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지인 모임이 있었는데
자연스럽게 주식 이야기가 나왔고 몇억씩 버신 분들이 많은데 (저만 못벌었더군요.)
어디 쓰실거냐고 하니 집 바꾸거나 넓힌데요.
이미 최소 40평대 사시는 분들이 ..
부동산 쏠림이 하루이틀에 해결되기는 힘들겠네요.
3분기는 큰조정 예상하는 분들이 많은데 큰 실적도 나올것 같아서 어디로 갈까요?
주말에 지인 모임이 있었는데
자연스럽게 주식 이야기가 나왔고 몇억씩 버신 분들이 많은데 (저만 못벌었더군요.)
어디 쓰실거냐고 하니 집 바꾸거나 넓힌데요.
이미 최소 40평대 사시는 분들이 ..
부동산 쏠림이 하루이틀에 해결되기는 힘들겠네요.
3분기는 큰조정 예상하는 분들이 많은데 큰 실적도 나올것 같아서 어디로 갈까요?
이번 상승장에는 차원이 다른것 같아요
실제로 이번에 벌었다는 사람들은 10억 이상이 상당한듯..
부러울 따름입니다^^
거기다 원화 가치 하락 헷징도 자동으로 해주니까 편하죠
요즘 몇억씩 버는 주변분들을 보면서... 혼자 나락 간거 같아서 우울 합니다 ㅠㅠ
저 같은 사람이 훨씬 많다는거 알면서도.. 어쩔수 없나 봅니다
이게 부동산 시장으로 흘러들어갈 걸 생각하면 아찔해요.
그럴만한 여건이면... 이미 똘똘한 한채 보유하고 있을테고,
부동산 수익률이 주식보다 높은 것도 아닌데...
부동산으로 가려는 사람은
무주택자이거나, 주택 가지고 있더라도 상급지 아닌 분들이 다수이지 싶네요.
말씀하신 케이스도 없진 않겠지만...
그만한 시드 가지고 있던 사람이면 진작에 대형평수나 상급지로 갈아탔을걸요.
저같은 경우는 집이 있기 때문에 이 집을 팔고 상급지로 가려고 부동산을 다녀왔는데 저같은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그리고 저희 종목방에서도 저같은 분들도 많았구요.
주변 지인중에 삼전/하이닉스 다니는 친구들은 대부분 매주 부동산 발품판다고 합니다.
주변도르이긴한데, 제가 느낀바로는 많은 돈들이 부동산으로 가고 있고, 부동산 사장님도 그런 분위기라고 하시네요.
강남3구~마용성 부동산 가보시거나, 아니면 삼하 관련주식들 종토방 들어가보셔서 부동산 얘기하시면 엄청 활발합니다. 한번 확인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