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범죄는 앞으로 경찰이든 어떤 수사기관이든 중수청에 통보하고 중수청이 수사하는걸로 됩니다
중대범죄수사의 중대성을 생각하면 저는 이거 인원 만명정도로 출범하는게 맞다고 봐요
경찰도 이걸로 볼맨소리 나오는거 같더군요 중대범죄 중수청이 독점한다고 .
사실 공룡경찰 통제해야해서 한국형 fbi 중수청이 잘될지가 검경개혁 승패기도 할겁니다.
중대범죄는 앞으로 경찰이든 어떤 수사기관이든 중수청에 통보하고 중수청이 수사하는걸로 됩니다
중대범죄수사의 중대성을 생각하면 저는 이거 인원 만명정도로 출범하는게 맞다고 봐요
경찰도 이걸로 볼맨소리 나오는거 같더군요 중대범죄 중수청이 독점한다고 .
사실 공룡경찰 통제해야해서 한국형 fbi 중수청이 잘될지가 검경개혁 승패기도 할겁니다.
과거 대검중수부 인력이 200명도 안 되지 않았나요.
대검중수부보다 업무범위가 좀 더 크다고는 하지만,
수사기관으로 한정되어서 공소업무도 맡지 않게 되는건데...
인원수가 몇천명이 필요한건지는 좀 의문스럽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