02:52 / 수정일: 2026-06-23 11:03:44
·
어처구니없는 주장이네요 이런 사람들 주장은 기사에 실어주지도 말아야할 개소리인데요
POOHOLIC
IP 223.♡.91.15
11:09 2026-06-23 11:09:18
·
@나뉘누눼노님 기사에 쓰기 딱 좋은 발언이니까요. 본인 머릿속에 있는 사상이 발언이 됐을때 그게 언론의 좋은 땔감이 될거라는 생각을 못했으면 전략적인 생각이 없는거고 그런 생각을 했으면 확신범인거죠.
할러
IP 220.♡.229.177
11:02 2026-06-23 11:02:57
·
저런 이야기 하면 망하는거죠. 부동산은 보유세가 있으니 충분하고, 주식은 그런것 없으니 헛소리입니다.
lastdino
IP 124.♡.236.224
11:03 2026-06-23 11:03:09
·
내란범도 못잡고, 선관위 부실도 못잡는데... 국민들 재산부터 손대자.
이러니 지지율이 떨어지죠.
뢰브감독이
IP 211.♡.173.58
11:03 2026-06-23 11:03:37
·
이건 미친 건데요…
하늘풀
IP 61.♡.139.99
11:03 2026-06-23 11:03:42
·
링크 기사 본문을 읽어보니, 이상민 나라살림연구소 수석연구위원 개인의 의견인것 같네요.
마테니블루
IP 125.♡.12.225
11:04 2026-06-23 11:04:09
·
민주당내 뻘짓 세력은 타이밍 진짜 예술이네요.
뎅뎅이!
IP 61.♡.246.17
11:04 2026-06-23 11:04:11
·
소득으로 간주해??? 재미있는 발상이네요.
spacexx
IP 221.♡.45.207
11:04 2026-06-23 11:04:20
·
저런 수준의 토론이라니. 진짜 세금 아깝네요.
뒹굴거려
IP 222.♡.81.66
11:04 2026-06-23 11:04:21
·
에휴...
alkits
IP 218.♡.97.214
11:04 2026-06-23 11:04:25 / 수정일: 2026-06-23 11:14:21
·
정부 부동산 정책도 그렇고 민주당 다음 선거 포기했나보네요
국민들에게 세금 뜯어갈 생각뿐
보유세도 미실현 이익인데 여기 올려야 된다는 분들 많았죠
나만 아니면 된다는 심보로
지골
IP 211.♡.202.66
11:04 2026-06-23 11:04:30
·
뭐 이런 개소리가 다 있나? 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이미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라고 하는 미실현 이익에 대한 과세가 제도화되었고,
심지어 합헌판결까지 완료된 건 잘...모르시더라고요.

저거...될 것 같아 더 두렵습니다.
kaitani
IP 121.♡.146.241
11:04 2026-06-23 11:04:47
·
왜이렇게 정치무관심층에게 욕먹을 일만 생각해내는지 모르겠네요
그렇지않아도 사무실에 민주당욕만 해대는 중도무새들때문에 근무시간내내 짜증나는데
일리맛있어
IP 220.♡.83.4
11:04 2026-06-23 11:04:56
·
머릿속이 꽃밭인 사람들이 저런 자리 가 있으니...;
뚜랑
IP 221.♡.188.12
11:04 2026-06-23 11:04:56
·
주식 보유세...?! 배당세 있습니다....~~. 금투세 이야기가 슬슬 나올 타이밍이긴하죠.
쌍문동개장수
IP 125.♡.88.5
11:05 2026-06-23 11:05:18
·
이따위 정책이나 내놓으면 공산주의 소리 들어도 할 말 없다고 봅니다.
에펨
IP 14.♡.73.64
11:05 2026-06-23 11:05:30
·
아, 욕나오네요...
고소득층에게 집중된 비과세 감면제도 축소하려면 저소득층에게 집중된 소득세 감면도 좀 축소하죠.
Above&Beyond
IP 211.♡.161.192
11:05 2026-06-23 11:05:45
·
장바구니에 물건만 담아도 온라인과세할 기세네요 허허
POOHOLIC
IP 223.♡.91.15
11:05 2026-06-23 11:05:52 / 수정일: 2026-06-23 11:06:23
·
저런 얘기 할 수야 있죠. 증세하자는 얘기하고 싶어서 엉덩이 들썩거렸던 의원들이 얼마나 많았을까요. 언제 나오나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같은 조정장일때 저런 소리하면 범인 취급받는거죠. 당장 지난번 조정장때 김용범 실장 발언 왜곡해서 하락장 범인이라며 조리돌림 당했던 적도 있으니까요.
두리
IP 117.♡.20.10
11:06 2026-06-23 11:06:03
·
할 수야 있겠지만...그냥 재산들이 국외이전되겠죠 ㅎ
플레이아데스
IP 125.♡.244.51
11:06 2026-06-23 11:06:23 / 수정일: 2026-06-23 11:06:56
·
미국에서도 주식 미실현수익에 세금을 부과해야한다는 말이 나오기도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Starless
IP 14.♡.141.61
11:08 2026-06-23 11:08:16
·
ㄷㄷㄷㄷㄷㄷㄷ
나의X에게
IP 119.♡.255.181
11:08 2026-06-23 11:08:37
·
ㅋㅋ 미실현수익이 나중에 마이너스 되는 경우가 흔한데 그때 다시 세금을 되돌려주나요 주식,부동산 매도시점을 잘못해 망하는 경우가 대다수인데 이런 뜬금없는 소리하는 정치인들은 퇴출해야죠.
에펨
IP 14.♡.73.64
11:25 2026-06-23 11:25:21
·
@나의X에게님
주식 장기투자 하지 말고 수익보면 바로바로 팔라는 거네요.
엘레나스
IP 218.♡.76.254
11:08 2026-06-23 11:08:49
·
답답하네요...
광주리
IP 118.♡.66.126
11:08 2026-06-23 11:08:54
·
이후 손실까지 감안하고 자산 처분시까지 납부가 유예된다면 고려해볼만 합니다.
정기예금 3년치 이자를 한번에 받아서 금융소득종합과세에 해당되는 케이스도 있으니 이를 해결하는 방법 중 하나가 미실현이익 과세입니다.
깊고푸른바다
IP 39.♡.238.114
11:08 2026-06-23 11:08:54 / 수정일: 2026-06-23 11:09:52
·
비슷한 세금이 이미 있슴다
재 건축 이익 환수 라고 집을 팔지도 않았는데
새로 지어서 집 값 올랐으니 일단 세금으로 내라는 거
저 논의가 현실화 될리 없겠지만
아주 얼토당토 않는 이야기는 아니란 거죠
일랭
IP 121.♡.167.33
11:08 2026-06-23 11:08:56 / 수정일: 2026-06-23 11:09:03
·
기업의 초과이익, 미현실 수익 과세
어떤 의미로 이야기하는건지 또 왜곡되었을지 모르지만
워딩 하나하나가 참 어이가 없네요
SUPERLINE
IP 211.♡.196.227
11:09 2026-06-23 11:09:14
·
실현되지도 않은 법에 무슨 의견을 달까요?

일어나지 않은일에 왜이리 과민반응을 하는지.
POOHOLIC
IP 223.♡.91.15
11:21 2026-06-23 11:21:54
·
@SUPERLINE님 이미 비슷한 논리구조로 도입된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라는 개념이 있으니까요.

다만 이번엔 지지층에서도 반발이 있을테니 그때처럼 밀어버리진 못하겠죠.
맞죠그렇죠
IP 203.♡.149.209
11:22 2026-06-23 11:22:45
·
@POOHOLIC님
게다가 비슷한 논리구조로 보유세 올리자는 얘기엔 꽤 많은 분들이 박수보내고 있지요.
일랭
IP 121.♡.167.33
11:29 2026-06-23 11:29:32 / 수정일: 2026-06-23 11:29:37
·
@맞죠그렇죠님 보유세 올리자는 분들이 신기하더라구요
본인 집 보유세는 안오르는줄 아나보더라구요
POOHOLIC
IP 223.♡.90.237
11:33 2026-06-23 11:33:01
·
@일랭님 모공에 올라오는 보유세글 패턴 보니까 실거주는 제외, 10억 이상, 20억 이상, 강남만, 다주택자만 이렇게 이유가 눈에 뻔히 보이는 조건 걸고 보유세 주장하시더라고요.
에펨
IP 14.♡.73.64
11:43 2026-06-23 11:43:28
·
@SUPERLINE님
일어나지 않은 일이라고 아무 말도 안하고 있으면 별 반발 없는 일인가보다 하고 추진을 하겠죠.
vsmadm
IP 210.♡.232.133
11:09 2026-06-23 11:09:15 / 수정일: 2026-06-23 11:33:08
·
민주당에서는 저기 참여한 간첩들한테 징계좀 주세요 말같지도 않은 얘기하면서 지지율 깎아먹네 진짜.
재초환 이후로 아주 쓰레기들이 많아졌어요 미실현이익을 미리 세금으로 ㅋㅋㅋㅋㅋㅋㅋㅋ
재초환같은 쓰레기 악법 만들어 놓고 말이야 양심이 있으면 이제 적당히 해야지
저거 되면 저거 통과시킨 쓰레기들 척결하겠다는 사람 무조건 뽑을래요
지골
IP 211.♡.202.66
11:09 2026-06-23 11:09:21 / 수정일: 2026-06-23 11:09:45
·
강남/용산 등 고가 아파트 재건축에 미실현 이익에 대한 과세가 적용될 때는,
'아~ 나랑 상관없는 일이니 관심없다.' 라고 했었던 분들...
담세 논리가 어이없이 흘러가면 결국 피해는 나에게도 올 수 있다는 걸 직접 체감하실 수도 있겠네요.
lskfsl
IP 125.♡.188.84
11:09 2026-06-23 11:09:23 / 수정일: 2026-06-23 11:26:41
·
저런 주장은 진성준 의원 등등 진보진영에서 주장하던 내용인데 지금 서학개미 불러들이려는
이유가 환율 폭등인데 국내 주식에 과세하면 다시 달러 들고 미국 주식 하지 한국 주식 안삽니다.
반도체 슈퍼싸이클이 영원한것도 아니기 때문에 슈퍼싸이클 끝날 시점에 나스닥으로 개인들
몰려가면 환율급등하면서 1600-1700원 갈거고 물가 급등까지 연결됩니다.
1700만 개인투자가라고 하는데 이중에 500만표만 빠져나가도 민주당은 몰락하는거 알면서도
진성준 의원 같은 사람들이 잊을만하면 한번씩 주장하는거 보면 저쪽 부류 사람들은
고의로 저런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사람들이 오해하는게 금투세를 도입하면 세수가 증가할거라고 생각하는데 금투세를 도입하면
개인들만 손해인게 금투세 도입과 동시에 증권거래세를 인하하는 겁니다.
증권거래세 인하로 인해 기관 외국인만 이익이고 금투세가 도입되는 국민들은 손해기 때문에
금투세 도입이 기관 외국인 로비라는 말도 나온거고 금투세 보다 증권거래세가 줄면서 오히려
세수가 줄어들수 있는 시나리오도 있습니다.
실제로 이재명 대통령이 금투세 취소할때 정부 세수 줄어들지 않게 증권거래세를 원위치로
인상한겁니다.
후룩후루룩
IP 59.♡.239.192
11:09 2026-06-23 11:09:28
·
사실상의 윤어게인 세력이군요
주나파
IP 61.♡.170.150
11:09 2026-06-23 11:09:46
·
일부 민주당 의원이 참여한거지만 저런거 기사 나면서 민주당 지지율 더 떨어지겠네요
비회원2
IP 118.♡.5.56
11:09 2026-06-23 11:09:47
·
근데 이렇게 악착같이 세금 걷어서 하고싶은건 뭘까요?
공공임대 대량공급? 차등 지원금 시리즈?
바이더마인드
IP 175.♡.43.203
11:09 2026-06-23 11:09:53
·
이상하네요. 재초환도 미실현이익에 대한 세금인데 다들 찬성하지 않았나요?
역시 남 때려잡는건 좋고 나한테 청구서 오는건 싫고
이러니 내로남불이죠.
vsmadm
IP 210.♡.232.133
11:11 2026-06-23 11:11:33 / 수정일: 2026-06-23 11:16:36
·
@바이더마인드님 재초환은 희대의 쓰레기같은 악법입니다. 그 어떤 것도 도움이 안되었어요
지지율만 떨어뜨리고 공급만 막고 아주 대환장파티죠
종부세, 재초환 이거 두개로 부동산정책 경쟁에서 민주당을 이길 수 없게 만든 최악의 법들입니다.
뎅뎅이!
IP 61.♡.246.17
11:12 2026-06-23 11:12:23
·
@바이더마인드님 게다가 적지도 않다는게 함정이지요.
clieeennf
IP 118.♡.25.171
11:10 2026-06-23 11:10:03
·
미실현 이익도 소득으로 간주해 포괄적으로 과세..?
갑자기 속이 안좋아지는데요 하
행복한슈크림
IP 59.♡.147.185
11:12 2026-06-23 11:12:42 / 수정일: 2026-06-23 11:13:31
·
재초환은 무슨 당연한 사회정의처럼 얘기하시는 분들 많았는데 같은 논리로 주식 미실현수익도 세금 내보시죠

솔직히 적극 찬성합니다 진짜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ISLAY
IP 220.♡.45.7
11:17 2026-06-23 11:17:13
·
이거 불 빨리꺼야됩니다.
그시절그때
IP 223.♡.91.145
11:17 2026-06-23 11:17:43
·
비티비
IP 220.♡.174.247
11:17 2026-06-23 11:17:55
·
개소리를 정성스럽게 하네요.
눈팅전문가
IP 218.♡.253.114
11:18 2026-06-23 11:18:09
·
민주당은 정말 일을 못합니다.... 왜 이런 분란을 만들까요?
POOHOLIC
IP 223.♡.91.15
11:18 2026-06-23 11:18:32
·
재건축초과이익 환수제 말씀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니 덧붙이자면..재개발에 대해서도 초과이익을 환수하자는 얘기가 최근에 나왔죠. 민주당 주최 토론회였고 어김없이 정부의 부동산 책사분도 계십니다.

https://naver.me/x7e88J6X
vsmadm
IP 210.♡.232.133
11:20 2026-06-23 11:20:29
·
@POOHOLIC님 아니 저 놈이 간첩이라니까요 ㅋㅋㅋ 근데 어느순간 이 정권의 멘토처럼
떠들고 다녀요 환장해요 ㅋㅋㅋㅋㅋ
Meteo_
IP 211.♡.74.15
11:26 2026-06-23 11:26:28
·
@POOHOLIC님 부동산 책사 = 이광수
POOHOLIC
IP 223.♡.90.67
11:31 2026-06-23 11:31:12
·
@vsmadm님 부동산 전문가라면서 부동산의 본질인 지도나 땅은 안 보고 차트만 보면서 숫자에 문제없다며 혹세무민 하고 있죠. 그 말을 듣고 안심한 사람들이 겪을 미래가 눈에 뻔히 보이는데 그 업보 어떻게 감당할지 궁금하네요..업보에 시차는 있어도 오차는 없다고 하는데 말이죠.
alkits
IP 218.♡.97.214
11:32 2026-06-23 11:32:16
·
@POOHOLIC님 이러니 수 십년 간 재건축이 진행 안되서 결국 공급은 더 막히고 악순환이 된거라 봅니다
진작에 저런거 없었으면 공급도 꾸준히 확대되어 이 사단이 나지 않았을 텐데
진짜 민주당은 부동산에 있어서는 무능 그 자체라고 할 수 밖에 없다 봅니다
POOHOLIC
IP 223.♡.91.73
11:36 2026-06-23 11:36:18
·
@alkits님 멸실에 따른 이주수요가 인근 전월세 밀어올리고 그게 매가를 올려버린다는 논리로 틀어막은것도 있죠. 그래놓고 공급감소가 눈에 보이니 급하게 주차장 요건도 축소한 도생 같은걸로 단기 공급하게했는데 그 결과는 대규모 비아파트 전세사기와 노후도 빠그라지고 사업성 악화돼서 영원히 정비사업을 못하는 땅으로 만들어버렸죠.

정책의 업보가 매섭긴 합니다.
MO42
IP 223.♡.211.133
11:19 2026-06-23 11:19:18
·
자꾸 이런기사가 나오는게 심상치 않네요.
박점례
IP 39.♡.35.14
11:25 2026-06-23 11:25:14
·
재초환 환영하는 분들 많이 않았나요?이건 안되는지?ㅋㅋ
구리오리
IP 106.♡.83.4
11:27 2026-06-23 11:27:17
·
다음 정권을 넘기기위해 하나씩 빌드업하는건가요..
모꼬이게
IP 174.♡.111.47
11:29 2026-06-23 11:29:18 / 수정일: 2026-06-23 11:30:12
·
김영환은 진짜... 대통령이 한적도 없는 말 박시영 티비 나와서 한것 처럼 언론플레이 한것도 한심한데 능력도 진짜 없네요. 저렇게 능력 없는게 당대표와 친하다고 여기저기서 중요 인물인것 처럼 불려다니는 것도 한심합니다. 아주 총선 대선 망하자고 작정을 한것 같아요.
원료약품및
IP 119.♡.29.62
11:31 2026-06-23 11:31:12
·
@모꼬이게님 토론회에서 그럼 숏쳐 한 사람이었죠? ㅎㅎ
스카이스
IP 27.♡.140.161
11:31 2026-06-23 11:31:28
·
대단들 하네요. 아주 오만합니다. 왜 취직하면 한 20년 일할거니 미리 과세하죠?? 제정신들이 아닙니다.
카라멜마끼야또
IP 223.♡.176.99
11:31 2026-06-23 11:31:32
·
세수가 모자라서 저러는건가요?
아님 머리가 좀 모자라서 그런건가요?
뎅뎅이!
IP 61.♡.246.17
11:33 2026-06-23 11:33:48 / 수정일: 2026-06-23 11:34:16
·
@카라멜마끼야또님 홍길동 마인드인거죠.

돈 버는자는 악이다.~~
스타REA
IP 182.♡.159.223
11:34 2026-06-23 11:34:30
·
국회의원도 여론조사 지지율 떨어지면 어차피 떨어질거니 미리 뺏지 반납 하는 법안도 추진 가죠.
MiddleMind
IP 210.♡.83.39
11:35 2026-06-23 11:35:45
·
현실적으로 욕나오네요 ㅡㅡ 진심 정권 지지에 대해 인내심 테스트 당하는 기분입니다.
모노7777
IP 222.♡.153.200
11:37 2026-06-23 11:37:44
·
초과세수도 이야기하는 판에 세수도 모자라지 않는 상황에서 별짓을 다하네요.
알랳드롷
IP 211.♡.68.83
11:38 2026-06-23 11:38:04 / 수정일: 2026-06-23 11:40:03
·
민주당은 뭐하는 집단인가요? 이러니 선거졌죠. 다음 선거도 지고 정권 뺏길짓만 계속 하고 있네요.
지나가던이
IP 118.♡.10.40
11:38 2026-06-23 11:38:16 / 수정일: 2026-06-23 11:42:33
·
뭐 남들보다 조금 열심히 살아서 돈 좀 아둥바둥 모을려고 하다.. 모난돌이 정맞죠 뭐.. 다들 가붕개로 살아라는게 정책아닌가 하면 옛날에는 거기까지는 아니겠지 했는데 요새는 저말이 내심의 의사가 맞는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진상일호
IP 211.♡.83.252
11:42 2026-06-23 11:42:56 / 수정일: 2026-06-23 11:43:16
·
아이고.. 손실난건 세금으로 보전해 줄 모양입니다^^

뭔 저런 말도 안되는 논리를 길게 하시는지.. 하......

저기 나온 분들 주식 안해보신 분들일듯 ㅋ
이런별님
IP 1.♡.122.134
11:42 2026-06-23 11:42:59
·
공산주의 국가였나요? 와놔 어이가 없네요
하하하하호
IP 211.♡.201.8
11:44 2026-06-23 11:44:30
·
미친. 이러니 지지율이 빠지죠 자런 헛소리들 때문에요
Mtwsul
IP 211.♡.206.12
11:46 2026-06-23 11:46:14
·
그저 세금 뜯어가고 남에 기생할 생각부터 하는 빨갱이들 ㅋㅋ
jjkkjj
IP 61.♡.240.65
11:47 2026-06-23 11:47:54
·
지지율 팍팍 떨어지는 소리 돌아가면서 하고 있네요
이러면 정권넘어가는거 시간문제입니다. 슬슬 준비해야
자유로운새
IP 124.♡.197.27
11:53 2026-06-23 11:53:31
·
재초환, 집공급안해야 집값이 잡힌다 이론 등 민주당을 지지하려면
이런 모순과 사워야 하는겁니다 ㅋㅋ
봉열
IP 106.♡.76.212
11:56 2026-06-23 11:56:14
·
도대체 어디서 저런사람을 데리고 오는거에요?
재원아빠
IP 104.♡.133.13
12:15 2026-06-23 12:15:24
·
실현 이익에나 과세 잘 하지, 무슨 미실현 소득에도 과세를 한다고....
St_martin
IP 106.♡.11.14
12:23 2026-06-23 12:23:21
·
이게 지지율이고 머고..

저게 정의라 생각하는건 진짜 세금 내는 사람들을 무시하는거 아닌가 싶어요
양철북
IP 210.♡.117.172
12:36 2026-06-23 12:36:15
·
이러고 당청에서 묵인하면 간접적으로 동조하는거죠 ㅎㅎ
요한크루이프
IP 61.♡.26.129
14:56 2026-06-23 14:56:36
·
대통령은 장기보유주식 수수료면제가 바람직하다고 하셨는데요?? 오히려 미실현수익에 세금을 걷는다니요
에펨
IP 14.♡.73.64
15:48 2026-06-23 15:48:38
·
@요한크루이프님
미실현 수익에 대한 세금은 매년 때릴 수 있으니 단발성인 수수료 따위는 면제해 줄 수 있나 봅니다.
Acidburn
IP 223.♡.99.206
16:25 2026-06-23 16:25:03
·
미실현이익이 소득이라면, 썸타는 사이면 이미 부부라는 걸까요?
곰곰82
IP 110.♡.237.14
16:29 2026-06-23 16:29:36
·
실현 예정인 이익이 없는 사람도 자꾸 저런 얘기하니까 질리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