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KEUBO님 근데 그 말이 맞습니다. 당적 문제를 떠나서 코레일은 정부 보조금을 받지만 서교공은 정부 보조금이 안나오거든요.
서교공 포함 지자체 산하 도시철도 공기업들 불만이 항상 이겁니다. "65세 이상 무임승차 정책은 중앙정부 정책인데 왜 중앙정부는 코레일만 지원하냐".... 물론 코레일은 중앙정부 산하 공기업이니까 지원한다고 하죠. 그렇다해서 지방 공기업들이 정책 이행을 안하려고하면 중앙정부에서 돈도 안주는데 제지하구요. 이게 수년간 이어져왔습니다.
밀크아몬드
IP 121.♡.240.210
06-22
2026-06-22 17:20:58
·
@applemacos님 노인들은 이익으로 투표하는 게 아니라 후회 안 합니다. 이익에 의해 움직이는 건 부자동네인데 부자들한테는 그 돈이 푼돈이고 지하철도 안 타고 다니니 상관 없겠죠.
1~4호선만 있었던 전두환 시절 지하철공사의 무료화 반대도 묵살하고 강제로 만들어진 제도 입니다 그 시절 낡은 제도 아직까지 고치지 않은게 자랑은 아니죠 적자 때문에 노인 할인제도로 전환하고 할인 적용시간 출퇴근시간대 제외 했어야 했어야 되는데 폐지시 표심 계산이나 하며 총대 멜 정치인이 없었던거죠 그나마 연령 상한이라도 올리는게 다행이군요 국힘 찍는 노령층은 어차피 계속 국힘 찍어서 별 상관조차 없는 이슈죠
개나리
IP 61.♡.119.137
06-22
2026-06-22 17:45:04
·
기왕 하는거 화끈하게 75~80세 정도로 올리는게
벨러노
IP 223.♡.226.17
06-22
2026-06-22 17:47:38
·
출퇴근 시간대는 무임승차없애줬으면ㅎ
붕붕빙붕
IP 121.♡.175.64
06-22
2026-06-22 17:52:12
·
진짜 잘했네요....서울이 숨통이 조금이나마 트이겠습니다.
*lait
IP 223.♡.46.222
06-22
2026-06-22 18:17:09
·
장기적으로 맞긴하죠. 탈모 보험적용과 대비되네요
Blisson
IP 180.♡.182.86
06-22
2026-06-22 18:24:15
·
이건 칭찬할만하네요.
두끼먹고싶다
IP 118.♡.80.150
06-22
2026-06-22 18:53:26
·
이건 잘했다
bobb
IP 124.♡.154.81
06-22
2026-06-22 19:03:08
·
어차피 70세 이상은 그쪽당 지지자가 더 많은데 바뀔 것도 없죠.
Buddys
IP 106.♡.92.178
06-22
2026-06-22 19:12:51
·
정부한테 돈 달라는 이야기죠. 이건 중앙정부가 지원을 해 주는것이 맞습니다
ms200
IP 118.♡.27.49
06-22
2026-06-22 20:33:40
·
폐지도 해야죠 종국에는요
카라멜마끼야또
IP 223.♡.177.152
06-22
2026-06-22 22:02:46
·
탈모 지원 뉴스 보다 나은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서울시정에서 진행한다면 공기업인 서울교통공사와 민자노선인 서울9호선, 우이신설선, 신림선 등에 먼저 적용되겠죠. 정부 입장에서는 코레일이 있으므로 발 맞추면 되구요.
서교공 포함 지자체 산하 도시철도 공기업들 불만이 항상 이겁니다. "65세 이상 무임승차 정책은 중앙정부 정책인데 왜 중앙정부는 코레일만 지원하냐".... 물론 코레일은 중앙정부 산하 공기업이니까 지원한다고 하죠. 그렇다해서 지방 공기업들이 정책 이행을 안하려고하면 중앙정부에서 돈도 안주는데 제지하구요. 이게 수년간 이어져왔습니다.
서울이 지하철 먼저 해주면 경기 인천도 분담해서 참여 안 하면 욕 먹습니다. 그냥 막 내놓는 거에요...
지지자들은 동의하려나 모르겠네요 ㅋ
버스도 공짜라고 좋아할것 같네요.
60년생은 성장과 복지를 많이 누리는거 같네요
근데 서울시의회가 민주당이 많을때 간보는거 같죠
그리고 민주당 지지층은 4060이 됩니다.
어차피 국힘지지자들 고령층은 다 70이상이에요.
서울시 보도 자료를 인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자료제공) 서울시-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 어르신 교통정책 공청회 공동개최…사회적 논의 본격 추진"
https://www.seoul.go.kr/news/news_report.do?bbsNo=158&nttNo=460191&cntPerPage=10&curPage=1
대한 노인회와 협의해 가는 사항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을 가지고 보수의 역설로 보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완전 폐지를 목표로
2030표심잡기죠...
다만 운전면허증이 어뵤거니 반납한 분들에게 한정하면 좋겠습니다.
이건 중앙정부가 지원을 해 주는것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