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와 오늘 까지의 특징은 이렇습니다.
곻통...
일부 섹터는 좋습니다. 돌아가며...
지난 주...
- 중소형주는 대부분 좋지 않았습니다.
- 이 중소형주가 몰려 있는 코스닥이 더욱 안 좋았습니다.
- 코스피에서도 반도체 외에는 일부 섹터만 좋고 대부분은 좋지 못했습니다.
오늘...
- 코스피 소-중-대 모두 좋지 않았습니다.
- 오늘은 코스닥 보다 코스피가 더 좋지 못했습니다.
즉, 지난 중에는 하닉 제외하고,
다 안 좋은데 코스닥이 유독 더 안 좋았다면,
오늘은 다 안 좋은데... 하닉 제외 코스피 종목들이 우수수 무너지는 군요.
이거 참.
돌아가며 안 좋은 상황....
특이하다고 할 정도가 무엇이냐면,
코스피의 우량 주도 다 같이 무너진다는 점입니다.
비전 좋고 전망 좋고 다 좋은 종목들도...
하닉에 모든 것이 집어 삼켜지네요...ㄷㄷㄷ
전세계적으로 AI 열풍이 불면서 우선적으로 엔비디아가 올랐고
연관된 SW/양자/전력/로봇 섹터가 오르는가 싶더니만
결국엔 돈버는 건 반도체라고 인식된건지 갑자기 반도체 섹터로 모든 자금이 넘어갔네요
왜냐면 2분기부터 슬슬 기존 HBM 공급가 올리기 시작했거든요 ㄷㄷ
지금 그래프 보면 거의 수직상승챠트라...
한번의 조정 그리고 재상승(다이빙대) 그리고 하락이 진행 예정입니다.
한가지 신호는 거래량이 1주일 전부터 줄기 시작했습니다.
수익 많이 보신 단기 거래자 분은 투자금 회수를 하시면 좋고
나머지 10년을 보시는 분은 잘 들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지금 삼전닉스가 제일 저렴하고 전망도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