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국힘이 싫어서 민주당만 찍는데 현실은 답답한 이유. 55

13
2026-06-22 14:54:52 수정일 : 2026-06-22 14:58:58 58.♡.171.189
이자식밥주지마

민주당의 제도개혁이 매번 부메랑이 되어 돌아오는 이유를 뭐라고 보세요? 전  세상을 '선과 악'의 이분법으로만 바라보는 사상때문이라고 보거든요. 부동산 정책이 그러했고, 지금의 검찰 개혁역시 비슷한 패턴을 따라가고 있다고 보거든요. 


다주택자를 불로소득을 취하는 악인으로 규정하고 징벌적 규제를 쏟아내면, 시장은 선한 의도대로 움직이지 않았잖아요. 인간의 자산 증식 욕망을 무시한 규제가 결국 공급 절벽과 전세난을 낳았고, 그 고통은 고스란히 청년들과 서민의 몫으로 돌아오는게 반복되잖아요.


검찰에 대한 '검찰청 완전 폐지'라는 구호 역시 비슷해요. 기득권을 법과 제도로 완전히 소멸시키겠다는 발상인데 이게 총칼로 정치하는 독재국가가 아니라 민주주의 사회에서는 실현 불가능한 이상주의적 구호에 가깝다고 생각해요. 검찰을 거악으로 찍어 누르고 단 1%의 예외도 없이 수사권을 박탈하겠다는 외침은 당장은 강성 지지층을 결집하는 정치적구호로는 정말 훌륭하죠. 그러나 그 자극적인 구호 뒤에는 사법 공백이나  또다른 수사기관의 경찰 폭주를 막을 실무적 대안에 대해선 고민도 없고 제가 늘 얘기했듯이 정권뺏기면 무쓸모인 개혁이죠. 


전 그래서 민주당 개혁구호가 어떻게보면  무책임해 보이구요. 이런 이상주의적인 정치가 갈수록  중도층으로의 외연 확대를 가로막고, 이념보다 실리와 공정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가 개혁구호 자체에 피로감을 느끼며 외면하게 만드는 결정적 원인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악으로 낙인찍힌 검찰이 순순히 공소청으로 간판바꾼다고 협조할 리 만무하고   정권이 바뀌는 순간 그들은 이제 복수하겠죠. 어떻게 보면 당연한 귀결이죠. 그 검찰이 갑자기 철이들어서 자성하고 반성할리가 없잖아요. 검찰이 이 세상에 소멸? 그게 현실적으로 가능할리가 없는데 그걸 믿고 있는분들이 많은거 같아요. 


선진국들의 기득권층이 도덕적으로 우월한게 아니잖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득권의 실체를 인정하고 그들이 룰을 어겼을 때 혹독한 대가를 치르게 만드는 정교한 견제 장치를 짜면서 균형을 유지하는건데 민주당 사람들은 툭하면 기득권에게 타격도 못주고 잽만던지고 그들을 기분만 나쁘게 만든다고 생각해요.  

어떻게 보면 기득권을 부정만 하지 다룰줄을 모르는 사람들 같아요. 기득권이 없는 사회가 있을수가있나요? 전 필요악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국힘이 탄핵이라는 빅똥을 싸야만 겨우 정권을 잡는 역량의 한계라고 보거든요. 


정치는 목적보다 결과로 증명해야 하는데 인간본연의 이기심과 권력의 생리,  그리고 실익을 따지는 대중의 눈높이를 냉정하게 계산하지 못한 채  도덕적 우월감에만 취해서 외치는 개혁은 선동으로 끝날확율이 크고 지금까지 그래왔어요. 솔직히 제가 볼땐 민주당의 개혁방식이 앞으로도 이런 방향이라면 미래는 없을거 같네요. 


저같이 단지 국힘이 싫어서 민주당을 기계적으로 찍는 사람들이 많다고 해도 결국엔 나이들고 늙으면서 줄어들거니까요.무엇보다 걱정되는건 민주당에서 이게 통하지 않을때 너무 살살해서 그런거고 더 강하게 우리의 신념을 보여줘야 하겠다고 역주행이나 하지 않을지가 제일 걱정되네요. 


이자식밥주지마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EX필명 : 바오 
파란당/노무현愛/키움히어로스/가츠동/느리게살기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5]
할러
IP 220.♡.229.177
06-22 2026-06-22 14:57:52
·
비정상의 정상화이기도 합니다. 원래가 수사와 기소를 한 기관이 독점하면 엄청난 권력이 생기고, 그런 권력은 필연적으로 부패를 불러옵니다. 진작에 분리 시켰어야 했는데 너무 늦어진 거에요. 단순히 보복을 위해서 그러는 게 아닙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6-22 2026-06-22 14:59:49
·
@할러님 당하는 쪽은 보복이라고 생각하고 절대 바뀌거나 물러서지 않는다는거죠. 칼을 갈겠죠
할러
IP 220.♡.229.177
06-22 2026-06-22 15:01:43 / 수정일: 2026-06-22 15:01:52
·
@이자식밥주지마님 당연히 그렇죠. 그래서 검찰의 말을 들어주면 안됩니다. 언제든 기회만 오면 칼춤을 출 거라서요. 이제 그 고리를 끊어야 합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6-22 2026-06-22 15:03:52
·
@할러님
그 고리가 끊어질거라고 믿는게 저는 제일 답답하거든요. 그게 어떻게 될거라고 확신하세요? 정권만 넘어가면 말짱 도루묵인 사상누각인데요
할러
IP 220.♡.229.177
06-22 2026-06-22 15:09:10
·
@이자식밥주지마님 원래 검찰이 처음부터 그런 게 아니거든요. 일제 시대 경찰이 개판 쳐서 그거 잡으려고 검찰에게 권한을 과도하게 주기 시작한 겁니다. 완전히 분리하면 지금 보다는 나아진다고 봅니다.
불타는홍당무
IP 211.♡.227.134
06-22 2026-06-22 15:20:41
·
@이자식밥주지마님 걱정만 하다가 한발짝도 못가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6-22 2026-06-22 16:10:51
·
@불타는홍당무님 정책이라는게 무슨 탐험하는것도 아니고 정밀한 설계없이 한발짝 생각없이 내딛으면서 감당할 사회적비용이 커서 하는말인데요. 그냥 일단 없애면 되고 세금때리고 보자 식이니까 하는 말이죠.
붕붕빙붕
IP 121.♡.175.64
06-22 2026-06-22 14:58:46
·
저는 솔직히 당보다는 공약이랑 공약이행율을 많이 봅니다. 우선적으로 공약을 비교해서 어떤 사람이 더 이익인지 확인하구요. 그리고 그 사람의 지난 길에서 약속을 꼭 지키는 인물인지를 확인합니다.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06.♡.74.196
06-22 2026-06-22 15:01:01
·
그럼 문재인대통령 검찰개혁 못했다고 그만 비난하시길 바랍니다.
그때도 님과 똑같은 이유로 개혁을 안했거든요.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6-22 2026-06-22 15:02:55 / 수정일: 2026-06-22 15:05:05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아니요 못했어요. 이념에 매몰되서 원리원칙만 앞세워서 실패한거죠.
할 능력도 없으면서 선한의지만으로 시작해서 망한게 문재인정부에요
칼만 꺼내들었지 전략 전술이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실체도 없는 국민을 믿는다는
신념장사만 한거죠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06.♡.74.196
06-22 2026-06-22 15:05:16
·
@이자식밥주지마님 전혀요
그때도 부작용 얘기하면서 등을 남겨둔겁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6-22 2026-06-22 15:05:47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아니 실패해서 리셋된걸 몸소 증명한 정권이 문재인 정권인데 무슨 얘기를 하시는지요.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106.♡.74.196
06-22 2026-06-22 15:10:48
·
@이자식밥주지마님
그때랑 양상이 똑같아서요.
그때도 검찰개혁 부작용이 많다는 내부 반대 때문에 다 안됐죠.
지금도 검찰개혁 부작용 많다고 내부 반대하는 상황이 같다는겁니다.
정권 연장을 위해서 그쯤 하자시는데...
정권 연장을 위해서 더 해야 된다고 보는겁니다!
태업하지도 못하게 더 세게요.
지금도 검사는 이재명대통령을 공격중입니다.
메탈리카
IP 211.♡.200.31
06-22 2026-06-22 15:07:28
·
유치천년봉이아빠
IP 125.♡.29.18
06-22 2026-06-22 15:10:15
·
개혁이 이래서 어렵습니다
과정에 분열이 되고
해놓으면 트집 거리이고

개혁을 책임져야 하는
민주당의 숙명이라 여깁니다
Enigma24
IP 223.♡.73.36
06-22 2026-06-22 15:10:31 / 수정일: 2026-06-22 15:11:25
·
여전히 이념적 사고에 갇힌 사람들이 정책에 관여하고 있어서 그렇습니다. 가장 최근만 봐도 진성준이 있었죠. 박원순 시장때 부동산 정책이 정말 정점이었구요. 자본과 사욕은 죄악이라는 종교 수준이라 타협의 여지조차 없습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6-22 2026-06-22 15:19:42
·
@Enigma24님
완전공감입니다. 진성준. 박원순시장도 시민운동가출신으로 한쪽면만 보는 인물의 한계였다고 봅니다.
은식
IP 125.♡.76.148
06-22 2026-06-22 15:11:49
·
저도 검찰 개혁이 이해되지 않는 편입니다. 그것으로 크게 변할 것 같지 않거든요. 하지만 수사와 기소를 분리하자는 것도 나름 일리가 있기는 합니다. 외국의 경우 그렇게 분리하기도 하니까요.
일단 검찰 개혁을 하더라도 정권을 10년 이상을 장악하고 지속적으로 안정화를 시켜야 겨우 정상적으로 작동할 겁니다. 결국 국민 다수의 여론에 우호적인 개혁을 해야 합니다. 또한 결과적으로 좋아서 다음 정권도 재창출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죠. 그렇지 않다면 말짱 도루묵이 될 테니까요.
그래서 저는 기본적으로 "실용주의"에 관심이 많습니다. 방법이야 어찌 되었든 "결과"가 좋은 정책을 펼쳐야 합니다. 그 결과로 좋은 효과가 있어 국민이 편안하고 더 많은 이익을 누릴 수 있어야죠. 그렇게 하려고 정치를 하는 것 아닐까요?
eastbrige
IP 116.♡.131.160
06-22 2026-06-22 15:17:54
·
수도권규제 정책만으로 차기 총선 대선 승리할 수 있겠는지...
선거 떄는 수도권도 발전시킬 것처럼 하더니 정권 잡으면 항상 수도권규제 정책만을 내놓내요
수도권을 위해 내놓은 정책이 하나라도 있나요
cleritie
IP 49.♡.24.52
06-22 2026-06-22 15:18:01
·
헌데, 쿠데타를 겪고도 지지부진하다며 아무것도 하지 않고 손 놓을 겁니까? 정권 바뀌는게 문제가 아니라 백령도에서 고기밥이 되는게 문제 아닌가요? 잡음과 이견은 나올 수 있는데, 행정 기관이 권력을 잡고 나라를 들어 엎겠다는 월권 행위를 용납 안하고 넘어가는건 우습네요. 지금 이렇게 문제 되는건 그들이 저지른 것이 너무 크기 때문입니다. 지금 쿠데타 적당히 넘어갔다고 한가하신가 본데, 우리도 한 5만명 정도 죽거나 잡혀가서 고문 당해야 정신 차리려나요?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6-22 2026-06-22 15:22:09 / 수정일: 2026-06-22 15:23:00
·
@cleritie님
지금 개혁방향얘기하는데 내란얘기를 갑자기 왜 하시는거죠? 민주당의 개혁방향이 공감을 못얻고 항상 곁돈다는 얘기를 하는건데요. 구호는 거창한데 현실성은 떨어진다는 얘기입니다.
cleritie
IP 49.♡.24.52
06-22 2026-06-22 15:44:37
·
@이자식밥주지마님
보안사 기무사 국정원 등으로 이어지는 권력 기관의 전횡을 막기 위해 현실적인 부분을 어디까지 고려해야 하나요? 당연히 실리적인 부분이나 절차는 지금처럼 이견이 있을 수 있지만, 검찰이라는 이름 자체가 스스로 악의 화신이 된건 사실이죠. 실제적으론 기득권화 되었을지 몰라고, 검찰 권력이 어디 스스로 가진 권력인가요? 그거 검찰로부터 나온 거였나요? 민주당의 사분 오열이나 협잡은 예전에도 보아왔던 한심한 작태가 분명하고 설득력도 못내고 있는 건 사실인데, 정권 뺏기고 도루묵이라며 현실적으로 생각하자고 어설프게 하다간 정권 뺏겼을 때 돌아오는 건 징역이 아니라 공소권 없음 처리가 되겠죠.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6-22 2026-06-22 16:13:04
·
@cleritie님
지금 검찰을 개혁대상이라고 하는데 기껏하는게 헌법때문에 시스템에서 제거를 못하고 공소청으로 이름만 바뀐거아닙니까? 결국 기소권있는 검찰은 정권만 바뀌면 얼마든지 민주당을 때려잡을수있는 시스템인데.. 실질적으로 민주당정권한정해서 유효한 반쪽짜리 개혁이라는 소리입니다. 불가역적으로 만들수가 없습니다. 개헌을 하지않는한요
전가복
IP 39.♡.159.70
06-22 2026-06-22 15:18:25 / 수정일: 2026-06-22 16:27:41
·
극좌, 극우도 아니고 수십년 묵은 노회한 정치인들이 설마 진짜로 선과 악이라는 흑백논리로 세상을 보겠습니까? 집값올라서 멘붕온 국민들의 진노를 피하려고 다주택투기꾼, 비거주투기꾼, 실거주투기꾼등 희생양을 만들어서 때리는거겠죠. 남탓하면 편하니까요.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6-22 2026-06-22 15:20:51
·
@전가복님 개혁구호는 그렇게 외치거든요. 그게 문제라는겁니다.
비회원2
IP 118.♡.4.237
06-22 2026-06-22 15:33:17
·
@전가복님 근데 그런 허수아비 투기꾼 상대로 하는 쉐도우복싱이 먹히는 이유는 뭘까요?

클리앙만 봐도 토허제와 대출제한 철벽수비를 귀신같은 드리블로 돌파하는 투기꾼의 존재를 믿는 분들이 꽤 있으신것 같던데요.
전가복
IP 39.♡.159.70
06-22 2026-06-22 16:31:07
·
@비회원2님
르상티망으로 설명이 가능합니다.


부도덕한 투기꾼들이 부자가 되고 자신은 정직하고 선량하게 살았다고 생각하면 편하거든요.
쿠브릭
IP 39.♡.174.229
06-22 2026-06-22 15:21:45
·
민주당은 보면.. 늘 그냥 야당일때가 가장 선명하고 가장 일 적극적으로 합니다. 생리가 그런가 봅니다.
쌍쑤니
IP 121.♡.21.96
06-22 2026-06-22 15:31:33
·
@쿠브릭 님 여당일때든, 야당일때든 내란당보다는 훨씬 잘한다고 생각합니다만.
l까만콩l
IP 223.♡.53.221
06-22 2026-06-22 15:23:49
·
검찰청 완전폐지는 법 기술자들이 문구 하나, 자구 하나를 핑계삼이 아전인수겪으로 일을 처리하는걸 봤기 때문아닌가요?
수사범위에 '등' 자 한글자 있다고 상식적인 문장 해석상의 제한도 전부 풀어버리고 본인들 유리한대로 진행하고 하니까요.
쿠브릭
IP 39.♡.174.229
06-22 2026-06-22 15:24:49
·
@l까만콩l님 그거는 문재인때 일이네요. 그당시 친문들은 왜 그런 법 통과시켰습니까? ㅋㅋ 이재명 지도부대때가 아니에요ㅋㅋㅋ
l까만콩l
IP 223.♡.53.221
06-22 2026-06-22 15:26:40
·
@쿠브릭 님
법 통과당시는 상식적으로 진행될지 알았죠.
그렇게 문구하나 자구하나를 아전인수 격으로 해석해서 진행할지 몰랐던거죠.
그러니 이제 그런 아전인수격 해석의 여지조차 없게 아예 문닫게 하겟다는거죠.
l까만콩l
IP 223.♡.53.221
06-22 2026-06-22 15:32:34
·
@쿠브릭 님
그리고 누가 이재명때 했답니까?
법기술자들 때문에 없어도 될 사회적 지출이 너무 큽니다.
상법개정도 그렇고
얼마전 아리셀 공장 사고에서도 뭐 2층에 비상구가 없는데 법에는 비상구가 있어야된다는 문구가 있는데 층별로 라고는 법에 안써있다고 2층에 비상구 없는건 무죄라고 나왔죠?
초등학교 애들도 이렇게는 해석 안할겁니다.
svpersonic
IP 118.♡.25.226
06-22 2026-06-22 15:27:00
·
쌍쑤니
IP 121.♡.21.96
06-22 2026-06-22 15:30:12
·
검찰은 기소권이라는 막강한 권력을 여전히 가진 공소청으로 바뀌는 것입니다. 소멸하는 것이 아니고요. 검찰이 악이기 때문에 개혁을 하는 것이 아니고요, 지금까지의 잘못된 관행에 의한 폐해가 너무 컸기때문에 개혁을 하는 것입니다.
@MetaBingo
IP 222.♡.226.231
06-22 2026-06-22 15:36:16
·
좀 더 기다리고 지켜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장용진 변호사와 이분의 분석도 이리가 있어보입니다.

올데포
IP 210.♡.46.99
06-22 2026-06-22 15:39:31
·
자본주의 시스템에서 인간의 욕망을 현실적으로 인정하고, 그걸 억누르고 억제하기 보다는 보다 사회 전반에 "피해가 덜 가도록" 잘 컨트롤하는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누르면 튀어나가게 마련이고, 그건 또 다른 방향으로 전개되면서 부작용이 발생됩니다.
이런 경제정책을 선악구도로 바라보면 절대 안된다고 봐요... 세상에 다주택자들을 "마귀"라고 부르다니요...이게 얼마나 비웃음을 사고 조롱거리가 된지 잘 모르시는거 같더라구요... 다주택자 다 쥐어패니까 어떻게 됩니까? 똘똘한 한채로 수요가 몰리면서 집값폭등하고 중저가 아파트들도 키맞추기 한다고 덩달아 폭등하지요. 다주택자가 공급하던 전세물량 사라지니까 전세대란에 전세가 폭등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라플라스의악마
IP 211.♡.22.105
06-22 2026-06-22 15:44:38 / 수정일: 2026-06-22 15:56:33
·
한국에서 다주택은 경제시스템을 왜곡하는 해악이니까요
미국도 빈집세 임대료상한 같은 주택시장 규제정책을 합니다
어느 나라나 경제시스템을 왜곡하는 요인은 규제를 해요
인간의 욕망이 스시템을 파괴하면 통제해야지 무슨 욕망을 인정합니까?
선악구도는 무슨. 시스템을 파괴하니까 때려부수는거지요
alkits
IP 218.♡.97.214
06-22 2026-06-22 15:54:58 / 수정일: 2026-06-22 16:05:30
·
@라플라스의악마님 그러니까 미국은 대형 임대 사업자가 부동산을 틀어쥐고 임대료를 천정 부지로 올리는 거죠 그게 꼭 좋은게 아닙니다 한국이 미국 부동산 처럼 되면 진짜 국민들 더 힘들어지는겁니다
비회원2
IP 118.♡.4.237
06-22 2026-06-22 16:02:41
·
@라플라스의악마님 호..혹시 지금 정부 부동산 자문 맡고있으신건가요? ㄷㄷㄷ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6-22 2026-06-22 16:08:55 / 수정일: 2026-06-22 16:09:32
·
@라플라스의악마님
첫줄읽고 한숨만 나오네요. 그럼 다주택자 죠지면 왜 전월세 올라서
서민들만 고통을 겪나요? 그걸 해결해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그걸
못하고 있잖아요. 늘 반복인데요?
라플라스의악마
IP 211.♡.22.105
06-22 2026-06-22 16:09:10
·
@alkits님 실효성을 따지는거면 논란이 있지만, 무슨 욕망을 인정하자는 둥. 그런 소리가 웃긴다는거에요
라플라스의악마
IP 211.♡.22.105
06-22 2026-06-22 16:11:51
·
@이자식밥주지마님 다주택자 조지면 전월세사는 사람 지옥간다는 논리는 종부세 때리면 서민들 죽어나간다 만큼 억지스럽네요. 투기수요 제거하면 집값 정상화되고 지금 전월세사는 사람이 집을 살수 있겠죠. 전월세민들은 죽을때 까지 영원히 전월세 여야 하나요?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6-22 2026-06-22 16:15:54 / 수정일: 2026-06-22 16:18:27
·
@라플라스의악마님
투기수요 제거하면 집값 정상화되고 지금 전월세사는 사람이 집을 살수 있겠죠 => 전혀 동의하기 힘든데요.
투기수요제거가 다주택자를 1주택자로 만드는건가요? 그럼 전월세 공급은 누가하고 사회초년생들은 대부분 임차인으로 시작하는데 그 집은 누가 빌려주나요?? 성인이 되서 독립하자마자 모두가 집을 사는 세상이 가능하다고 보시는건지..@@ 10년정도 세살면서 쌈짓돈을 모아서 자기집 마련한다고 해도 10년간 살집을 공급하는 다주택자가 악마인가요?
라플라스의악마
IP 211.♡.22.105
06-22 2026-06-22 16:21:26
·
@이자식밥주지마님 만석지주가 소작농들한테 니들이 나 아니면 어디가서 밥벌어 먹고 살겠냐? 같은 말씀이시네요. 사람은 서있는 곳이 어디냐에 따라 풍경이 다르게 보일테니, 님이 서있는 곳은 타인이 서있는곳과 많이 다른가 보다 생각할께요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6-22 2026-06-22 16:35:54 / 수정일: 2026-06-22 16:41:19
·
@라플라스의악마님
만석지주가 소작농들한테 니들이 나 아니면 어디가서 밥벌어 먹고 살겠냐? 같은 말씀이시네요. => 그건 아닙니다. 다주택자를 악마화하는건 서민들의 전월세대책에 대해서 무책임하다는 의미입니다.
비회원2
IP 118.♡.4.237
06-22 2026-06-22 16:37:04
·
@라플라스의악마님 무주택자신가요? 때려부수지 말고 화 푸세요 ^^
alkits
IP 218.♡.97.214
06-22 2026-06-22 16:40:41 / 수정일: 2026-06-22 16:42:38
·
@라플라스의악마님 과도한 투기를 하는 다주택은 규제 하는 게 맞지만 소규모 빌라나 오피스텔 한 두 채 더 가지는 건 오히려 임대 시장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봅니다
이들이 지속적으로 공급을 늘려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거죠
이런 건 다주택자들이 가지고 있어도 집값 상승에 별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있었죠
그런데 문재인때 그냥 마구잡이로 다 다주택으로 분류하고 지금 정부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다주택 마귀 이러고 있으니 한숨만 나올 뿐이죠
민주 정부는 진짜 아마추어가 부동산 정책을 짜는 거 같습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6-22 2026-06-22 16:42:38
·
@alkits님 단기차익을 노리면서 사고팔고 갭투자하면서 자산을 늘리는 사람을 규제하는건 맞지만 임대놓고 사는 사람들을 악마화하는 이유는 소수의 갭투자와 다수의 임대업 하는 사람을 구분해내기 어려우니까 그냥 무조건 악마화해서 이 사단이 난거죠.
라플라스의악마
IP 211.♡.22.105
06-22 2026-06-22 16:43:25 / 수정일: 2026-06-22 16:54:13
·
@비회원2님 어후 유치해. 이런 유치함과도 공존 해야하는게 자유민주주의의 비용이라 생각할께요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6-22 2026-06-22 16:44:59 / 수정일: 2026-06-22 16:45:29
·
@라플라스의악마님
님께서 말하시는게 제가 본문에서 딱 말하는 그 비유입니다. 선의만 가지고 정치를 하는거죠. 결과에 책임을 안지고말이죠. 다주택자는 악마이기 때문에 제거대상일뿐 그뒤에 벌어지는 일은 모르쇠하는게 민주당의 문제점이죠. 현실과 타협하라는게 아니라 현실적인 정책을 제시해야 하는거죠.
라플라스의악마
IP 211.♡.22.105
06-22 2026-06-22 16:49:39 / 수정일: 2026-06-22 16:53:21
·
@이자식밥주지마님 현재의 주택시장 구조에서 다주택은 해악 맞아요. 심성이 악하다 선하다의 악이 아니라, 시스템을 파괴하는 해악이요.선악가치판단은 님이 강조하고 주입하시는 거구요. 시스템에 유익하냐 무익하냐. 아니면 해악하냐 건조하게 계산기 뚜드리는건데 계속 악마 악마 악마 본인이 하시는 말씀. 미래에 벌어질 일들은 다주택자들 이익을 반영한 주장일뿐이죠 왜 현재의 다주택 행태가 유일무이한 신성불가침의 주택공급책이어야 하나요? 다주택 누르면 다른 방법의 공급솔루션이 나옵니다. 그게 자본주의 입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06-22 2026-06-22 16:54:37 / 수정일: 2026-06-22 16:54:59
·
@라플라스의악마님
현재 다주택자가 전월세 주요공급자라는건 인식을 하시면서도 왜 해악이라고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그사람들이 단기차익노리는 갭투자자들보다 훨씬 많은데 말이죠.
행복한내일
IP 203.♡.217.231
06-22 2026-06-22 16:00:50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