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재검이 문제가 아니고 일단 약을 드시기 시작하고 경동맥초음파 같은 검사도 같이 해보세요 참고로 저밀도,고밀도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다 합친 값인 총 콜레스테롤도 정상이 200이하라 총 콜레스테롤이 297이어도 고지혈증이 꽤 심한 축에 속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밀도 콜레스테롤이 단독으로 297이면 유전적인 문제가 있을 가능성까지도 감안해야한다고 봅니다
고지혈증은 어차피 증상때문에 약 먹는거 아닙니다 미래를 위해서 먹는겁니다 고지혈증의 증상은 협심증,뇌경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밀도,고밀도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다 합친 값인 총 콜레스테롤도 정상이 200이하라 총 콜레스테롤이 297이어도 고지혈증이 꽤 심한 축에 속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밀도 콜레스테롤이 단독으로 297이면 유전적인 문제가 있을 가능성까지도 감안해야한다고 봅니다
고지혈증은 어차피 증상때문에 약 먹는거 아닙니다
미래를 위해서 먹는겁니다 고지혈증의 증상은 협심증,뇌경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달 후 혈액검사 해서 치료계획 잡을거라고 하시네요.
윗분도 쓰셨지만 경동맥초음파도 받아보셔야 합니다.
경동맥 플라크 2건, 혈전 1건 발견되었습니다... ㅠ.ㅠ
암튼 콜레스톨이 필요하기에 많이 나오는걸로 아는데
운동하기 싫어하고 먹는거 좋아하시면
약 드셔야하고 2~3 달 안에 100대로 떨어질겁니다.
저 오십초인데
35년 맨몸운동 체력운동했고 건강 자신있었는데
콜레스테롤 약 3년째 먹고 있습니다
연식이 오래되니 무조건 식이고 운동도 안하는것
보단 나은데 250이하로 안떨어지더라구요
약먹고 정상식사하고 삽니다 혈관 더 떡지기전에
재검하고 약 드세요
잠깐 그렇게 높게 나오는건 별 문제 없다고 들었습니다.
만약 걱정되신다면 추적관찰 해봐야지요. 1주일 후에 피검사를 다시 해보신다거나 하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