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청년실업 문제.. 이걸 어케 해야되요... 28

1
2026-06-22 13:08:54 39.♡.174.229
쿠브릭


지표보면 주가로 경제 호황이고 좋아보이지만


실물경제가 심각한것도 사실이에요



취업이 너무... 힘든것도 사실이고



내수경기 너무 안좋은것도 사실이고..


어느 나라든 정치가 도저히 국민 민생을 해결못하니 


국민들도 정치에 냉소적으로 되가나 봅니다. 



쿠브릭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8]
와우앙19
IP 118.♡.13.82
13:10 2026-06-22 13:10:53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518467CLIEN
김치찌게에밥한잔
IP 1.♡.227.150
13:12 2026-06-22 13:12:44
·
호황이긴 하지만 , 방산/AI/반도체 편중이라 상위 10% 말고는 다 망하고 있는중 일겁니다.
청년들도 일자리 구하고 싶겠지만 이런 시대에..
월급 250만원 짜리 직장갈바엔 노는게 낫다라고 생각할지도요
쿠브릭
IP 39.♡.174.229
13:13 2026-06-22 13:13:19
·
@김치찌게에밥한잔님 양극화가 심한거죠.. 이러면 나라는 부유해보여도 국민은 가난합니다..
쿠브릭
IP 39.♡.174.229
13:13 2026-06-22 13:13:36
·
@김치찌게에밥한잔님 노동가치가 소멸하는 시대죠.. 이런 시대에 솔직히 놀고먹는 청년들 심정적으로 이해는 합니다.
김치찌게에밥한잔
IP 1.♡.227.150
13:16 2026-06-22 13:16:12
·
@쿠브릭 님
이런걸 바로 풍요속 빈곤이라고 하는거죠 . 기본소득 외치던 잼통은.....
말은 안하지만 이명박보다 더한 낙수효과를 기대하는 느낌입니다.
그 정도로 대통령의 언어에서 중소기업을 말하는 빈도가 극도로 적기도 합니다. ㄸㄷ
쿠브릭
IP 39.♡.174.229
13:19 2026-06-22 13:19:24
·
@김치찌게에밥한잔님 사실 대기업외에 평범한 국민들 삶의 터전은 중소기업 소상공인인데 ㅠㅠ 요즘은 우리나라가 아예 둘로 나누어진 느낌입니다 빈곤층vs 부유층..
오리무중
IP 39.♡.126.251
13:31 2026-06-22 13:31:57
·
@김치찌게에밥한잔님 궁금한게 250만원짜리부터 시작해야... 더 올라갈수 있지 않나요... 일확천금은 늘 꿈꾸지만 현실은 다른데 ㅠ
봉열
IP 106.♡.199.202
13:51 2026-06-22 13:51:01
·
@오리무중님 저도 250만원짜리 경험이 대학간판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막상 취업시장에서는 그걸 그렇게 평가해주지 않더군요.
게임의발견
IP 106.♡.200.114
14:09 2026-06-22 14:09:32
·
@김치찌게에밥한잔님 250 이라도 벌어야 주식이라도 좀 사죠.. 젊음은 시간이 무기인데..
김치찌게에밥한잔
IP 1.♡.227.150
14:13 2026-06-22 14:13:46 / 수정일: 2026-06-22 14:14:33
·
@게임의발견님
부모님 밑에서 캥거루 생활하지 않는 이상 250으론 주식이고 뭐고 못해요.
월세로 빠지는돈 최소 70만원 / 생활비 80~100만원 /기타 공과금 10~15만원 / 취미생활등 30~50만원 / 보험료..10~20만원
러프하게 이렇게 계산해도 250만원입니다. ... 숨쉬는거 빼고는 아무것도 못해요..
위에 취미생활등은 진짜 인간으로서 조금은 인간답게 살수있을정도의 어떤 활동이라도 다 포함한거에요.ㅠㅜㅠ
apnetwork
IP 218.♡.87.169
16:30 2026-06-22 16:30:45
·
@김치찌게에밥한잔님 노는게 낫다라는 의미는 돈이 궁하지 않다는 의미고 누군가의 등골을 빼먹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죠.ㅠㅠ
양자광학
IP 118.♡.0.98
16:35 2026-06-22 16:35:55
·
@오리무중님 시작금액 대비 %로 올라가는거라 평생 그거 시작이 낙인입니다.
게임의발견
IP 106.♡.200.114
16:40 2026-06-22 16:40:02 / 수정일: 2026-06-22 16:41:07
·
@김치찌게에밥한잔님 예 250 벌어서 주식 매수는 독립한 사람에게는 매우 어렵고, 부모님 밑에 있을 때 이야기죠.. 주위에 보면 부모님 밑에서 나중에 상속받을 거 믿고 일 안하는 분들이 많아서요.. 부자도 아니어서 부모님들은 속이 타기는 합니다. 생활비 안 들어갈 때 월급 받아서 모으면 좀 나을텐데 사람마다 사정이 있겠죠
커피너마저
IP 116.♡.21.21
13:16 2026-06-22 13:16:04
·
Lithium
IP 116.♡.60.161
13:17 2026-06-22 13:17:49
·
수어장대
IP 211.♡.83.8
13:18 2026-06-22 13:18:18
·
교육이든,부동산이든,..직장이든..수도권 vs 지방 정치이든 민심이든...양극화..의 극치입니다. 어느하나 양극화 안되어 있는게 없다고 보입니다. 참 걱 정입니다.
richard김
IP 39.♡.242.156
13:20 2026-06-22 13:20:42 / 수정일: 2026-06-22 13:21:41
·
중소라도 플랫폼기업의 경우, 젊은 사람들이 같이 성장하기 좋고 워라밸이나 복지등이 좋은곳도 많긴한데...
요즘 공고에 요구하는 수준이 거의 대기업 수준이죠...

이직준비중인데 불과 몇년전만해도 다른 대기업 커피챗 요청도 많이오고, 붙어도 연봉이 안맞아서 안가고 그랬었는데

지금은 중소기업도 넣으면 서류탈락하는곳이 있습니다ㅠㅠ

한마디로 요즘은 중소도 어렵다는거죠...
쿠브릭
IP 39.♡.174.229
13:20 2026-06-22 13:20:59
·
@richard김님 정말 안타깝습니다. 청년들이 갈곳이 너무 없습니다.
lskfsl
IP 125.♡.188.84
13:20 2026-06-22 13:20:43 / 수정일: 2026-06-22 13:23:37
·
방법이 없는게 미국 러스트벨트 제조업도 망해서 트럼프가 아무리 살리고 싶어해도 불가능하죠.
유럽 일본 미국 모두 고비용국가 되면서 제조업은 저물기 시작한거고 한국도 마찬가지 상황이 된거죠.
중국이 들어오는 산업은 모두 망가지는게 중국 정부로부터 불공정 보조금 받고 과잉생산 과잉재고
치킨게임 가격으로 찍어버리니 도저히 한국에서는 그가격으로 제조업 유지가 안됩니다.
기업들은 앞다퉈서 해외로 빠져 나가면서 일자리 사라진게 어제 오늘 일이 아니죠.
미국은 러스트벨트 망하고 빅테크가 성장하면서 대신 먹고 사는 나라고 한국도 반도체 외에
다른 성장동력 산업 키우고 해외로 빠져나간 기업들 다시 국내로 불러오는거 말고는 방법없어요.
청년빈곤은 한국만의 문제가 아니라 미국 유럽 1030이 먼저 우경화 시작된거고 한국으로
넘어온건데 따지고 들면 남녀갈등 세대갈등 지역갈등 모든 원인이 경제문제입니다.
쿠브릭
IP 39.♡.174.229
13:21 2026-06-22 13:21:24
·
@lskfsl님 그럼에도 나라는 해결책을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ㅠ 한국은 제조업 중심 나라니깐요 ㅠ
오차원고양이
IP 1.♡.115.18
13:26 2026-06-22 13:26:21
·
질문은 아질게로 해주세요.
세상에 궁금한 것이 많은 분이신 것 같은데 하루에 질문 20개 가까이 모공에 올리는 것보다는
아질게에 올리시면 친절하게 답변해주실 분들이 많아요.
질문은 아질게로 해주세요.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13:29 2026-06-22 13:29:14
·
팩트에 대해서 빈댓글에... 과거글 소환에.. 불통도 이런 불통이 없는거 같네요.
주나파
IP 61.♡.170.150
13:34 2026-06-22 13:34:37
·
코로나 지나고 AI가 뜨면서 세상 자체가 바뀌었습니다.
그 와중에 트럼프 뻘짓하고 중국이 부상하면서 흐름도 많이 바뀌었구요.
시대가 변하면서 세상이 변한거라 뭐 어쩔 수 없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ㅠ.ㅠ
메론밥
IP 121.♡.141.134
13:54 2026-06-22 13:54:26
·
경제호황은 아니죠...
특정 섹터가 너무 비대해서 그런 것이지..
tirpleA
IP 118.♡.11.170
14:02 2026-06-22 14:02:44 / 수정일: 2026-06-22 14:15:11
·
청년만의 일이 아닌게 기성세대도 지금 당장은 ai시대에 준비된듯(?)하고 시니어라고 자부하던 기성세대도 10,20년 지나면 기존 일하던 포지션에서 밀려나는건 마찬가지가 되죠 결국 모두의 사회적 고민이 되겠죠
구름이여
IP 220.♡.0.126
14:13 2026-06-22 14:13:10
·
지금도 앞으로도 불가능 할 겁니다.
소비자라고 할 수 있는 상당 수는 저렴한 중국제품 가격을 원합니다.
현실적으로 중국가격과 국내제조 제품 가격은 비교 자체가 의미가 없을 정도로 경쟁력은 없습니다.
그러니 관련 제조업과 사무직들이 생존 자체가 쉽지 않죠
옛날 처럼 국산소비 촉지 이런 따위는 할 수가 없고 그냥 가성비 위주의 소비가
주가 되는 현실에서
점점 더 국내 제조업과 그에 관련 된 산업들의 위축이 될 겁니다.
반도체에서 아무리 호황이라고 해도 고용탄력성이 높지 않은 산업이죠
그러니 국내 고용에는 큰 영향이 일어나지 않는다고 봐도 무관 합니다.
자동차는 국내고용 인구의 약 7%가 연관 되어 있다고 하는 수준이지만
현재 중국산에 언제 밀리려서 불황이 될지 모르는 현실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중국산, AI 등에 의해서 앞으로도 고용은 증가가 쉽지 않을 겁니다.
특히 사회초년생이라 할 수 있는 젊은 사람들의 고용은 더더욱 일 겁니다.
낮밤
IP 210.♡.250.53
15:30 2026-06-22 15:30:49
·
svpersonic
IP 118.♡.25.226
15:50 2026-06-22 15:50:14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