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권 허니문때는
70% 지지율까정도 올랐는데
허니문 1년차에 지지율 하락은
확실히 유쾌한 상황이 아니고 진지하게 고민해볼 필요 있어 보이네요.
지지율 하락에는 여러 이유가 있겠죠.
진보 지지층 + 중도 지지층 쪽 지지율이 빠진거보면
현재 정부에서 추진중인
검찰개혁이든 부동산 물가 포함 민생 관련 정책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뜻일수도 있어서
정부 입장에서도 전략을 잘 세워야 할듯하네요
물론 십서결 허니문 때 지지율 20% 이랬던적도 있지만
그딴놈이란 비교하면서 스스로 가치를 낮출 필요는 없을테니
뭔가 분위기가 좀 타파되길 바래봅니다...
지지율 낮으면 정책이든 개혁이든 동력 얻기 어려우니깐요.
더 나아가 정권 재창출도...쩝..
다음해엔 바로 북한과 빅이벤트를 하면서 그런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