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진짜 제가 잘 몰라서 순수하게 여쭤보는겁니다. 그럼 경찰이 수사를 이상하게 하거나 나쁜 마음 먹고 수사하면 그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굼합니다. 그래서 저는 보완수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제생각이 잘못된거면 앞서 이야야기한 잘못된 수사가 진행되면 어떻게 해야하는건가요...... 정말 왠만하면 같은 진영사람들 의견에 동의 하고싶은데 이해가 잘 안되서 여쭤봅니다
쿠브릭
IP 39.♡.174.229
10:44
2026-06-22 10:44:53
·
@운드님 그래서 정부도 제한적으로라도 부여하고 싶은데 전당대회에서 특정 정치세력이 써먹을거 보이니 결국 일부 감독. 조사권 부여정도로 숙고해서 빌미 안줄려고 하나봅니다.
여유를가져봐
IP 121.♡.45.70
10:45
2026-06-22 10:45:46
·
@운드님 거의 세뇌된 수준이라.. 지령받은거처럼 비슷한 댓글 달 뿐입니다. 넘 신경쓰지 마세요.
예룰루랄라
IP 211.♡.200.227
10:45
2026-06-22 10:45:59
·
@운드님 여기서 이에 대한 대안을 요구하면 습관적 빈댓 다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어떤 대안이 있는지 잘 살펴봐야할거 같습니다. 걱정되네요.
찰리맨슨
IP 59.♡.180.29
10:46
2026-06-22 10:46:55
·
@운드님 전리품이 필요한거겠죠.
중심에서주변부로
IP 118.♡.218.86
10:50
2026-06-22 10:50:23
·
@운드님 대의를 위해서는 그까짓 것은 희생되어도 마땅한 것이라 생각하시더군요. 아니면 경찰이 경찰을 견제해도 괜찮을 정도로 경찰을 무한신뢰하거나요
@운드님 그런거 생각안하니까 문제죠. 이미 실시되고 있는 개혁법안들. 예상했던 문제들이 발생해서 현장에서는 부하가 걸리고 돈 있는 사람들에게 유리하게 악용되고 있는데 아무도 해결하려고 안하죠. 그냥 던져놓고 피해자가 생기든 말든 상관안합니다. 전문가들이 보기에 헛점이 너무 많고 이런게 통과되서 실행되고 있다는 사실에 어이없어하는데 법안 추진하고 이름올린 의원들은 내가 건들면 혹시 잘못됐다고 인정하고 사과하는 꼴이 될까봐 꼼짝도 안합니다. 그래놓고 새로운 법안 만들어서 또 던져놓겠죠..
할러
IP 220.♡.229.177
10:51
2026-06-22 10:51:58
·
@운드님 모든 약에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그래도 약의 순기능이 더 좋으니까 먹는거죠. 부작용이 심각하면 다른 보완책이 나온다고 봅니다. 미리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경찰이 잘 못하면 조지면 됩니다. 검찰보다는 경찰 조지는게 훨 쉽습니다.
fulmoon
IP 163.♡.151.8
10:53
2026-06-22 10:53:57
·
@운드님 검찰이 기소 않하면..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211.♡.122.164
10:58
2026-06-22 10:58:44
·
@운드님 추가수사는 있습니다. 추가수사권을 검사에게 주지 말자는겁니다
운드
IP 119.♡.101.87
11:00
2026-06-22 11:00:52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혹시 그 추가 수사권은 누가 하게되는건가요? 정말 몰라서 여쭤봅니다. 시비걸려는거 아닙니다 너무 조심스럽네요....
@운드님 지금은 검사가 하고있죠. 이걸 경찰에 주고 요구권만 주자 그냥 추가수사권은 놔두자 공수처 키워서 주자 말이 많은겁니다. 추가수사권 검찰에 안준다!!!가 되야 공수처에 주던 요구권을 남기던 얘기가 시작됩니다. 그전에는 그냥 있는데로 간다 .가 기본입니다 개혁은 대부분 일하는 사람들은 다 싫어합니다... 경찰도 검사도 변호사도 좋아지는게 없거든요. 조작수사,기소 당한 피해자들 빼고요.
운드
IP 119.♡.101.87
11:22
2026-06-22 11:22:00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공수처에 주자는 주장은 처음들었는데 그럼 결론은 1.검찰에게 보완수사권은 절대 안준다. 2.공수처든 다른 수사기관이 보완수사권을 주면 된대. 아주 동의됩니다. 다른 수사기관있는데 굳이 문제있는 검찰에게 줄 필요 없죠.
그런데 정청래 대표는 보완수사건 전면폐지를 왜치시던데 민주당은또 의견이 다른건가요? 보안수사없이 다른 방법이 있는거같아서요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
IP 211.♡.122.164
11:27
2026-06-22 11:27:15
·
@운드님 검찰에게서 추가수사권을 뺏자는거지 추가수사를 없애자는게 아닙니다.
운드
IP 119.♡.101.87
11:38
2026-06-22 11:38:55
·
@중수가 되고싶은 초보님 그럼 정청래 대표나 다른 보완수사권 폐지를 외치시는 분들은 검찰의 보완수사권을 주지말고 다른곳에 주자라는 의견인건가요? 지금 주장하는 워딩은 그냥 폐지하자로 오해하기 너무 좋은데 왜 저렇게 이야기를 하는건지....
수사권 폐지여부 같은 것 때문에 정청래를 문제 삼는 것이 아니라, 정청래는 능력을 그동안 이미 충분히 보여주었고 결과가 시현되었고 대중의 이미지는 저렴하기 그지 없죠. 그가 연임하면 정권은 레임덕이고 검찰개혁이든 선거든 모두 실패할 것으로 예상하니까 이런 사태가 벌어지는 겁니다. 선거 이기고 그의 1툴 비전인 보완수사권 폐지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들을 설득하는 최소한의 노력이라도 보여주었다면 이런 사태는 없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그럼 경찰이 수사를 이상하게 하거나 나쁜 마음 먹고 수사하면
그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굼합니다.
그래서 저는 보완수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제생각이 잘못된거면
앞서 이야야기한 잘못된 수사가 진행되면 어떻게 해야하는건가요......
정말 왠만하면 같은 진영사람들 의견에 동의 하고싶은데 이해가 잘 안되서 여쭤봅니다
어떤 대안이 있는지 잘 살펴봐야할거 같습니다. 걱정되네요.
부작용이 심각하면 다른 보완책이 나온다고 봅니다. 미리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경찰이 잘 못하면 조지면 됩니다. 검찰보다는 경찰 조지는게 훨 쉽습니다.
추가수사권을 검사에게 주지 말자는겁니다
정말 몰라서 여쭤봅니다.
시비걸려는거 아닙니다
너무 조심스럽네요....
이걸 경찰에 주고 요구권만 주자 그냥 추가수사권은 놔두자 공수처 키워서 주자 말이 많은겁니다.
추가수사권 검찰에 안준다!!!가 되야 공수처에 주던 요구권을 남기던 얘기가 시작됩니다.
그전에는 그냥 있는데로 간다 .가 기본입니다
개혁은 대부분 일하는 사람들은 다 싫어합니다...
경찰도 검사도 변호사도 좋아지는게 없거든요.
조작수사,기소 당한 피해자들 빼고요.
그럼 결론은
1.검찰에게 보완수사권은 절대 안준다.
2.공수처든 다른 수사기관이 보완수사권을 주면 된대.
아주 동의됩니다. 다른 수사기관있는데 굳이 문제있는 검찰에게 줄 필요 없죠.
그런데 정청래 대표는 보완수사건 전면폐지를 왜치시던데 민주당은또 의견이 다른건가요?
보안수사없이 다른 방법이 있는거같아서요
검찰의 보완수사권을 주지말고 다른곳에 주자라는 의견인건가요?
지금 주장하는 워딩은 그냥 폐지하자로 오해하기 너무 좋은데 왜 저렇게 이야기를 하는건지....
대부분은 재래식기레기가 그리 오해하게 퍼트리고 있죠.
.
https://archive.md/emJgY
.
.
https://archive.md/1RCDl
.
.
https://archive.md/hgKG5#selection-3463.0-363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