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고민정 '코스피 9000, 청년들에겐 박탈감만 커지는 소식' 65

10
2026-06-22 22:41:30 수정일 : 2026-06-22 22:48:13 220.♡.160.80
FS

3244.jpg

3246.jpg

3248.jpg




박탈감 못 느끼게 

두창강점기처럼 2300 정도로 찍어 눌렀어야 했나..

청년 문제는 그것대로 고민하되

국가 경제 파이가 커지는 것 자체를 끌어다 비판에 쓰는 건.. 참 구식에 가깝네요.


고민정 의원님은 야당이 아니라 집권 여당 의원입니다.

남 얘기하듯 비판하기는 쉽지만 여당 의원에 걸맞는 

구체적이고 책임있는 대안도 함께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https://v.daum.net/v/20260622213518008
FS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5]
후렛쉬레몬
IP 220.♡.23.124
06-22 2026-06-22 22:42:36 / 수정일: 2026-06-22 22:43:22
·
꼴도 보기 싫고 조용히 끝냈으면 좋겠는데
또 기어나오다니... 진짜 밀정이네요..
Klaus
IP 118.♡.13.241
06-22 2026-06-22 22:43:00
·
헤드라인만 보고 다는 댓이지만 나베가 할법한 워딩인데...믿을 수가 없네요
리미근운
IP 117.♡.9.120
06-22 2026-06-22 22:43:15
·
에효 얘는 능력도 참 어지간히 없네에요
clolans
IP 211.♡.45.66
06-22 2026-06-22 22:43:25
·
정치 하기 싫어졌나보네요
이매지너
IP 211.♡.221.150
06-22 2026-06-22 22:43:34 / 수정일: 2026-06-22 22:46:46
·
역시 친문좌장... 문재인 정부때 부동산에도 그렇게 말씀하셨겠죠??
살인의주걱
IP 58.♡.76.87
06-22 2026-06-22 22:43:39
·
삼전 하닉 사라고 그렇게 애널리스트들이 절규를 했는데 고민정 의원은 뭐했대요?

아니면 인덱스펀드에 넣기만해도 김상욱 시장님처럼 재산 증식에 도움되셨을텐데
Jh8819
IP 222.♡.5.195
06-22 2026-06-22 22:44:18
·
그럼 사회주의 하던가요
오떼블랑
IP 58.♡.61.15
06-22 2026-06-22 22:44:24
·
삼한 욕 해도 되나요?
괜히 2030 표 받고 싶어 헛소리하고 있네요. 어휴.
새로운펩시
IP 118.♡.6.173
06-22 2026-06-22 22:45:04
·
아~~ 왜 이러지ㅜㅜ
PICOPIO
IP 223.♡.174.242
06-22 2026-06-22 22:45:25
·
선명해서 오히려 고맙네요.
설마 누구는 여기에도 좋아요를 누르진 않겠죠?
lastdino
IP 124.♡.236.224
06-22 2026-06-22 22:45:41
·
남의 나라 얘기... 라는 말이 웃기는게 남의 나라 얘기면 신경끄고 자기 할일만 열심히 하면 됩니다.
왜 남의 나라 얘기에 박탈감을 느끼나요?
ssbbaan
IP 140.♡.29.2
06-22 2026-06-22 22:46:21
·
짜증이 확 나네요..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이딴 소리나 하고 있나요??
맥피아
IP 218.♡.7.89
06-22 2026-06-22 22:46:26
·
ㅁㅊㄴ
설빔
IP 121.♡.71.215
06-22 2026-06-22 22:47:32
·
대단하네요 고민정씨
lux
IP 211.♡.181.20
06-22 2026-06-22 22:48:08
·
박탈감타령도 정도껏 해야지 4,50대는 다 중산층에 서울고가아파트와 주식으로 대박난 줄 아나
lskfsl
IP 125.♡.188.84
06-22 2026-06-22 22:51:25 / 수정일: 2026-06-22 22:57:56
·
국민연금은 언젠가는 고갈될 상황이다 보니 다른 복지시스템 도입 국가들은 연금액을 줄이든
연급지급 시기를 늦추는 방법을 도입할거고 한국 사정도 비슷해서 연금 지급 시기를 늦출겁니다.
코스피 상승의 긍정 효과중 하나는 국민연금 고갈은 못막아도 시기를 뒤로 늦출수는 있습니다.
코스피가 폭락하면 한국 정부도 75세로 연금 지급 시기를 늦추거나 연금지급액을 깍으려 들거고
젊은층은 세금만 내고 자신들이 늙어서는 받을돈이 없다면서 세대갈등 극심해 질겁니다.
이번 코스피 상승으로 국민연금 고갈을 늦출수있는 긍정적인 부분은 제외하고
양극화만 강조하는건 정치적 목적으로 이재명 대통령을 깍아내려는 고민정의 계획이겠죠
주식투자를 하지 않은 국민들이라고 해도 국민연금을 통해서 간접투자 한거고 국민의 부는
늘어난겁니다.
고멍
IP 121.♡.192.187
06-22 2026-06-22 22:53:10 / 수정일: 2026-06-22 22:55:45
·
2030들이 곱버스에 상대적 우월감 좀 느끼게 두창스코어 2000 다시 가볼까요? ㅋㅋ
제이Smith
IP 211.♡.188.228
06-22 2026-06-22 22:53:35
·
이제 그만 보고 싶다.
LA강가딘
IP 121.♡.79.58
06-22 2026-06-22 22:53:56
·
이 분은 자기가 얘기하는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입법활동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배현진처럼 훈수만 두는 느낌이예요.
흡혈귀왕
IP 1.♡.54.74
06-22 2026-06-22 22:54:06
·
갑자기 모공에서
"자본주의 사회에서 주식 안하는게 무슨 자랑이냐" 라고 말했던 분이 생각나네요...쿨럭
BlueX
IP 118.♡.2.254
06-22 2026-06-22 22:54:13
·
요즘 조용하다 했더니 그 버릇이 또 나오네요.
dr_strange
IP 219.♡.227.61
06-22 2026-06-22 22:55:07 / 수정일: 2026-06-22 22:55:45
·
미쳤네요.
자신의 정치적 어필하려고
민주당 정권 때리는 짓거리를 하네요.

스스로 일 열심히 하고 입법해서 국민에게 인정받을 자신이 없으니
줄 바꿔서서 또 묻어가려고
대통령에게 등돌리고 때려대는 꼴보니
참 나쁜 정치자영업자네요.

정치를 이낙연에게 배운거죠?
jidi0109
IP 117.♡.20.9
06-22 2026-06-22 22:55:47
·
이준석 스러운 발언이네요
한량을꿈꾸며
IP 125.♡.129.235
06-22 2026-06-22 22:57:14
·
뜬금없이 여전히 기존 지지층에서도 비호감도가 그렇게 높았는데 ㅋㅋ 역시나 이짓꺼리를
플로랄
IP 121.♡.158.131
06-22 2026-06-22 22:58:10
·
대통령 지지율 떨어지니 본색들이 나오죠? 하나하나 다 박제해서 기억할겁니다.
아스파넬
IP 211.♡.251.129
06-22 2026-06-22 22:58:30
·
20대 주식 산 애들도 상당한데 왜 자꾸 거지로 만드나요.
운드
IP 119.♡.101.87
06-22 2026-06-22 22:58:42
·
와 고민정씨 이걸 단합시키네요 ㅎㅎㅎㅎ
빨리 우리 진영이 이 글에 달린 댓글 같은 분위기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아 정말 이런 단합된 모습 너무 좋습니다.!!!
예룰루랄라
IP 39.♡.85.142
06-22 2026-06-22 22:59:37
·
다 같이 가난하게 살자는 건가 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아츄특공대
IP 58.♡.139.32
06-22 2026-06-22 23:02:30
·
그런데.. 말이죠. 9000 이 문제가 아니라 진짜 박탈감은 삼전, 하이닉스 취업 못한 청년들 아닌가요????
일반 2030 평균 급여, 주식투자 보다 하닉, 삼전 성과금이 더 많을텐데??? 그에 대해서는 어떻게 말 할려나요?
뭔... 코스피 9000 타령인지.... 진짜 박탈감은 성과금이겠지....
근데 하닉, 삼전 성과금 이슈 때 .... 너무 많이 받으면 평범한 2030이 박탈감 느낀다고 말했나요? ㅋ
ap1128
IP 121.♡.97.251
06-22 2026-06-22 23:02:34 / 수정일: 2026-06-22 23:05:36
·
뉴명팔이나 문팔이나 참 내로남불 행태는 비슷하네요.
"우리안을 향한 손가락질과 비난이 아닌~" <--- 누구얘길 하시는건지?
문정부 시절 "검찰의 민주당 주요인사들에 대한 사법사냥"에 일가족까지 도륙당해가는 동지들을 두고 어떻게 했었는지?
뉴명팔이들이 친문거리면서 비난할 구실을 준게 정작 문재인과는 상관없는 당시 소위 "자칭 친명"들 아니었는지?

민주당내 잠입해 들어와 친목정치질, 검찰과의 야합으로 민주당 장악을 시도하는 세력과 기레기언론을 견제하기는 커녕 애꿎은 이재명 정부만 질책하네요..
카라멜마끼야또
IP 223.♡.176.29
06-22 2026-06-22 23:03:48
·
오. 우리측 단합을 위한 큰그림이라면 성공적이네요
de la creme
IP 121.♡.137.216
06-22 2026-06-22 23:04:17
·
그냥 청년들 신경쓰자는 정도의 워딩만 하면 되지 굳이 주가 걸고 넘어지면서 워딩할 필요가 있는지 진짜 답도 없는 수준입니다.
앗쵸
IP 219.♡.56.194
06-22 2026-06-22 23:05:29
·
오히려 그동안 부동산에 돈이 몰려서 2030에게 더 박탈감이 커졌었을걸요.
그나마 코스피가 오르면서 소액으로도 주식으로 투자 수익을 올릴 수 있어서 그나마 기회가 균등해졌죠.
4050은 씨드가 많아서 투자수익이 더 많지 않냐고 하면 4050중에서도 씨드가 적은 사람도 많고 투자를 못해서 수익이 적은 사람도 있습니다.
반대로 2030이 더 투자수익이 좋은 케이스도 있구요. 적어도 부동산과 같이 그들만의 리그는 아닌 주식은 기회가 균등한 상황인거죠.
필유린
IP 106.♡.200.165
06-22 2026-06-22 23:05:45
·
2030 청년들을 위해
코스피는 2300 이하를 유지하도록
개헌합시닷!!!
비닐장갑차
IP 1.♡.132.38
06-22 2026-06-22 23:07:26
·
공정을 위해 코스피고 코스닥이고 걍 다 0 치죠
공정을 위해서!
CIRRUS
IP 122.♡.84.152
06-22 2026-06-22 23:08:41 / 수정일: 2026-06-22 23:44:06
·
2030 벼락거지론을 여당 의원이 다시 꺼내다니 예나 지금이나 정무감각은 참 답이 없는 분 이군요
주식만 올랐나요 집권 1년차 주택가격 상승율 1위가 현 정부 인데 이런식이면 무주식 무주택 2030은 더블 벼락거지 군요
포모사피엔스
IP 118.♡.13.61
06-22 2026-06-22 23:09:40
·
이낙연이 배출한 똥이죠
forgotmind
IP 211.♡.194.250
06-22 2026-06-22 23:09:42 / 수정일: 2026-06-22 23:14:26
·
굳이 공격할 생각은 없지만.. 청년은 원래 돈 없고 앞으로 살 날만 많습니다. 동서고금 청년이 원래 그런 거예요. 앞으로 돈 벌어 주식하든지 지금 아껴 소액이라도 하든지 아예 안 하고 그냥 열심히 살든지 하면 됩니다. 전혀 상관없는 걸 갖다붙이는 거예요. 어떻게 합니까? 주식하라고 나라에서 돈을 꿔줄까요.. 아니면 박탈감이라도 들지 않게 오르는 주가 찍어내릴까요..mb 때처럼 지금 연기금 쏟아부어서 주가부양 중인가요? 청년 말고 중장년들만 좋으라고?
aeronova
IP 104.♡.55.122
06-22 2026-06-22 23:09:55
·
주식을 도박으로 생각하는거 같군요
소미까미
IP 211.♡.147.46
06-22 2026-06-22 23:10:19
·
다같이 망하자는건가
이제고만
IP 112.♡.71.91
06-22 2026-06-22 23:11:16
·
고민정 띄워준게 누군지 생각해보면 그분 안목 참 대단합니다. 에휴
Lithium
IP 116.♡.60.161
06-22 2026-06-22 23:14:30
·
이제고만님//
붕붕빙붕
IP 121.♡.175.64
06-22 2026-06-22 23:12:58
·
청년은 니들이 망쳐놓은 부동산에서 더 큰 눈물을 흘린다.
TheFaster
IP 110.♡.234.158
06-22 2026-06-22 23:15:35
·
누가보면 야당 정치인 인줄 알았습니다;;
문희준런스투락
IP 125.♡.95.197
06-22 2026-06-22 23:15:37
·
이게 여당 의원인지. 국짐의원인지 구분이 안가네요ㅋ
ThanksGiving
IP 182.♡.85.195
06-22 2026-06-22 23:17:12
·
담임 선생님: 우리 학급에서 전교 1, 2, 3등이 나오고 평균 성적이 높아 이번 달 최우수 학급으로 뽑혔다~.
양아치 학생: 선생님! 저는 박탈감을 느끼는데요.
우딘
IP 220.♡.183.162
06-22 2026-06-22 23:17:51
·
고민정? 순간 엠사출신 국힘 국회의원 그사람인줄요 ;;;
설마 댜통령 지지율 빠졌다고 저러는걸까요
문희준런스투락
IP 125.♡.95.197
06-22 2026-06-22 23:19:27
·
@우딘님 지역구가 서울이라서 그런거 같기도 합니다. 서울 전체가 점점 보수화 되어가고 있으니 이제서야 청년 찾아볼려고 하는듯요ㅋ
미사카미사카
IP 1.♡.68.172
06-22 2026-06-22 23:18:56
·
지지율 떨어진다고 막 달겨드네요
StayHungry
IP 221.♡.0.108
06-22 2026-06-22 23:22:17
·
그래서 나름 그 일환으로 국민성장펀드도 만들었잖아요. 물론 그게 전부여서는 안되겠지만 본인은 뭘 하고 있는거죠?
그냥 사람 빼고 타이틀만 보면 국힘이 주장한 것인줄 착각했겠네요.
세븐일레븐
IP 121.♡.97.217
06-22 2026-06-22 23:23:02
·
고밀정 이낙엽 킹경수
문-조-털-래-유
나는잠이고프다
IP 220.♡.69.113
06-22 2026-06-22 23:25:14
·
지지율 떨어지니까 바로 달려드네요ㅋㅋ
과학입니다 과학. 얼마나 근질근질 거렸을까요??
@MetaBingo
IP 222.♡.226.231
06-22 2026-06-22 23:26:09 / 수정일: 2026-06-22 23:26:22
·
민주당 당원이나 지지층 양쪽에서 욕을 먹고 있는 고민정 의원에 대한 좋지 않은 이미지 때문인줄은 알지만
그래도 생각해 볼 문제이긴 하죠.
적절한 비유도 아니구요.

특히 코스피 상승이 마냥 기쁠수 만은 없다며
이잼이 기자회견 때 무겁게 받아들이며 고민하고 있는 문제라고도 했죠.

대통령의 발언은 김용범 정책실장과 김영훈 노동부 장관이 언급한 초과세수와 초과이익 분에 대해서
사회적 논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한 것으로도 보이구요.
forgotmind
IP 182.♡.175.138
06-22 2026-06-22 23:39:03
·
@@MetaBingo님 대통령말에 동의해요. 그런데 이건 다르단 겁니다.
노마드k
IP 140.♡.6.21
06-22 2026-06-22 23:31:39
·
늙은 아줌마가 청년들에 대해 아는체 말아줘요
볼빨린사춘기
IP 116.♡.240.208
06-22 2026-06-22 23:32:43
·
역시 외부의 적이 내부를 단단하게 하는 군요.
고민정 화이팅. 민주당 분열을 막아주세요.
above-the-line
IP 113.♡.116.60
06-22 2026-06-22 23:39:27
·
청년들이 저런 불만을 이야기하면 법안으로 답하는게 정치인입니다. 본인이 답해야 할 위치에서 왜 남탓을 하나요?
상대적 박탈감은 남들 주식으로 버는데 난 못 벌어서 배아프다 라는 이야기로 들리는데 개인이야 그럴 수 있지만 그걸 정치인이 받아서 전할 말인지 참 갑갑합니다.
모꼬이게
IP 174.♡.111.47
06-22 2026-06-22 23:41:35
·
지지율 떨어지니까 본색 나오네요. 오빠들이 너도 한마디 하라고 하던가요?
cookcc_
IP 58.♡.151.166
06-22 2026-06-22 23:51:54
·
코스피로 공격하는 건 정말 파렴치하네요. 이분 정원오 캠프에서 전략선거본부장이셨죠? 이런 안목과 수준으로 어떻게 자리 꿰차신 건지 참 궁금합니다.
태평천하
IP 118.♡.7.185
06-22 2026-06-22 23:55:38
·
와....그냥 입을 다물 수가 없네요.
진상일호
IP 116.♡.145.20
06-22 2026-06-22 23:55:46
·
어휴.. 재선씩이나 하셨으면 이제 정치 돌아가는 것도 아실텐데... 안타깝네요
루밍R00Ming
IP 211.♡.21.107
00:31 2026-06-23 00:31:17
·
이 사람은 자본주의와 국가발전에 대한 공부를 안했나요? 인식 수준이 한참 뒤쳐져 있는것 같네요.
이 나라를 위해 일하고 싶은 맘이 있으면 자신의 말이 맞는지 ai로 검증이라도 하면서 살아야 할텐데요
3pisod3
IP 211.♡.97.106
00:45 2026-06-23 00:45:54
·
고만 보고싶네요. 고만정
들꽃이후두둑
IP 118.♡.210.41
00:55 2026-06-23 00:55:03 / 수정일: 2026-06-23 00:57:58
·
친석과 친청 모두에게 욕을 먹는군요.
정무감각 너무 떨어지네요.
이 시기에 눈치없이 뭐하는건지요.
조례동붉은매
IP 211.♡.185.59
01:02 2026-06-23 01:02:55
·
참 포지션 애매하셔...
지금까지 봤을 때, 대체 뭘 하고자 하는지 의문이 듦.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