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이 몽둥이 들고 자기 머리 때리고 지지자들 머리도 때리는데요? 1년전이라면 내란 동조 인요한이 이재명 정권 꿀보직 맡을 거라고 생각이나 했을까요? 이런말 하면 미친 거 아니냐고 욕이나 먹었겠죠
해질무렵
IP 122.♡.153.5
09:19
2026-06-23 09:19:36
·
나의X에게
IP 119.♡.255.181
09:22
2026-06-23 09:22:22
·
클리앙빼고 옆동네와 옆동네에서 영토확장했다고 한 사이트 자게에서 이재명대통령을 윤석렬정도로 비유하면 매일 까는 글과 댓글을 올리고 있더군요. 유시민 평론가 예상과 달리 자칭 A가 가장 먼저 돌을 던지고 있습니다.정작 국민의힘 지지자들은 조용한데 본인들 스스로가 전통민주당 지지자들 사람들이 이재명대통령을 공격하고 있는 형국입니다
Prussian blue
IP 125.♡.68.117
09:23
2026-06-23 09:23:40
·
@나의X에게님 유시민이 먼저 말했어요 핵심 가치 건드리면 위험하다고요 이재명 정부가 바로 그 지점을 후벼 파고 있고요
@Prussian blue님 검찰개혁은 핵심 가치가 이니라 내세우는 정책입니다.무엇이 검찰개혁인지에 대한 디테일부분은 각자 의견이 다르죠. 그리고 이미 많이 바꾼 부분은 검찰개혁이 아닌가요? 예를 들어서 과거 민주당은 재벌해체를 내세운 적도 있는데 그것은 그 당시 야당시절 시대흐름이라고 보고 내세운 정책였다가 여당된 후에는 그런 정책을 추진한 적도 없고 재벌오너들 불려다가 해체하라고 압박한 적도 없습니다.기껏 순환출자부분만 조금 손을 대고 말았습니다. 그렇다고 민주당 전통가치를 훼손했다고 하지 않습니다.그냥 정책폐기했다고 합니다.
@나의X에게님 핵심 가치니 수십번이나 한다고 말하고 공약으로 내세운 거죠. 솔직해져야 해요 만약 정부에서 원했으면 수사권 문제 같은건 작년에 끝났습니다,
뭐 봐줘서 이재명 말대로 당에서 숙의해야 한다 치더라도 이미 당에서 할거 다하고 안 내놓은 상태고 내일 당장 처리해도 되는데 또 밀고 밀어서 전당대회 뒤에 하라고 하죠. 그리고 결정 난 건데도 또 숙의하라고 하고요. 그냥 하기 싫은 거죠
잣까는전문가
IP 223.♡.72.213
10:04
2026-06-23 10:04:23
·
@나의X에게님 시대흐름에 맞게 움직임을 가져갔는데 지지율이 이럴까요? 시대흐름을 잘 탔다면 지지율이 상승해야 정상입니다. 시대흐름에 반하니 지지율이 내려간거구요. 그 반하는 행동을 소위 뉴이재명과 반이재명들의 싸움이구요. 누가 먼저 시비를 걸었는지는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이구요.
나는잠이고프다
IP 59.♡.101.176
09:28
2026-06-23 09:28:16
·
노무현도 지지자들이 버렸죠ㅋㅋ
내가나를모르는데
IP 119.♡.197.74
09:31
2026-06-23 09:31:29
·
"대통령을 도와주기", "내부총질" 이거 다 실체가 없는 말이죠. 갈라치기를 위해 진영 안에 퍼뜨리는 독약 같은 거에요.
고미-
IP 58.♡.122.103
09:38
2026-06-23 09:38:45
·
@내가나를모르는데님 이미 벌어지고 있는걸 실체가 없다고요? abc론, 문조론 다 내부총질입니다.
으앙맨
IP 118.♡.65.42
09:43
2026-06-23 09:43:59
·
전 김어준과 유시민의 갈라치기가 통했다고 봅니다. 그들이 내세운 사람들이 자기가 원하는 사람들을 공천시켜줄 정청래와 조국인데 선거를 말아먹어 꿈이 좌절된 듯 싶어요.
1년전이라면 내란 동조 인요한이 이재명 정권 꿀보직 맡을 거라고 생각이나 했을까요?
이런말 하면 미친 거 아니냐고 욕이나 먹었겠죠
유시민 평론가 예상과 달리 자칭 A가 가장 먼저 돌을 던지고 있습니다.정작 국민의힘 지지자들은 조용한데 본인들 스스로가 전통민주당 지지자들 사람들이 이재명대통령을 공격하고 있는 형국입니다
이재명도 당선 되기 전에 수십 수백 번 말했던거고요
공약으로 내세운 거죠.
솔직해져야 해요 만약 정부에서 원했으면 수사권 문제 같은건 작년에 끝났습니다,
뭐 봐줘서 이재명 말대로 당에서 숙의해야 한다 치더라도
이미 당에서 할거 다하고 안 내놓은 상태고
내일 당장 처리해도 되는데 또 밀고 밀어서 전당대회 뒤에 하라고 하죠.
그리고 결정 난 건데도 또 숙의하라고 하고요. 그냥 하기 싫은 거죠
이거 다 실체가 없는 말이죠.
갈라치기를 위해 진영 안에 퍼뜨리는 독약 같은 거에요.
abc론, 문조론 다 내부총질입니다.
반성을 모르고 의리도 모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