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
굴러간당
·
아이포니앙
·
주식한당
·
MaClien
·
일본산당
·
방탄소년당
·
자전거당
·
개발한당
·
안드로메당
·
소시당
·
이륜차당
·
걸그룹당
·
나스당
·
바다건너당
·
스팀한당
·
임시소모임
·
노젓는당
·
디아블로당
·
골프당
·
클다방
·
덕질한당
·
육아당
·
e북본당
·
키보드당
·
소셜게임한당
·
위스키당
·
3D메이킹
·
X세대당
·
ADHD당
·
AI당
·
AI그림당
·
날아간당
·
사과시계당
·
배드민턴당
·
야구당
·
농구당
·
블랙베리당
·
곰돌이당
·
비어있당
·
FM당구당
·
블록체인당
·
보드게임당
·
활자중독당
·
볼링친당
·
캠핑간당
·
냐옹이당
·
문명하셨당
·
클래시앙
·
콘솔한당
·
요리한당
·
쿠키런당
·
대구당
·
DANGER당
·
뚝딱뚝당
·
개판이당
·
동숲한당
·
날아올랑
·
전기자전거당
·
갖고다닌당
·
이브한당
·
패셔니앙
·
물고기당
·
도시어부당
·
FM한당
·
맛있겠당
·
포뮬러당
·
젬워한당
·
안경쓴당
·
차턴당
·
총쏜당
·
땀흘린당
·
하스스톤한당
·
히어로즈한당
·
인스타한당
·
IoT당
·
KARA당
·
꼬들한당
·
어학당
·
가죽당
·
레고당
·
리눅서당
·
LOLien
·
Mabinogien
·
미드당
·
밀리터리당
·
땅판당
·
헌팅한당
·
오른당
·
영화본당
·
MTG한당
·
소리당
·
노키앙
·
적는당
·
방송한당
·
PC튜닝한당
·
찰칵찍당
·
그림그린당
·
소풍간당
·
심는당
·
패스오브엑자일당
·
라즈베리파이당
·
품앱이당
·
리듬탄당
·
달린당
·
Sea마당
·
SimSim하당
·
심야식당
·
윈태블릿당
·
미끄러진당
·
축구당
·
나혼자산당
·
스타한당
·
파도탄당
·
퐁당퐁당
·
테니스친당
·
테스트당
·
빨콩이당
·
공대시계당
·
여행을떠난당
·
터치패드당
·
트윗당
·
가상화폐당
·
창업한당
·
VR당
·
시계찬당
·
WebOs당
·
와인마신당
·
WOW당
·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게시물 삭제 요청
불법촬영물등 신고
쪽지 신고
닉네임 신고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
[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비정치게시판 신설을 제안해봅니다
24
10
2026-06-22 10:52:08
118.♡.14.66
쿠쿠루쿠
정게 설치는 안될게 뻔하니
비정게 신설을 조심스레 제안해봅니다~
쿠쿠루쿠
님의
게시글
댓글
신고
스크랩
공유
주소복사
Facebook
X(Twitter)
공감
댓글 • [
24
]
뢰브감독이
1
2
3
4
5
입력
IP
211.♡.173.58
10:53
2026-06-22 10:53:50
대댓글
·
공감
신고
5
일상의 공원? 같은 거 있는 것도 괜찮을 거 같네요
쿠쿠루쿠
1
2
3
4
5
입력
IP
118.♡.14.66
10:54
2026-06-22 10:54:19
언급
·
공감
신고
0
@뢰브감독이
님 오~ 제목좋네요
spacexx
1
2
3
4
5
입력
IP
221.♡.45.207
10:54
2026-06-22 10:54:15
대댓글
·
공감
신고
9
ㅋㅋㅋ 그게 정게 분리랑 똑같자나요.
님님
1
2
3
4
5
입력
IP
210.♡.60.19
10:54
2026-06-22 10:54:18
대댓글
·
공감
신고
1
이게 참 그런게, 비정치 게시판을 만들면
비스포츠, 비주식 게시판 생성 요청도 들어 줘야해요.
쿠쿠루쿠
1
2
3
4
5
입력
IP
118.♡.14.66
10:56
2026-06-22 10:56:12
언급
·
공감
신고
1
@님님
님 오죽하면 이러겠습니까 ㅎㅎ
아띠팡
1
2
3
4
5
입력
IP
58.♡.132.183
10:55
2026-06-22 10:55:26
대댓글
·
공감
신고
2
모공에 글쓸때 1시간 텀이라도 있으면 좋겠어요.
장생고
1
2
3
4
5
입력
IP
112.♡.162.189
10:55
2026-06-22 10:55:54
대댓글
·
공감
신고
0
그게 그거죠.
정치, 경제, 문화가 이렇게 딱 붙어있는 세상에서
무엇을 경계로 카테고리를 나눌 수 있는지도 애매하다고 봅니다
쿠쿠루쿠
1
2
3
4
5
입력
IP
118.♡.14.66
10:58
2026-06-22 10:58:37
언급
·
공감
신고
0
@장생고
님 지금 상황이 비정상적인건 확실히 구분가능합니다
지나가는민간인
1
2
3
4
5
입력
IP
211.♡.73.221
11:00
2026-06-22 11:00:23
언급
·
공감
신고
0
@장생고
님 파코즈가 딱 이 상황에서 망했습니다. 떠날 사람 다 떠난 김에 정보위주 사이트로 다시 개편하고 정치란은 따로 만드는게 좋습니다만 운영자도 그걸 원하는게 아닌거같으니 의미 없는 의견이겠죠.
nariyada
1
2
3
4
5
입력
IP
175.♡.150.69
10:58
2026-06-22 10:58:10 / 수정일: 2026-06-22 10:58:25
대댓글
·
공감
신고
0
어차피 어렵겠지만
제가 최근에 최근글 2페이지가 전부 정치글인 경우 차단하고 있는데
1. 정치글도 쓰고, 다른 주제의 글을 쓰시는 분이 생각보다 적습니다.
- 첫페이지 30개 글중에 20개정도가 차단되는데 정치글 2개보이네요.
2. 글 차단하면 댓글도 막히는데, 다른주제에 댓글다는 경우도 적습니다.
인기글 없어졌는데도 이정도인데 관심사 달라서 분리해도 되겠지만 관심받고 싶은 그분들 입장에서는 어렵겠지요.
OLIVER
1
2
3
4
5
입력
IP
104.♡.67.250
11:00
2026-06-22 11:00:43
대댓글
·
공감
신고
0
저도 요새는 좀 피곤하긴 한데, 말씀하신건 "일상글쓰기 소모임"을 만들면 해결될거 같습니다...
제주별지기
1
2
3
4
5
입력
IP
220.♡.160.145
11:01
2026-06-22 11:01:04
대댓글
·
공감
신고
3
저들이 간절히 원하는게 그거죠
분리해서 그곳을 상륙 포인트로 만들고 천천히 본토 점령
nariyada
1
2
3
4
5
입력
IP
175.♡.150.69
11:03
2026-06-22 11:03:52
언급
·
공감
신고
1
@제주별지기
님 이젠 그게 크게 의미가 없어 보이는게 모공 게시글의 75%이상이 정치글인데 점령당하고 말고가 어디 있나요? 사실상 이미 모공은 정게인데요.
쿠쿠루쿠
1
2
3
4
5
입력
IP
118.♡.14.66
11:06
2026-06-22 11:06:27
언급
·
공감
신고
1
@제주별지기
님 그놈의 저들은 대체 누굽니까
제주별지기
1
2
3
4
5
입력
IP
220.♡.160.145
11:14
2026-06-22 11:14:05
언급
·
공감
신고
1
@nariyada
님
그래서 저들이 항상 먼저 하는 얘기가 게시판 분리라죠..
한 곳이라도 마음껏 짐 보따리 풀어놓으려구요.
coens
1
2
3
4
5
입력
IP
39.♡.25.186
12:23
2026-06-22 12:23:54
언급
·
공감
신고
0
@쿠쿠루쿠
님 나와 생각이 다른 모든 사람이죠 뭐. 생각이 다르면 그냥 "세력" "작업" 이러고. 메모 쓱 하고 외면해버리면 속편하니까요.
"저들"이 글 쓰면 빈댓 달고요.
깊이 생각하거나 어려운게 하나도 없어요.
볼빨린사춘기
1
2
3
4
5
입력
IP
112.♡.175.134
11:02
2026-06-22 11:02:23
대댓글
·
공감
신고
0
저도 정치 과몰입 된듯합니다...
일상을 살아야 하는데 말이죠.....
ㅠㅠ
우포리
1
2
3
4
5
입력
IP
125.♡.174.125
11:06
2026-06-22 11:06:18
대댓글
·
공감
신고
0
몇명이 도배하는데 제재가 없는게 아쉽네요
fiat
1
2
3
4
5
입력
IP
222.♡.207.242
11:12
2026-06-22 11:12:46 / 수정일: 2026-06-22 11:13:43
대댓글
·
공감
신고
0
예전에는 그래도 비정치글이 많아서 그럴려니 했는데
최근 트래픽의 급감때문에 비정치글 자체가 줄어드니까 정말 게시판에 정치글만 보이긴 하네요.
정치글이 너무 많다보니 저도 점점 글 쓰는게 줄어들긴 하네요..
1
2
3
4
5
입력
IP
106.♡.232.38
11:17
2026-06-22 11:17:34
대댓글
·
공감
신고
0
그냥 말머리만이도 있으면 좋겠네요.. 정치글이 90% 된 느낌..
것도 알바같은 글도 상당하구요..
영술
1
2
3
4
5
입력
IP
121.♡.22.229
11:31
2026-06-22 11:31:04
대댓글
·
공감
신고
2
정치글도 정도가 있지. 너무 피곤하네요. 이젠 알아서 차단합니다.
1
2
3
4
5
입력
IP
211.♡.117.93
11:34
2026-06-22 11:34:42 / 수정일: 2026-06-22 11:35:16
대댓글
·
공감
신고
1
예전엔 반대했었는데 지금은 차라리 그게 낫지 않을까도 생각들어요.
이건 뭐 작작해야지 말이죠.
과거엔 너도나도 한 마디씩만 했다면 지금은 몇몇 분들이 주구장창 글을 올리면서 여론 조성하려는게 너무 보여요.
아라미스
1
2
3
4
5
입력
IP
223.♡.84.164
11:40
2026-06-22 11:40:06
대댓글
·
공감
신고
0
원하는 대로 흘러가면 클량은 진짜 망합니다
진심원하는건 토론이 아니라
몇몇분들이 쓰신 댓글처럼 진절머리나서
클량이 꼴도보기 싫어지는게
제일 원하는 결론이겠죠
문조뭐시기 외치는데 문조뭐시기클 이라고 봐야죠
위에서 한분이 언급한것처럼 글 쓰는 인터벌을 주는것도 좋은방법같은데 고민해봐야할 문제입니다
1
2
3
4
5
입력
IP
192.♡.16.215
11:49
2026-06-22 11:49:30 / 수정일: 2026-06-22 11:50:04
대댓글
·
공감
신고
1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7446895
CLIEN
일베들이 그렇게 여러 커뮤니티를 장악했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댓글 확인
/
24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단축키 'R'
다음 댓글 확인
/
24
댓글은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입니다.
댓글쓰기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로그인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
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
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비스포츠, 비주식 게시판 생성 요청도 들어 줘야해요.
정치, 경제, 문화가 이렇게 딱 붙어있는 세상에서
무엇을 경계로 카테고리를 나눌 수 있는지도 애매하다고 봅니다
제가 최근에 최근글 2페이지가 전부 정치글인 경우 차단하고 있는데
1. 정치글도 쓰고, 다른 주제의 글을 쓰시는 분이 생각보다 적습니다.
- 첫페이지 30개 글중에 20개정도가 차단되는데 정치글 2개보이네요.
2. 글 차단하면 댓글도 막히는데, 다른주제에 댓글다는 경우도 적습니다.
인기글 없어졌는데도 이정도인데 관심사 달라서 분리해도 되겠지만 관심받고 싶은 그분들 입장에서는 어렵겠지요.
분리해서 그곳을 상륙 포인트로 만들고 천천히 본토 점령
그래서 저들이 항상 먼저 하는 얘기가 게시판 분리라죠..
한 곳이라도 마음껏 짐 보따리 풀어놓으려구요.
"저들"이 글 쓰면 빈댓 달고요.
깊이 생각하거나 어려운게 하나도 없어요.
일상을 살아야 하는데 말이죠.....
ㅠㅠ
최근 트래픽의 급감때문에 비정치글 자체가 줄어드니까 정말 게시판에 정치글만 보이긴 하네요.
정치글이 너무 많다보니 저도 점점 글 쓰는게 줄어들긴 하네요..
것도 알바같은 글도 상당하구요..
이건 뭐 작작해야지 말이죠.
과거엔 너도나도 한 마디씩만 했다면 지금은 몇몇 분들이 주구장창 글을 올리면서 여론 조성하려는게 너무 보여요.
진심원하는건 토론이 아니라
몇몇분들이 쓰신 댓글처럼 진절머리나서
클량이 꼴도보기 싫어지는게
제일 원하는 결론이겠죠
문조뭐시기 외치는데 문조뭐시기클 이라고 봐야죠
위에서 한분이 언급한것처럼 글 쓰는 인터벌을 주는것도 좋은방법같은데 고민해봐야할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