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속보]서울시, 지하철 무임승차 70세 상향·버스도 포함 추진 48

5
2026-06-22 17:07:40 118.♡.95.211
applemacos

내란당 답게 역시 또 갈라치기yo


노인들 내란당 지지할 텐데 이렇게 돌아오는군요 ㅋㅋ


https://n.news.naver.com/article/243/0000099481?type=breakingnews&cds=news_edit

applemacos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8]
허니콤보닭죽
IP 211.♡.203.151
17:09 2026-06-22 17:09:46 / 수정일: 2026-06-22 17:10:46
·
거시적 관점에서 국민의힘이 선제적으로 해줘야하는 정책이 맞습니다. 본문대로 주 지지층이니까요.

서울시정에서 진행한다면 공기업인 서울교통공사와 민자노선인 서울9호선, 우이신설선, 신림선 등에 먼저 적용되겠죠. 정부 입장에서는 코레일이 있으므로 발 맞추면 되구요.
applemacos
IP 118.♡.95.211
17:10 2026-06-22 17:10:47
·
@허니콤보닭죽님 이제 노인들 내란당 뽑은 거 후회하려나요?
KKEUBO
IP 81.♡.181.166
17:11 2026-06-22 17:11:20
·
@허니콤보닭죽님 어차피 그들은 민주당에서 국힘 시장의 서울이라 돈 안줘서 그렇다며 뇌피셜 쓰며 2찍할겁니다.
허니콤보닭죽
IP 211.♡.203.151
17:11 2026-06-22 17:11:39
·
@applemacos님 후회고 나발이고 지금 65세 이상 무임승차 정책은 언젠가 터질 뇌관입니다. 오히려 지지층 눈치본다고 누구도 손 못 댄거고 적극 지지층이 적은 민주당 정부에서도 못한 겁니다.
허니콤보닭죽
IP 211.♡.203.151
17:12 2026-06-22 17:12:39 / 수정일: 2026-06-22 17:13:48
·
@KKEUBO님 근데 그 말이 맞습니다. 당적 문제를 떠나서 코레일은 정부 보조금을 받지만 서교공은 정부 보조금이 안나오거든요.

서교공 포함 지자체 산하 도시철도 공기업들 불만이 항상 이겁니다. "65세 이상 무임승차 정책은 중앙정부 정책인데 왜 중앙정부는 코레일만 지원하냐".... 물론 코레일은 중앙정부 산하 공기업이니까 지원한다고 하죠. 그렇다해서 지방 공기업들이 정책 이행을 안하려고하면 중앙정부에서 돈도 안주는데 제지하구요. 이게 수년간 이어져왔습니다.
밀크아몬드
IP 121.♡.240.210
17:20 2026-06-22 17:20:58
·
@applemacos님 노인들은 이익으로 투표하는 게 아니라 후회 안 합니다. 이익에 의해 움직이는 건 부자동네인데 부자들한테는 그 돈이 푼돈이고 지하철도 안 타고 다니니 상관 없겠죠.
스페이스X
IP 106.♡.225.154
17:10 2026-06-22 17:10:41
·
오 ~ 오세훈이 왠일로 자기 손해보는 행동을 대신 해주는군요
applemacos
IP 118.♡.95.211
17:11 2026-06-22 17:11:05
·
@스페이스X님 갈라치기 정당답죠..
벅스라이프
IP 125.♡.120.178
17:31 2026-06-22 17:31:37 / 수정일: 2026-06-22 17:32:15
·
@스페이스X님 어차피 3연임 이상 안되니까 내 손해 아니고~ 마인드인거 같습니다
웰치스
IP 223.♡.225.136
17:10 2026-06-22 17:10:58
·
적자도 심한데 요금도 못올리면 이게 맞는거같은데요?
applemacos
IP 118.♡.95.211
17:11 2026-06-22 17:11:24
·
@웰치스님 복지 확대할 시점에 줄이는 거 보니 국힘스럽다 싶네여
90까지갑시다
IP 211.♡.194.202
17:11 2026-06-22 17:11:04 / 수정일: 2026-06-22 17:11:42
·
꼭 해야 할 일이고, 그 일로 인해 크게 욕 먹게 되는 거라면 적어도 우리가 하는 것보다는 저 쪽이 하는 게 낫죠.
후룩후루룩
IP 59.♡.239.192
17:11 2026-06-22 17:11:30
·
노인 인구 앞으로 계속 늘어나는 만큼 서서히 노인 연령대를 올려서 공공 시설 적자폭을 줄일 필요가 있긴 한데요.
applemacos
IP 118.♡.95.211
17:12 2026-06-22 17:12:56
·
@후룩후루룩님 님도 노인이 됩니다
후룩후루룩
IP 59.♡.239.192
17:14 2026-06-22 17:14:02 / 수정일: 2026-06-22 17:14:08
·
@applemacos님 저는 제 자식 세대를 위해 지하철 버스 정도는 제 돈내고 탈렵니다
Mtwsul
IP 211.♡.206.12
17:14 2026-06-22 17:14:35 / 수정일: 2026-06-22 17:15:05
·
@applemacos님 이 논리면 걍 노인 세금 면제 해줘야죠. 말도 안되는 머리수 밀기로 청년 등골 휘게 만드는 실버 파시즘 민주주의는 이제 그만
쥐즐
IP 211.♡.65.74
17:13 2026-06-22 17:13:09
·
이게 무서운 게 지하철 적자 지원에 대한 대책은 여전히 없고(차라리 시비로 지원해주면 되는데 국비지원을 못 놓아서 계속 운영사가 손해봄)
서울이 지하철 먼저 해주면 경기 인천도 분담해서 참여 안 하면 욕 먹습니다. 그냥 막 내놓는 거에요...
허니콤보닭죽
IP 211.♡.203.151
17:15 2026-06-22 17:15:46 / 수정일: 2026-06-22 17:16:27
·
@쥐즐님 애초에 지방 공기업들 운영 적자는 그걸 메꿔줄 레벨을 지났습니다. 적자는 적자대로 가고 앞으로의 적자 폭을 줄일 생각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65세 이상 무임승차는 적자 폭 심화의 요소 중 하나로 항상 지목되고 있구요.
sltx
IP 112.♡.237.91
17:13 2026-06-22 17:13:19
·
오세훈이 해주면 좋죠.
지골
IP 211.♡.227.138
17:14 2026-06-22 17:14:23 / 수정일: 2026-06-22 17:14:29
·
왠일로 쫄보가 용기있게 이걸 한데요...
결론적으로
IP 165.♡.201.138
17:15 2026-06-22 17:15:23 / 수정일: 2026-06-22 17:15:51
·
표는 받고 혜택은 줄이고 ㅋ
지지자들은 동의하려나 모르겠네요 ㅋ
삭제 되었습니다.
trivecuz
IP 211.♡.180.60
17:17 2026-06-22 17:17:56
·
누군가는 해야하는 일이었죠. 총대 메었네요
조금느리게
IP 1.♡.0.222
17:18 2026-06-22 17:18:53
·
이거는 중도층한테 표받아가는 정책이죠. 어차피 할배들은 이것때문에 민주당 지지할일 없습니다.
컴구조
IP 58.♡.189.231
17:18 2026-06-22 17:18:56 / 수정일: 2026-06-22 17:19:16
·
이건 누군가 해야 하는 일입니다. 정치적 유불리로 평가하기 보다는.. 미래세대를 위해서도 .. 필요한 일이죠.
Peregrine
IP 79.♡.103.118
17:18 2026-06-22 17:18:58
·
대구에서 홍준표가 시행한대로 따라가는거네요.
ARobin
IP 211.♡.195.83
17:19 2026-06-22 17:19:59
·
세후니는 노인들이 불평하면 민주당 정권에서 한 일이라고 호도하면 그만이겠죠.
포톤84
IP 183.♡.14.244
17:20 2026-06-22 17:20:42
·
다른쪽으로 효능감 엄청나게 느껴지겠네요. ㅋㅋㅋ
선잎
IP 118.♡.74.184
17:23 2026-06-22 17:23:13
·
이미 옛 주 지지층도 나이 더 먹어서 70세 이상이 많을테고..
버스도 공짜라고 좋아할것 같네요.
vsmadm
IP 210.♡.232.133
17:23 2026-06-22 17:23:50 / 수정일: 2026-06-22 17:51:38
·
이건 하면 안되는건데 어이가 없군요
빵구똥쿠
IP 106.♡.196.66
17:24 2026-06-22 17:24:18 / 수정일: 2026-06-22 17:24:58
·
이미 65세 이상인 사람을 커트하진 않겠죠
60년생은 성장과 복지를 많이 누리는거 같네요
근데 서울시의회가 민주당이 많을때 간보는거 같죠
fleurdepeau
IP 118.♡.6.100
17:24 2026-06-22 17:24:30
·
5년후를 생각하면.. 2040이 바라는게 중장년 복지 깎는거죠.
그리고 민주당 지지층은 4060이 됩니다.
어차피 국힘지지자들 고령층은 다 70이상이에요.
D.라인하르트
IP 163.♡.255.162
17:24 2026-06-22 17:24:37
·
이 내용은 자세히 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추진입니다)
서울시 보도 자료를 인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자료제공) 서울시-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 어르신 교통정책 공청회 공동개최…사회적 논의 본격 추진"
https://www.seoul.go.kr/news/news_report.do?bbsNo=158&nttNo=460191&cntPerPage=10&curPage=1

대한 노인회와 협의해 가는 사항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을 가지고 보수의 역설로 보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여름철개장수
IP 223.♡.85.49
17:25 2026-06-22 17:25:27
·
인구 구조가 역피라미드가 되는 판에 오세훈이 이걸 던졌다는게 대단(?)하네요.
루뮈즈에라
IP 111.♡.76.47
17:31 2026-06-22 17:31:04 / 수정일: 2026-06-22 17:31:24
·
이건 잘했네요
장기적으로는 완전 폐지를 목표로
태양아래새로운
IP 61.♡.38.254
17:34 2026-06-22 17:34:43
·
2030에 올인하겠다는 작전입니다.
Everlasting_
IP 112.♡.231.11
17:38 2026-06-22 17:38:01
·
어차피 70이상은 국힘표가 강하니
2030표심잡기죠...
나달과페더러
IP 140.♡.29.3
17:38 2026-06-22 17:38:40 / 수정일: 2026-06-22 17:39:03
·
전동의합니다. (오세훈 안티팬이지만..)

다만 운전면허증이 어뵤거니 반납한 분들에게 한정하면 좋겠습니다.
니케니케
IP 222.♡.5.59
17:40 2026-06-22 17:40:46
·
무임승차는 없에고 그냥 교통 바우처를 월에 얼마 주는게 어떨까 싶네요..
져니아일랜드
IP 211.♡.90.134
17:41 2026-06-22 17:41:43
·
65세 사람들도 본인들이 뭐 노인이냐며 돈아깝다고 세금낭비라고들 하시던데, 갈라치기는 님이 하는거 같은데요?
CIRRUS
IP 122.♡.84.152
17:44 2026-06-22 17:44:09 / 수정일: 2026-06-22 18:44:48
·
1~4호선만 있었던 전두환 시절 지하철공사의 무료화 반대도 묵살하고 강제로 만들어진 제도 입니다 그 시절 낡은 제도 아직까지 고치지 않은게 자랑은 아니죠 적자 때문에 진작에 노인 할인제도로 전환하고 할인 적용시간 출퇴근시간대 제외 했어야 했어야 되는데 폐지시 표심 계산이나 하며 총대 멜 정치인이 없었던거죠 그나마 연령 상한이라도 올리는게 다행이군요 국힘 찍는 노령층은 계속 국힘 찍어서 상관조차 없는 이슈 인 겁니다
개나리
IP 61.♡.119.137
17:45 2026-06-22 17:45:04
·
기왕 하는거 화끈하게 75~80세 정도로 올리는게
벨러노
IP 223.♡.226.17
17:47 2026-06-22 17:47:38
·
출퇴근 시간대는 무임승차없애줬으면ㅎ
붕붕빙붕
IP 121.♡.175.64
17:52 2026-06-22 17:52:12
·
진짜 잘했네요....서울이 숨통이 조금이나마 트이겠습니다.
*lait
IP 223.♡.46.222
18:17 2026-06-22 18:17:09
·
장기적으로 맞긴하죠. 탈모 보험적용과 대비되네요
Blisson
IP 180.♡.182.86
18:24 2026-06-22 18:24:15
·
이건 칭찬할만하네요.
두끼먹고싶다
IP 118.♡.80.150
18:53 2026-06-22 18:53:26
·
이건 잘했다
bobb
IP 124.♡.154.81
19:03 2026-06-22 19:03:08
·
어차피 70세 이상은 그쪽당 지지자가 더 많은데 바뀔 것도 없죠.
Buddys
IP 106.♡.92.178
19:12 2026-06-22 19:12:51
·
정부한테 돈 달라는 이야기죠.
이건 중앙정부가 지원을 해 주는것이 맞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