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모두의공원

7kw 완속충전기도 익숙해지니 느린거 같습니다?! 14

2026-06-22 08:20:58 수정일 : 2026-06-22 08:21:14 39.♡.46.234
jj34

IMG_6315.jpeg

출근해서 회사밥 먹이고 있는데 퇴근전에 완충 안될거 같네요. 

고작 74kwh 차량도 아 좀만 더 빨랐으면 싶은데 100kwh 배터리는 체감상 진짜 느릴거 같아요. ㅋㅋㅋ


이번 충전기 설치 사이클이 끝나고 교체될때는 ccs의 최대 속도인 11kw 충전기가 많이 보급 됐으면 좋겠네요. 

jj34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4]
kaien98
IP 121.♡.25.136
06-22 2026-06-22 08:26:26 / 수정일: 2026-06-22 08:40:57
·
105짜리 타는데 그렇게 불편하진 않습니다ㅎㅎ
물론 11kW짜리 충전기가 많으면 더 좋긴하겠지만요
별무리---*
IP 118.♡.14.41
06-22 2026-06-22 08:35:33
·
저희 아파트 전기차 충전기 요금 미납으로 단전이라서

5개 동이 7 Kw 충전기 하나 씁니다..

미칠 거 같아요 ㅜㅜ
OoOoOoO
IP 223.♡.80.50
06-22 2026-06-22 08:45:31
·
이게 제가 전기차를 안사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아무때나 충전할수 없고, 너무 오래걸리는데 이걸 감수하면서 타는 이득이 과연 어떤게 있을까요?
홍이니
IP 175.♡.113.71
06-22 2026-06-22 08:57:58
·
@OoOoOoO님전기차는 개인주택 아니면 비추천드려요
OLIVER
IP 104.♡.67.250
06-22 2026-06-22 09:24:08 / 수정일: 2026-06-22 09:37:41
·
@OoOoOoO님 저한테는 그걸 감수할만한 이득이 너무 많아서 앞으로는 내연차로 돌아갈 계획이 전혀 없습니다.
공회전이 없으니 언제 어디에서나 따뜻하고 시원하고 프라이빗한 거주공간이 생기기 때문에 약속시간에 대응하는 라이프스타일 자체가 바뀌었고, 내연차와는 비교 불가능한 nvh가 있고, 실용구간의 높은 토크 덕분에 운전이 쾌적하고, 국제정세 따라 널뛰는 유가로 인한 걱정이 전혀 없고, 각종 오일과 소모품 교체로 시간내서 센터 들락날락하는 스트레스가 없고, 주행보조 기능으로 운전이 편하고 낮은 운행비용 덕분에 장거리 이동에 대한 부담이 없어서 생활반경이 넓어졌습니다.
조나
IP 222.♡.153.4
06-22 2026-06-22 09:43:26
·
@OoOoOoO님 저는 전기차는 안 몰지만, 주차가 너무 편해보여서 전기차가 부러울때가 많습니다. 거의 장애인급 주차 접근성이 아닌가 싶어요. 특히 지난번에 살던 아파트는 구축과 신축사이여서 주차면수보다 1000대이상의 차량이 더 등록된 상태라 밤되면 쉽지 않았는데, 전기차 공간은 늘 널널해서 진짜 부러웠거든요.
하늘풀
IP 61.♡.139.99
06-22 2026-06-22 10:14:40
·
@OLIVER님
이 이득의 정도가 사람마다 많이 다른거 같아요
공회전이 있거나 없거나 약속시간을 기다리면서 차안에 머무를 생각을 살면서 거의 해 본 적이 없고
주행보조 기능은 요즘차는 내연이어도 다 잘하니까요
OLIVER
IP 104.♡.100.14
06-22 2026-06-22 10:35:23 / 수정일: 2026-06-22 11:09:02
·
@하늘풀님 네, 당연히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겠죠.
저같은 경우는 꼭 실내/지하 주차장 같은 곳이 아니더라도 사람들 지나다니는 곳에서 공회전 할라 치면 눈치도 보이고, 종종 제지도 당하고, 환경에 안좋을 것 같아서+연료 소모나 차량에 부담이 될까 제 스스로가 꺼려졌었습니다.

차 막힐까봐 일찍 나왔는데 생각보다 안막혀서 너무 일찍 도착했을 때, 아니면 약속시간 사이 시간이 애매하게 뜰 때... 평소같음 "주차 잘되는 카페" 검색해서 이동하거나 집이나 사무실이 가까우면 들어갔다가 다시 나오는 패턴이었는데, 이젠 다음 약속장소로 바로 가서 자거나 노트북 펼쳐서 일하거나 영상 보며 느긋하게 쉬면서 기다립니다.
그래서 일찍 출발하는데 대한 부담이 아예 없으니 평소보다 여유있게 출발하는 식으로 패턴이 바꼈고, 덕분에 정체가 있을 시간대가 아닌데 갑자기 차가 막혀서 약속시간에 늦을 일 같은건 아예 사라진거죠.
말씀처럼 패턴이 달라서 출퇴근만 하면 되고 외근이 별로 없으면 얼마든지 큰 차이로 느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도 예전엔 그랬는데... 언젠가부터 외부일정이 많아지면서 이게 치명적으로 좋은 장점이 되더라구요ㅎㅎ
꼭 저같은 케이스가 아니더라도 "계절의 영향을 덜 받는 이동식 개인공간"을 정말 잘 활용하는 사례가 진짜 많습니다.

주행보조는 물론 내연차도 됩니다만, 사용성이 조금 다르다고 할까요. 단적인 예를들면 신호 바뀌고 앞차 따라간다고 혹은 톨게이트 지나서 갑자기 속도를 내야 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는데 내연차 주행보조는 한템포 쉬었다 '부아아아앙'하고 속도를 올리는 그 느낌이 너무 싫어서 잘 안썼거든요. 가감속시 사용하는 토크와 반응속도 같은게 제 평소 운전습관이랑은 완전 딴판이라서 항상 뭔가 불안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 급가속시의 엔진+배기음도 물론 싫었구요.
Lyrics
IP 140.♡.29.2
06-22 2026-06-22 08:48:04 / 수정일: 2026-06-22 08:49:09
·
배터리가 커지니 7kw는 20%이하에서 충전하면 완충까지 너무 오래 걸리죠. 11kw 공용 완속충전기는 한 번 봤는데 11짜리도 좀 보급이 되면 좋겠어요.
두리
IP 112.♡.124.151
06-22 2026-06-22 08:58:17 / 수정일: 2026-06-22 08:58:22
·
회사에서 9시간동안 60kw
퇴근하고 출근까지 12시간 80kw
는 채워지니까요
판타스틱농부
IP 211.♡.192.226
06-22 2026-06-22 09:02:24
·
ix3 이십니까? 안전운전 하십시요~
야하하하
IP 61.♡.249.83
06-22 2026-06-22 09:03:13
·
일반적인 출퇴근 환경에서는 전기차 충전자리 몇대만 있어도 충분하더군요. 오히려 주유소 안 왔다갔다 해도 되니 더 편해요.
하리~
IP 222.♡.130.114
06-22 2026-06-22 09:03:25
·
100짜리 타고 있지만, 7로도 불편은 딱히 없더라구요. 급하게 채울때는 급속도 은근 여기저기 많아서 불편하지 않아서 만족중입니다. :)
김구-
IP 210.♡.81.169
06-22 2026-06-22 09:25:57
·
아파트 집밥으로 11kw 바꿨는데 정말 좋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