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이 부럽습니다. 우리도 싹 갈아엎고 다시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sean871
IP 221.♡.128.212
13:31
2026-06-22 13:31:49
·
예전에는 확실히 일본이 잘하긴 한다... 애써 부정하고 싶었습니다. 이번 월드컵을 계기로 일본은 더 이상 우리 상대가 아님니다. 유소년 부터 발리는데 향후 십여년간은 개발린다고 봅니다. 우리는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 등 각 포지션별로 좋은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는데 별 기대가 안됩니다. 축협 참 일 잘하죠(?) 이번 월드컵을 계기로 은퇴하는 선수도 있고 전성기에서 내려오는 선수도 있을텐데... 이 좋은 자원들 가지고 무슨 축구를 하려는 건지 참 안타깝습니다. 몽규 연임시키는 축구인들 보면 제대로 망해봐야 정신차리려나 봅니다.
zenka21
IP 58.♡.247.51
13:39
2026-06-22 13:39:07
·
우승이 목표면 다 이겨야지 별수 있나요 32강 넘기면 수월하겠네요
sinaro
IP 183.♡.250.131
13:40
2026-06-22 13:40:22
·
일본 걱정할 필요 있나요. 당장 우리 코가 석자입니다.
Lithium
IP 116.♡.60.161
13:43
2026-06-22 13:43:22
·
네덜란드 일본 2:2 네덜란드 스웨덴 5:1 튀니지 일본 0:4
일본은 클래스가 다르더군요. 내덜란드가 스웨덴 폭격하는 거 보고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노들섬
IP 73.♡.218.225
14:07
2026-06-22 14:07:35
·
@Lithium님 스웨덴 튀니지 5:1도 있습니다. 마지막 일본 스웨덴 경기가 재미 있겠네요.
쏘울
IP 14.♡.170.51
13:44
2026-06-22 13:44:19
·
모로코만나면 이길수있을듯..
소드
IP 223.♡.81.220
13:49
2026-06-22 13:49:22
·
지금 상황이면 최소 8강은 갈 것 같은데요?
8마르키시오
IP 39.♡.174.193
13:53
2026-06-22 13:53:19
·
과거에는 대부분 우리보다 일본이 대진운이 좋았었으니 이번엔 가시밭길 한번 걸어 봐야죠 ㅎㅎ 일본이 불만을 가질만한게 조편성 추첨운과 별개로 각조 3위팀이 섞인 32강 대진 작성 방식이 좀 이상하긴 합니다. 조별리그 1~2차전 경기력만 보면 모로코가 브라질 보다 나았습니다. 브라질이 모로코와 비긴게 천만 다행일 정도였어요.
에리카
IP 165.♡.181.191
14:18
2026-06-22 14:18:30
·
다 이길 수 있어요!!
sky0308
IP 61.♡.44.19
14:41
2026-06-22 14:41:18
·
지금 컨디션이면 그래도 졌잘싸 정도는 나올겁니다. 어차피 많은 주전선수들이 부상이니까요.
아라미스
IP 121.♡.56.174
14:47
2026-06-22 14:47:11
·
일본 스포츠 클럽이 1만개라는데 그 엄청난 저력을 하늘이 내린 우리 몇몇 선수가 갭을 채웠다...는 유튭을 봤슴다
apnetwork
IP 218.♡.87.169
14:53
2026-06-22 14:53:25
·
일본은 비행기에 있을때부터 볼 수 있는 수많은 야구장이 부럽더군요.ㅎㄷㄷ
벼랑위의포모
IP 223.♡.192.58
15:42
2026-06-22 15:42:53
·
팀수가 대폭 늘어나도 본선 진출 못하는 차이나도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 스웨덴 5:1
튀니지 일본 0:4
일본은 클래스가 다르더군요. 내덜란드가 스웨덴 폭격하는 거 보고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스웨덴 튀니지 5:1도 있습니다.
마지막 일본 스웨덴 경기가 재미 있겠네요.
일본이 불만을 가질만한게 조편성 추첨운과 별개로 각조 3위팀이 섞인 32강 대진 작성 방식이 좀 이상하긴 합니다.
조별리그 1~2차전 경기력만 보면 모로코가 브라질 보다 나았습니다. 브라질이 모로코와 비긴게 천만 다행일 정도였어요.
차이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