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겨우 집권 1년 됐어요.
저는 사실 이런 저런 핑계 대면서 지금 대통령 공격하는 사람이 진짜 지지자라고는 생각치 않습니다.
지금 분위기는 당정 갈등으로 몰고 가는 걸로 보이는데 우선 민주당 지지자가 진짜로 대통령을 공격하고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다음에 벌어질 일이 뭘까요?
대통령 지지율 하락 -> 조기 레임덕 -> 정부 민생 현안 지대로 진행 못함 -> 민주당 총선 패배
네 결론은 민주당 총선 패배 말고는 없어요.
국회의원들이야 내부적인 권력 다툼으로 싸울수는 있다고 봅니다만 그때 지지자가 유지해야할 스텐스는 딱하나 입니다.
"다 우리편이니까 외부에 들어나지 않게 싸우고 지지율 영향 주지마"
그런데 이거 모르는 사람 있습니까?
지금 이재명 지지율 떨어지면 좋은 곳이 어디 입니까? 민주당이 좋아요?
의석 잃고 야당되면 개혁 할 수 있어요?
공격글 쓰는 사람이야 지지자는 아니겠지만 혹시나 분위기에 부화뇌동 하는 사람이 있을까봐 글써 봅니다.
우리 이재명 대통령이 그럴리가 없어 --> 진짜 그랬다고?? 이렇게 되어 가는 과정인거죠.
그러니 원래 대로 가면 저절로 다 좋아집니다.
진짜 그렇더라도 그냥 의견이고 논의 과정일 뿐입니다.
문제될게 없고 결론도 보완수사권 폐지로 났지 않습니까?
에이 여기 글만 좀 넘겨도 신나게 비난 중인데요.
사실 뭐 제글은 신나게 비난하는 분들 얘기기는 하니까요.
전 대통령이 SNS에 국무회의 중계까지 다하는데 굳이 정치 유튜브를 통해서 메세지를 받을 필요가 있나 생각 됩니다.
여기서 몇번은 당에서 몇번은 정부에서 뭔가 쓰레기 같은 메세지 냈다고 유튜브 퍼온거 보고 원본 찾아 봤는데 당이든 정이든 진짜 문제인 경우는 한번도 없었습니다.
운동권 정치는 미워할 대상과 악마화할 적이 필요합니다..
이제 이재명과 이재명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그 대상이 될거예요.
늘 그래왔듯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