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한국이 미국식으로 소송천국 될까 저는 그게 무섭군요. 23

3
2026-06-22 16:26:09 수정일 : 2026-06-22 17:26:50 39.♡.174.229
쿠브릭


미국식 사회... 소송천국 특징...


이게 언뜻보면 법으로 공평하게 가리는 사회같지만


돈없는 사람들은.. 그냥 잘못걸리면 인생 망합니다.. 좋은 로펌 못사면.. 


우리나라도 변호사들이 경쟁 빡새고 이러니 계속 무슨 특채를 해달라느니... 온갖 소송 돈 나올 분야만 계속 


사회적갈등 만드는것이 자기들 잇권에 유리하니.. 정치권 진출부터.. 정치논평에.. 미국식으로 가는 느낌이 강합니다.


이제 형사사법도 더 복잡해지고.. 경찰이 무능 부패. 검사가 무능하게 공소. 영장청구할경우


그과정에서 로펌이 이익보는거죠 뭐.. 


미국 사법은 미디어와 달리 절대 정의로운 구조가 아니죠. 



쿠브릭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3]
양자광학
IP 118.♡.0.98
16:30 2026-06-22 16:30:26
·
이미 소송천국인데요...
쿠브릭
IP 39.♡.174.229
16:31 2026-06-22 16:31:25
·
@양자광학님 그게 더 심화될까 두렵다는거죠.
우푸
IP 59.♡.242.129
16:31 2026-06-22 16:31:43 / 수정일: 2026-06-22 16:32:12
·
형사와 민사를 구분못하시나보네요
수사가 들어가는 분야는 형사입니다
민사는 검찰도 없고 경찰도 없고 수사도 없어요
미국의 소송천국은 다 민사건들입니다
형사건은 완벽하게 기소 수사가 분리되어있어 우리나라보다 훨씬 공정해요
90까지갑시다
IP 211.♡.195.108
16:33 2026-06-22 16:33:52 / 수정일: 2026-06-22 16:35:59
·
@우푸님 미국 형사 체계가 공정하다고 보기는 좀 어렵죠. 형량 거래만 봐도 그런 말씀은 못 하실텐데요. 다만 형량거래에 따른 재판 절차의 신속성과 편의성은 인정하지만요
쿠브릭
IP 39.♡.174.229
16:33 2026-06-22 16:33:54
·
@우푸님 형사분야도 미국이 소송천국입니다. 로펌이 막대한 이득봐요.
우푸
IP 59.♡.242.129
16:39 2026-06-22 16:39:24 / 수정일: 2026-06-22 16:41:00
·
@90까지갑시다님
검사 마음대로 수사하고 기소하는 우리나라 형사체계보다는 훨씬 공정합니다
분명 우리나라보다 훨씬 공정해요 라고 썻습니다
쿠브릭
IP 39.♡.174.229
16:40 2026-06-22 16:40:33
·
@우푸님 미국 형사사법도 문제 상당합니다. 폴리바게닝 그거 미국에서도 비판과 논란 상당해요 폴리바게닝 있어서 미국 검사는 우리보다 어떤면은 더 권한 강하기도 합니다.
90까지갑시다
IP 211.♡.195.108
16:41 2026-06-22 16:41:01 / 수정일: 2026-06-22 16:44:27
·
@우푸님 미국 검사가 마음대로 형량 제시해서 딜 거는 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우리나라보다 더 공정한 건가요? 무죄 나올 가능성 있는 사건인데 형량 거래로 유죄 만드는 게 공정한 제도인가요?

미국 사법 제도에 대해 조금이라도 아는 분이라면 저 제도가 공정하다는 말씀 못 하실 걸요?? 효율적이나 공정하지 못하다는 걸로 정평이 난 걸요
우푸
IP 59.♡.242.129
16:44 2026-06-22 16:44:33 / 수정일: 2026-06-22 16:45:31
·
@쿠브릭 님
폴리바게닝 은 협조하면 형량 깍아줄께 라는 미국식 합리주의라고 볼수있죠
장단점이 있는 제도고요
그래도 깍아주는 선에서만 가능한거고

우리나라 검사는 수사권 기소권을 독점하고 있습니다
죄가 없어도 먼지하나 까지 털고 증거조작해서 유죄로 만들수가 있고요
아무리 죄가 커도 불기소 처분해버리면 끝입니다
세계에서 수사권 기소권을 독점하고 있는 유일한 집단이에요
그런데 어떻게 미국 검사가 더 큰권한이 있을 수도 있다고 보시는거죠?

미국식이 최선이고 문제 없다고 말한적 없습니다
"우리나라보다 훨씬 공정해요"라고 말했죠
쿠브릭
IP 39.♡.174.229
16:45 2026-06-22 16:45:26
·
@우푸님 미국식 검사와 형사사법이 한국보다 공정하다고 애기하기엔 저는 의문이 많습니다.
90까지갑시다
IP 211.♡.195.108
16:46 2026-06-22 16:46:59 / 수정일: 2026-06-22 16:48:54
·
@우푸님 우리나라 검사보다 더 공정한 지는 의문인데요. 우리나라야 구형은 검사가 하되 결정은 판사가 하죠.

근데 미국의 경우 형량 거래가 성사되면 사실상 결정은 검사가 하는 겁니다.

그리고 깎아준다는 건 당사자가 유죄라는 점이 전제되어야 하는 건데 형량거래는 무고한 이들도 유죄로 만들어버릴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런 제도가 과연 우리나라 제도보다 더 공정하다고 볼 수 있나요?
우푸
IP 59.♡.242.129
16:49 2026-06-22 16:49:09 / 수정일: 2026-06-22 16:49:58
·
@90까지갑시다님
형량거래는 말그대로 거래입니다
상대방이 동의해야 거래가 되는거잖아요
민사쪽 합의와 비슷한 효과입니다
검사가 일방적으로 5년 10년 줄수있는게 아니에요
본인이 무죄가 확실하면 거래를 안하면 되는거지 않나요?
90까지갑시다
IP 211.♡.195.108
16:51 2026-06-22 16:51:18 / 수정일: 2026-06-22 16:59:02
·
@우푸님 내가 아무리 무고하다고 해도 ‘너 2년으로 해줄게 안 그러면 20년을 구형하겠다’고 검사가 제안하면 그 분위기에 위축되어서 사실상 받아들일 수밖에 없게 됩니다. 다 잃어버릴 바에는 그냥 저거라도 받아들이자는 거죠. 거래라는 표현을 사용했더라도 민사처럼 서로 대등한 지위에서 행하는 게 아닙니다. 특히 돈 없어서 국선 변호인이 대리인으로 있으면 더 일방적으로 받아들이게 되고요.

님은 우리나라 검사가 자의적으로 형벌권을 남용하기 때문에 미국이 더 공정하다는 거잖아요?

근데 미국이 저렇게 형량 거래를 하는 건 자의적인 형벌권 행사가 아닌가요? 오히려 형량도 저쪽에서 결정하는 거라서 우리나라 검사보다도 더 강력하고 더 자의적으로 남용할 수 있는데요.

사법제도의 편의성과 효율성이 우리나라보다 더 낫다고 하는 건 어느 정도 통념에 맞습니다. 근데 공정성이 우리나라보다 미국이 낫다고 하신다면 그건 좀 의문이네요.
Mr.Style
IP 220.♡.116.103
16:33 2026-06-22 16:33:30
·
해야
IP 115.♡.62.24
16:34 2026-06-22 16:34:53
·
svpersonic
IP 118.♡.25.226
16:39 2026-06-22 16:39:20
·
뎅뎅이!
IP 61.♡.246.17
16:40 2026-06-22 16:40:25
·
둘이 해결 할일을 남에게 의탁하면 그렇게 되는거지요. 아이들이 해결 할일을 어른들이 해주니 요즘 같은 일들이 생기듯.
초코클랸
IP 221.♡.6.83
16:41 2026-06-22 16:41:22
·
에펨
IP 14.♡.73.64
16:47 2026-06-22 16:47:05 / 수정일: 2026-06-22 16:48:01
·
그것 때문에 교육붕괴, 의료붕괴가 생기고 있죠.
영향을 미치는 분야는 점점 늘어날 것 같구요.
봉열
IP 211.♡.39.207
16:50 2026-06-22 16:50:33
·
이걸 막는 최선은 판검사 변호사가 국회에 들어오는걸 막는겁니다.
메탈리카
IP 211.♡.200.31
16:51 2026-06-22 16:51:14
·
스페이스X
IP 106.♡.225.154
17:05 2026-06-22 17:05:49 / 수정일: 2026-06-22 17:05:59
·
이 분도 뭐 문제 있는 사람인가요 ??
사라사라사라
IP 118.♡.90.176
17:14 2026-06-22 17:14:38
·
한국 검찰개혁이 미국식 사법제도로 가는게 아닌데 뭔소리인지.. 기본적으로 법체계가 다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