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황을 먼저 공유하고, 개선해야 맞는거죠. 이걸로 앞에 사람이 잘못했다고 말하기는 그래요. 방만한 경영이 밝혀지면 문제를 제기해야겠지만, 현황은 공유해야죠.
IP 118.♡.10.117
12:09
2026-06-22 12:09:32
·
이게 왜 팀킬이죠....?
GoAhead
IP 210.♡.128.210
12:10
2026-06-22 12:10:21
·
김동연 전 기재부 장관이 전임지사였죠. 기재부장관이 직접 살림은 영 못하셨나보네요. 어쩌면 비리가 있을 수도 있고....
Buddys
IP 106.♡.92.178
12:16
2026-06-22 12:16:59
·
국가부채도 역대급인데, 지방정부 부채가 적을 수 있나요?
lezburntogether
IP 140.♡.29.3
12:27
2026-06-22 12:27:35
·
@Buddys님 우리나라는 국가부채가 규모에 비해 너무 작아서 계속 역대급이어야 하긴 합니다
코랴팍
IP 218.♡.240.127
12:19
2026-06-22 12:19:37
·
PICOPIO
IP 223.♡.175.128
12:19
2026-06-22 12:19:38
·
곳간 열어보고 놀라는 척 하는건 조선시대 지방 현감 바뀌어도 그리 했을 겁니다. 이걸 젤 잘 써먹은게 지금의 이대통령이시고요. 성남 시절 모라토리엄 선언으로 단숨에 이름을 정계에 각인 시켰죠. 다만 이런건 보통 정당이 바뀌었을때나 하던 이벤트인데.. 적어도 자당 지사였던 김동연의 후임으로 적절한 행동이냐.. 는 그냥 김동연이 이젠 정치적으로 끝났다는 말뚝박기 행위 정도로 보시면 되겠죠.
starleo
IP 211.♡.226.55
12:22
2026-06-22 12:22:15
·
대한민국, 서울도 빚없을거 같지도 않고 일단 현황 공유차원에서 알고 가면 되겠네요
럼텀터거
IP 211.♡.152.174
12:23
2026-06-22 12:23:09
·
민선8기는 김동연 지사입니다.
blucat
IP 125.♡.148.251
12:23
2026-06-22 12:23:55
·
잘못된걸 잘못되었다 말하는데 왜 팀킬인가요??
행복주식회사
IP 118.♡.74.77
12:24
2026-06-22 12:24:52
·
추미애 만큼 전국 인지도가 있는 정치인임에도 계파 정치하지 않는 정치인(혹자는 과거이력으로 철저히 외면 받는다고 하지만...)은 없어요. 이게 정치적 밑그림과 큰 정치인으로 나서는데 한국 정치계에서는 큰 걸림돌이기도 하겠지만 현재로써는 차기 잠룡 중에서는 가장 신뢰도 높은 정치인 중 하나임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기업도 비슷해요. 대표이사 바뀔때 앞에 있던 대표이사 시절 부실 전부 현재 대표이사가 공개해 버립니다. 내잘못 아니고 앞에 사람 잘못이라고 말하는게 기업에서 흔한 경우입니다.. 빅배스라고 해서 기업의 새로운 대표이사가 부실을 손톱만큼이라도 전부 찾아내서 대외 발표하고 실적에 반영해 버립니다. 손실을 모두 털어버리면 다음 실적 부터는 잘나오게 되니까 빅배스를 하는 거죠.
Everlasting_
IP 121.♡.172.2
12:27
2026-06-22 12:27:45
·
너무 빨리 대선모드 들어가시는듯 하네요...4년 정말 깁니다...
메탈리카
IP 211.♡.200.31
13:19
2026-06-22 13:19:31
·
@Everlasting_님
그림자구리
IP 112.♡.144.154
13:57
2026-06-22 13:57:36
·
@Everlasting_님
올데포
IP 210.♡.46.99
15:46
2026-06-22 15:46:21
·
@Everlasting_님
라디
IP 211.♡.154.42
12:30
2026-06-22 12:30:56
·
무능한 전임 도지사, 다시는 발 못붙이게 해야합니다
mizzzz
IP 61.♡.120.45
12:35
2026-06-22 12:35:03
·
그럼에도 잘 해내 주시길 바랍니다 전임이 무능했던거 몰랐던거 아니었고 김동연 뽑은 손가락이 내내 후회스러웠으니까요 이번에 잘 해주셔야 다음 지선에서도 민주당이 당선 됩니다 이제 시작일뿐입니다
이런별님
IP 1.♡.122.134
13:03
2026-06-22 13:03:50
·
부동산 취득세가 줄어서 그랬다니....부동산 취득이 계속 줄어들테니 빵꾸는 더 심해지겠네요.
빵구를 내다니...
저 데이터가 실데이터이고 충분히 검증된 상태라면, 그래도 전임 시장이 민주당이였단 하나로 쉬쉬 해야 하나요?
행정에서 그것도 경기도가요?
아마 어떤 편에 설지 정하신듯 합니다..본격적으로 움직이시는 거려나요
김동연이 친명인가요?
오히려 전해철이나 구 친문인사들
쓴게 김동연인데요
근데 굳이 따지자면 친문은 아니지 않나요..? 전 그렇게 생각했는데..
아니라면 죄송합니다
대통령병 결려서 대통령 견제한다고 전해철 등등 쓰다 나락갔죠
김동연도 친명이라고 보기는 어려울듯요...
둘 다 과거를 보면... 비문 비명 소리 들어도 크게 벗어나지 않을 정도의 정치인생이라 봐서요.
그런 히스토리가 있었군요..전 뭐 친명까진 아니더라도 친문은 확실히 아닌걸로 보여서 애매하지 않나 싶었는데
감사합니다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장관시절 윤석렬 징계 문제로 청과 마찰을 겪고 사퇴하셨죠.
최근 책방에 방문하며 대외적으로는 봉합한거죠
추지사는 아직도 친명과 친문 양쪽에서 선 타고 있는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건 그거고 경기도 행정에 유능함을 보이고 중앙정부랑 동조를 잘하는지를 지켜보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첨부터 김동연 못 미더웠어요
그 사람은 인성도 그렇고 문제가 많은 사람으로 알고 있습니다.
매스컴에 잘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 클리앙에도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검색하시면 회원님들이 언급을 많이 하고 계십니다.
안그러면 추미애 지사가 재정 마이너스 낸 걸로 뒤집어 쓸테니까요.
열어보니 마이너스였다. 오픈하고 시작해야 뒤탈이 없습니다.
지발로 들어왔던 용병이죠.
방만한 경영이 밝혀지면 문제를 제기해야겠지만, 현황은 공유해야죠.
기재부장관이 직접 살림은 영 못하셨나보네요.
어쩌면 비리가 있을 수도 있고....
지방정부 부채가 적을 수 있나요?
이걸 젤 잘 써먹은게 지금의 이대통령이시고요. 성남 시절 모라토리엄 선언으로 단숨에 이름을 정계에 각인 시켰죠.
다만 이런건 보통 정당이 바뀌었을때나 하던 이벤트인데.. 적어도 자당 지사였던 김동연의 후임으로 적절한 행동이냐.. 는 그냥 김동연이 이젠 정치적으로 끝났다는 말뚝박기 행위 정도로 보시면 되겠죠.
일단 현황 공유차원에서 알고 가면 되겠네요
버립니다. 내잘못 아니고 앞에 사람 잘못이라고 말하는게 기업에서 흔한 경우입니다..
빅배스라고 해서 기업의 새로운 대표이사가 부실을 손톱만큼이라도 전부 찾아내서 대외 발표하고
실적에 반영해 버립니다.
손실을 모두 털어버리면 다음 실적 부터는 잘나오게 되니까 빅배스를 하는 거죠.
뭐라고 해명하는지 한번 들어보고는 싶네요.
서울은 더 불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