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덜이님 그러게요 윤석열은 내란 일으킬 정도로 힘이 모이는데 민주당은 당대표가 정권은 짧다 이러고 있으니 ㅋㅋ 이러니 당이고 대통령이고 지지율이 떨어지죠 여당대표가 직접 정권은 짧다고 하는데 과연 어느 누가 이 정부랑 민주당 밑에 들어오겟어요??
운드
IP 119.♡.101.87
06-22
2026-06-22 17:46:13
·
@우푸님 왜 공격 안하냐구요? 당원입장에서 당대표가 삽질 하고있으면 잘하라고 이야기못합니까? 당대표되고서 협조를 잘했다구요? 전 생각나는게 없는데요? 협조는 커녕 대통령 스포트라이트 받을때면 꼭 나와서 다른 여론 만들지않았나요? 선거는 망치고 한두번도 아니고 자꾸 청와대랑 어긋나는 행동 하면서 무슨 최선을 다해요?
Aeroplane
IP 183.♡.19.208
06-22
2026-06-22 15:41:16
·
추미애 슬슬 시동거는 느낌이네요. 뭐 짐작은 당연히 했구요.
매카닉
IP 14.♡.43.208
06-22
2026-06-22 15:52:29
·
민주진영 스피커, 대통령 주변 정치인들, 대통령 주변 지인 및 친척등 차례대로 작업 들어가겠지요. 예전 작업세력들은 외부에서 했었는데 민주진형 스피커 때문에 안 먹힌 경험이 있지요. 이제는 안으로 침투해서 내부 붕괴부터 먼저 하고 있고, 거기에 넘어가는 무지성 지지자들 보면 안타깝지요.
참치는동원잠지
IP 169.♡.183.32
06-22
2026-06-22 16:08:47
·
뽑힐 사람들이었으면 윤두창 시절 다 아작 났을텐데 ....
갈라치기 같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이런글의 목적이 뭔가요?
민주당을 놔두고 다른 정당의 후보를 공개적으로 지지하는 것을 보고 상당히 실망했을 겁니다. 그래서 이러한 논쟁이 촉발된 느낌이 있어요.
이제 선거도 다 끝났습니다. 그저 마음을 가라앉히고 뭐가 좋은지 다시 생각할 필요가 있겠어요.
민주당을 지지하는 언론도 그 구조가 상당히 한쪽으로 편향되게 왜곡된 측면이 있었어요. 지금의 언론지형은 상당히 편향되었고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인위적으로 비난과 비방을 통해 언론지형을 바꿀 수 없어요. 각자가 자신이 선호하는 언론 매체를 선택하면 됩니다. 지금 지형이 지나치게 편향되었다고 생각하면 각자의 자발적인 선택에 의해 변화될 것입니다.
또한 정치인의 경우에도 시간이 지나면 대다수의 지지자가 싫어하는 정치인은 자연스럽게 도태될 겁니다. 지간이 조금 지나면 그렇게 되겠지요.
그 때까지 묵묵히 기다릴 필요가 있어요. 억지로 떠들고 협박한다고 변화되지 않아요. 시간이 문제를 해결할 겁니다.
유시민이 거기에 호응하는 방송 하면 이견이 없었죠.
반대 의견도 소수다 보니 그냥 지지자들 몰려가서 죽도록 패버리고 입막음 시킨거고요.
이재명 등장으로 바뀐겁니다.
과연 김어준 유시민이 이재명 정부를 위하는 스피커 역할을 하고있나..
몇번의 의심 활동이 아.. 뭔가 있나 싶은 의문을 가지게 만들고
그러다 보니 팩트 체크해보게 되고..
이게 이재명 정부를 위한게 아니라 본인들 기득권을 유지할려고 그러는거구나
느꼈을때 돌아서게 되는거겠죠.
중간까지 공감가다가..."본인들 기득권을 유지할려고 그러는거"에서 엥 하게 됩니다.
겸공방송국 매출인가 수익인가 4백억인가 찍힌거 보고 숫자보고 눈돌아간 인간들 많을거에요
반드시 그렇지는 않습니다.
김어준이 지금과 같이 특이한 행동패턴을 계속 취한다면 그 뉴스에서 떨어져나가는 시청자가 많아질 겁니다.
일단 이 번 지방선거에서 상당히 실망한 시청자가 많다고 추측하고 있어요.
과연 어떻게 될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김어준도 자신의 사업에 지장이 되지 않게 대응을 했으면 합니다.
이전엔 김어준 유시민이 이야기하면 아 그렇구나 하고 네네 했는데
이제 말이 안먹히니 특히나 유시민님은 더욱 열폭헤서 노무현재단에 누가될까봐
나오신거 아닌가요?
하바리들은 아직 열폭까진아는거같은데
이제 대놓고 싸워보겠다고 재단 뛰쳐나오시는분은 뭔가요?
대형유튜버만 골다다니면서 열폭하는 게스트에대해서 이야기한건데
하던가 말던가라니요???
근데 김어준 방송이나 유시민 작가가 그 사람들 직접 지칭해서 공격한 적 한번이라도 있어요? 근데 무슨 열폭이에요?
유시민씨는 하바리 유튜버 얼마나 벌겠냐고 비아냥 대던데요?
솔직히 유시민님은 사회적 지위가 있으신분이 그런 유튜버 까지 안좋게 이야기하는거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진짜 대한민국을 원하는 사람은 지지하는데
오로지 검찰 개혁만을 원하는 사람은 대놓고 욕을하기 시작했습니다
언제 대통령을 견제 했어요?
검찰개혁 하시겠다 했잖아요?
검수완박 하시겠다 했잖아요?
내란청산 하시겠다 했잖아요?
하겠다고 하신거 스탠스 바꾸지 말고 하라고 하는게 견제에요?
하겠다고 한거 스탠스 바꾸겠다는걸 바꾸지 말라고 하니
구세력이라고 몰아내자고 하는게 지금 상황 아닌가요?
뭘 어떻게 해주길 바라시는건지??
뭘 어떻게 해요?
하겠다고 한거 말바꾸지 말고 하시라고요
그렇게만 해도 계속 지지해드립니다
말바꾸려고 하니까 지금 이사달이 난거잖아요
돌려 말하지말고 이야기를 해주세요
지금 이재명 대통령과 민주당이 불협화음 난게 어딥니까?
검찰수사보완건 때문아닌가요?
검수완박 하신다면서요?
근데 검찰수사보완건은 왜나오나요?
예전에 신의한수 타령하면서 검찰 개혁도 못하고 이제와서 다들 난린지 모르겠어요
단순 본인 생각만 얘기하신거면
검찰수사보완건 말 안들은거 말고는 정부정책에 최대한 협조한 정청래를 왜그리 공격하시는건데요?
당대표가 정권은 짧다 이러고 있으니 ㅋㅋ 이러니 당이고 대통령이고 지지율이 떨어지죠
여당대표가 직접 정권은 짧다고 하는데 과연 어느 누가 이 정부랑 민주당 밑에 들어오겟어요??
당대표되고서 협조를 잘했다구요? 전 생각나는게 없는데요?
협조는 커녕 대통령 스포트라이트 받을때면 꼭 나와서 다른 여론 만들지않았나요?
선거는 망치고 한두번도 아니고 자꾸 청와대랑 어긋나는 행동 하면서 무슨 최선을 다해요?
갈라치기 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