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러님 이말도 공감되요 멸칭써거며 민주진영 유일 살아있는 대통령 그냥 알아서 살게두지 존재만으로 버팀목이 되는건데 왜 못잡아먹어안달인지 ( 국힘은 서로 죽일라하고 감옥보내고 난리를 쳐도결국 지들끼린 뭉치는대말이죠 ) 참 멍청하다 싶은경우들 많습니다. 그런 이들을 잼프와 동일시해서 이재명 지지 안한다 하는 사람들도 웃기고요. .... 뭐갸 중한지 모르는건지.... 뭘지키자고 어렵게 되찾은 민주정권을 버리는건지 신기해요
이게 참 묘합니다. 노대통령 지지자였던 사람으로 저변이 넓어지고, 자리에 따라 보이는게 달라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지금 이대통령 상황이 이전 노통때와 다른건, 새로운 이대통령 지지자들이 전통 민주당 지지자들을 모욕하면서 소요가 일어나고 있다는거죠. 노통때 김대중 대통령 지지자들을 모욕하면서, 그랬었나요? 그리고 노통은 파병이나 이런 시기에 실망했다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대통령자리가 그러한 자리고 어쩔수 없음을 이해해달라고 많이 피력하셨죠.
지류는 본류를 이길수 없다.
이거 구민주당시절 노무현 공격할때 했던 말인데 다시 쓰이더라고요
당에게 버림받는 것 까지 닮으실 필요는 없는데
탄돌이에게 당하는거 보니 역사는 돌고 도네요
그런데 갑자기 왜 "abc 순열주의 강요 가스라이팅" <-- 이런 소리가 나오나요 ?
이런 식으로 말도 안되는 프레임을 씌우는 것이 과거 조중동이 하던 짓입니다.
ABC론과 순혈주의가 어떻게 연결되나요 ? 거기다 강요???? ㅋㅋ
노통을 꺼내는것 좀 그렇지 않나요??
님은 그럼 이재명 대통령 노통때처럼 안되게 끝까지
지키실거죠?
그개 누군지 모르는데요.
님은 그랴서 이재명 대통령 노통때처럼 안되게 끝까지 지키실꺼죠?
내맘에 안들면 과거 노통때처럼 또 다시 버린다는 소리인가보네요
그냥 말로만 지키실려구요??
문재인의 후계자는 윤석열입니다.
열린공감TV가 준비하는게 있더군요.
그때 또 김어준 가스라이팅에서 깨어나실 분들이 있겠습니다.
김어준을 끊어야 생각이 깨어납니다.
ps. 김어준, 유시민은 왜 열린공감 TV 고소 안합니까?? 고소해주면 정천수PD가 아주 기뻐서 손녀딸을 안고 폴짝폴짝 뛸것입니다.
저변이 넓어지고, 자리에 따라 보이는게 달라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지금 이대통령 상황이 이전 노통때와 다른건, 새로운 이대통령 지지자들이
전통 민주당 지지자들을 모욕하면서 소요가 일어나고 있다는거죠.
노통때 김대중 대통령 지지자들을 모욕하면서, 그랬었나요?
그리고 노통은 파병이나 이런 시기에 실망했다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대통령자리가 그러한 자리고 어쩔수 없음을 이해해달라고 많이 피력하셨죠.
지금 이대통령하고는 상황이 많이 다릅니다.
세월이 많이 흘러세상이
버뀌었으니세부적 사안이 다를뿐
나기분나쁘다고 간신히
세운 민주정권의 대통령을 가차없이 버리려는 분들
노통땨랑 복사판입니다.
근데 전 그때 배운게 있어서 안그럴거구요.
병아리적 생각못한다고 당시 신생세력들이 지금 전통세력을 자처하는게 좀 웃프고요.
그때 눈물흘렸던 자들이 이재명에게 똑같이 하고 있네요.
전 그런 못난 소리하는 것들과 잼프를 동일시 해서
정권을 버리고 대통령을 버린다는것도
어이없는거라 봅니다
지지자와 대통령을 분리할줄 알아야죠.
상황은 다르다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검찰 개혁도 이대통령 입장이 많이 다르지 않음을 다시 담화문을 보면 알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지지자들간의 소요고 당권경쟁이 끝나면 조용해지길 기대해봅니다.
저당시에도 똑같았습니다. 동교동계 모욕하던게 386이였구요..
노통이 대연정 제안하고 통합정책 시행하니까 품위가 없다, 민주당 정신에 안맞는다고 공격했죠.
외연확대나 대연정이나 같은거고요.
결국 전통 세력이 아니니 못믿겠다는거 똑같습니다.
전통세력 운운하는데 민주당 역사 알면 그런 말 못하죠.
그러니까요
너도나도 노통 생각하는듯 하는데
그때 상황을 반면교사 삼아서
아픈과거를 되풀이 하지 말아야 진짜 노통을 위하는 거죠. 대통령 버리고 노통얘기하는자들은
노통을 이용하는거밖에 안된다 봅니다.
대통령을 지켜야
다음 졍권도 있고 정권이 지속되어야
노통에 댜한 모욕의 세월도
보상받을 수 있는걸 왜 모를까 싶어요.
누구 계승자인지는 주장하는게 아니라 사람들이 저절로 알아주는거죠
ㅋㅋㅋㅋ 함돈균이 왜 나와요???
그리고 강요, 가스라이팅이라는 단어가 본문에 있기 때문에 함돈균이 나올 수 밖에 없죠
적십자 회장 선출 방법, 중앙위 구성 현황 등 찾아보고 조롱하세요. 최소한의 팩트 정도는 알고 판단하시는 게 좋지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