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사 때 부터 문재인 청와대에서 이재명 악마화하고 패싱하던걸 기억합니다.
친문에서 차기로 조국같은 무능력자를 밀어주다 본모습이 까발려져서 날아가니 어쩔수 없이 이재명을 밀어준거지
지금까지 버틴건 이재명 개인기와 이재명의.능력을 믿어준 지지자들이었죠
지금 상황도 대통령 길들이기로밖에 보이지 않네요.
당대표, 초거대 스피커들이 선거내내 대통령 지우기하고 갈라치기하기만 몰두했으니 일반 국민들, 연성지지층들이 투표할 의지를 잃어버리는게 당연하겠죠
유시민이나 김어준같은 친문들은 집권해서 나라 발전시킬 능력이 없으니 정권 재창출 따위는 필요없고 피해자 코스프레, 탄압받는 이미지로 존경받고 숭배받는걸 선택한게 아닐까 하네요.
뭐 어쩌겠습니까 원래 남탓하고 이간질하던 한줌 친문이 갱생할것 같진 않고 이재명 하던대로 실력으로 돌파하는 수 밖에 없을거 같습니다. 그때까지 믿고 지지하렵니다.
항상 친문쪽에서 프레임걸고
국힘이 받아서 괴롭히고
반복패턴
친문이 아니라 이낙연 쪽 아니었나요? 친문 이면서 이낙연에 치를 떠는 친문이 대부분일텐데 이렇게 친문이라고 뭉뚱거리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이 둘이 없었으면 대선후보 되지 못했다.
저기요 친문이 똘똘 뭉쳐서 밀던 이낙연
경선으로 이긴게 이잼입니다
민주당원50이상이 20대선 이후 들어왔구요
유시민? 대권주자되기 전까지 이잼한테
경기지사 까지가 이잼 정치인생이라 악담퍼부었던 사람입니다
김어준 유시민이 대권주자 되기전에 뭘 도와줬습니까?
20대때 윤석열지지했잖아요
무슨 친문지지자입니까?
그리고 골수친문들은 지금 조국당에 있죠
왜자꾸 친문들이 이잼만들어준것처럼 언플하세요? 최민희의원도 고백했잖아요
친문들이 이잼 안도와줘서 20대때 0,7프로로 졌다고
그리고 친문이 주류아닙니다
친문이민주당 주류였음 문재인지지도가 2프로 나오겠습니까?
진짜 정신 좀 챙깁시다.
민주당원중에 문재인싫어하는사람 많아요
민주당원중에 이재명싫어사람있겠죠
근데 뭐요 이재명을 문재인지지자들이 만들어줬어요? 엄밀히 말해서 이재명지지자가 민주당에 더 많아요 정신은 님이차리셔야 할듯
당장 당대표 정청래가 어떻게 되었나요? 박찬대가 명심이라고 그 난리를 쳐도 당원들이 굳건하게 정청래 뽑은 겁니다. 다 같은 사람들이에요.
민심을보세요 그럼 정청래 11프로 나오는 여조는 뭐예요? 그리고 박찬대가 뭘 난리쳤나요? 난리친 영상 가져오세요 자꾸 가짜뉴스 퍼트리지마세요
이잼 죽이기를 10년째하고있네
워 얼마나 더해줘야 친명되는걸까요????
똥꼬를 빠는 수준이 되어야 친명인가 봅니다
다들 기억이 안나서 이러나 아니면 까고 싶어서 이러는건지.. 어떻게 조국을 이낙연계 문파가 이재명을 악마화하던 그 친문하고 같은 취급을 하는지.. 분명히 구분은 합시다.