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뉴이재명 형님들 18

20
2026-06-22 15:49:36 수정일 : 2026-06-22 15:50:23 14.♡.24.169
오오즈

왜 보완수사권 폐지를 주장하시면서 판을 어지럽히시나요?

김민석이 보완수사권 폐지가 불가피하다고 하면


무슨 소리냐

보완수사권 유지가 답이다 라고 하면서

김민석 너는 극단지지층한테 표좀 얻겠다고 반명짓 하는거냐?


라고 해야

일관성이 있는거 아닙니까?


하던대로 하세요.

오늘 단체로 왜 딴 말들을 하세요?


반명들이세요?


오오즈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조금느리게
IP 1.♡.0.222
15:51 2026-06-22 15:51:22
·
정책에 대한 신념과 일관성이 없습니다. 그냥 반대를 위한 반대, 찬성을 위한 찬성을 하는 봇인거 같아요.
아띠팡
IP 58.♡.132.183
15:52 2026-06-22 15:52:36
·
응답을 들으려면 민주는 파출부 쇼츠 나올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살인의주걱
IP 106.♡.200.253
15:55 2026-06-22 15:55:31
·
제 생각엔 검찰 쪽 빨대들도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 당황한 계정도 좀 있을 겁니다.
fleurdepeau
IP 211.♡.32.222
15:59 2026-06-22 15:59:31
·
폐지 유지 뭐가 정답이냐가 아니라 청와대랑 대립각 세우지 말고 대통령한테 힘을 실어주고 힘을 모아야한다는 주장이엇던건데요...;;

큰 착각하시나봐요. 괜히 뉴이재명이 아닙니다. 부완수사권 별 관심없어요. 보완수사권 잇든 없든 정권 넘어가면 어차피 님들이 공포스러워하던 그 검찰 고대로 부활한다구요.
훔냥이
IP 59.♡.188.67
16:01 2026-06-22 16:01:33
·
신념이 있어서 밀고나가는게 아니라

딴 목적이 있어서 결론에 끼워맞추기식으로 주장을 하니 앞뒤가 맞지 않고 이상한 소리가 나오죠

툭 하면 종교에서 빠져나오라고 비아냥 대지만 본인들이 가장 광신자같다는 걸 깨닳지 못해요
운드
IP 119.♡.101.87
16:04 2026-06-22 16:04:53
·
여기서 나오는거죠 그 본인들이 정통 민주당 지지자다 하시는 분들은 이분법 1아니면 2밖에 모르시는분들이고
글쓴이 님께서 말하는 뉴라는 분들은 의견이 달라고 들어보고 생각하고 판단 하시는 분들이구요
생각다르면 다 욕하나요?
hash
IP 59.♡.60.106
16:30 2026-06-22 16:30:24 / 수정일: 2026-06-22 16:31:12
·
@운드님 보완수사권 폐지해야 한다는 사람들 죽어라 설명할 땐 반명몰이 하면서 안 듣다가, 김민석이 말하면 그제서야 지령 내려온듯 일제히 태세전환하는 게 "의견이 달라고 들어보고 생각하고 판단"하는 거군요.

김민석이 의견 들은거지 뉴™들이 의견 들은 건 아니구만요.
운드
IP 119.♡.101.87
17:50 2026-06-22 17:50:38
·
@hash님 아니 그럼 하나만 여쭤봅시다
검찰이든 경찰이든 공수처든 중수청이든
수사 개판치고 정치보복수가하면 그냥 앞으로는 받아들이고 그래도 안되겠다 싶으면 민원 처리 하면 되는건가요?
보와수사권 없으면 어떻게 해야하는건가요??
hash
IP 59.♡.60.106
17:51 2026-06-22 17:51:31
·
@운드님 그 부분에 대해 김민석 총리는 어떻게 생각한다던가요?
운드
IP 119.♡.101.87
17:56 2026-06-22 17:56:03
·
@hash님 아니 내가 물어본건 대답도 안하시고 김민석 타령이예요?
보완수사권 없이 앞으로 생기는 문제점은 어떻게 보완한꺼냐구요? 아시는내용있어요?
싸우기 싫어요 설득좀 당해보고싶습니다. 이해좀 할수있게 도와주세요
수사 엉망으로 하고 정치 수사또 하면 그땐 어떻게 해야하냐구요
hash
IP 59.♡.60.106
18:33 2026-06-22 18:33:38 / 수정일: 2026-06-22 18:34:45
·
@운드님 보완수사권이 있음으로서 지난 수십년간 지리멸렬하게 이어져온 정치보복수사는 확실히 알지요. 실제로 벌어진 악습과 폐단에 대한 대처로, 부작용을 감수하고라도 새로운 길을 가려는 겁니다. 그리고 발생할 부작용에 대해서 검찰이 '직접' 수사하는 건 원천 차단하되 '지휘' 권한은 남기는 쪽으로 대응하는 가닥이 잡히는 것 같군요.
JarvisT
IP 118.♡.73.28
16:12 2026-06-22 16:12:37 / 수정일: 2026-06-22 16:13:54
·
그게 뭐 좋게 말하면 좋아하는 인물만
따라다니는 아이돌 팬덤 같은거고

나쁘게 말하면 본인 생각과 추구하는 가치가
없어서 그래요
Everlasting_
IP 121.♡.172.2
16:14 2026-06-22 16:14:21
·
전 보완수사권 유지나 최소한으로 줘야한다고 생각하는데요
그와 별개로 김민석이 보완수사권 폐지를 말하면 쌍수들고 환영하셔야하는거 아니에요??
키보드유비
IP 223.♡.192.207
16:22 2026-06-22 16:22:50
·
@Everlasting_님 김민석 한테 쌍수 들 필요 없죠.
확실하게 폐지 할거라는 정청래 찍으면 되는 문제에요.
그린델발트카쿱하브
IP 115.♡.10.5
16:46 2026-06-22 16:46:03 / 수정일: 2026-06-22 16:47:50
·
정권 레임덕 만들지 말아야 하는 것이 더 크기 떄문입니다. 실패 시현이 누적된 정청래 조국 얼굴로 다음 선거 이길 수 없기 때문입니다. 민생이 아닌 보완수사권을 당권 제1주제로 올린 것이 어처구니 없는 상태에서 대통령이 폐지 역풍 걱정하니까 동의하는 거죠. 저는 현재 구조개혁의 완성도를 보아가며 진행하고 현시점에서 당연히 폐지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hash
IP 59.♡.60.106
16:47 2026-06-22 16:47:04 / 수정일: 2026-06-22 16:49:47
·
@그린델발트카쿱하브님 정권에 레임덕이 온다면 정청래도 조국도 김민석도 이언주도 아니라 수십년의 수모를 견뎌 왔던 민주당 지지자들을 기득권으로 몰아가며 마음에 상처 입히고 투표를 고민하게 만든 뜨내기 홍위병들 때문일 겁니다.
그린델발트카쿱하브
IP 115.♡.10.5
16:51 2026-06-22 16:51:02 / 수정일: 2026-06-22 17:22:52
·
@hash님 수십년이라 하시니 저보다 선배님이시겠지만, 저도 20년 넘은 당원이고요. 저도 기득권 맞습니다. 저는 상처 그동안 선거결과와 내용, 조국 등의 무능에서 더 받았습니다. 또 상처 그동안 네이버 댓글만 가도 받고 있었고, 또 즐겨하는 컴퓨터게임에 일베식 아이디로 넘쳐나는 것에 더 받고 있습니다. 변해야 그나마 조금이라도 바꿀 수 있습니다. 우리 민주당 지지자들이 그렇게 대단하다면 윤석열 따위가 생길 이유도, 내란에도 선거에서 아슬아슬할 이유가 없습니다.
거참다사용중이여?
IP 182.♡.156.93
17:28 2026-06-22 17:28:29
·
정답이.정해진게 아닌데.그렇다면 대통령.편을 들어주는게 좋지.않습니까? (지금은 대통령도 내려 놓으셨으니까 당이 알아서 정하면 되는거고요)

대통령 의견 따위는 중요하지 않다는 듯이 죽어라 반대하는게 반드시 옳은 건가요?
(검찰개혁안 정부안을 말하는게 아니라 보완수사권을 말하는 겁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