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이재명 대통령님 절대 지지!~ 18

30
2026-06-22 21:32:54 121.♡.229.76
아인!~

가입 후 눈팅만 하다 어느덧 50을 바라보는 사람입니다.

요즘 너무 게시판이 배설을 위한 욕망만이 가득한 곳 같아서 쓸데없는 글 투축합니다. 너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공간이라 더욱 안타깝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떠날 생각은 없습니다. 

 

현재의 게시판 상황이 매개체만 달라졌을 뿐 어쩌면 과거의 일이 다시 재발하는 것만 같습니다.

과거 노무현 대통령님께서 대통령에 당선되신 후 노사모에게 여러분들 앞으로 뭘해야 하나요? 라는 뉘앙스의 질문에 노사무 회원들이 감시해야합니다 하고 답변할 때 노무현 대통령님께서 저를 지켜주셔야합니다 라고 답변했던 20여년 전 일을 잊지 못하고 있네요. 지금 여기 게시판이 그런건 아닌지 잘 모르겠습니다. 전 그냥 소시민이라서 그런가 라고 생각할 뿐입니다. 다만 하나는 말씀드리고 싶네요. 

분란을 만들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 화조차 나지 않습니다.무시하는 건 아니고 참 애쓴다라는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그건 노무현 대통령님을 모함했던 사건 이후로는 적어도 저도 성장했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그러기에 그냥 이재명 대통령님응 믿어보려구요. 그리고 동지의 등을 칼로 찌르는 양아치는 안되려고 노력할 뿐입니다. 제가 대통령님의 의중을 모르기에 그냥 믿어보려구요. 뭐 나중에 뒷통수 맞으면 막걸리 한잔 마시고 나쁜 놈 이러고 욕하면 그만이잖아요. 나랏님도 욕하는데 내 손으로 뽑은 대통령을 욕하는 게 뭐가 두렵겠습니까? 내 손가락을 짤라야할까라는 고민은 좀 할지도 모르겠지만요. 오방색, 굿판(?) 말도 안되는 대통령도 있었는데 이런 건 애교 수준 아닐까 합니다. 

이 또한 지나가리라 하고 생각하려구요. 참 쉽잖아요?


게시판에 상처를 주는 글들이 난무한 것 같은데 적어도 동지의 등을 칼오 찌르는 후안무치한 사람이 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물론 저도 그럴꺼고 제 아이도 그렇지 않도록 제 가르치려 합니다.  그러면 되는 거 아닐까요? 내 새끼 가르치는 것도 어려운데 그것도 하물며 나이 먹은 아재등의 성인들을?? 가르친다고 될까요?? 의도는 모르겠고 전 그냥 대통령님만을 지지할렵니다. 그게 제가 할 수 있는 일이니까요.





아인!~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프린스오마르
IP 175.♡.63.30
06-22 2026-06-22 21:35:40
·
문정권 때도 같은 논리로 문프 하고 싶은 거 다해~ 라는 사람들이 있었죠
아인!~
IP 121.♡.229.76
06-22 2026-06-22 21:37:59
·
@프린스오마르님 제가 그런 사람이예요.
삭제 되었습니다.
Dr스트레인지
IP 180.♡.210.42
06-22 2026-06-22 21:38:13
·
기시감이 느껴지는 글이네요.
아인!~
IP 121.♡.229.76
06-22 2026-06-22 21:39:54
·
@Dr스트레인지님 착각 좀 라고 살면 안되나요? 제가 살아온 세상이 그랬는데..
코스믹
IP 175.♡.156.183
06-22 2026-06-22 21:42:39
·
노무현을 말하는 사람이 대놓고 노무현을 모욕하고 있는 이재명을 지지한다라... 참 서글픈 인지부조화네요
캐로캐코
IP 59.♡.214.242
06-22 2026-06-22 21:45:55
·
@코스믹님 이재명 대통령이 노무현을 언제 모욕했나요? 뭔가 착각하고계시는것 아닌가요
라디
IP 222.♡.117.44
06-22 2026-06-22 21:46:13
·
@코스믹님 요즘은 뻔뻔하게 노무현 대통령을 써먹고 싶어하는 것들이 보입니다.
비온
IP 106.♡.67.239
06-22 2026-06-22 21:49:39
·
@코스믹님 이재명 대통령이 뭐라고 모욕했죠?
코스믹
IP 175.♡.156.183
06-22 2026-06-22 21:50:16
·
@캐로캐코님 모르시고 하시는 말씀입니까? 아니면 아예 눈감고 귀닫고 계신건가요?
노무현의 페르소나이자 노무현재단을 이끌고 있는 유시민을 향해 공격하는 자들을 대통령 직속 자리에 꽂아주고, 그것도 모자라서 노무현을 잔혹하게 수사햇던 자를 민정수석으로 임명하는등. 저는 이재명의 일련의 행위들을 '고의적인 노무현 모욕'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님은 아마 다르게 해석하시나 봅니다
아인!~
IP 121.♡.229.76
06-22 2026-06-22 21:50:17 / 수정일: 2026-06-22 21:53:13
·
@코스믹님 사실관계를 떠나 님 생각처럼 인지부조화일 수도 있죠. 다만 저는 제가 좋아하는 사람들을 제 의지대로 지지할 뿐입니다. 혹시 오해하실까봐 그런데 저는 노무현 대통령 서거하실 때 부산대 병원에도 갔었고, 봉하마을 분양소는도 퇴근 후에 갔었죠 지금 와서 제일 아쉬운 건 그날 밤 1시경에 간의 분양소에서 분양하고 돌아온게 후회되네요. 당시 봉하마을 진영 입구쪽에 간의주자창까지 대기열이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봉하마을 입구가 진영 쪽으로 밖에 없었어요. 아마 지금 기념관 같은 자리가 과거 임시 분양소 였던 걸로 기억하네요.
당시에 가장 충격적이었던 건 왜 이런 곳으로 오셨을까 였습니다.
캐로캐코
IP 59.♡.214.242
06-22 2026-06-22 21:54:55
·
@코스믹님 노무현과 유시민은 동의어가 아닙니다. 유시민 작가 본인이 정치적인 발언을 계속 이어오고 있는데 비판도 본인이 감수해야죠. 그래서 노통에게 누를 끼치지 않기위해 본인도 노무현 재단 이사장도 그만둔것 아닌가요? 그리고 수사경력있다고 임명하면 안된다는 논리는 동의 못합니다. 윤석열은 노통수사 안했었나요? 그런 윤석열에 누구보다 열광했던게 진보지지자들 이었습니다. 저는 비판을 위한 비판으로 밖에 안보여요
Way4U
IP 202.♡.191.127
06-22 2026-06-22 22:25:27
·
@코스믹님
현실 정치에 대한 해석은 자유이시지만,
돌아가신 분의 페르소나 운운은 좀 아닌 것 같네요.
왜 확인할 수도 없는 고인의 뜻을 함부로 참칭하십니까?
그게 고인에 대한 모욕입니다. 적당히 합시다 제발.
모스트원티드
IP 110.♡.95.62
06-22 2026-06-22 22:31:29
·
@코스믹님 유시민을 공격하는 자들을 임명했기 때문에 '고의적인 노무현 모욕'으로 해석하고 있다고요? 너무 해석이 지나친다는 생각 안하시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플로랄
IP 121.♡.158.131
06-22 2026-06-22 22:01:00
·
이재명 대통령 1년동안 이룬 성과들과 앞으로의 4년도 잘해내실것으로 믿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응원할겁니다.
뉴스다욧
IP 218.♡.35.48
06-22 2026-06-22 23:53:59 / 수정일: 2026-06-22 23:55:43
·
간만에 클리앙 접속해서 30분 정도 서치했는데 분위기가 왜 이런 건가요? 이재명 대통령 비난 댓글이 너무 많이 보여서 놀랐습니다. 내가 공교롭게도 그런 글만 클릭한 건지.. 어떤 글은 이재명 대통령을 옹호하는 댓글 하나 없이 비꼬는 댓글만 수두룩 달린 걸 보기도 했고요. 무슨 일인지 어리둥절합니다. 이재명 대통령 많이 힘드시겠네요. ㅠ
스틸하트
IP 118.♡.13.207
00:18 2026-06-23 00:18:39 / 수정일: 2026-06-23 00:18:57
·
김대중,노무현, 문재인,이재명을 부정하는 지지자는 이미 지지자가 아닙니다. 프락치 입니다.
제미나이
IP 118.♡.185.247
00:27 2026-06-23 00:27:11
·
한동훈이 국무총리 임명되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것 같은....화이팅 입니다.
SNiffeR
IP 222.♡.225.200
01:24 2026-06-23 01:24:34
·
욕먹을 짓 했으면 욕 먹어야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