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_님 보안수사권에 대해서도 김총리와 법무부장관은 계속해서 주장하는 의견으로 보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불리한것 같으니 말바꾸는게 진짜 열받아서 하는소리죠..
Everlasting_
IP 121.♡.172.2
15:28
2026-06-22 15:28:35
·
@멋지다헤노님 대통령도 모든걸 폐지해야한다는 의견은 아니였죠 그리고 저 내용은 5월에 처리하자고 했는데 당에서 처리를 미뤘단 얘기입니다. 진실공방이 시작된거죠
viatoris
IP 112.♡.9.101
15:29
2026-06-22 15:29:55
·
@Everlasting_님 그럼 말이 더 이상한데요.. 정부안도 없이 당에다가 끝내자고 했다는건가요?
멋지다헤노
IP 61.♡.26.5
15:37
2026-06-22 15:37:10
·
@Everlasting_님 솔찍히 대통령도 최소한으로 유지하잔 이상한 소리 해서 지금 지지율이 떨어지고 있는거죠... 이전에도 검사들이 '~등" 이라고 한 글자로 계속 엮어서 모든 수사를 검사가 하고 경찰은 그냥 하청업채 부리듯 하였구요... 국민의 머슴이 되겠다 라고 한 다짐이 희석되었는지 물어 보고 싶네요.. 이번 기자회견에 실망 많이 했습니다.
Everlasting_
IP 121.♡.172.2
15:38
2026-06-22 15:38:01
·
@viatoris님 정부안은 안대로 준비하면서 일정부터 잡는거죠..그래야 다음 스캐줄을 잡을테니까요
Everlasting_
IP 121.♡.172.2
15:39
2026-06-22 15:39:37
·
@멋지다헤노님 님말씀대로 보완수사권이든 뭐든 검찰을 박살내든 다 폐지해도 대통령 바뀌고 총선 과반넘겨주면 다시 만들어낼 수 있어요... 그것에 대한 대비가 있나요? 내 말 안듣는다고 지지율 떨어지네마네가 아니라 일단 없애고 보자라는식은 아마추어들이나 하는 행동아닌가요...
멋지다헤노
IP 61.♡.26.5
15:44
2026-06-22 15:44:40
·
@Everlasting_님 정권 넘기고 국회 넘겨주면 바뀔수야 있죠.. 그것과 보안수사권 검사에게 주는거랑 무슨 상관있다는거에요?? 일단 없에고 보자라는게 아니고, 그동안 검찰이 수사 계시하고, 수사 종결하고, 공소해서 엄한사람 범죄자 만들어 놓고, 나중에 무죄나면 검사들중 누구하나 미안하단 소리 한 사람이 있는지요? 무소불의의 권한을 나누어서 견재하자는 소리인데... 이해를 잘 못하시나 봐요..
Everlasting_
IP 121.♡.172.2
16:08
2026-06-22 16:08:28
·
@멋지다헤노님 그래서 중수청과 공소청으로 분리했고.. 공소청에 남아있는 검사들이 수사개시를 못 하도록 해놨잖습니까.... 이제 그간 검찰이 마음대로 한 별건수사, 인지수사를 못 하게 되어서 넘겨받은 사건에 대해 다른건을 인지할 경우 다시 경찰이나 중수청이 별도 수사를 하게끔 조정되어있죠... 게다가 지금 논의되려하는 보완수사권도 정치적 사건은 주지말고 일반형사사건만 제한적으로 주는등 논의가 되어야하는데 무조건 폐지만 외쳐대고 있는겁니다...
@Everlasting_님 아니.. "검사에게 수사권을 주지 말자" 는게 지난 시간동안 국민들의 여론인데. 왜 자꾸 예외를 주어야 한다고 주장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이 쉬운 논리를 왜 자꾸 한 다리 걸쳐 놓을 려는지... 참 웃기 네요.... 잼통도 예전말과 달라지는거 같고, 이래저래 실망스런 대처입니다.
아직도 노통이 검사들과의 대화에서 검사 놈들이 한 짓거리가 치가 떨리는데...
Everlasting_
IP 121.♡.172.2
16:29
2026-06-22 16:29:27
·
@멋지다헤노님 국민=당원은 아니잖아요... 왜 자꾸 국민과 당원을 등치시키는겁니까.. 지금 검찰개혁이 큰 화두였다면 이번지선에 내란청산 검찰개혁으로 선거 치뤘으니 완승을 거뒀어야하는거 아닌가요..? 자꾸 모든걸 다 없애는게 진정한 개혁이다라는 논조는 도대체 어디서 나오는건 이해할 수 없습니다.
@Everlasting_님 답답한 사람이네요.. 탄핵할때 당원들만 가서 차디찬 길바닥에 안자서 촛불운동 했나요? 당원들만 검찰개혁 하자고 합니까? 그래서 내란청산을 하고, 검찰개혁을 완료 했습니까?? 그걸 못하고 질질 끌려 다니고만 있으니 표 못 받는거 당연한거고.. 수십년간 모든걸 가지고 권력을 휘둘렀으니, 권한을 빼자는게 머가 잘못되었나요?? 이 사람도 설득시키기 어려울꺼 같으니.. 그만 댓글 달죠...서로 피곤합니다...ㅎㅎ
Everlasting_
IP 121.♡.172.2
17:01
2026-06-22 17:01:20
·
@멋지다헤노님 하고나서 향후 보완책이나 대응방안이 나왔나요? 정책적으로 큰 변화가 생기는건데 그간 마음에 안들었으니 다 없애고 결과는 그때가서 보자? 너무 쉽게 생각하시는듯 합니다...
대박이다
IP 118.♡.80.52
15:08
2026-06-22 15:08:56
·
얄팍한 말장난 하고 있네
찡찡2
IP 49.♡.136.79
15:10
2026-06-22 15:10:36
·
진짜 짜친다……
운드
IP 119.♡.101.87
15:10
2026-06-22 15:10:53
·
한다고해도욕하고 안한다해도욕하고
날아라햄톨
IP 1.♡.205.231
15:14
2026-06-22 15:14:05
·
@운드님 1년동안 정부에서 막고 있었는데 이제와서 당을 탓하는데 "한다해도 욕한다는" 댓글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으면 달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지난 1년동안 법사위에서 요구한거 안받아준건 정부입니다.
운드
IP 119.♡.101.87
15:21
2026-06-22 15:21:50
·
@날아라햄톨님 정부에서 결정하나요? 단순한 입법 처리 하는것도 아니고 심사 숙고해서 정부안 내고 그걸 당에서 많은 토론끝에 결정한거 아닌가요? 법사위에서 법안 올리는 사람들도 기존에 본인들 주장 바꿔가며서 고민하면서 그많은 일을 하면서 1년안에 통과됐으면 잘한거잖아요? 지금 통과된것도 문제 있다 생각하는 사람들 많은데 그냥 무조건 오케이 해달란 소린가요?
이동형은 김민석과 상시 교감하며 얘기하는 것 아니었나요. 총리실 산하 검찰개혁 TF안이 대통령의 의중이고 그래서 보완수사권 존치시켜야 한다고 길길이 날 뛰었고 다음 전당대회에서 이거 가지고 제대로 정청래하고 한판 붙어보자고 했던 사람이 이동형이었는데요. 이렇게 말이 달라지나요. 흠
저 분 어디 전국구 선거 나가시나요 ㅋㅋㅋㅋ 아님 당원보고 머저리라고 하고 계신건가요. 그런말 할 시간에 얼른 진행했겠어요 뭐든.
고미-
IP 112.♡.215.219
15:44
2026-06-22 15:44:38
·
진실은 나중에 밝혀질겁니다. 윤석렬 추천도 최강욱과 조국이 극렬 반대했는데 문재인이 밀어붙였다며 문통을 비난하는 분들도 계셨는데 나중에 드러난 사실은 조국이 추천한걸 문통이 추인했던게 밝혀졌죠. 조국은 추천은 자신만 한게 아니라며 빠져나가는 변명을 했고요. 당에서 누군가가 천천히 하자고 한게 사실이고 그 사람이 전당대회 나올 사람이면 진짜 나쁜 놈이죠.
플로랄
IP 121.♡.158.131
15:45
2026-06-22 15:45:43
·
민생법안 3월이후로 미루자고 한 정청래 당대표 한테는 뭐라안하면서 김민석한테만 난리시군요.
오해 안 할테니 그럼 지금 당장 진행하면 되겠네요. 두 유력 당대표 후보 모두 보완수사권 폐지를 빨리 끝낸다는 의견이라면 이 기회에 하나로 협력하는 모습도 보이고, 개혁도 진행해서 대통령 지지율도 올리면 될텐데 뭔 언론 플레이만 하고 계신가요. 그냥 만나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자이야이리
IP 118.♡.3.239
15:50
2026-06-22 15:50:55
·
호~~ 일케 되면 이재명 대통령과 정청래 당대표가 오히려 “한편”이었던건가요?
그럼, 김민석 전 총리는요? 박은정 의원과 조국 전대표와 “한편”이 되는 건가요?
정말 정치란게 복잡하고 오묘(?)하군요.
라라랜더
IP 211.♡.184.239
15:51
2026-06-22 15:51:25
·
그래 오해 안할테니 빨리하자. 정청래대표도 빨리하자고 하잖아.
cos
IP 222.♡.182.98
15:53
2026-06-22 15:53:13
·
아니 김민석 본인이 당이 하지 말고, 정부입법으로 하자고 했으면, 법안을 제출해야지, 무슨 제안을 하나요? 제안이 법안입니까?
허이당
IP 14.♡.185.230
15:53
2026-06-22 15:53:49
·
그런다고 당대표 되는거 아님..보여준 모습들 보면 아주 가관..
나는잠이고프다
IP 223.♡.174.46
16:03
2026-06-22 16:03:18
·
댓글보니까 저쪽 커뮤에서 몰려왔네요ㅋㅋ 김민석글만 보면 못참고 댓글 터지는거보니 노골적이네
장생고
IP 112.♡.162.189
16:05
2026-06-22 16:05:03
·
형사소송법 개정관련 정부안을 본 적이 없는데, 무슨 소리인지? 뭘 5월에 마무리하나요 국무총리 산한 TF팀에서 법안을 줬어야 국회에서 5월에 마무리를 하지. 뭔 말장난인지.
난리난리가 나고서도 국회 원 구성 끝나면 개정안 보낸다고 언론에 배포한게 지난주구만
뭘 5월에 마무리하자고 했다는 말인지.
자이야이리
IP 211.♡.23.43
16:27
2026-06-22 16:27:05
·
5월에 하자고 하고 감기약 먹고 잤는데 일어나보니 지금 6월이 된건가요?
들불2
IP 172.♡.6.182
16:29
2026-06-22 16:29:02
·
서로를 분열시키려는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때는 왜 그럼 아무말 안했나요? 누구라도 나와서 설명을 하던가, 국무총리, 장관들 누군가 나와서 브리핑이라도 한 적이 있나요?
Lithium
IP 118.♡.2.66
16:39
2026-06-22 16:39:55
·
기본적으로 인간이 좀 짜치고 비열한 구석이 있어요. 정청래가 가벼운 구석이 있 듯이요.
고점돌파
IP 175.♡.182.21
16:41
2026-06-22 16:41:22
·
삶의 궤적을 보면 그 말의 진정성을 알 수 있겠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내 마음에 드는 개혁의 정도, 내 마음에 드는 개혁의 속도가 아니면 이놈저놈 싸잡아 반개혁 친검찰 수박이라고 한순간에 낙인 찍는거 참 좋아들 하시잖아요. 말도 안 되는 음모론까지 갖다 붙이면서.
저도 본 받아서 그렇게 한번 해봐야겠네요. 정청래의 검찰개혁을 이제 믿을 수 없게 됐어요.
자기는 5월에 제안했으나, 당에서 미뤘다. 고 하시는군요. ㅎ
무능한 민주당 의원들! 이군요
저런소리 하는지???
그때 보신건 중수청법이고..
보완수사권관련해서 아직 정부안은 안나왔습니다..
https://m.seoul.co.kr/news/2026/06/22/20260622010004
대통령도 모든걸 폐지해야한다는 의견은 아니였죠
그리고 저 내용은 5월에 처리하자고 했는데 당에서 처리를 미뤘단 얘기입니다.
진실공방이 시작된거죠
그럼 말이 더 이상한데요..
정부안도 없이 당에다가 끝내자고 했다는건가요?
이전에도 검사들이 '~등" 이라고 한 글자로 계속 엮어서 모든 수사를 검사가 하고 경찰은 그냥 하청업채 부리듯 하였구요...
국민의 머슴이 되겠다 라고 한 다짐이 희석되었는지 물어 보고 싶네요.. 이번 기자회견에 실망 많이 했습니다.
정부안은 안대로 준비하면서 일정부터 잡는거죠..그래야 다음 스캐줄을 잡을테니까요
님말씀대로 보완수사권이든 뭐든 검찰을 박살내든 다 폐지해도
대통령 바뀌고 총선 과반넘겨주면 다시 만들어낼 수 있어요...
그것에 대한 대비가 있나요? 내 말 안듣는다고 지지율 떨어지네마네가 아니라 일단 없애고 보자라는식은 아마추어들이나 하는 행동아닌가요...
일단 없에고 보자라는게 아니고, 그동안 검찰이 수사 계시하고, 수사 종결하고, 공소해서 엄한사람 범죄자 만들어 놓고, 나중에 무죄나면 검사들중 누구하나 미안하단 소리 한 사람이 있는지요?
무소불의의 권한을 나누어서 견재하자는 소리인데... 이해를 잘 못하시나 봐요..
그래서 중수청과 공소청으로 분리했고.. 공소청에 남아있는 검사들이 수사개시를 못 하도록 해놨잖습니까....
이제 그간 검찰이 마음대로 한 별건수사, 인지수사를 못 하게 되어서 넘겨받은 사건에 대해 다른건을 인지할 경우 다시 경찰이나 중수청이 별도 수사를 하게끔 조정되어있죠...
게다가 지금 논의되려하는 보완수사권도 정치적 사건은 주지말고 일반형사사건만 제한적으로 주는등 논의가 되어야하는데 무조건 폐지만 외쳐대고 있는겁니다...
이 쉬운 논리를 왜 자꾸 한 다리 걸쳐 놓을 려는지... 참 웃기 네요....
잼통도 예전말과 달라지는거 같고, 이래저래 실망스런 대처입니다.
아직도 노통이 검사들과의 대화에서 검사 놈들이 한 짓거리가 치가 떨리는데...
국민=당원은 아니잖아요...
왜 자꾸 국민과 당원을 등치시키는겁니까.. 지금 검찰개혁이 큰 화두였다면 이번지선에 내란청산 검찰개혁으로 선거 치뤘으니 완승을 거뒀어야하는거 아닌가요..?
자꾸 모든걸 다 없애는게 진정한 개혁이다라는 논조는 도대체 어디서 나오는건 이해할 수 없습니다.
탄핵할때 당원들만 가서 차디찬 길바닥에 안자서 촛불운동 했나요?
당원들만 검찰개혁 하자고 합니까?
그래서 내란청산을 하고, 검찰개혁을 완료 했습니까?? 그걸 못하고 질질 끌려 다니고만 있으니
표 못 받는거 당연한거고..
수십년간 모든걸 가지고 권력을 휘둘렀으니, 권한을 빼자는게 머가 잘못되었나요??
이 사람도 설득시키기 어려울꺼 같으니.. 그만 댓글 달죠...서로 피곤합니다...ㅎㅎ
하고나서 향후 보완책이나 대응방안이 나왔나요? 정책적으로 큰 변화가 생기는건데
그간 마음에 안들었으니 다 없애고 결과는 그때가서 보자? 너무 쉽게 생각하시는듯 합니다...
단순한 입법 처리 하는것도 아니고 심사 숙고해서 정부안 내고
그걸 당에서 많은 토론끝에 결정한거 아닌가요?
법사위에서 법안 올리는 사람들도 기존에 본인들 주장 바꿔가며서 고민하면서
그많은 일을 하면서 1년안에 통과됐으면 잘한거잖아요?
지금 통과된것도 문제 있다 생각하는 사람들 많은데
그냥 무조건 오케이 해달란 소린가요?
수많은 다른 사람들이 당시에 오해했구나. 그랬구나yo
당내에도 이재명대통령 생각이다면서 막는 의원이 있었던거죠.
저커버그 탓하지 말고 실명 까세요.
총리실 산하 검찰개혁 TF안이 대통령의 의중이고 그래서 보완수사권 존치시켜야 한다고 길길이 날 뛰었고 다음 전당대회에서 이거 가지고 제대로 정청래하고 한판 붙어보자고 했던 사람이 이동형이었는데요. 이렇게 말이 달라지나요. 흠
좋아요 누르는것도 그렇고, 이것도 남탓으로?
이땐 입장이 좀 다르셨던 것 같은데요? 당시 심지어 선거지나고 협의하자고 하신 내용도 들어있고요.
지속되는 멸칭으로 식어가는 지지자 한 사람의 마음... 이제 정부와 여당이 알아서 잘하겠쥬. 높으신 분들이 어련히 잘하겠지요.
바로 진행하는걸로 당에서 받아서 전당 대회전에 끝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결론이 났다면 빨리 통과 시키면 노이즈도 없어지고 당정 모두에게 이익 입니다.
8월까지 이걸로 어차피 서로 알수도 없는 속내가 있네 없네 하며 싸울게 뻔하지 않습니까.
본인들 마음속에서 그냥 반개혁 수박대장들이라고 낙인을 찍어놓고 모든걸 판단하니 현실이 제대로 보일리가.
같은 지지자분들께 비아냥거리고 싶진 않지만 답답한건 어쩔 수 없네요.
윤석렬 추천도 최강욱과 조국이 극렬 반대했는데 문재인이 밀어붙였다며 문통을 비난하는 분들도 계셨는데
나중에 드러난 사실은 조국이 추천한걸 문통이 추인했던게 밝혀졌죠.
조국은 추천은 자신만 한게 아니라며 빠져나가는 변명을 했고요.
당에서 누군가가 천천히 하자고 한게 사실이고 그 사람이 전당대회 나올 사람이면 진짜 나쁜 놈이죠.
그럼, 김민석 전 총리는요? 박은정 의원과 조국 전대표와 “한편”이 되는 건가요?
정말 정치란게 복잡하고 오묘(?)하군요.
김민석글만 보면 못참고 댓글 터지는거보니 노골적이네
뭘 5월에 마무리하나요
국무총리 산한 TF팀에서 법안을 줬어야 국회에서 5월에 마무리를 하지.
뭔 말장난인지.
난리난리가 나고서도 국회 원 구성 끝나면 개정안 보낸다고 언론에 배포한게
지난주구만
뭘 5월에 마무리하자고 했다는 말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