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민주당에서 일어나는 일,
대통령의 말씀, 인사권에 대해 진보 지지층의
실망과 분노가 커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이곳에 이대통령을 비판하는 글도
몇번 적기도 했습니다.
하지만,,여전히 이대통령을 지지하고 훌륭한 지도자라고
생각합니다.
조그마한 회사를 17년 넘게 운영하면서,,
약 100명이 넘는 직원이들이 들어왔다 나가고를
반복하면서,,
새로온 직원이 제 기대치의 70% 정도만 해주면
감사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대부분은 50%~60% 수준입니다
하물며, 개인들의 이해관계와 욕망으로 가득찬 늘공, 정무직
공무원, 정부를 둘러싼 기존 기득권들 텃새
속에서 이대통령의 국정 방향이 우리의 입맛에 맞게
80%, 90% 수준으로돌아가는 일은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검찰의 수사권을 100% 없애는 것에 100% 동의합니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검찰개혁의 100%는 존재할 수도 없고 가능하지도 않다고
봅니다.
이대통령의 지론,
할 수 있는 것을 먼저 하자. 현실적인 접근에 동의합니다.
그러나, 저는 계속해서 100% 검찰개혁, 진보연합을 외치고
이대통령의 정책에 대해 비판할 겁니다.
그래야, 우리 정부의 국정 방향이 1%로라도 더 제가 바라는
쪽으로 갈 수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상식적인 글에 품격도 있으시고, 배울 것이 있네요.
조금이라도 전진하면 우리의 삶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라고 하신 분.
요새 같은 분들 많아서 좋으시겠어요....
여론이 나빠지고 있는건 알고 계시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