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발견님 부모님 밑에서 캥거루 생활하지 않는 이상 250으론 주식이고 뭐고 못해요. 월세로 빠지는돈 최소 70만원 / 생활비 80~100만원 /기타 공과금 10~15만원 / 취미생활등 30~50만원 / 보험료..10~20만원 러프하게 이렇게 계산해도 250만원입니다. ... 숨쉬는거 빼고는 아무것도 못해요.. 위에 취미생활등은 진짜 인간으로서 조금은 인간답게 살수있을정도의 어떤 활동이라도 다 포함한거에요.ㅠㅜㅠ
apnetwork
IP 218.♡.87.169
16:30
2026-06-22 16:30:45
·
@김치찌게에밥한잔님 노는게 낫다라는 의미는 돈이 궁하지 않다는 의미고 누군가의 등골을 빼먹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죠.ㅠㅠ
@김치찌게에밥한잔님 예 250 벌어서 주식 매수는 독립한 사람에게는 매우 어렵고, 부모님 밑에 있을 때 이야기죠.. 주위에 보면 부모님 밑에서 나중에 상속받을 거 믿고 일 안하는 분들이 많아서요.. 부자도 아니어서 부모님들은 속이 타기는 합니다. 생활비 안 들어갈 때 월급 받아서 모으면 좀 나을텐데 사람마다 사정이 있겠죠
커피너마저
IP 116.♡.21.21
13:16
2026-06-22 13:16:04
·
Lithium
IP 116.♡.60.161
13:17
2026-06-22 13:17:49
·
수어장대
IP 211.♡.83.8
13:18
2026-06-22 13:18:18
·
교육이든,부동산이든,..직장이든..수도권 vs 지방 정치이든 민심이든...양극화..의 극치입니다. 어느하나 양극화 안되어 있는게 없다고 보입니다. 참 걱 정입니다.
방법이 없는게 미국 러스트벨트 제조업도 망해서 트럼프가 아무리 살리고 싶어해도 불가능하죠. 유럽 일본 미국 모두 고비용국가 되면서 제조업은 저물기 시작한거고 한국도 마찬가지 상황이 된거죠. 중국이 들어오는 산업은 모두 망가지는게 중국 정부로부터 불공정 보조금 받고 과잉생산 과잉재고 치킨게임 가격으로 찍어버리니 도저히 한국에서는 그가격으로 제조업 유지가 안됩니다. 기업들은 앞다퉈서 해외로 빠져 나가면서 일자리 사라진게 어제 오늘 일이 아니죠. 미국은 러스트벨트 망하고 빅테크가 성장하면서 대신 먹고 사는 나라고 한국도 반도체 외에 다른 성장동력 산업 키우고 해외로 빠져나간 기업들 다시 국내로 불러오는거 말고는 방법없어요. 청년빈곤은 한국만의 문제가 아니라 미국 유럽 1030이 먼저 우경화 시작된거고 한국으로 넘어온건데 따지고 들면 남녀갈등 세대갈등 지역갈등 모든 원인이 경제문제입니다.
쿠브릭
IP 39.♡.174.229
13:21
2026-06-22 13:21:24
·
@lskfsl님 그럼에도 나라는 해결책을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ㅠ 한국은 제조업 중심 나라니깐요 ㅠ
오차원고양이
IP 1.♡.115.18
13:26
2026-06-22 13:26:21
·
질문은 아질게로 해주세요. 세상에 궁금한 것이 많은 분이신 것 같은데 하루에 질문 20개 가까이 모공에 올리는 것보다는 아질게에 올리시면 친절하게 답변해주실 분들이 많아요. 질문은 아질게로 해주세요.
이자식밥주지마
IP 58.♡.171.189
13:29
2026-06-22 13:29:14
·
팩트에 대해서 빈댓글에... 과거글 소환에.. 불통도 이런 불통이 없는거 같네요.
주나파
IP 61.♡.170.150
13:34
2026-06-22 13:34:37
·
코로나 지나고 AI가 뜨면서 세상 자체가 바뀌었습니다. 그 와중에 트럼프 뻘짓하고 중국이 부상하면서 흐름도 많이 바뀌었구요. 시대가 변하면서 세상이 변한거라 뭐 어쩔 수 없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ㅠ.ㅠ
청년만의 일이 아닌게 기성세대도 지금 당장은 ai시대에 준비된듯(?)하고 시니어라고 자부하던 기성세대도 10,20년 지나면 기존 일하던 포지션에서 밀려나는건 마찬가지가 되죠 결국 모두의 사회적 고민이 되겠죠
구름이여
IP 220.♡.0.126
14:13
2026-06-22 14:13:10
·
지금도 앞으로도 불가능 할 겁니다. 소비자라고 할 수 있는 상당 수는 저렴한 중국제품 가격을 원합니다. 현실적으로 중국가격과 국내제조 제품 가격은 비교 자체가 의미가 없을 정도로 경쟁력은 없습니다. 그러니 관련 제조업과 사무직들이 생존 자체가 쉽지 않죠 옛날 처럼 국산소비 촉지 이런 따위는 할 수가 없고 그냥 가성비 위주의 소비가 주가 되는 현실에서 점점 더 국내 제조업과 그에 관련 된 산업들의 위축이 될 겁니다. 반도체에서 아무리 호황이라고 해도 고용탄력성이 높지 않은 산업이죠 그러니 국내 고용에는 큰 영향이 일어나지 않는다고 봐도 무관 합니다. 자동차는 국내고용 인구의 약 7%가 연관 되어 있다고 하는 수준이지만 현재 중국산에 언제 밀리려서 불황이 될지 모르는 현실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중국산, AI 등에 의해서 앞으로도 고용은 증가가 쉽지 않을 겁니다. 특히 사회초년생이라 할 수 있는 젊은 사람들의 고용은 더더욱 일 겁니다.
낮밤
IP 210.♡.250.53
15:30
2026-06-22 15:30:49
·
svpersonic
IP 118.♡.25.226
15:50
2026-06-22 15:50:14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청년들도 일자리 구하고 싶겠지만 이런 시대에..
월급 250만원 짜리 직장갈바엔 노는게 낫다라고 생각할지도요
이런걸 바로 풍요속 빈곤이라고 하는거죠 . 기본소득 외치던 잼통은.....
말은 안하지만 이명박보다 더한 낙수효과를 기대하는 느낌입니다.
그 정도로 대통령의 언어에서 중소기업을 말하는 빈도가 극도로 적기도 합니다. ㄸㄷ
부모님 밑에서 캥거루 생활하지 않는 이상 250으론 주식이고 뭐고 못해요.
월세로 빠지는돈 최소 70만원 / 생활비 80~100만원 /기타 공과금 10~15만원 / 취미생활등 30~50만원 / 보험료..10~20만원
러프하게 이렇게 계산해도 250만원입니다. ... 숨쉬는거 빼고는 아무것도 못해요..
위에 취미생활등은 진짜 인간으로서 조금은 인간답게 살수있을정도의 어떤 활동이라도 다 포함한거에요.ㅠㅜㅠ
요즘 공고에 요구하는 수준이 거의 대기업 수준이죠...
이직준비중인데 불과 몇년전만해도 다른 대기업 커피챗 요청도 많이오고, 붙어도 연봉이 안맞아서 안가고 그랬었는데
지금은 중소기업도 넣으면 서류탈락하는곳이 있습니다ㅠㅠ
한마디로 요즘은 중소도 어렵다는거죠...
유럽 일본 미국 모두 고비용국가 되면서 제조업은 저물기 시작한거고 한국도 마찬가지 상황이 된거죠.
중국이 들어오는 산업은 모두 망가지는게 중국 정부로부터 불공정 보조금 받고 과잉생산 과잉재고
치킨게임 가격으로 찍어버리니 도저히 한국에서는 그가격으로 제조업 유지가 안됩니다.
기업들은 앞다퉈서 해외로 빠져 나가면서 일자리 사라진게 어제 오늘 일이 아니죠.
미국은 러스트벨트 망하고 빅테크가 성장하면서 대신 먹고 사는 나라고 한국도 반도체 외에
다른 성장동력 산업 키우고 해외로 빠져나간 기업들 다시 국내로 불러오는거 말고는 방법없어요.
청년빈곤은 한국만의 문제가 아니라 미국 유럽 1030이 먼저 우경화 시작된거고 한국으로
넘어온건데 따지고 들면 남녀갈등 세대갈등 지역갈등 모든 원인이 경제문제입니다.
세상에 궁금한 것이 많은 분이신 것 같은데 하루에 질문 20개 가까이 모공에 올리는 것보다는
아질게에 올리시면 친절하게 답변해주실 분들이 많아요.
질문은 아질게로 해주세요.
그 와중에 트럼프 뻘짓하고 중국이 부상하면서 흐름도 많이 바뀌었구요.
시대가 변하면서 세상이 변한거라 뭐 어쩔 수 없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ㅠ.ㅠ
특정 섹터가 너무 비대해서 그런 것이지..
소비자라고 할 수 있는 상당 수는 저렴한 중국제품 가격을 원합니다.
현실적으로 중국가격과 국내제조 제품 가격은 비교 자체가 의미가 없을 정도로 경쟁력은 없습니다.
그러니 관련 제조업과 사무직들이 생존 자체가 쉽지 않죠
옛날 처럼 국산소비 촉지 이런 따위는 할 수가 없고 그냥 가성비 위주의 소비가
주가 되는 현실에서
점점 더 국내 제조업과 그에 관련 된 산업들의 위축이 될 겁니다.
반도체에서 아무리 호황이라고 해도 고용탄력성이 높지 않은 산업이죠
그러니 국내 고용에는 큰 영향이 일어나지 않는다고 봐도 무관 합니다.
자동차는 국내고용 인구의 약 7%가 연관 되어 있다고 하는 수준이지만
현재 중국산에 언제 밀리려서 불황이 될지 모르는 현실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중국산, AI 등에 의해서 앞으로도 고용은 증가가 쉽지 않을 겁니다.
특히 사회초년생이라 할 수 있는 젊은 사람들의 고용은 더더욱 일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