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끝까지 보니 뭔가 짠해서 가져와 봅니다.
명작이죠 A.I
이게 개봉당시엔 혹평이었나보군요.
하긴 저도 극장에서 보진 않았습니다.
내가 죽거들랑 와이파이 잘 터지는곳에 묻어주련. 단, 올레 와이파이는 안된단다.
저는 취향에 맞아서 재밌게봤고 마지막 엔딩에서 울컥했는데
요 작품 생각보다 보편적인 평이 안좋고
극딜하는 리뷰어들 많더군요.
외계인이 온것이다라는 파와 고도로 진화 된 AI다 파가 나눠져서 얘기 했었는데.. 시간 많이 흘렀군요.
외계인이 뜬금 환상을 왜 보여주는걸까? 하고 뒷부분 이해를 못했었습니다.
해외에서도 그게 정설이구요.
현대 사람들이 이미 멸망한 문명 조사하러 오듯이
그들도 멸망한 지구로 와서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